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야근 안한 사유서 퇴직 후 첫 후기 드디어 퇴사했습니다 55

99
2023-10-13 22:17:20 수정일 : 2023-10-13 22:20:42 218.♡.83.91
참치통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8352361?po=0&sk=id&sv=pojpc&groupCd=&pt=0CLIEN


일단 결론만 간단히 얘기하면 만으로 이틀 좀 안되게 인수인계 후 금일 퇴사처리 한다고 얘기 듣고 퇴근했습니다..

조금 더 자세한 얘긴 밑에 쓰겠습니다. 글이 조금 기니까 궁금하신 분만 읽으세요.



월요일에 위 링크 연락 받은 후로 별다른 얘기 없이 일주일 보냈는데 

오늘 오후 2시까지도 아무 말 없길래 못나가게 하면 어쩌지 대응책 고민 하고 있었는데

2시 30분쯤 부르더니 인수인계는 어떻냐고 물어보길래 일단 진행 중인데 제가 일하는 것만큼 하도록 인수인계 하려면 끝이 없을것이라 얘기했습니다. 

받는 분께 물어 보는 것이 맞을 것 같다고 얘기하니 일단 저한텐 오늘 퇴사처리 하겠다고 합니다.

전화로 대응 잘해 달라고 얘기하길래 알겠다고 했습니다.

그러고 인수인계 받는 분 불러주고 저는 제자리로 왔습니다.


한참 후 인수인계 받는 분이 나오셔서 어떤 무슨 얘기 했는지 물어보니 인수인계 상황이 어떤지 충분한지 물어봤는데

택도 없다고 아직 한참 남았다고 대답했다고 하네요. 여태 연봉 결정이 안 됐다는 걸 알고 있어서 연봉은 결정 됐냐 물어보니 다음 주 화요일에 계약서 쓸 때 결정 될 것 같다고 하길래 님까지 안 계시면 난감한 상황이니 연봉 엄청 높게 부르라고 얘기해 드렸습니다.


그러고 5시쯤에 거래처에서 저에게 전화와서 앱 연동해서 파일 다운로드 하는 부분에 보안 정책 관련하여 문제가 있다는 전화를 받고 이런저런 논의 후에 다음 주에 월요일에 회의 가능하시냐고 물어 보길래 제가 월요일엔 안될 것 같다고 대답하니 그럼 화요일은 어떠냐 물어보길래 제가 다음 주에 힘들 것 같다고 얘기하니 참치통님이 계셔야 된다고 언제 괜찮으시냐고 물어봐서 제가 대표님과 상의해보고 연락 드리겠다고 하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그러고 대표한테 가서 지금 상황 말을 하니 다음 주에 잠깐 나와서 회의 참석하고 대응책 방안에 대해 알려주고 가라고 하더군요. 그 와중에 다시 거래처에서 전화 와서 일단 방안 관련하여 질답이 오갔고 일단 지금 다운로드 방식에 대해 정리를 해서 달라고 하고 알겠다고 하고 통화를 종료했습니다.

그러고 나와서 정리 해 달라는 내용 메일 보낸 후에 다음 주에 공짜로 출근하게 될까봐 대표에게 가서 금일 퇴사처리 하는거냐고 다시 물어봤습니다.


저 : 금일 퇴사 처리 하시는 건가요?

대표 : 그렇다

저 : 그럼 연차 수당은 주시나요?

대표 : 얼마 안남았을텐데?

저 : 꽤 될텐데요?

대표 : 결근한거랑 해서 까면 얼마 안남는다.

저 : 제가 결근 한 적 있나요?

for (3-4회 반복) {

   대표 : 월요일(한글날)에 안 나오지 않았냐?

   저 : 휴일 출근 안한것을 결근이라구요?

   대표 : 내가 나오라고 공지했는데?

   저 : 전 나간다고 동의 한 적 없습니다. 

   대표 : 다른 사람 다 나오고 투자사 사람들도 다 나왔다.

   저  : 그럼 알아서 하시라 제 계산이랑 안 맞으면 고용노동부 가겠다.

}


원래 대화가 안되는 사람이란걸 다시 인지하고 녹음 중임이 아님에  도중 그냥 나왔습니다.

그러고 다른 직원이 요청한 데이터 관련한 부분 처리 해주고 퇴근 하려고 짐 다 싸고 가방 매고 퇴근하겠습니다 하고 인사하니

참치통 나랑 잠깐봐 라고 하더군요. 무시하고 갈까 하다가 녹음 안 해둔거 생각나서 녹음키고 들어가서 

위와 비슷한 대화 + 다른 퇴사자들 연차 수당이나 퇴직금 잘 챙겨줬다? 좋게 좋게 나가면 알아서 챙겨준다.

그리고 우리 회사는 1월에 연차가 갱신해서 올해 연차 얼마 안 남았다길래 그럼 작년이랑 입사 때 것까지 다 계산 해야겠네요?

하니 그럼 저 보고 정리해서 달라고 하더군요. 뭐 일단 알겠다고 얘기하고 인수인계 관련 전화 오면 잘 대응 해 달라 는 얘길 마지막으로 서로 수고했다는 인사 후 집에 왔습니다.


