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요즘 많다는 30대 백수의 하루 29

4
2023-12-08 10:34:34 118.♡.10.176
남삼정

IMG_0741.jpeg

일 때려치고 싶어도 저렇게 될까바 무서워서 못하것네요.

남삼정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9]
6미리
IP 112.♡.169.69
12-08 2023-12-08 10:36:45
·
그래서 회사 때려치고 백수 되어도 제일 중요한게 매일 같은 시간에 일어나고 같은 시간에 자는거라고 이야기 해줍니다.
아침에 밥먹고 다시 자는 한이 있더라도 원래 정해진 시간에 일어나는게 제일 중요하죠.
로키
IP 175.♡.92.12
12-08 2023-12-08 10:36:58
·
한량 이라고 “과거에 급제하지 못한 무반”, 보통 “일정한 직사없이 놀고먹는 양반 계층” 을 의미하는 단어가 있지요.
원래 일정분량 저런 층은 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minimalife
IP 211.♡.133.84
12-08 2023-12-08 10:44:46
·
@pirit님 에바를 가져오시다니 ㄷ ㄷ
삭제 되었습니다.
누가기침소리
IP 117.♡.3.165
12-08 2023-12-08 10:37:12 / 수정일: 2023-12-08 10:38:25
·
제 친척동생이 32살인데 딱 저렇게 히키코모리입니다
여지껏 취직 한번 해본 적이 없습니다
대책이 없네요
Darthvader
IP 210.♡.200.35
12-08 2023-12-08 10:37:41 / 수정일: 2023-12-08 10:38:33
·
생각은 무거워서 몸을 움직이지 못하게 만들죠. 객관화가 안 될수록 생각만 무거워지고 무거워진 생각은 부정적인 감정을 끌고오고, 부정적인 감정에서 도피하려 게임이나 쇼츠에 빠지고, 다시 현타에 들어가고.

생각은 줄이고 움직여야 합니다.

편의점 알바를 하든, 노가다를 하든 말이죠. 본문에서 언급한 이들의 공통점 ‘고민’만 많다는 겁니다. ‘행동’은 전혀 안 하고요. 심지어 그 고민이 생산적인 고민이 아니라 ’어쩌지 모르겠다 고민’이란 것이죠.
백수한량
IP 175.♡.187.126
12-08 2023-12-08 10:37:45
·
백수한량이 꿈입니다...

물론 의식주는 스스로 해결하는
삭제 되었습니다.
빨간LED
IP 125.♡.225.181
12-08 2023-12-08 10:38:06
·
월200따리... 무경력 백수가 저걸 넘어서려면 말그대로 모숨 담보하는 일 외엔 없을겁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포꾸이
IP 211.♡.132.102
12-08 2023-12-08 10:38:42
·
저럴시간에 영어 중국어라도 좀 공부하고 컴활도 따놓고 이공계면 기사라도 공부하면 되는데 저러면 나중에 200따리도 못하죠 주변에 롤창들 너무 많이봐서 안타깝네요
USArmy
IP 221.♡.7.76
12-08 2023-12-08 10:39:46
·
부모님집에서 나오면 저렇게 하고 싶어도 못하…
빅맥버거세트
IP 203.♡.222.175
12-08 2023-12-08 10:42:19
·
ㅠㅠㅠㅠㅠ
Kieth
IP 125.♡.124.15
12-08 2023-12-08 10:42:25 / 수정일: 2023-12-08 10:42:43
·
동기 부여니 성공 방식이니.. 하는 말을 좋아하지는 않습니다만, 이분의 이야기에는 공감을 합니다.

Ellen_Mir
IP 115.♡.145.83
12-08 2023-12-08 10:44:20
·
저도 회사들 운이 나빠서 본의 아니게 백수 시절이 좀 있었는데 진짜 저러면 몸도 몸이지만 마음도 망가지기 십상이더라고요. 뭐라도 해야 합니다.

원래 요리 잘 안하는데(돈 아끼는 차원도 있었지만) 스스로 음식도 만들어서 해 먹고, 계획표 정해서 독서, 영어공부, 여가시간(취미로 사진 찍거나 디자인 등), 수면(몇 시에 자서 몇 시에 일어나는지 꼭 정해두고) 이렇게 다람쥐 쳇바퀴 돌아가듯 생활을 했습니다. 그래서 그래도 알차게 잘 쉬었다는 생각도 들고 저도 모르게 생산적으로도 조금씩 도움이 되긴 했었다는 걸 지금도 느끼고 있습니다.
폴라티
IP 119.♡.168.20
12-08 2023-12-08 10:46:13
·
돈 없는건 큰 문제가 아니죠. 편한 생활에 몸이 젖어버리는 게 큰 문제죠.
elelel
IP 223.♡.212.44
12-08 2023-12-08 10:47:50
·
월200이면 취미생활에 효도까지 하겄구만 말이죠.
빵구똥쿠
IP 110.♡.26.71
12-08 2023-12-08 10:48:27
·
게임이라도 집중해서 할 수 있으면 뭐라도 할수 있을거 같은데요..
취업게임을 만들어서 게임에서 토익도 보고 게임에서 동영상강의도 하면 게임은 망하겠죠 ㅋㅋ
난지도
IP 211.♡.143.160
12-08 2023-12-08 13:34:53
·
@빵구똥쿠님 아이디어 좋은데요. 저라면 좀 해볼것 같습니다
내월급16만원
IP 223.♡.33.245
12-08 2023-12-08 10:54:15
·
제가 그래서 백수 때 계속 밖으로 나돌았습니다
그런데도 집에 들어와서 천장 보면 눈물이...
삭제 되었습니다.
니히리
IP 121.♡.90.67
12-08 2023-12-08 10:56:34
·
전 이해도 됩니다. 200따리라 싫다고 표현되어 있지만 사실 구직 해도 잘 안 됐을 거라서요.
저 구직할 때는 중소기업 공장 생산직도 나이 제한을 뒀을 정도였어요.
그야말로 한국은 일 할 사람이 남아도는 곳입니다.
-익명-
IP 211.♡.159.238
12-08 2023-12-08 10:59:49
·
8월에 일 그만두고 전업투자하면서 수익은 꽤 거뒀지만 정신적 공항이 생기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투자를 줄이고, 자격증 공부를 해서 가벼운 자격증 하나 따고, 지금은 전기 자격증 준비 중입니다..
물론 신경 안쓰니 투자수익은 엉망이 됐는데... 자격증이라도 안따면 미쳐버릴 것 같아서... 더 큰 도약을 위한 밑거름이라 생각하면서 정신 다지는 중입니다.. 지금 안하면 50대에도 또 후회할 것 같아서요..

