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친누나 결혼식에 여자친구 데려가는 것 36

2023-11-03 20:44:53 211.♡.188.165
굴소스2

어떻게 생각하세요?

현재 저:27살(아직 졸업반X), 여자친구:24(졸업반)이구요.

2년 넘었습니다. 

그 사이에 양쪽 부모님 각각 뵈었습니다. 

이번에 친누나가 결혼을 하는데 여자친구가 와도 되는 자리인지, 

바쁠텐데 와도 괜찮을지 궁금해서요. 여자친구는 오고싶어합니다. 

제가 고민하는 이유가 작년에 여자친구네 부모님은 물론이거니와 그쪽 친척분들이 다 같이 모인... 자리에 어찌저찌 가게되어서 

안부르면 서운할 수 있을거 같아서요. 어떻게 생각하세요? 저는 불러서 있고 싶은데 부르면 붙어서 챙겨주질 못할거 같아 마음에 걸리네요...후..


굴소스2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6]
roshuan
IP 211.♡.203.216
11-03 2023-11-03 20:45:35
·
불러야죠
도미노_
IP 115.♡.45.199
11-03 2023-11-03 20:45:48
·
날 잡으신 거 아니면 부르지 마세요..
굴소스2
IP 211.♡.188.165
11-03 2023-11-03 20:46:35
·
@도미노_님 ㅜㅜ 역시 위 아래 의견이 갈리는 만큼 쉬운 결정이 아니군요
도미노_
IP 115.♡.45.199
11-03 2023-11-03 20:55:34
·
@굴소스2님 상견례를 한 것도 아니고, 결혼 확정 된 상태가 아니라면 .. 친척들 사이에서도 말 나옵니다. 여친분 모친께시 아시면 알아서 말려주시거나 보내시거나 하실꺼에요..
영원군
IP 125.♡.223.160
11-03 2023-11-03 20:47:21
·
당연히 가능합니다. 이미 절반 이상 가족같으실텐데 안 오시면
그게 더 서운할지도 모르겠네요 ㄷㄷ
삭제 되었습니다.
From_2071
IP 104.♡.68.34
11-03 2023-11-03 20:47:51 / 수정일: 2023-11-03 20:48:52
·
어? 저번에 그여자분 아니네? 라고 들을 수 있습니다. ㅎㅎ. 인생 모르죠. 나중을 생각하세요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서테디
IP 106.♡.196.151
11-03 2023-11-03 20:48:27
·
자유의사에 맞겨요. 나중에 헤어지면 진짜... 아주아주 불편해집니다. 유경험자.
삭제 되었습니다.
빼떼기
IP 117.♡.21.188
11-03 2023-11-03 20:48:49 / 수정일: 2024-01-17 10:40:50
·
Riverside
IP 85.♡.102.26
11-03 2023-11-03 20:48:55
·
사진만 찍지마세요 ㅎㅎ
다꾸
IP 114.♡.6.225
11-03 2023-11-03 20:49:01 / 수정일: 2023-11-03 20:50:41
·
저는 항상 지금에 충실하라고 말합니다.
부모님도 뵈었고 더구나 본인이 가고 싶다고 하는데요.
안데려 가시면 여친이 ‘아 이남자는 나랑 결혼할 생각이 없구나’라는 불신을 심어줄수도 있거든요.
또 시누가 될지 모르는 누나에게도 잘보여서 나쁠거 없죠.
Kalhein
IP 59.♡.5.128
11-03 2023-11-03 20:49:29
·
