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최근에 먹어 본 우유 중에는 에쉬레 멸균우유가 가장 맛이 좋았습니다 22

2024-03-12 19:22:47 수정일 : 2024-03-29 17:34:04 121.♡.237.223
달과바람

              

australia.png


달과바람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2]
커피너마저
IP 58.♡.103.150
03-12 2024-03-12 19:25:46 / 수정일: 2024-03-12 19:26:32
·
누런 색은 풀을 뜯는 젖소에게서만 나옵니다
서울우유 버터는 색도희고 맛도 밍밍하고
프랑스산 버터는 색도 누렇고 맛도 풍부하죠
특유의 우유향도 풀을 먹었기 때문입니다
현재 한국의 우유는 사료로 키우기 때문에 우유맛이 굉장히 밋밋합니다
주로 노년층이 풀먹은 우유맛을 비리다고 느끼고
외국 유제품을 많이 접해본 연령층은 맛이 풍부하다고 느낍니다
달과바람
IP 121.♡.237.223
03-12 2024-03-12 19:27:43
·
@커피너마저님 역시 사료 차이 때문이군요.
커피너마저
IP 58.♡.103.150
03-12 2024-03-12 19:36:02
·
@달과바람님
네 그냥 방목하는 호주는 거친 향이고
프랑스는 방목+ 곡물을 배합해서(오랜 노하우) 우유맛을 조절하는걸로 압니다
달과바람
IP 121.♡.237.223
03-12 2024-03-12 19:39:40
·
@커피너마저님 오랜 노하우가 있겠네요.
에쉬레 버터 맛도 좋다는 이야기를 들어 봤습니다.
TheCryingMachine
IP 210.♡.82.191
03-12 2024-03-12 21:49:06
·
@커피너마저님 품종에 따른 유지방의 차이 아닌가요?
커피너마저
IP 58.♡.103.150
03-13 2024-03-13 04:53:20
·
@이안타님
우유는 균질화 공정 거칩니다
유럽도 표준우유는 유지방 3.5%입니다
우유맛은(특히 향) 소가 뭘 먹냐가 가장 큽니다
moonshine
IP 124.♡.44.40
03-12 2024-03-12 19:35:24
·
라떼 만들기 좋을까요?
보통 상하목장으로 만드는데 비싸서 갈아타려구요
달과바람
IP 121.♡.237.223
03-12 2024-03-12 19:38:57
·
@moonshine님 제가 커피를 즐기는 편이 아니라서 잘 모르겠지만, 저지방이라 그런지 우리나라 우유에서 느껴지는 고소한 맛은 적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버터나 생크림 같은 풍미가 살아 있습니다.
은재아빠
IP 106.♡.196.86
03-12 2024-03-12 19:35:42 / 수정일: 2024-03-12 19:36:18
·
가격 잠깐 봤는데 일반 우유보다 저렴하지 않는데요. 제 검색 능력이 부족할 수도 있겠지만요.
달과바람
IP 121.♡.237.223
03-12 2024-03-12 19:42:07
·
@은재아빠님 몇 달 전에 할인하는 가격으로 샀던 거긴 한데요. 1L에 3000원 안팎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제가 가격을 잘 몰랐었나 봅니다, 지금 검색해 보니 더 비싼 게 맞네요. ^^
은재아빠
IP 106.♡.196.86
03-12 2024-03-12 19:46:42
·
@달과바람님 제가 워낙 저렴한 우유만 찾아 먹어서 차이를 더 크게 느꼈네요. 마트에서 900미리 2개에 3980원 하는 우유만 먹고 있거든요. 서울우유, 파스퇴르, 상하 이런 건 너무 비싸서요. 수입 멸균우유에서 비릿한 듯한 맛이 날 때가 있어서 구입이 좀 조심스럽긴 합니다. 맛있는 우유를 먹고 싶은데... 국산 멸균우유가 좀 깔끔하지 않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기회되면 한 번 마셔보고 싶네요.
