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김용 -사조영웅전- 읽고 있습니다 35

2024-02-21 21:17:12 1.♡.118.53
제3의눈

곽정인가 박정인가

암튼 이 사람 스승님들하고 숙원사업 하러 가다 분위기상 잠깐 찢어져서 목적지에 따로 가는 부분까지 읽고 있는데요


이거...

도대체 어디서부터 재미가 시작하나요?

제 취향이 아닌건지...

열형강호, 용비불패 이런건 만화여서 재밌던거였나 ㅠㅠ

무협소설은 살아생전 처음인데

저는 아직까지 1도 재미를 못느꼈네요 ㅎ


근데 -꼭두각시 서커스- 라는 만화책도 

초반엔 유치하고 재미1도 못느꼈다가

중반부터 빠져들어서

마지막장을 덮었을땐 이게 정녕 만화인건가 싶을 정도의 큰 충격과 감동을 받은적이 있는 관계로

아직 포기하긴 좀 이른감이 있어 

오기로 읽고 있긴 한데요 ㅋ 

어렵네요 저는 ^^;;

제3의눈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5]
mylove2u
IP 223.♡.90.175
02-21 2024-02-21 21:19:14
·
개인적으로는 황용 이라는 남자 나올때 부터 인것 같아요
제3의눈
IP 1.♡.118.53
02-21 2024-02-21 21:21:39
·
@mylove2u님 네 지금 딱 그부분 읽기 시작했습니다. 음식 오만가지 다 시켜놓고 깨작깨작 먹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제3의눈
IP 1.♡.118.53
02-21 2024-02-21 21:23:43
·
@ㅣ아스트라ㅣ님 이연걸 나오는 영화 빼면 본문에 나온 만화책 두편 외엔 본적이 없는데 그러네요 ㅎ 취향이 아니라 그런건지 아직 초반이라 그런건지 암튼 읽기 겁나게 빡셉니다
와이프세젤예
IP 175.♡.61.139
02-21 2024-02-21 21:21:12
·
전 개인적으로 2부 신조협려부터 봐서
나머지 1부 사조영웅전 3부 의천도룡기 완주할 수 있었네요.
제3의눈
IP 1.♡.118.53
02-21 2024-02-21 21:24:23
·
@와이프세젤예님 순서를 바꿔봐야 할라나요 ㅎ
네로울프
IP 218.♡.183.58
02-21 2024-02-21 21:21:27
·
매초풍 소저가 나오는 때 부터가 찐 재미죠.
제3의눈
IP 1.♡.118.53
02-21 2024-02-21 21:25:05
·
@네로울프님 얼마나 더 읽어야하나요 ㅎㅎ
Riverside
IP 95.♡.4.188
02-21 2024-02-21 21:26:05
·
@제3의눈님 근데 이미 매초풍 소저(?)는 나왔어요. 스토리상
할러
IP 116.♡.3.213
02-21 2024-02-21 21:22:59
·
조금만 더 참고 보세요. 물론 전 3-2-1 순으로 재밌었지만 그래도 순서가 나름 중요합니다. 무협소설의 전설 같은 작품들입니다.
제3의눈
IP 1.♡.118.53
02-21 2024-02-21 21:26:05
·
@할러님 아 결국 끝까지 읽어야하는군요 ㅋ
할러
IP 116.♡.3.213
02-21 2024-02-21 21:39:14
·
@제3의눈님 예. 그리고 요즘 무협하고 많이 다른게 문학적으로도 좋은 작품이고 기라던가 혈도라던가 이런것을 포함한 작가의 동양철학 지식이 대단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제3의눈
IP 1.♡.118.53
02-21 2024-02-21 21:27:00
·
@침착면님 천하오절은 만화책에서 보던 용어네요 ㅋ
Riverside
IP 95.♡.4.188
02-21 2024-02-21 21:24:15 / 수정일: 2024-02-21 21:24:40
·
위에 댓글들 나쁜 사람들 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갠적으로는 사조영웅전이 최고라고 봐서요. 저는 첨부터 좋았는데요. 그래도 중간에 어떤 귀인을 만나고부터가 진짜 재밌긴해요. 그리고 곽정에 이입해서 보면 정말 답답해요. 차라리 다른 주인공에 이입해서 보셔요 ㅎ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제3의눈
IP 1.♡.118.53
02-21 2024-02-21 21:29:27
·
@Riverside님 읽기 너무 힘들어서 중간중간 머리 식힐겸 다른 책 왕창 추려놨어요 ㅠㅠ
밤에어둠
IP 106.♡.142.39
02-21 2024-02-21 21:28:12
·
이게 지금 "반지에 제왕" 을 읽는 느낌과 비슷 하지 않을까합니다.
제3의눈
IP 1.♡.118.53
02-21 2024-02-21 21:34:10
·
@밤에어둠님 곰곰히 생각해보니 격투씬에 재미를 못느껴서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스쳐갑니다. 차라리 반지의 제왕을 읽을까...
뿡뿡
IP 42.♡.38.13
02-21 2024-02-21 21:28:28
·
녹정기 보세요 ㅋㅋ
제3의눈
IP 1.♡.118.53
02-21 2024-02-21 21:34:43
·
@뿡뿡님 시험공부 하는거 같네요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보물섬
IP 119.♡.141.173
02-21 2024-02-21 21:32:56
·
2부부터 보셔도 됩니다
anotherK