웃긴게 나이 먹으면 학교다 자격증이다 다 필요 없고, 경력이 최고일 줄 알았는데..
절대적인 경력이 아니면 오히려 학교 자격증이 더욱 더 절실해지더라구요....
비타v
IP 211.♡.147.85
12-08 2023-12-08 11:11:37 / 수정일: 2023-12-08 11:13:53
·
성인되면 다 독립 시켜야..... 직장이 없으면 알바라도 해야지.... 몸이 멀쩡한 성인이 빈대라니...
부모님집에 얹혀살면 200이면 차고 넘치는데...용돈드리고 저금도 하고 살겠다..
낮달.
IP 106.♡.1.192
12-08 2023-12-08 11:12:14
·
실제 저렇게 몇년 지내는 사람들이 있긴 하겠죠..?
플레이아데스
IP 59.♡.105.73
12-08 2023-12-08 11:13:17 / 수정일: 2023-12-08 11:53:55
·
놀고 있는데 굳이 일해야하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지금 나이에 취업할 수 있는 곳은 막장이라는 곳 밖에 없어요. 그런 일자리를 가고 싶지 않네요.
저 같은 경우는 대출 없고 임대료는 웬만한 직장 생활하는 사람 월급이상은 나오고 해서 놀아도 생활하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오전에 도서관에 오고 점심때 집에 가서 식사를 하고 저녁은 도서관에서 먹고 밤10시까지 도서관에서
놉니다. 클리앙도보고 주식도 보고 유튜브도 보고 하루가 지루하지 않게 지나가더군요.
요즘 미국 우량주 위주로 단타를 하는데 하루에 30만원만 버는 것이 목표입니다.
매일 30만원씩은 못 벌지만 근접하기는 하더군요. 직장생활하면 일찍 자야하니 이렇게 벌기 힘들 듯 하네요.
니히리
IP 121.♡.90.67
12-08 2023-12-08 11:21:24
·
@플레이아데스님 그렇죠. 일자리가 없습니다. 충분했다면 자영업이 이렇게 많아지지도 않았을 거예요.
노가다라도 해야 하지 않느냐 그런데 이것도 생명을 담보로 한 거라서요.
여전히 건설업 사망사고가 oecd에서 압도적 1등입니다.
spectrum_
IP 211.♡.34.243
12-08 2023-12-08 11:25:06
·
@플레이아데스님 매일 30만원 근접 수익이면 이미 전업투자자이신데요??
플레이아데스
IP 59.♡.105.73
12-08 2023-12-08 11:37:15 / 수정일: 2023-12-09 15:36:04
·
미국 정규장이 열리기전 프리마켓 움직임으로 판단하는데 정규장 거래 시작될 때의 움직임이
어느 정도 예측이 되더군요. 물론 계속 이렇게 수익이 나기는 힘들 듯 합니다.
최근 미국주식이 좋아서 가능한 듯 합니다. 미국 주식 시장이 안좋으면 안들어가고
계속 지켜보기만 할 듯 합니다.
국내주식은 이것이 안되요.
디지
IP 121.♡.117.37
12-08 2023-12-08 11:18:58 / 수정일: 2023-12-08 11:19:21
·
30대가 용돈받을정도면 알바라도 해야죠...

가계에 보탬은 안되더라도 자기 앞가림은 해야 어른이니까요...
걸어서퇴근길
IP 121.♡.101.129
12-08 2023-12-08 11:39:20 / 수정일: 2023-12-08 11:39:55
·
30대 초반 월200따리도 못되었고 회사를 10년 넘게 다녀서야 월200따리가 되었습니다.
월200따리가 싫어서라는건 그냥 힘든게 싫다는 핑계죠...
댓글에도 있지만 부모님과 함께 살면서 월200따리면 취미생활에 효도까지 하면서 살 수 있습니다.
비읍
IP 211.♡.142.47
12-08 2023-12-08 12:40:28
·
20대 후반엔 저렇게 살았네요 ㅠ
#윤석열탄핵
Juzis
IP 118.♡.118.215
12-08 2023-12-08 13:56:00
·
시급으로 공장다녀야 월200 조금 넘고 큰도시로 가야 300씩은 모을 수 있었졍

저는 저렇게 살다가 파트타임이라도 하니까 120까지는 챙기더라구여 ㅎ

곧 목돈좀 만들러 날 풀리면 숙식 시작하려고 하네염
삭제 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