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황당한 일을 겪고 있습니다 (잘 쓰던 중고폰이 갑자기 분실폰이 됨) 20

2024-03-07 16:46:18 수정일 : 2024-03-07 16:47:40 175.♡.137.222
아놔키스트

아직 해결안돼 현재진행형입니다 ㅜㅜ


핵심만 요약하면요.


1. 2년전에 사서 잘쓰던 중고폰 갑자기 분실폰됨

2. 문의해보니 누가 언제 어떻게 분실신고했는지는 모름. 하지만 그 당사자가 다시 분실신고를 해제해야함. 안그러면 폰 못씀(?!)


비슷한 일이 19년도에도 누군가에게 일어났네요. 뽐뿌 글입니다

https://www.ppomppu.co.kr/zboard/view.php?id=help&no=1272139&cno=5248430


하.. 넘 답답하네요. 혹시 이같은 일 겪으신 적이 있으신분 계실까요 ㅠㅜ




0. 2년전 당근으로 중고폰 구매함. 잘 쓰고 있었음


1. 며칠 전, A라는 통신사에서 B로 번호이동함(알뜰폰)


2. B의 유심을 장착했는데 통신사 연결이 안됨

껏다키고 유심다운로드 수동진행 등 별짓을 해봐도 안됨


3. B에 문의해보니 분실폰으로 등록되어있다고 함

   (뭐지? 난 한 적이 없는데)

   중고로 산 폰이라 전 주인에게 문의해봄 

      >> 전 주인도 분실신고 한적 없다고 함 

      >> 전 주인은 새 폰으로 샀던 것이고 그 전에 다른 사용자 없다고 함

   B에서는 이전 통신사(A)에 문의해보라고 함. 혹시 핸드폰번호나 아니면 IMEI로 분실신고 되어있을 수 있다고 함

      > 문의해보니 분실신고 내역 없다고 함


4. 해당 내용 다시 A 통신사에 문의함. 도와드릴 수 있는 내용이 없다고 함. 분실신고한 통신사에 분실신고 취소를 해야 한다고 함.

   난 분실신고한 적이 없고 어느 통신사에 누가 언제 했는지도 모르는데 내가 어떻게 확인해서 취소를 하냐?? 

      > 그건 우리도 모른다 도와드릴 수 있는 내용이 없다

      > 그럼 분실신고가 어떤 절차로, 어느 정보를 입력해서 진행이 되냐?고 물어봄. 예를 들어 내가 아무번호나 분실신고를 해서 사용못하게 할 수 있는거 아니냐?

      > 분실신고 절차를 문자로 보내준다고 함 

      > 문자로 imei.kr에서 조회해보라고만 옴(진작 알려주지 ㅠㅠ) > 조회해보니 정말 분신실고 되어 있음(kt) 

      > KT 전화해보니 누가 언제 했는지는 자기들도 알수없다고 함

      > 그건 내가 알아서 알아내서(?) 분실신고해제 해야 한다고 함.. 내가 코난도 아니고...

      > 일단 전 주인에게 kt에 전화해서 분실신고해제를 시도(..)해달라고 요청해놓은 상태입니다.




이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물어보니 핸드폰 사용자 등록?을 요청하면 된다고 하네요. 


그동안 번호이동을 수차례 했는데 그것과는 또다른 절차로 이런 등록을 해야하는것도 이해가 안되고요.


전주인이 거짓말하는게 아니라면, 누군가 본인인증을 해서 정확한 IMEI값으로 분실신고한게 말이 안돼서 전산오류가 아닐까 싶고요..


여튼 그렇습니다.

