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승강기 교체 공사 너무 빡씨네요 44

2023-10-24 10:00:03 219.♡.240.21
모른척해주세요

기간은 3주 걸린다는데 고층 주민에 대한 구제책은 없습니다 ㅠㅠ


저는 꼭대기층이라 15층에 사는데 너무 빡씨네요


분리수거도 일주일에 단 하루인데 이거 어떻게 해야하나 갑갑합니다


아침에 출근할때 한번 내려가고 퇴근할때 한번 올라가고, 외출이라도 있으면 1회 추가...


정말 아침 저녁으로 너무 짜증이 솟구치네요 ㅠㅠ

모른척해주세요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4]
테디박
IP 203.♡.8.219
10-24 2023-10-24 10:01:22
·
겨우 내려갔는데 차키를 안 들고 오면... 정말 죽고 싶을것 같네요.. ㄷㄷㄷ
모른척해주세요
IP 219.♡.240.21
10-24 2023-10-24 10:04:32
·
@테디박님 진심으로 택시탈까 고민할것 같아요...
Ghost_K
IP 218.♡.235.74
10-24 2023-10-24 10:01:24
·
코로나 때 22층 x 3회까지 계단오르기 운동을 했었는데, 일상으로 다니려면 정말 빡쎌듯 합니다 ㄷㄷ
모른척해주세요
IP 219.♡.240.21
10-24 2023-10-24 10:04:51
·
@Ghost_K님 살은 빠질듯 합니다. 배달음식도 못먹으니...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모른척해주세요
IP 219.♡.240.21
10-24 2023-10-24 10:02:17
·
@이게뭔개똥같은소리야님 넵 한 동씩 싹 하더라고요 라인별로 기간을 나누지 않고 ㅠㅠ
쿠쿠럴보
IP 111.♡.143.2
10-24 2023-10-24 10:15:15
·
모른척해주세요님// 오잉 그거이상하군요 꼭 동단위로 해야 할 이유는 없어보인던데요(저희는 동마다 홀짝으로 해서 한층만 내려가서 타면 되었는데요)
/Vollago
adrksj
IP 220.♡.107.61
10-24 2023-10-24 10:24:12 / 수정일: 2023-10-24 10:25:11
·
@이게뭔개똥같은소리야님 옥상을 열어둔다는 말씀은 어떤 의미인가요? 옥상으로 어차피 못 드나들것 같은데...요. 아 아랫분 댓글보고 이해했습니다. 옆라인으로 간다는 의미이군요.
뎅뎅이!
IP 61.♡.246.17
10-24 2023-10-24 10:02:01 / 수정일: 2023-10-24 10:02:32
·
대책이 있기가 힘들지요 ㅠ.ㅠ

최대한 빨리 하는 수 밖에요.
모른척해주세요
IP 219.♡.240.21
10-24 2023-10-24 10:02:55
·
@뎅뎅이!님 이 와중에 관리비 명세서 날아온거를 보니 단전에서부터 울화가 치밀더라고요 ㅠㅠ
브렛
IP 118.♡.116.125
10-24 2023-10-24 10:02:07
·
제가 사는 아파트도 11월에 한다는데 걱정이 태산입니다. (12층 거주)
모른척해주세요
IP 219.♡.240.21
10-24 2023-10-24 10:05:08
·
@브렛님 ㅠㅠ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해두시는게 좋겠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명탐정코란
IP 121.♡.65.85
10-24 2023-10-24 10:03:26
·
@보복의시님 오르는 것은 좋은데 내려가는게 무릎에 그렇게 안좋다고 하더군요.
모른척해주세요
IP 219.♡.240.21
10-24 2023-10-24 10:04:00
·
@보복의시님 일부러 계단탈때는 쿠션감 좋은 신발에 무릎 보호대도 착용하고 하고 있습니다 ㅠㅠ
가뜩이나 수술해서 안좋은 무릎인지라 ㅠㅠ
manalishi
IP 1.♡.202.6
10-24 2023-10-24 10:02:45
·
다른데 공사하는 걸 보니까 옥상으로 통하는 문을 개방해서 옆 라인 엘리베이터 이용할 수 있게 하던데요 , 그렇게 안 하나봅니다.
모른척해주세요
IP 219.♡.240.21
10-24 2023-10-24 10:03:23
·
@manalishi님 라인별로 기간 구분 없이 한번에 싹 하더라고요 동 전체를 ㅠㅠ
명탐정코란
IP 121.♡.65.85
10-24 2023-10-24 10:02:47
·
저는 옛날 아파트에 살아서 옥상을 개방해서 옆라인 엘베를 이용하게 하더군요.