결혼할 사이 아니면 안오는게 나을거 같은데요. 어쨋든 결혼할 사람이 주인공이라...
Kaya
IP 183.♡.110.246
11-03 2023-11-03 20:50:06
·
가족 사진에 남기면 흑역사가 될수도… 제 친구가 그렇습니다. 현 와이프에게 친형 결혼식 사진을 절대 숨겨야 하는,,,
aodoena
IP 172.♡.94.40
11-03 2023-11-03 20:50:11
·
1. 본인을 위해서는 날 잡은 거 아니면 데려가지 않겠습니다.
2. 여자친구를 위해서는 가는 걸 원하면 데려가고, 가는 걸 원하지 않으면 데려가지 않겠습니다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블루
IP 49.♡.75.21
11-03 2023-11-03 20:50:38 / 수정일: 2023-11-03 20:52:40
·
여자친구분 의사를 따라주는게 좋지 않을까요?
반대로 여자친구분 형제 결혼식에 글쓴분은 가고 싶지만 오지 말라하면 기분이 어떨지 생각해보면 답이 나올거 같습니다.
KJaden
IP 125.♡.195.122
11-03 2023-11-03 20:50:43
·
여자친구분이 자기 친척모인 자리에 아무 생각없이 부르지는 않으셨을텐데.. 부르지 않으면 많이 서운해할 것 같습니다..
아하맨
IP 221.♡.84.227
11-03 2023-11-03 20:51:45
·
" 여자친구는 오고싶어합니다. "
-->
여자친구 본인이 오고 싶어 한다면, 저는 부르는 쪽에 한 표입니다.
호미씨
IP 121.♡.108.3
11-03 2023-11-03 20:52:32
·
가족사진만 안찍으면 되죠. 찍을일이 없어야 정상이고요.
starbuck
IP 110.♡.46.157
11-03 2023-11-03 20:52:38
·
여자친구분이 원하시면 데려가도 좋죠!
결혼할 사이 아니라고 해서 지금 사귀는 사람의 누나 결혼식 축하도 못해준다면 그 생각만으로도 피곤해지네요 =_=..
토끼오
IP 210.♡.2.228
11-03 2023-11-03 20:52:42
·
사진이나 영상으로 박제 될 수 있어 난감할거 같습니다.
미스터골드
IP 125.♡.79.140
11-03 2023-11-03 20:54:17
·
저는 같이 간다에 한표입니다. 이미 어른들과 안면도 텄으면야... 친척어른들 모두에게 크게 광고할필요없고요.
다만 그날은 직계가족들은 인사하랴 심부름하랴 돈지키랴 혼이 쏙 나가는 날이라 여친을 적극적으로 못챙겨줘도 서운해하지 않게 잘 얘기해두셔야 뒷탈이 없을 것 같아요. 저도 저희형 결혼식때 식장 사무실 식권이슈, 어른들 소지품 이슈등등 밖에서 뛰어댕기느라 식장은 가족 사진찍을때만 겨우 들어갔네요.
yanuvis
IP 210.♡.41.89
11-03 2023-11-03 20:55:08
·
본인이.가고 싶어한다면 가는거죠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Darthvader
IP 117.♡.1.114
11-03 2023-11-03 20:58:20
·
현재를 즐기십시오
cugain
IP 172.♡.240.193
11-03 2023-11-03 20:58:44
·
나중에 결혼할 사이여야만 가족경사에 부르나요?
지금 그분 데려가셨다가 행여나 헤어지기라도 하면 어떨지 고민을 하시는건가요? ;; 그렇다면 너무 이기적이네요.
반대로 그분과 결혼하신후에 "이때 왜 나 안데려갔어?" 하시면 어떡하시려구요.

