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애플 실리콘이 빠릿한가요 ? 28

2024-02-03 14:33:43 수정일 : 2024-02-03 14:39:44 121.♡.140.100
감자는감자

맥북 에어 프로 맥미니 다 써봤지만


맥이 데탑에 비해서 아주 빠릿한지는 잘 모르겠어요 솔직히


3700X + 64G 데탑 쓰는데 


7950X 정도만 해도 이 성능의 세배인데


맥은 그냥 지금 데탑보다 느리면 느렸지 빠르진 않거든요


 맥이 빠릿하다는 말이 어디서 나오는 건지 모르겠슴당





덧붙임


동일 스펙을 놓고 비교해야 할 것 아니냐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긴 한데


동일 스펙에서 맥이 더 빠르다? 빠를 수 있다? 는 건 인정합니다만


그냥 맥시멀리스트인 입장에서는 제한된 환경에서 얼마나 빠른가보다는


그냥 다 때려박아서 성능 잘 뽑히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데탑 같은 스펙으로 맥 맞추려면 ... 으음 ... -_-;;;;;;;;;;;;;;;;;;; 한 세배쯤 돈이 들 것 같네요 ... ? 허어 ... 

감자는감자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8]
Bcoder
IP 221.♡.162.27
02-03 2024-02-03 14:34:46 / 수정일: 2024-02-03 14:36:22
·
빠릿합니다. 허용된 범위내에서만...
운영체제와 하드웨어를 모두 통합개발하는데 안 빠릿하면 그게 이상한거죠.
그란데
IP 223.♡.24.166
02-03 2024-02-03 14:35:28
·
뭔가 또 불타오를거 같은 글이네요
봉열
IP 125.♡.173.82
02-03 2024-02-03 14:36:34 / 수정일: 2024-02-03 14:37:01
·
인코딩 렌더링 이런게 빠른거죠. 훨씬더 전기를 작게 사용하면서요.
DRJang
IP 58.♡.40.2
02-03 2024-02-03 14:37:12 / 수정일: 2024-02-03 14:38:20
·
최적화가 가능하다면 저전력 고성능이라는 말도안되는 요소가 달성이 가능한데, 최적화가 거의 불가능에 가깝게 어려운 분야들이 몇 있습니다.
그 중에서 일부 분야는 별도 하드웨어를 통해 커버도 가능하겠지만, 그 하드웨어가 제대로 호환이 안되는게 또 문제죠.
(또 이런요소중 애플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분야의 필요한 칩을 아예 통합시켜서 고성능을 얻은 부분도 있죠. 그게 영상 렌더링 쪽이죠..)
삭제 되었습니다.
가이버2
IP 110.♡.52.204
02-03 2024-02-03 14:37:26
·
실리콘은 인텔맥보다는 빠릿합니다. ㅋㅋㅋ
alfmr
IP 27.♡.234.106
02-03 2024-02-03 14:38:27
·
놋북으로는 m2에어랑 삼성 갤럭시북 2 프로 360 데탑은 5950x + 4090 씁니다.
놋북 경험으로는 확실히 애플이 삼성 놋북보다 훨씬 좋고
전반적인 빠릿함은 아무래도 깡성능이 있다보니 데탑이 좋긴합니다. 데탑은 64기가 렘이기도 하고요.
Rapanui
IP 106.♡.2.173
02-03 2024-02-03 14:39:24
·
빠른가는 저도 잘 모르겠는데...
적어도 발열 하난 정말 적습니다ㅎ
삭제 되었습니다.
mx_master
IP 121.♡.29.234
02-03 2024-02-03 14:41:11
·
지금은 잘 모르겠는데 처음에 맥북에어m1 출시즈음에 구입했을땐 웹서핑이 너무 빨라서 놀랐습니다..ㅎㅎ
wslcrew
IP 160.♡.22.20
02-03 2024-02-03 14:41:17
·
칩 자체의 속도보다 램과의 렉이 적어서 그런지 전반적인 연산 시간이 빠릅니다.
제 코드중에 간단한건 요즘 맥북에서 돌리는데 노트북에서 데탑정도의 연산속도가 나옵니다.
그러면서 팬이 안돌아간다는것도 엄청난 장점이고요.
근데 본격적으로 큰 데이터가 들어간 연산 하나 돌리려고 하면 맥북의 거지같은 램 덕분에 스왑에 걸려서,
스왑 메모리 쓰기 시작하면 엄청 느려집니다.
블링블링종현
IP 218.♡.151.116
02-03 2024-02-03 14:44:40 / 수정일: 2024-02-03 14:45:33
·
애플 실리콘은 전성비가 매우 높다는 게 최고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반대로 Windows 기반 PC는 (망할) 인텔 덕분에 전성비가 매우 나쁘다는 평가를 받게 됐고요

라이젠만 해도 전성비가 훨씬 좋은데 그래도 애플 실리콘만큼은 아니죠
danew
IP 14.♡.82.152
02-03 2024-02-03 14:45:35 / 수정일: 2024-02-03 14:46:45
·
레이턴시가 적고 빠릿한 느낌은 반응성에 관한 부분이라 연산성능과 꼭 같이 가는 건 아닌 듯 합니다. 내연기관으로 비유하면 과급기 엔진이 전체 출력은 더 높더라도 반응이 빠른 건 자연흡기쪽인 것처럼요.
에피네프린
IP 121.♡.158.120
02-03 2024-02-03 14:47:06
·
오래써도 크게 느려지지 않는게 커요
carius
IP 106.♡.128.251
02-03 2024-02-03 14:48:04
·
근데 맥북이 고성능 데탑보다 빠릿하다는 사람이 있나요????
그리고 빠릿한거랑 빠른거는 또 다른 이야기이기도 하고요.
아찌
IP 58.♡.154.25
02-03 2024-02-03 14:50:14 / 수정일: 2024-02-03 14:52:59
·
맥시멀리스트+다 때려넣기가 좋다 하셨는데
말미에는 같은 사양이면 맥은 가격이 3배