분실신고가 정부 어느 기관에 들어가서 그걸 통신사들이 조회만 가능한 구조인거 같은데.. 어느 정부기관에 어떻게 구제요청을 해야할지.. 당근 거래내역 이런걸로 소명을 될지 참 답답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놔키스트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0]
zaro
IP 220.♡.166.160
03-07 2024-03-07 16:47:32 / 수정일: 2024-03-07 16:47:39
·
확정기변을 안하면 생기는 일이죠.. ㅠㅜ 가뭄에 콩나듯 일어납니다.
아놔키스트
IP 175.♡.137.222
03-07 2024-03-07 16:50:24
·
@zaro님 확정기변을 모르기도 했고 2년간 잘 쓰다가 갑자기 일어난다는게 더욱 황당하네요..
LinkeneitoR
IP 210.♡.105.1
03-07 2024-03-07 16:48:30
·
2년이면 유심기변으로 판것도 할부가 끝났을텐데 전주인이 언제 해지한거려나요
암튼 완전 해지된 폰을 사는게 좋고 알뜰폰도 고객센터 전화하면 확정기변 처리 가능합니다
뎅뎅이!
IP 61.♡.246.17
03-07 2024-03-07 16:48:44
·
imei만 알면 분실신고를 할 수 있는가요?? 헛점이 많네요.
아놔키스트
IP 175.♡.137.222
03-07 2024-03-07 16:49:47
·
@뎅뎅이!님 상담원 말로는 본인인증도 해야된다라고 합니다. 본인인증 + imei 아는 사람이 전주인말고는 없는데 전주인이 거짓말하는게 아니라면 전산오류밖에 답이 안나오지 않나 싶습니다..
고양고양고양이
IP 59.♡.93.153
03-07 2024-03-07 16:55:23 / 수정일: 2024-03-07 16:56:09
·
@아놔키스트님
전주인이 imei 를 알고 있을 거라는 것도 좀 웃기네요. 그걸 알아두는 사람이 있을까요?
돌마루™
IP 210.♡.188.248
03-07 2024-03-07 16:50:02
·
예전에는 무조건 확정기변해야 개통이 가능해서 저런 일이 없었을텐데... 유심기변하다보니 뭔가 꼬였나봅니다.
NoaeC
IP 211.♡.247.201
03-07 2024-03-07 16:50:29
·
안될거에요. 저도 한번 그렇게 당했었죠. 무려 10만원 짜리 구형 폰인데두요. 그래서 확정기변 아니면 거들떠 보지도 않습니다.
아놔키스트
IP 175.♡.137.222
03-07 2024-03-07 16:51:15
·
@NoaeC님 근데 누가 했는지는 모르지만 이렇게 하는게 어떤 이득이 있어서 했을까요?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aliceboy
IP 211.♡.198.69
03-07 2024-03-07 16:52:27
·
이거 확정 기변 안하고
통신사 변경하면( sk 향에서 kt향으로 변경한다거나..)
하면 통신사에서 분실처리하고
락걸어버리는 경우가 있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아놔키스트
IP 175.♡.137.222
03-07 2024-03-07 16:53:58
·
@서울작은눈님 아.. 어떻게 그럴수가 있을까요.. 사용자 요청없이 자의적으로 판단한다는게 이해가 안되네요. 이런경우는 어떻게 풀 수 있을지요..
보리
IP 58.♡.27.116
03-07 2024-03-07 16:59:17
·
@서울작은눈님 이런 경우라면 원주인이 통신사 전화하면 해결되겠네요
aliceboy
IP 211.♡.198.69
03-07 2024-03-07 17:05:16
·
@아놔키스트님

적어도 제 경험으로는....
못풉니다.

대리점에서는 신고한 사람이 풀어야 된다고 하는데
신고한 사람이 없거든요.

SK가 제일 악질인데..
그냥 다른 폰 쓰시는거 추천합니다.
아놔키스트
IP 175.♡.137.222
03-07 2024-03-07 17:09:15
·
@서울작은눈님 아.. 중고로 산 폰이네 그냥 버려야 하는건가요 허허 아직 충분히 쓸만한 폰인데 이게 말이 되는 상황인가 싶네요..
NoaeC
IP 39.♡.46.114
03-07 2024-03-07 17:53:00
·
@서울작은눈님 어 그러고 보니 저도 sk 였네요
아놔키스트
IP 175.♡.137.222
03-07 2024-03-07 17:58:52
·
@NoaeC님 여기저기 알아봐서 정부기관 중 하나에 문의해봤는데 통신사에서 한거는 아니고 사람이 분실신고 한거라고 하네요.. 허허 참 갈수록 미궁이네요
보리
IP 58.♡.27.116
03-07 2024-03-07 16:58:14
·
검색해보니, 전산오류가 아니라면, 전산에 등록된 폰이 분실신고 된거네요. 이런 것 까지 알아야하다니...ㄷ ㄷ ㄷ
아놔키스트
IP 175.♡.137.222
03-08 2024-03-08 09:44:41
·
@보리님 네.. 전산상의 주인이 분실신고를 한걸로 보이는데.. 도대체 누가 왜? 이득될게 없는데 했냐는거죠 ㅎㅎ 참 답답합니다 ㅠㅠ 2년 넘은거라 분실 보험사기도 아닌거 같고요..
훈남직장인
IP 223.♡.175.120
03-07 2024-03-07 17:25:34
·
이 글을 보고 TWORLD에서 확정 기변하려고 접속했더니 안되네요...

KT기기를 써서 그런가??
아놔키스트
IP 175.♡.137.222
03-08 2024-03-08 09:43:43
·
@훈남직장인님 고객센터 전화해서 분실권한등록 이라고 말씀해보셔요. 용어가 통신사마다 다른건가 싶어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