지금 만나시는 분과 각별한 사이면 당연히 초대해야죠.
나중에 혹시 몰라서 어쩌고.. 하는건 의미 없습니다.
지금이 중요합니다.
단추
IP 121.♡.156.51
11-03 2023-11-03 21:01:41
·
제 결혼식날 제 남동생이 정말 엄청 바빴어요 ㅋ
이런 저런 부모님 심부름에, 친척분들 심부름에...
밥도 겨우 먹었어요...정말 혼이 나갔더라구요 ㅋㅋㅋ
그래서 여자친구분이 오셔도 챙겨드릴수 앖다는걸 충분히 알려주시는게 좋을듯합니다...

남자친구 누나의 결혼식이니 오고싶어하실수 있죠...
다만 제 여동생이라면 말리긴할꺼에요 ^^,;;;;;
evan
IP 118.♡.168.62
11-03 2023-11-03 21:02:07
·
여친이 의견이 최우선입니다. 어떻게 될지도 모르는 미래에 너무 신경쓰지 마시고 현재에 충실하세요.
도미노님 의견이 틀린건 아닌데 굳이 가족사진만 안찍으면 크게 상관없을것 같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alfmr
IP 39.♡.28.18
11-03 2023-11-03 21:03:15
·
여친분이 원하시면 상관없죠. 일단 회사 동료보다 더 친한 사이인데 못오게 할건 없다고 봅니다
보리
IP 58.♡.27.104
11-03 2023-11-03 21:03:27
·
부르세요. 본인이 오고 싶어한다는데... 가족사진도 여친이 원하면 같이 찍으시구요. 훗날 결혼은 다른 사람이랑 하더라도, 이런 과거 하나 이해 못해줄 사람이라면, 결혼생활 많이 피곤하실거에요.
굴소스2
IP 211.♡.188.165
11-03 2023-11-03 21:06:28
·
다들 의견 감사합니다.
여자친구가 오고 싶어하는데 오지 말라고 하면 많이 서운해할거 같네요. 저 같아도요.
여자친구가 작년에 친척분들이 모인 자리에 초대해 준게 큰 의미인거 같네요. 그걸로 생각해보니 식장에서 바쁠 수 있다는 점 잘 말해두고 초대해야겠습니다.
곰돌
IP 223.♡.180.103
11-03 2023-11-03 21:07:47
·
본인이 원하는데 문제될게 있나요 ㅎㅎ 사진만 안남기면 문제없을것같습니다
부득탐승공피고아
IP 211.♡.70.28
11-03 2023-11-03 21:15:12
·
성별을 떠나서
친구가 내 가족의 경사에 와서 축하해준다는
상황으로 이해하고 상상해보았습니다.

저라면 함께하는게 좋을것 같다고
생각 합니다 :-)
그러면서 두분의 관계는 더욱 각별해지는거죠.
엔알이일년만
IP 211.♡.184.239
11-03 2023-11-03 21:20:50
·
불러도 됩니다.

제 경우 날 안 잡았고 여동생 결혼때 여친 왔습니다.

인사도 다 했구요.

그 다음해 결혼 이야기해서 결혼했구요.

그러고 보니 저는 날도 안 잡고 여친 아버지 퇴직행사때도 갔었네요..
리투르르
IP 118.♡.12.126
11-03 2023-11-03 21:22:36
·
결혼 전에 남친 누나 결혼식 갔습니다. 가서 바쁜 남친 수발(?) 했습니다. 공식적으로는 가족이 아니기에 사진은 안찍었습니다. 반대로 제가 카메라 들고 찍사처럼 사진 찍고 다녔습니다... 축의금은 따로 안했던 것 같아요 (기억이 안나요..)

그로부터 1년 후에 저희가 결혼했습니다 ㅎㅎㅎㅎ
굿데이G
IP 175.♡.223.118
11-03 2023-11-03 21:56:05
·
부르세요
나중일을 어찌안다고요.
지금에 충실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교르리옹
IP 218.♡.253.31
11-03 2023-11-03 22:18:37
·
저 결혼 10년차인데 친동생 결혼식 사진을 못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여친과 가족사진…..
삭제 되었습니다.
dopa
IP 192.♡.86.238
11-04 2023-11-04 01:48:40 / 수정일: 2023-11-04 01:50:27
·
저는 여친은 며느리나 아내나 엄마이기 전에 내 절친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절친이 내 친누나 결혼식을 축하하러 온다는데, 못 오게 하는 것이 옳을까요? 그 결혼식에 님의 '남자' 절친도 아무도 오지 말라고 했다면, 그건 가족끼리 조용히 결혼식을 하려는 것이라 이해가 됩니다. 헤어질지도 모르는데 사진 찍으면 안되서 그렇다면, 사진만 안 찍는 걸로 하죠 뭐.
Gino
IP 88.♡.63.61
11-04 2023-11-04 09:45:03
·
저는 같이 갔습니다.
나중에 헤어졌지만 그때는 그게 맞았던 것 같아요.
동생 결혼 사진을 그래서 두장 찍었죠.
그냥 찍고 어머니께서 같이 찍자고 해서 또 같이 한방 더.
동생 집에 어떤 버전이 걸려 있는지 모르겠는데 별로 신경 안쓰고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