하지만 집이 총 25층에 12층이라서 그게 그거였어요...

끝나지 않을것 같던 고통이... ㅎ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모른척해주세요
IP 219.♡.240.21
10-24 2023-10-24 10:05:50
·
@김참쉐님 아랫집은 나이가 좀 있으신것 같던데 항의를 안하셨나 싶네요 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DigitalAngel
IP 165.♡.229.102
10-24 2023-10-24 10:03:55
·
올해 연말과 연초에 작업자가 너무 없어서 기간조정이 힘들겁니다. 사실 승강기 교체는 대책이 있을수가 없죠
모른척해주세요
IP 219.♡.240.21
10-24 2023-10-24 10:07:03
·
@DigitalAngel님 차라리 안했으면 어땠나 싶은데 뭐 이유가 있으니 하는거겠죠 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모른척해주세요
IP 219.♡.240.21
10-24 2023-10-24 10:06:43
·
@하늘날다님 일주일 정도 하면 그 생각이 들 것 같기도 합니다 ㅠㅠ
나도양
IP 211.♡.238.152
10-24 2023-10-24 10:04:26
·
저도 걱정됩니다 22층 사는데 주차는 지하2층이라…
jinnjune
IP 118.♡.2.97
10-24 2023-10-24 10:04:37
·
저희는 14층이였고 5주 정도 했습니다. 다리가 튼튼해 지더라구요 ㅎㅎ
아우리
IP 118.♡.3.253
10-24 2023-10-24 10:04:57
·
제가 지금 아파트 살면서 두 번의 위험이 있었죠.
아파트 변전실 불로 한 여름을 그냥 보내고, 최근 엘리베이트 교체 공사로 한 달을 걸으면서 올라 다녔습니다.
근데 후자의 경우는 운동겸 올라 갈 만하더군.
다행인지 저는 고층은 아닙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모른척해주세요
IP 219.♡.240.21
10-24 2023-10-24 10:06:13
·
@boowy님 3주간 인터넷 쇼핑 배달음식 금지입니다 ㅠㅠ
jinnjune
IP 118.♡.3.131
10-24 2023-10-24 10:08:33
·
@boowy님 그게 옆라인과 옥상이 통하는 구조가 아닌 곳도 있어요. 택배는 그냥 1층에 던져놓고 가더라구요.
삭제 되었습니다.
모른척해주세요
IP 219.♡.240.21
10-24 2023-10-24 10:08:03
·
@알리움케파님 자녀분들 대단하시네요 ㄷㄷ 아직 초반이라 그런지 쉴 곳은 없네요 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yuzero
IP 223.♡.162.16
10-24 2023-10-24 10:06:41 / 수정일: 2023-10-24 10:06:54
·
저희집두 19층인데 내년에 엘베 교체공사 시작한대서 어찌해야하나 고민중입니다.. ㅋㅋ
Lova
IP 115.♡.231.116
10-24 2023-10-24 10:07:40
·
16층 한달동안 다녀봤네요 ㅋㅋ 운동한다 생각하고 택배도 근력친다 생각하면 그래도 즐겁습니다? 저희는 젤 더울 때 공사해서 집가면 땀범벅이였는데 지금은 시원하니 올라갈만 할지도요?
아이폰 14Pro에서
동남아리
IP 121.♡.238.123
10-24 2023-10-24 10:07:46
·
혹시 연희동 사시나요? 저희 아파트도 지금 공사중인데.. 엘베 상태도 메롱이라 고층분들 내려오시는 것 타다 정원초과 자꾸 울려서, 출근 할 때는 주차장까지 걸어내려갑니다. 8층 사는데.. ㅠㅜ
마녀Neti
IP 221.♡.223.64
10-24 2023-10-24 10:07:58
·
엘베 점검으로 엘베 멈춰서 4층까지 걸어올라왔는데도 다리가 땅땅 하니 힘드네요.. 고층은 진짜 힘들거 같아요
OLIVER
IP 39.♡.212.216
10-24 2023-10-24 10:08:30 / 수정일: 2023-10-24 10:08:58
