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요즘 겸공과 이동형tv 보며 느낀 점 37

22
2024-01-18 15:44:08 수정일 : 2024-01-18 16:09:24 211.♡.180.42
이젠쉼

김어준 총수와 이동형 작가는 진짜 진보진영 스피커 big 2


요즘 겸공을 듣고 있으면 윤석열 정부 비판에 모든걸 건게 느껴지네요. 

예전 저는 김어준 총수에게 실망한 포인트가 있긴 했었는데 미워할 수 없는 인물입니다.

이토록 열심히 하는 사람은 보지를 못하겠어요. 

진보진영을 위해 모든것을 건게 보여집니다.

모든 생활 패턴이 검찰의 공격 대비에 맞춘 듯한 성직자와 같은 모습.


이동형 작가도 특유의 신경질로 호불호가 갈리지만 분위기를 잡는 힘이 느껴집니다.

여러 진보진영 사람들 유튜브를 봐도 가장 정무감각이 좋은것 같고요.


특히 특유의 똘끼...


어제 이이제이보는데 마지막에 처남댁 메인mc 고정출연하기로 했다고 해서 놀랐네요. 

쉬운 결정 아니었을텐데

이동형 사단이 점점 커가는것 같아 이것도 좀 든든하네요.


오청석, 헬마, mc장원 그리고..........최진봉 등등


이젠쉼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7]
불리언
IP 221.♡.54.230
01-18 2024-01-18 15:45:49
·
이 둘이 진보진영 스피커 넘버 1,2인데 서로 얘기하는 경우는 보지 못했네요..
AtSue
IP 211.♡.215.38
01-18 2024-01-18 18:07:24
·
@[까꿍]님 예전에 이동형이 YTN라디오 진행할 때, 전화 인터뷰는 한 적 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latency
IP 222.♡.225.225
01-18 2024-01-18 15:48:10
·
스피커 빅2 동의합니다.
소금한알
IP 202.♡.191.103
01-18 2024-01-18 15:49:57 / 수정일: 2024-01-18 15:51:50
·
결이 다르지만 민주당에 의리가 진심인것은 느껴지지요. 서로 적대하는 사이는 아니지만 팬층과 정보라인이 달라서
부딪히지 않고 적당한 거리를 두지만 같은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공중파가 알려주지 않는 정보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자신의 재능으로 끌고 가는 두사람의 힘 입니다.
캠프일
IP 220.♡.212.217
01-18 2024-01-18 15:51:52 / 수정일: 2024-01-18 15:52:29
·
김어준이 진보진영 전체를 아우르는 종합채널이라면
이동형은 민주당전문 채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민주당 당원의 입장에서나 이재명대표 입장에서나
정무적 판단은 이동형쪽이 대한민국에서는 제일 신뢰할만합니다.
쵸코우유님
IP 106.♡.101.45
01-18 2024-01-18 15:53:31
·
캠프일님// 민주당은 이동형말만 잘 들어도..
떼레레
IP 211.♡.78.7
01-18 2024-01-18 16:18:58
·
@캠프일님 222 동의합니다. 김어준은 민주진영 전체를 위한 채널이고.. 이동형은 이재명 당대표 그리고 민주당 최적화되었죠.
할랴_halria
IP 115.♡.157.90
01-18 2024-01-18 15:54:16
·
이동형 특유의 그 짜증내는 듯한 말투.
그래서 진보 진영 유튜브 중에서도 저는 구독을 가장 늦게 한 채널이에요. 구독을 해 놓고도 잘 안 봤어요, 사실은. 그냥 진영을 위해 열심히 하는 것 같으니 최소한의 동지애 정도 차원에서 구독만 했었죠.
그런데 결정적으로 이재명 계양 출마, 당대표 선출 건을 보니 싫어도 들어야겠다 싶어서 참고 듣는 중입니다.
정무 감각 하나는 누구보다 탁월한 것 같으니 성격, 목소리 등이 마음에 들지 않아도 감내해야죠 ㄷㄷ
소금한알
IP 202.♡.191.103
01-18 2024-01-18 16:01:18 / 수정일: 2024-01-18 16:04:07
·
@할랴_halria님 혹시 가오갤 3보셨나요? 동형이형은 로캣처럼 머리가 비상한데 상처가 많은 아저씨랍니다. 보시면.. 가오갤의 로캣같은 역할이에요 . 욕하고 욱하고 급발진해도 그게 다 이유가 있고.. 아저씨 눈물도 많고 얍삽하고 대한민국 근대사에서 국짐을 도려내야 다시 독립을 하는거다.. 싶을 정도로 썩어 빠져있으니 , 민주당도 혼낼때 호대게 혼을 내죠. 정신차라고요. 그 진심을 알면 약간... 귀여워요. 저렇게 화내는게 ㅎ
DeeKay
IP 211.♡.68.219
01-18 2024-01-18 16:18:49
·
@소금한알님 무슨 가오갤 로켓까지 언급하나요 팬인건 알겠는데 적당히 하시죠
소금한알
IP 202.♡.191.103
01-18 2024-01-18 16:28:29
·
@DeeKay님 네 싫어하는 분께는 거슬리나 보군요. 팬심까진 아니지만 그런 역할이라 아저씨가 귀여워보입니다. 뭐 이정도 개인생각을 표현한 걸 적당히 하라 마라 할건 아닌거 같은데요.
할랴_halria
IP 115.♡.157.90
01-18 2024-01-18 16:29:17
·
@소금한알님
이동형의 진심에 대해선 의심해 본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계속 보다 보니 이동형 작가란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알겠더군요. 제 주위에 딱 그런 사람이 있었어요.
그래서 정도 많고 나름대로 좋은 구석도 많은 사람이라는 건 저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딱 질색이에요.

