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이 드론도 있고 이왕이면 드론 자격증 취득해 보려고 하거든요.
드론 필기 시험은 합격했고 실기만 보면 됩니다.
근데 복병이 학원 교육비에요. 너무 비싸다고 생각되거든요.
취미라서 구지 1종은 필요 없을 것 같은데 1종이나 2종이나 그게 그거 더라구요.
주위에 살짝 애기 해보니 "제정신이냐고" , "쓸데없는 자격증인데 뭐 하려고 그러냐"
제 자신의 생활의 활력을 불어 넣고 싶기도 하고 제자리에 머물고 싶지 않기도 해서 도전해 볼까 하는데요
하~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고민 또 고민 그러네요.
학원 교육비면 이번에 신형 dji 드론을 살 수 있는데... 한숨만 계속....
그러면 개인 부담은 좀 적어질 듯 한데요
자격증은 따 두면 좋죠
국비 지원에는 취업이라는 조건이 있습니다.
단순 취미로는 국비 지원 받지 못 합니다.
재직자 과정은 취업이라는 조건이 의미가 없을텐데요
회사 그만두고 아직 취업 못 했습니다. 노력 중입니다.
이게 취업과 관련되면 지원해 준다고 하고 취미로는 국가 지원 불가라고 합니다.
1종은 학원에 따라 최소 250이상입니다.그래서 포기냐? 아니냐? 고민중입니다.
TS 교통안전공단 국가 자격증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돈이면 좋은 드론 구입해서 많이 날려 보는 것이 나은 선택이라 생각되긴 합니다.
엄청 고민중입니다.
학원에 따라 조금 다른데 최소 250이상 잡아야 되더군요.
자격증 보장은 모르겠습니다.
같은 지역 아니면 교통비도 생각해야 되고 돈도 없고 ㅠㅠ
비싼곳은 300 저렴한곳은 150에
취득 가능 합니다.
국비과정 찾아보시면 무료도 있고요
헌데…
따 놓고도 쓸데가 업스빈다.
그냥 4종 온라인 학습으로 취득하시고
250g 이하 dji 미니 정도 날리시는거
조심스레 추천 드립니다
알아보니 취미로는 국가 지원이 어렵다고 합니다.
저도 그냥 드론 구입할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유럽은 온라인 강의 듣고 완료하면 그뒤부터는 허가만 받으면 날릴 수 있는 것 같은데;
규정이 너무 빡빡하지않나 싶습니다.
규정도 많고 구지 학원에 실기 이수를 해야만 하는지...
안전 문제 때문이라면 규정은 인정하지만...
그래서 고민중입니다. 학원비냐? DJI 드론이냐?
돈... 그놈의 돈이 문제..입니다.
합격 해서 학원 등록 했던지라 250만원이였는데, 그냥 학원 등록 했으면
300만원에 필기는 면제(수업으로 대체)였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다녔던 곳 기준)
뭐 저는 취미+나중에 지금 직업 말고 할 수 있는 분야를 드론으로
선택 했기에 1종을 취득 했기에 후회는 없습니다.
그런데 위에 다른 분들 말씀 처럼 ‘취미’로만 하실거라면 4종만 따셔도 250g-2kg 까지는 날릴 수 있고,
일반 취미용 드론들은 거의 2kg미만에 다 있어서 문제 없습니다.
아예 완구용 250g미만은 4종도 없어도 되니 선택 문제인 것 같네요.
취미이구요. 추 후 미래.. 드론의 직업 선택도 생각해 봤는데요.
드론이라는 "직업에 대해 뭔가 확실한 무언가" 보이질 않더라구요
그리고 비행기, 헬기, 드론 3가지 4종 가지고 있습니다.
맞습니다. 저도 '직업에 대해 뭔가 확실한 무언가' 라는 것을 정하고 1종을 취득 한 것은 아닙니다.
다만 '국가자격증 + 기술' 이기에 분명 어딘가에서는 써먹으려면 써먹을 수 있지 않을까.
그게 정규직이든 비정규직과 같은 프리랜서이든요.
그리고 저는 그래서 추가적으로 지금은 시간이 없어서 안되지만 1종 상위 자격증인
교관자격증 그리고 실기평가관 까지도 생각 해보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말씀 하신 확실한 무언가 까지는 아니더라도 선택의 폭은 넓어질거라 생각 했습니다.
설사 방제사업을 목적으로 취득한다 하더라도 과연 지금 시점에 사업적으로 시작하는게 괜찮은지 많은 고민을 해보셔야 하는게 현실입니다.
개인 취미 수준의 촬영이면 4종이 적합합니다.
사업적, 직업적 선택 폭이 넓어질까? 생각해 봤습니다.
그런데 미래가 보이질 않습니다.
4종은 있으니 드론이나 구입할까 지금도 고민입니다. ㅋㅋㅋ
제가 고민하고 있는게 이겁니다.
국가자격증이니깐 나중에 어딘가에 쓸데가 있겠지 인데요.
그런데 교육비가 말 목을 잡습니다.
저도 그냥 온라인 수업듣고 간단하게 시험쳐서 4종 수료증 받았습니다.
비행기, 헬기, 드론 모두 4종 가지고 있습니다.
4종 충분하지만.. 미래의 나 자신에 투자를 하고 싶은 마음이 때문에 고민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