그러면 결론은 맥이 가성비가 안좋다 라고 말씀하고 싶으신거 아닌가 싶네요 순수 성능 비교가 아니고 가격 팩터가 들어갔으니까요
실제로 다 때려넣으면 애플실리콘이 빠를거에요 맥프로라던지..
J.Arc
IP 220.♡.143.47
02-03 2024-02-03 14:54:51
·
맥북에어 동봉 충전기가 35W입니다. 거기에 팬리스로 굴리는데 발열도 거의 없죠.
전성비가 그냥 미쳤습니다.
단순히 빠릿하냐 이런 것보단 저전력 저발열 저소음으로 굴리는데 딱히 느리지가 않다가 맞는거 같아요
떡빵
IP 222.♡.110.170
02-03 2024-02-03 14:56:32
·
작업마다 다르겠지만, 빠릿하고 성능도 좋다고 느낍니다.
i7-10700 쓰고 있는데, m1 맥북에어랑 빌드 속도가 비슷하더라구요.

그리고 노트북에서 중요한 배터리(전성비)와 발열, 그리고 OS 최적화 부분 생각하면 휴대용으로는 정말 좋은게 맞고,
맥시멀리스트라면 애당초 노트북은 고려 대상이 아니죠.

'난 대형 SUV 좋아해!' 라면서 박스터나 911보고 있는거 아입니까...
gar201
IP 222.♡.92.129
02-03 2024-02-03 15:03:10
·
그런 비교는 맥스나 울트라로 해야하지 않을까요
/Vollago
삭제 되었습니다.
백에이커의숲
IP 210.♡.216.72
02-03 2024-02-03 15:05:15
·
뭘하시는지도 모르는데 빠르네 마네 하는게 의미가 있나요. 적어도 제 사용 범위 내에선(vscode, 웹브라우징, 매트릭스연산) 비슷합니다.
dberror
IP 59.♡.168.95
02-03 2024-02-03 15:06:51
·
7950x 램64기가, m1 맥북 프로 램 32기가 쓰고 있는데
다른 프로그램은 잘 모르겠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크롬이나 vscode 띄울 때 보면 차이 못느끼겠던데요.
라텍스장갑
IP 118.♡.6.236
02-03 2024-02-03 15:09:51
·
빠릿하다고 말하는게 마우스 반응속도면 무의미한게 맞긴 한데,,,, 용도가 맞으면 맥이 빠릿하다고 느낄만합니다. 작정하고 M칩용으로 개발된 앱은 동일가격대 윈도우 노트북 능가하긴 합니다. 문제는 작정하고 개발한 앱이 아니라면 의미가 없다는게 문제죠
달콤한민트초코
IP 121.♡.67.71
02-03 2024-02-03 15:12:01
·
실리콘 프로세서의 강점은 닫힌 맥OS 생태계에서의 좋은 전성비고 맥OS 생태계에 종속되지 않는 사람들한테 까지 매력 있는 선택지는 아니죠. 뭐, m1 시절 전성비도 6800u가 멀티 코어 부분에서는 더 뛰어났기도 했고요

특히나 데탑까지 확장하면 절대적인 성능은 밀리는게 맞습니다. 또한 맥OS에서 돌아가도 실리콘 프로세서 대응 최적화가 안되어있는 프로그램이나 애드온들은 전성비 따지는게 무색할 정도로 제 성능이 안나오기도 하고요
Kaya
IP 183.♡.110.246
02-03 2024-02-03 15:16:01
·
unified 메모리와 ssd 와의 io 속도가 기존 pc들과 차원이 달라서 연산은 잘 모르겠는데 앱 실행, 문서 오픈, 저장속도가 넘사벽이다보니 체감 속도는 애플실리콘이 훨씬 빠르게 느껴져요. 컴퓨터 사용시 딜레이란게 앱 실행, 문거 여닫는 거 같은 사람의 눈으로 보이는것들이라
삭제 되었습니다.
IIiNixII
IP 121.♡.15.131
02-03 2024-02-03 15:21:01
·
애플에서 맨든. 파이널컷이. 프리미어보다 3-4배 빠르다고 하더군요.

뭐 전용(?) 프로그램이라서 그럴 수도 있읍니다.
요.
muon
IP 58.♡.133.70
02-03 2024-02-03 15:23:11
·
빠릿 한지는 잘 모르겠어요. 하지만 맥북의 배터리 시간 대비 성능은 너무 좋습니다. 더 나은 빠릿함을 위해 데탑을 쓴다(?) 그러기엔 버려야할 편리함이 너무 커요
마린대지
IP 39.♡.28.106
02-03 2024-02-03 15:32:06
·
navilera
IP 73.♡.253.152
02-03 2024-02-03 15:39:59
·
용어 정리가 필요하겠네요.

애플 실리콘 맥 북 : 애플 실리콘이 들어간 노트북
애플 실리콘 맥 : 애플 실리콘이 들어간 데스크탑
인텔 데스크탑 : 인텔 실리콘이 들어간 데스크탑
/Vollago
감자는감자
IP 121.♡.140.100
02-03 2024-02-03 17:10:30
·
@navilera님 저는 AMD 데스크탑이에용 ...
Spike
IP 218.♡.192.212
02-03 2024-02-03 16:38:16
·
좋은 전성비 하지만 느릿하고 굼뜹니다. 전반적으로 그런 느림을 애니메이션으로 커버치는 느낌이랄까요 애플제품 좋아해서 쓰는거 아니면 가성비 안좋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