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불쇼를 처음 알게 된 건 노무현 대통령 특집으로 유시민 작가님과 문성근 배우님 나오셨을 때였습니다.
그 후로 너무 재밌어서 매일 챙겨봤고 그 이전 불금쇼도 첫회부터 다 다운로드해서 듣게 되었죠
지금까지도 유일하게 매일 챙겨보는 프로그램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최욱과 매불쇼는 이렇습니다.
최욱은 방송인입니다. 그리고 최고의 방송인이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결혼도 포기할 정도로요
어떤 특정한 정치색을 갖고 있지는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갖고 있을지 몰라도 드러내지는 않지요
정치인도 아니고 민주당 인사도 아닙니다.
따라서 최욱에게 민주당에 유리한 어떤 행동을 요구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매불쇼도 마찬가지입니다
매불쇼의 시초인 불금쇼도 그 취지가 연애 못하는 루저들에게 연애할 수 있도록 해주자는 뭐 그런 취지였고
처음엔 전혀 정치색이 없었어요
그러다가 사이다헤드라인 시작하면서 정치이야기를 하게 되었고
지금은 오히려 사이다헤드라인이 메인이 되었죠
그렇게 뜻하지 않게 공영방송 KBS의 '더라이브'라는 시사프로 진행자도 되었죠
제가 매불쇼를 보며 느꼈던 것은 최욱은 방송을 할 때 매우 중립적이고 균형잡힌 입장을 견지하려 한다는 겁니다.
기계적 중립이 아니라 방송인으로서 가져야 할 중립이죠 어떤 사안에 대해 한쪽입장에서만 얘기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측 임장을 꼭 소개하지요
그래서 문대통령 시절엔 어떨땐 너무 저쪽 입장에서 얘기하는 거 아닌가 생각될 때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출연진도 가능한 한 양쪽 패널을 다 출연시키려 하죠
지금 논란이 되는 변희재 뿐만 아니라 보수 우익쪽 인사들 항상 나왔습니다.
우스개소리로 오세훈은 서울시장 당선에 매불쇼 공이 컸다는 식으로 얘기할 정도였고
이재오, 이준석, 이언주, 김성태, 신동욱, 천하람, 김뱀민 뭐 셀 수 없죠
위에 거론된 사람 모두 저는 정말 싫어하거나 경멸하는 인간들입니다.
그중에 변희재는 TOP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매불쇼에 변희재를 계속 출연시키는 이유는 간단히 말해서 장사가 되니까 그런거라고 생각합니다.
보수우익쪽 패널 중에 변희재가 보통 사람들이 생각못했던 관점에서 이야기도 하고
그쪽 아니면 알 수 없는 이야기도 많이 하니까 재미도 있고 조회수도 많이 나오죠
그런데 최근 클리앙 등에서 변희재 때문에 최욱 욕하는 글들을 많이 보게되는데 도대체 왜 최욱이 욕먹어야 하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최욱이 민주당 사람인가요?
매불쇼가 민주당 방송인가요?
그렇다면 모르겠지만 도대체 왜 유튜브 방송이 특정 패널 출연시켰다고 그렇게 욕을 먹어야 하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앞에서 말했듯이 최욱은 최고의 방송인을 되고싶은 사람으로서 충분히 그럴 수 있습니다.
맘에 안들면 안보면 그만이죠
그리고 보수우익쪽 패널이 나옴으로써 그쪽 지지자들이나 중도층들도 많이 유입되고
보수패널이 말도 안되는 얘기할 때는 또 논리적으로 박살내면 긍정적 효과가 있는거죠
그럼으로써 변희재 같은 패널들이 이미지 세탁을 한다고 하는데
일단 이미지 세탁이 되지도 않고요(제가 매불쇼를 거의 한회도 빠지지 않고 다 봤는데 보수패널들 나와서 되도 않는 얘기하는 거 들으면 더 이미지 안좋게 생각되더라고요)
보수패널들도 그걸 노리고 나오는거죠 그게 아니면 왜 나오겠습니까
그리고 변희재만 문제인가요?
이언주는요? 이재오 김뱀민은? 이사람들은 변희재보다 낫나요?
그렇게 되면 보수패널들 다 빼고 진보쪽 패널들만 불러야죠
그러면 민주당 지지자들이야 시원하겠지만 그게 무슨 효과가 있고 무슨 의미가 있나요
그래도 공영방송이 죄다 맛이 간 지금 시대에 매불쇼가 유일하게 균형잡힌 방송이라 생각합니다.