사람이 싫은 건 싫은 거고 이동형 작가에 대해선 높이 평가합니다.
특히 민주 진영의 구심점인 이재명 대표가 대표로 있을 수 있도록 노력한 점에 대해선 부채감이랄까, 그런 것도 있어요.
DeeKay
IP 211.♡.68.113
01-18 2024-01-18 16:33:53 / 수정일: 2024-01-18 16:45:58
·
@소금한알님 그게 팬심이에요 ㅡㅡ 한동훈 보고 “섬세한 근육이 있다”던 칼럼과 님 댓글과 큰 차이를 못 느끼겠어서 그렇습니다 제가 여기 다른 이동형 칭찬 댓글에는 말씀하신대로 개인 자유니까 뭐 다들 그렇게 생각할수 있지 싶어서 대댓글을 안다는데 님 이번 댓글은 좀 너무한다 싶어서요 위에 님 다른 댓글에 제가 뭐라고 하지 않았듯이요
다소산만
IP 49.♡.29.58
01-18 2024-01-18 16:59:36
·
@소금한알님 그러게요. 이동형을 좋아하는게 죄라고 말씀하시는것 같네요. Deekay 님은...한뚜껑이던, 이재명대표건, 문통이건 팬심은 있을수 있죠. 굥이나 한뚜껑
에대한 팬심도 아니고 이작가는 분명 민주진영의 큰 자산인데...적당히 하라는 말을 들어야 할 일인가 싶네요. 선은 다른사람이 넘는것 같다 생각 합니다. 소금한알님 말고..
소금한알
IP 202.♡.191.103
01-18 2024-01-18 17:16:51 / 수정일: 2024-01-19 11:48:06
·
@DeeKay님 근데 가오갤에 로켓이 뭐 대단한 인물에 비교를 한 것도 아니고.. 털있는 작은 동물에 험한말투와 승질머리를 가진 그러나 존재감 있는 잘 싸우는 그런거라 떠오른거지만. 그럴 수 있지요. 좋고 싫은건 개인차가 있으니까요. 안농우니처럼 말도 안되는 미화를 한 비유는 아니였습니다. 멀리 가지 마세요.
DeeKay
IP 39.♡.46.58
01-18 2024-01-18 17:44:48 / 수정일: 2024-01-18 17:48:46
·
@소금한알님 나이 50 넘은 아재보고 귀엽다고 하니까 좀 그래서요