·
14층이고 한달 정도였는데, 안그래도 힘든데 한번은 초딩아이가 잠들어서 업고 올라간 적 있습니다. 집에 들어가서 쓰러졌는데 정말 천장이 노랗더라구요ㅠㅠ
할말을잃었습니다
IP 115.♡.83.198
10-24 2023-10-24 10:11:14
·
중간에 계단 놔주는 편의 제공(...) 밖에 없었던 것 같네요...ㅜㅜ
스페이스X
IP 106.♡.225.154
10-24 2023-10-24 10:11:15
·
11층 살았는데 엘리베이터가 1개 뿐이라 구제책이라고 있을 수가 없었죠.
계단 몇층마다 의자 2개 씩 갖다놓는게 전부였네요.
smiles
IP 211.♡.253.248
10-24 2023-10-24 10:11:33
·
저도 몇년전 15층 살때 교체했는데, 하필 엘베가 1대여서, 무조건 계단으로 올라갈수밖에 없네요
보통은 옆동으로 간다고 하는데, 구조상 불가능했고,, 반드시 하루에 한번만 나간다는 대 원칙을 한달동안 지켰네요
한달 공사라고 하지만 여유있게 잡은거고 3주정도만 끝나지 않겠다고 추측했는데, 정말 한달 꽉 채워서 공사하더군요
BIP39
IP 112.♡.30.150
10-24 2023-10-24 10:12:41
·
최근에 교체했습니다.
저는 15층 이상의 고층...
방법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립밤
IP 223.♡.90.244
10-24 2023-10-24 10:13:52
·
어우 고생많으십니다 ㅠ 저도 15층이었고 쌍둥이애들 등원땜에 한동안 고생했죠(5주간) 무릎건강 조심하시고 화이팅하세요!!
/Vollago
뒹굴거려
IP 222.♡.81.66
10-24 2023-10-24 10:16:34
·
이건 사실 뭐 대책이란게 있을 수가 없죠.. ㅠ
대책이란게 계단 중간중간에 의자 놓는 것 정도인데... 사실 의미없더라구요.
어르신이나 어린아이가 있는 집 같은 경우 당분간 친척집에 머무는 식으로 대안을 찾기도 하더라구요.
쿠쿠럴보
IP 111.♡.143.2
10-24 2023-10-24 10:16:58
·
엘베 안전기준 만족하느라 노후 엘베들 교체기간이 다들오시나봅니다 6층으로 경험해도 욕나왔는데 높은층은 ㅠㅠ
/Vollago
요리공주루피
IP 211.♡.64.199
10-24 2023-10-24 10:18:12
·
28층 살고 있는데, 내년쯤 엘베 교체할 예정이라하더라구요.
지옥구경할 것 같습니다ㅠㅠ
chiminy
IP 210.♡.83.39
10-24 2023-10-24 10:19:00
·
와이프 임신했을 때 교체공사 했는데 옥상은 안전상 이후로 닫아뒀습니다.
그래서 밖에서 저녁도 해결하고 하루에 왕복 한번정도 했는데
천천히 올라가도 5~10분사이라 운동삼아 천천히 올라갔습니다.
Karyudrian
IP 106.♡.11.243
10-24 2023-10-24 10:35:33
·
그나마 시원한 계절에 하시니 다행인겁니다.
저는 여름철에 16층 4주 오르내렸구요, 솔직히 다른것 보다도 배달이랑 택배 못올라오는게 제일 컸습니다.
모모
IP 106.♡.128.167
10-24 2023-10-24 10:35:47
·
저 18층 사는데 처음엔 보름이라 하더니 2달 가까이 걸렸습니다.
건강이 좋아졌어요 허허
마마킹
IP 210.♡.191.174
10-24 2023-10-24 11:33:59
·
처음에는 힘들지만 2주 지나면 나름 운동도 되고 좋더군요..
힘들때는 즐거운 마음으로...
포포로리
IP 61.♡.83.140
10-24 2023-10-24 11:47:06
·
내년 가을에 우리아파트 교체예정 공고 떴구요 3주걸린다고
그런데 이번 추석연휴 하루전 고장나서 고치는데 2주 걸렸어요
노후되서 부품수급도 안되고 고장원인을 못찾겠다며... 13층인데
내년 교체대비 예행연습했습니다. 걸어다닐만 합니다. 다만 미리 대비를 못해서
먹을거리 들고 올라갈때는 좀 힘들긴 합니다. 맨몸으로 올라갈떄랑 짐있을떄랑 많이 다릅니다.
장보기가 힘드니 미리미리 택배랑 음식/술 쟁여놓을 예정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