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에서 사용했던 비공신 사내메신저 프로그램 이름이 빨간통인데, 줄여서 빨통이라고 불렀답니다. 대학 다닐때 기숙사내에서 빨간전화기 메신저 쓴 기억이 있는데 그런거 비슷한건가 싶네요.
'빨통'이면 고개 처박고 사죄쑈 해야 하는 거 아닙니까?
회사에서도 썼었는데
패킷모니터링(?) 프로그램으로 대화내용도 쉽게 볼 수 있었죠.
단어 어감이 과하게 ㅎ ㄷ ㄷ 하네요
성문 기본영어를 성기...
"영어는 빨기로 시작해서 성기로 끝낸다"....
라구하지 않으셨나요 ㅎㅎ
물론 저는 성기 안보고 맨기(맨투맨) 봤습니다 촤하하하~
ㄷㄷㄷㄷㄷ
타임머신을 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