아니 진짜 지금 이 망가진 나라에서 욕할게 없어서 매불쇼랑 최욱을 욕하나요
그걸 감내하고 돈벌겠다 하는 마음가짐으로 변희재라는 인간을 출연시킨것이니 변희재 나올때 조회수 급하강하면
알아서 안쓰겠죠 ㅎ 하지만 쓰는 동안 욕먹는것도 어쩔수 없다고 봐요 ㅎ
저같이 선별해서 듣는 회색분자(ㅋㅋ)도 있을테고 변희재 때문에 최욱이라는 사람 자체가 꼴보고 싫은 사람들도 있겠지요. 이런저런 사람들이 많이 섞여 사니까요 ㅎ
이거저거 해보고 느낀건 '설득이란건 환상이다.'입니다. 조금만 힘빼고 살아보려구요 ㅎ. 나쁜 사람에 대한 비판만 날카로우면 되지 않겠습니까? 마, 그리 생각합니다 ㅎ
강성범이 이재명 대표 애기는 변희재랑 짜증나서 못 하겟다고 할정도로
변희재는 1년간 민주당을 지지 한적도 없고
이재명에 우호적인 적도 없고
최후통첩 어쩌고 다음달이면 끝 어쩌고로 돈 벌던 앤데
왜 갑자기 난리 죠?
왜 ?들 그런거?
최욱과 현재 매불쇼는 일부 코너에서 현재 정부에 대한 비판을 하는거지 민주당을 지지하고 민주당 선거를 위해 방송을 하는게 아닙니다.
그래서 가장 시원하게 현 정권을 비판하고 있는 변희재를 패널로 사용하고 있는 거지요.
사실 유시민 같은 분들이 매주 나와서 시원하게 현 정권 비판 하신다면 변희재 같은 인간 안부르겠죠.
하지만 변희재도 논란이 점점 커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방송적 측면에서도 점점 부담이 될테고 최욱도 결정을 하게 될겁니다.
최욱은 진보 진영도 아니고 민주당 진영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국힘쪽은 더욱도 아니구요...
단지 현재 비상식적인 현 정권이 마음에 안들고 그에 대한 비판을 시원하게 해 줄 사람이 필요한거지요.
왜 방송사에서 일베마크 사용된 것 만 가지고도 사과방송 하고 하는지 생각해보세요
공영방송 아니니까 상관없다 생각하면 그것도 말이 안되는게
지금은 방송규모가 문제가 아니라 영향력이 문제입니다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은 그냥 욕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최욱을 아끼고 더 욕먹지 않게 하기 위해 하는 욕입니다
그정도 구분은 해야 진정한 팬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매불쇼의 최욱에게 '변희재를 출연시키지 마라, 하차 시켜라' 하고 공격할 수 있는 권리도 있습니다.
크로노스님만 매불쇼를 사랑하고 최욱을 위하는 것 처럼 말씀하시는 것은 매우 기분이 나쁠 수 밖에 없는 언사 입니다.
마치 '변희재를 쫓아내라'고 말하는 의견을 가진 시청자와 모공인들은 잘못이라고 말하고 계시지 않습니까?
지금 바로 윗줄에 IRONxSTAR님의 답글로 "연예인에게 정치인보다 더 높은 도덕성을 요구하는 건 잘못이듯이 최욱과 매불쇼에게 과한 요구를 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고 하셨네요.
그러니까 반대 의견을 가진 사람들도, 그런 생각을 표현한 권리도, "변희재를 쫓아내라"는 공격을 할 권리도 있는 거겠죠?
정확히 말씀드리지만, 대다수의 매불쇼 시청자들도 대다수의 모공인들도 '최욱에게 문제가 있다' 고 말하지 않습니다.
물론 극히 일부는 있을 수 있겠네요.
하지만 그 것도 본질을 정확히 보실 줄 안다면, 결국 "변희재 손절해라, 쫓아내라" 입니다.
기억하십시오, 지금 매불쇼 최욱의 문제는 없습니다. 변희재의 금도를 넘은 발언 하나와 그 문제만 있을 뿐입니다.
그리고 이언주랑 비교하셨는데 변희재는 그 악질의 급이 다른 사람입니다..아니 사람이라고 얘기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전 최악의 악은 변희재라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최욱의 과거가 어땠는지, 불금쇼 당시 최욱에게 도움을 준 사람들이 누구였는지, 불금쇼 주 시청자 층이 누구였는지...그런것들을 아니깐 최욱을 위해 쓴 소리 하는거고요.
위안부자발적이었다고 글쓰고 세월호 단식투쟁조롱하면서 쳐먹던 인두겁을 쓴 새끼 세탁글 올라오는 거 보니 똥은 성공했네요.
2찍들 역사 모른다고 욕할 필요없어요. 우리쪽에도 많거든요.
방송일이 진행자 맘대로 될리가 있나요
변씨 발굴한건 김용민PD인데 그쪽은 거의 비난안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