IP 118.♡.7.205
02-21 2024-02-21 21:32:59 / 수정일: 2024-02-21 21:33:19
·
요즘 스토리 대세가 사이다다 보니 사조영웅전이나 신조협려 의천도룡기같이 고구마 잔뜩 먹는 듯한 스토리는 잘 못받아들여질수도 있다고 생각 드네요
전가복
IP 211.♡.3.117
02-21 2024-02-21 22:00:56
·
@anotherK님
곽정은 특히나 성격이 고구마 그 자체죠...
삭제 되었습니다.
BLUEnLIVE
IP 124.♡.137.94
02-21 2024-02-21 21:34:46
·
저런.... 저는 첫장면부터 재미있었습니다......
구처기가 뫄뫄 들을 해치우고 곽/양 둘을 만나던 그 장면부터......
삭제 되었습니다.
anotherK
IP 118.♡.7.205
02-21 2024-02-21 21:36:53
·
@[흐림]님 신조협려 보다보면 황용을 증오하게 되죠.
삭제 되었습니다.
이두박근
IP 121.♡.236.61
02-21 2024-02-21 21:36:28
·
황용의 정체가 밝혀지고 나서 일까요?
이런 류 무협지는 주인공이 쎄져야 하는데
지금 황용 나오기 시작하셨다니
거의 전체 스토리 3분의2정도 지날때
무적이 되기 시작할때 일거 같습니다 ㅎ
absurd
IP 61.♡.58.211
02-21 2024-02-21 21:36:42 / 수정일: 2024-02-21 21:41:11
·
진짜 재미있죠 영웅문
중딩때 독서삼매경이라는걸 경험시켜준 소설입니다. 책을 읽을 때마다 남는 권수가 줄어드는데 너무 아깝단 생각이 들었던... 저도 나이가 먹어 처음 본다고 하면 그때만큼은 아니겠지만 여전히 재미있을듯 합니다. 무협지의 최고봉입니다. 소오강호와 함께..
1부가 재미면에서 제일 아래에 꼽는 분들이 많을거 같긴 합니다. 그래도 스토리가 2부랑 이어져서. ㅎㅎ
전가복
IP 211.♡.3.117
02-21 2024-02-21 21:37:02 / 수정일: 2024-02-21 21:41:12
·
의협의 정석이죠.
젊을때는 신조협려가 좋았는데 지금은 사조영웅전이 가장 좋습니다. 양강이 나오면서부터 곽정과 캐릭터가 대비되고 그로 인해 흠뻑 빠져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O청풍명월O
IP 223.♡.48.234
02-21 2024-02-21 21:39:42
·
걍 넷플 사조영융전 보세요 ㅎㅎ 잼나던데
umakoo
IP 112.♡.86.78
02-21 2024-02-21 21:39:43 / 수정일: 2024-02-21 21:43:00
·
일종의 성장소설이랄까요. 주인공이 차근차근 강해지면서 위기를 돌파해 나가는 재미가 있죠.
저는 김용의 유명한 소설들(사조, 신조, 의천, 천룡, 소오, 녹정기)은 최소 2번 이상 씩 읽었고,
지금은 상대적으로 덜 유명한 소설들 정주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신조협려와 소오강호가 제일 재밌습니다.
콩국
IP 113.♡.201.220
02-21 2024-02-21 21:43:47
·
사조영웅전은 초반부터 재미를 느낄만한데 거기까지도 재미가 없다면 더 안보시는게 나을 듯합니다.
반면 저는 꼭두각시 서커스 그걸 정말 억지로 억지로 다봤는데 왜 재밌다고 하는지 통 이해가 안되더라고요.
취향이 맞지 않는 듯 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derekyoon
IP 59.♡.19.129
02-21 2024-02-21 22:08:51
·
저는 몽골에서 내공을 익힐 때 부터인거 같네요
xman
IP 39.♡.105.28
02-21 2024-02-21 22:14:35
·
세지고 나서 재미있어지죠.
여러 기연을 만나서
레몬클로버
IP 117.♡.17.84
02-21 2024-02-21 22:54:38 / 수정일: 2024-02-21 22:55:52
·
판타지 무협 한번도 못 봤던 시절 드래곤라자와 사조영웅문을 접했죠. 어마어마한 충격적 재미가 느껴졌습니다. 저도 지금 다시 볼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트렌드와 시대 차이가 너무 나서요. 개인적으로는 곽정과 황용을 영웅문 시리즈 3부작 캐릭터들 중에서 제일 좋아합니다.
바라보다
IP 112.♡.56.160
02-21 2024-02-21 22:58:29
·
매초풍이 구음백골조 수련하면서 해골에 손가락 구멍낼때부터 재미나지말입니다
애니콜라
IP 122.♡.141.205
02-22 2024-02-22 02:01:22 / 수정일: 2024-02-22 02:01:50
·
싸움 묘사가 스케일이 작긴 했어요
사조영웅전까지만 해도
손가락이나 손바닥 싸움이라..

그렇지만 저한테도 사조영웅전이 최고였습니다
kk8626
IP 219.♡.27.27
02-22 2024-02-22 06:19:21
·
취향 타요. 다수는 의천도룡기를 최고라 하는데 그 다음으로 신조협려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죠. 곽정은 좀 답답한 성격이니까요.
김용 선생 작고했을 때 다시 읽어야지 떠오른 건 소오강호였어요. 전 영호충 위소보 양과처럼 좀 날티나는 주인공이 좋더라구요. 작가의 철학이 제일 깊이 드러나는 게 소오강호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