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해결안돼 현재진행형입니다 ㅜㅜ
핵심만 요약하면요.
1. 2년전에 사서 잘쓰던 중고폰 갑자기 분실폰됨
2. 문의해보니 누가 언제 어떻게 분실신고했는지는 모름. 하지만 그 당사자가 다시 분실신고를 해제해야함. 안그러면 폰 못씀(?!)
비슷한 일이 19년도에도 누군가에게 일어났네요. 뽐뿌 글입니다
https://www.ppomppu.co.kr/zboard/view.php?id=help&no=1272139&cno=5248430
하.. 넘 답답하네요. 혹시 이같은 일 겪으신 적이 있으신분 계실까요 ㅠㅜ
0. 2년전 당근으로 중고폰 구매함. 잘 쓰고 있었음
1. 며칠 전, A라는 통신사에서 B로 번호이동함(알뜰폰)
2. B의 유심을 장착했는데 통신사 연결이 안됨
껏다키고 유심다운로드 수동진행 등 별짓을 해봐도 안됨
3. B에 문의해보니 분실폰으로 등록되어있다고 함
(뭐지? 난 한 적이 없는데)
중고로 산 폰이라 전 주인에게 문의해봄
>> 전 주인도 분실신고 한적 없다고 함
>> 전 주인은 새 폰으로 샀던 것이고 그 전에 다른 사용자 없다고 함
B에서는 이전 통신사(A)에 문의해보라고 함. 혹시 핸드폰번호나 아니면 IMEI로 분실신고 되어있을 수 있다고 함
> 문의해보니 분실신고 내역 없다고 함
4. 해당 내용 다시 A 통신사에 문의함. 도와드릴 수 있는 내용이 없다고 함. 분실신고한 통신사에 분실신고 취소를 해야 한다고 함.
난 분실신고한 적이 없고 어느 통신사에 누가 언제 했는지도 모르는데 내가 어떻게 확인해서 취소를 하냐??
> 그건 우리도 모른다 도와드릴 수 있는 내용이 없다
> 그럼 분실신고가 어떤 절차로, 어느 정보를 입력해서 진행이 되냐?고 물어봄. 예를 들어 내가 아무번호나 분실신고를 해서 사용못하게 할 수 있는거 아니냐?
> 분실신고 절차를 문자로 보내준다고 함
> 문자로 imei.kr에서 조회해보라고만 옴(진작 알려주지 ㅠㅠ) > 조회해보니 정말 분신실고 되어 있음(kt)
> KT 전화해보니 누가 언제 했는지는 자기들도 알수없다고 함
> 그건 내가 알아서 알아내서(?) 분실신고해제 해야 한다고 함.. 내가 코난도 아니고...
> 일단 전 주인에게 kt에 전화해서 분실신고해제를 시도(..)해달라고 요청해놓은 상태입니다.
이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물어보니 핸드폰 사용자 등록?을 요청하면 된다고 하네요.
그동안 번호이동을 수차례 했는데 그것과는 또다른 절차로 이런 등록을 해야하는것도 이해가 안되고요.
전주인이 거짓말하는게 아니라면, 누군가 본인인증을 해서 정확한 IMEI값으로 분실신고한게 말이 안돼서 전산오류가 아닐까 싶고요..
여튼 그렇습니다.
분실신고가 정부 어느 기관에 들어가서 그걸 통신사들이 조회만 가능한 구조인거 같은데.. 어느 정부기관에 어떻게 구제요청을 해야할지.. 당근 거래내역 이런걸로 소명을 될지 참 답답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암튼 완전 해지된 폰을 사는게 좋고 알뜰폰도 고객센터 전화하면 확정기변 처리 가능합니다
전주인이 imei 를 알고 있을 거라는 것도 좀 웃기네요. 그걸 알아두는 사람이 있을까요?
통신사 변경하면( sk 향에서 kt향으로 변경한다거나..)
하면 통신사에서 분실처리하고
락걸어버리는 경우가 있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적어도 제 경험으로는....
못풉니다.
대리점에서는 신고한 사람이 풀어야 된다고 하는데
신고한 사람이 없거든요.
SK가 제일 악질인데..
그냥 다른 폰 쓰시는거 추천합니다.
KT기기를 써서 그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