달과바람
IP 121.♡.237.223
03-12 2024-03-12 19:51:38
·
@은재아빠님 저도 우연히 할인을 많이 하는 것 같아 처음으로 수입 우유를 구입해 봤던 건데, 국산 우유의 고소함과는 달라서 느끼하게 느낄 수도 있는 크림이나 버터 같은 풍미가 취향에 안 맞을 수도 있어요.
삭제 되었습니다.
달과바람
IP 121.♡.237.223
03-12 2024-03-12 19:43:34
·
@내수동욤님 처음 들어 봤는데, 제주 산 우유네요. ^^
걔솔이야
IP 223.♡.165.59
03-12 2024-03-12 19:43:04
·
이것 저것 먹어보다 믈레코비타로 정착했습니다 ㅎㅎ
달과바람
IP 121.♡.237.223
03-12 2024-03-12 19:45:27
·
@걔솔이야님 처음 들어 봅니다.
수입 우유들이 늘었다고는 들었는데, 이름이 동유럽스럽다 했더니 폴란드 우유네요.
애국멸굥의억군
IP 221.♡.127.218
03-12 2024-03-12 20:20:42
·
@걔솔이야님 믈레코비타 좋지요. 저도 쟁여두고 마시고 있습니다.
에쉬레에서 뭔가 아쉽다 싶은게 이걸로 만족이 되더만요.
gksrjfdma
IP 58.♡.220.53
03-12 2024-03-12 19:44:34
·
어릴 때 마시던 배달오던 종이 병마개의 우유병의 그 고소함이 있을까요?
그 맛이 참 맛있었는데요
달과바람
IP 121.♡.237.223
03-12 2024-03-12 19:46:53
·
@gksrjfdma님 앗, 종이 병마개 우유병의 기억은 아주 희미한데요. ^^;
국산 우유의 풍미는 그 때에도 달랐던 것 같아서, 그런 고소함은 아닌 것 같아요.
dfdlkskd
IP 211.♡.183.109
03-12 2024-03-12 19:55:57
·
참고하겠습니다. 요즘 우유 찾고 다니고 있네요
달과바람
IP 121.♡.237.223
03-12 2024-03-12 20:08:03
·
@dfdlkskd님 막 찾아다니는 편은 아니라 다양한 제품을 맛 본 건 아니라 지극히 주관적인 느낌일 뿐이지만 도움이 되시면 좋겠네요. ^^
concept
IP 1.♡.160.84
03-13 2024-03-13 01:00:28
·
국내에서 저지우유는 공식 생산이 어려울 텐데요. 국내에서는 우리가 아는 홀스타인 젖소로만 우유생산이 가능할 겁니다. 영국에는 저지종 젖소가 있는데 홀스타인과 달리 한우처럼 누런 색의 젖소죠. 유제품이 발달한 영국답게 버터를 만드는 데 주로 사용하는 젖소인데요. 그만큼 유지방 함유량도 높죠. 이 품종을 들여와 사육하려고 수십 년째 시도하는 목장주가 있었는데요. 아직까지 허가 받지 못한 것으로 압니다. 수의학상의 우려로 새로운 품종의 가축, 특히 소나 돼지의 새 품종 도입은 거의 불가능하죠. 서울우유에서 시범 연구용으로 소규모 사육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압니다.
커피너마저
IP 58.♡.103.150
03-13 2024-03-13 04:57:21
·
@concept님
서울우유에서 마트에 뿌릴만큼 저지종 우유 생산중입니다 많진 않아도 꾸준히 팔고있지만
품종이 아무리 저지라도 소한테 먹이는걸 컨트롤 하는 노하우가 없으면 맛없습니다
서울우유 저지우유 생각보다 별롭니다
프랑스 우유랑 생크림맛은 순전히 방목과 오랜노하우의 곡물배합입니다
프랑스 북부와 노르망디의 주 품종은 노먼종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