정말 중립적인 입장으로 말씀드리면 바이럴 관련 문제는 선명님이나 당사자들과 사실관계를 정리해서 풀어가고 억울한 부분이 있으면 소명하고 잘못한 게 있으면 사과하면 되는 겁니다.
이에 항의하는 회원들을 무더기 중징계 내리는 건 정말 잘못하신 겁니다. 그래놓고 그 타이밍에 공지에 회원 1/10 남아도 원칙대로 하련다? 이건 누가 봐도 감정 섞어서 "내가 여기 대장인데 니들이 날 공격해? 너 나가" 식으로 밖에 안보입니다.
입틀막 하고 싸워서 이겨 먹으려는 거죠. 어린애들도 아니고.... 이 부분에 대해서 사과하시고 징계 푸셔야 합니다.
의견이 맞지 않아 싸울 수도 있죠. 그런데 이겨먹으려 하면 안 됩니다.
집 떠난 회원들, 아직 남아 있는 회원들이 운영자와 싸워서 이기려고 이러는 게 아닙니다.
운영자가 회원들 이겨먹어서 뭐가 남고 회원들이 운영자 이겨먹어서 뭐가 남나요...
운영자면 운영을 하셔야 합니다. 감정에 치우치지 말고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6347092CLIEN
이게 이번 김포에서 자살하신 공무원 대하는 것과 뭐가 다른지 모르겠네요. 수백 수천명이 벌떼같이 일어나서 비난하고 비아냥거리고 욕하고, 예전에 잘못했던 치부(?)들까지 모두 들춰내는데 제정신일 사람이 있을까 싶어요.
당장 여기분들도 댓글로 몇 번 주고받으며 싸우면 밑장 들어나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이러든 저러든 욕을 먹는 자리 입니다
그냥 소신껏 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사람을 만족시킬 수는 없지만, 대다수는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그걸 안해서 문제인 거죠.
이미 배린거같습니다
그래서 더 안타깝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