사람마다 귀엽다고 느끼는 지점이 다른 것도 알겠고 저도 귀여운 행동을 하는 할아버지 할머니들은 귀여우시다고 말하기도 하는데 로켓같은 털 달린 작은동물을 비교할 정도로 귀엽다는 찬사라니 오버가 심하시네 싶었어요
소금한알
IP 202.♡.191.103
01-18 2024-01-18 17:51:26
·
@DeeKay님 7-80대 할머니 할아버지도 귀여운 모습이있듯이. 그런 귀여움의 의미 입니다. 작고 젋고 이쁜것만 귀여운게 아니라서요. 전 우락부락 부시시해 보이는 어준이 아저씨도 어쩔땐 귀여운데요. 아래분처럼 내눈에 싫으니 싫어 보이는거지.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미화하고 거창하게 큐티를 표현한게 아니랍니다.
DeeKay
IP 211.♡.68.75
01-18 2024-01-18 17:51:50 / 수정일: 2024-01-18 17:55:48
·
@다소산만님 민주진영의 자산이니까 저런 표현도 문제없다고 생각하신다니 그런 논리면 민주진영의 정말 큰 자산이 나타나시면 기쁨조라도 모셔야겠네요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이 다른 나라 얘기가 아닙니다

필요이상의 찬사는 적당히 하자는 말이 제 첫 댓글이 이렇게까지 지적받을 일이에요? 제가 다른 댓글들의 칭찬까지 모조리 부정하고 있나요?
다소산만
IP 49.♡.29.58
01-18 2024-01-18 18:02:11
·
@DeeKay님 소금 한알님의 댓글을 자세히 보시면 로켓의 외향이 아닌, 까칠히지만 속은 따뜻한 캐릭터라는 점에서 비슷함을 이야기 하신것 같은데요..그리고 귀엽다는것도 외향이 아닌 츤데레 스러운면을 이야기ㅜ하신건데 그냥 이동형에 대한 혐오로 보이네요. 이재명 대표도 친칠라에 비유되며 귀엽다고 하는 사람들 있지 않나요?? 개개인의 의견이.다르니 표현을 막진 않지만 그래도 그 중에 내 미음속으로만 해야 할 말과 생각이 있는데 Deekau 님의 댓글이 그 중의 하나라고 생각 합니다. 남들보다 좀 더 좋아 할수도 있죠. 그게 이렇게 뜬금없이 공격 당해 기분 나빠질 만큼 문제인가 싶네요.
DeeKay
IP 211.♡.68.136
01-18 2024-01-18 18:15:48
·
@다소산만님 첫 댓글이 공격이라고 읽힐 정도인지 다시 읽어보셨으면 좋겠네요
다소산만
IP 132.♡.87.48
01-18 2024-01-18 18:21:39
·
@DeeKay님 반대로 저는 그게 공격적이지 않는지 다시 읽어 보시면 좋겠다고 하겠습니다.
DeeKay
IP 211.♡.68.141
01-18 2024-01-18 19:48:48
·
@다소산만님 그게 공격적이면 선은 다른 사람이 넘는다라는 댓글도 공격적인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프론
IP 220.♡.185.6
01-18 2024-01-18 15:56:54
·
김어준은 진보 방송.
이동형은 민주당 전략가
이정도 포지션 같아요.
cucu
IP 210.♡.81.83
01-18 2024-01-18 15:57:16
·
이동형은 진입장벽이 좀 높았어요. 말하는데 왜 짜증을 내나 처음엔 의아ㅋㅋㅋ
사표방지위원장
IP 49.♡.67.53
01-18 2024-01-18 16:00:38
·
@cucu님 저두요,,,ㅇㅅㄲ 뭐지?? 말투 싸가지없고 싸우자는건가???했죠,,,듣다보니 중독되었네요,,
최순살
IP 112.♡.195.120
01-18 2024-01-18 16:03:52
·
이작가 관련글에 달리는 댓글을 보면 ‘짜증’ 이라는 키워드가 따라 붙는군요..
이작가 스스로 몇번 언급하긴 했습니다만
‘안동에서 민주당 지지할려면 이정도는 해야한다’
였습니다

