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장판은 생각보다 전기요금을 많이 차지하지는 않는다. 가정에 제일 많이 보급되어있는 최고 소비전력 200w짜리 소형 전기장판은 1단계 50w, 취침 50w, 3단계 60w, 4단계 75w, 5단계 80w, 6단계 90w, 7단계 100w, 고온 190w가 대부분이다.
추울때 3단계로만 해도 60w이다. 하루에 10시간을 튼다고 가정하면, 60(소비전력)x10(시간)x30(일수)=18kw를 소비하는데 월간 누진제별로 1구간일 시 1674원, 2구간일 시, 3366, 3구간일 시 5094원이 소비된다.
-----------------------------------
궁금해서 찾아보니깐 이렇다고 하네요.
전기요금이 인상되면 다소 오르겠지만
그래도 전기장판으로는 겨우내 밤에 잘 때 가동시켜도 얼마 안 나오네요.
그런데 추운 겨울 아침에 따뜻한 전기장판을 벗어나기가 너무 힘들어요. -_-;;;
보온 정도에 따라 차이가 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