아마 pk tk 지지자가 보면 딱인 텐션일껍니다
그래서인지 저도 위화감없이 잘보고 있고 종종 위로도 받습니다
DeeKay
IP 211.♡.68.219
01-18 2024-01-18 16:19:24 / 수정일: 2024-01-18 16:20:09
·
@최순살님 그럼 안동에서만 방송하면 되겠네요 저는 경기도 사람이라 보지 않습니다
최순살
IP 112.♡.195.120
01-18 2024-01-18 16:32:16
·
@DeeKay님 예 뭐 남한테 보라곤 안합니다
계속 안보세요
그리고 혹시 모르니까 안동에서만 방송하는건 한번 건의해보세요
물고기왕
IP 106.♡.67.196
01-18 2024-01-18 16:32:52
·
@최순살님 pk tk 지지자가 보면 딱인 텐션
그래서 제가 거부감이 없나봅니다 ㅋㅋ
DeeKay
IP 211.♡.68.113
01-18 2024-01-18 16:36:53 / 수정일: 2024-01-18 16:37:30
·
@최순살님 제가 안볼건데 건의를 할 이유는 없죠 스스로 말했다길래 하는 말입니디
최순살
IP 112.♡.195.120
01-18 2024-01-18 16:36:57
·
@물고기왕님 예..저도 그런가봅니다
저한텐 딱이더라고요
캠프일
IP 220.♡.212.217
01-18 2024-01-18 17:37:41 / 수정일: 2024-01-18 17:38:20
·
@최순살님 이작가가 땍땍거려도 속은 착하고 순수한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매너있고 부드러운 사람들이 속마음이 다른경우가 많죠 전경상도 사람아니고 충청도에서 자라왔고 서울에서 생활합니다.
lowend
IP 223.♡.8.93
01-19 2024-01-19 08:40:40
·
@DeeKay님 그냥 이동형 싫다하고 관심 끄세요. 뭔 칭찬글에까지 댓글 달면서 싫은 티내고 다른 사람들 기분 망치십니까?
아무도 묻지 않은거 떠들고 다닐만큼 싫어하는거 같은데 그냥 무시하고 사세요.
DeeKay
IP 121.♡.81.172
01-19 2024-01-19 20:36:39 / 수정일: 2024-01-19 20:40:28
·
@lowend님 네 다음 이동형 팬분이 오셨네요 하나만 짚고 갈게요. 칭찬글 본문이 아니라 어떤 특이한 댓글에 대댓글을 달은거구요. 저는 겸공과 뭐 느낀 점이라길래 글을 보러 왔다가 이상한 댓글을 보고 제 생각을 썼습니다. 다른 사람들 기분 망친다고 하셨는데, 다른 댓글들 전부 다 비판하고 있는지도 한 번 봐주셨으면 좋겠네요
waitingstill
IP 211.♡.218.191
01-18 2024-01-18 16:05:36
·
총수는 엄마같고
이작가는 고모같아요
이렇게까지하나요
IP 106.♡.66.70
01-18 2024-01-18 16:53:02
·
이재명 헤이터시절을 겪었던 분들 특징이 이동형에 대한 적대감이더군요. 상황적으로 더이상 안 그래도 되는데 쌓였던 감정의 골은 쉽게 안 메꿔지나 봅니다. 그러다 보니 목소리나 얼굴 말투 등 여러가지 싫은 이유를 찾아내는 거죠. 어쨌든 싫으니까요
DeeKay
IP 121.♡.81.172
01-19 2024-01-19 20:42:42 / 수정일: 2024-01-19 20:42:56
·
@대머리찰스님 이 댓글을 이제봐서 말씀드리자면, 이동형이 이재명 헤이터였는지는 이 댓글을 보고 알았고, 제가 싫은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근데 뭐 제가 이유를 말해봐야 논쟁하자는 얘기 밖에 안되는데 주말에 대머리찰스님께 굳이 논쟁을 하고 싶진 않아요 주말은 기분 좋게 보내야죠 그냥 이런 사람도 있구나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