오는 길에 3개월 정도 된 프로그래머 직원과 같이 왔는데 자기도 퇴사하겠다고 대표님한테 얘기했는데 1년 더 해보고 얘기하라는 얘길 들었지만 자기도 수습은 이미 끝났고 정직원 계약서 쓸 때 안 쓰고 그냥 퇴사할 생각이라는 얘기 하더군요. 

한 달 된 프로그래머는 이미 퇴사 얘기하고 한 달 인수인계 하란 얘기 듣고 다니는 중이고

프로그래머는 클라이언트 한 분과 서버 인수인계 만 이틀도 못 받으신 분해서 두 명만 남게 되겠더군요.


이로서 드디어 퇴사는 했습니다.

다음 주에 두 곳에서 면접 제의가 와서 한 곳은 시간 정해진 상황이고 한 곳은 아직 약속을 안 잡았습니다.

퇴사 후 첫 후기입니다.

참치통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5]
DAYDREAMER
IP 121.♡.177.89
10-13 2023-10-13 22:20:56
·
정말 좋은 곳으로 보란듯이 이직해버리세요!!
그동안 정말 정말 고생하셨어요!!!
참치통
IP 218.♡.83.91
10-13 2023-10-13 22:24:05
·
@DAYDREAMER님 넵 감사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참치통
IP 218.♡.83.91
10-13 2023-10-13 22:24:37
·
@시노다님 넵 감사합니다. 어딜 가도 웬만하면 여기보단 좋을 것 같습니다.
슈퍼파워
IP 106.♡.131.172
10-13 2023-10-13 22:23:02
·
궁금했었습니다.
정말 진심으로 고생하셨고,
앞으로 참치통님의 탄탄대로를 응원합니다.
참치통
IP 218.♡.83.91
10-13 2023-10-13 22:25:30
·
@슈퍼파워님 응원 정말 감사합니다. 와이프도 퇴사 잘했다고 얘기 해주더군요.
우유속에딸기
IP 182.♡.249.8
10-13 2023-10-13 22:23:03
·
힘내세요^^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고 합니다.
참치통
IP 218.♡.83.91
10-13 2023-10-13 22:26:25
·
@우유속에딸기님 길이 있는 곳에 뜻이 있다고 생각하며 어떻게 해서든 길을 만들며 개발하고 살았는데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는것 처럼 살아보겠습니다.
베이비몬스터
IP 125.♡.115.78
10-13 2023-10-13 22:27:47
·
대표가 20년전 스타일에 머물러 있네요. 잘 떠나신 듯.
참치통
IP 218.♡.83.91
10-13 2023-10-13 22:29:05
·
@니컹컹님 20년전 스타일이라도 참아보겠는데
자기 유리하게 거짓말하는 부분들은 도저히 참고 일할 수 없었습니다.
스위트골드맛
IP 116.♡.245.131
10-13 2023-10-13 22:32:31
·
아우 진짜 너무 고생하셨습니다... 이전 글들 보면서 숨이 턱 막히는 기분이었는데 사이다 한잔 발칵발칵 한 느낌이네요! 새 출발도 응원합니다!
참치통
IP 218.♡.83.91
10-13 2023-10-13 22:36:24
·
@스위트골드맛님 진짜 제가 올린 글은 실제의 1/5 도 안됩니다.
더 답답하게 만들어 드릴 수 있지만 참고 적었습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Riverside
IP 88.♡.55.192
10-13 2023-10-13 22:32:51
·
연차계산을 회사가 하는게 아니라, 노동자가 해야 한다고요? 근태관리도 안되는 회사네요.//
참치통
IP 218.♡.83.91
10-13 2023-10-13 22:38:22 / 수정일: 2023-10-13 22:44:12
·
@Riverside님 그래서 일단 냅두고 너무 얼척없는 계산으로 하면 2년 반동안 구글 타임라인으로 주말 및 야근 까지 다 정리해서 노동부 찾아갈 생각입니다.

제가 노동부 찾아간다는 얘기에 혀가 자꾸 길어지는 것보니
연차수당 언급 안 했으면 주지도 않았을것이라 생각합니다.

글에는 언급 안 했는데 근무시간에 제가 잔걸로도 연차 차감 할꺼라는 소리 하던데...
제가 불면증 심해서 밤샘 야근 할 때도 뜬 눈으로 밤새는 사람인데
걍 막말 뱉어 낸거라 생각합니다.
제로999
IP 122.♡.121.172
10-14 2023-10-14 01:16:47
·
@참치통님 혹시 최근 3년간 연차 안쓰신 것 있으신가요?

퇴사시에는 최근 3년간 안쓴 연차수당 다 받을 수 있습니다. 안주면 고용노동부에 퇴사 후 15일째 민원 넣으면 됩니다.

하루치라도 있다면 꼭 모두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참치통
IP 218.♡.83.91
10-13 2023-10-13 22:39:53
·
@알순님 저도 9년 일한 게임 회사에서 나오면서 이직 한 회사에서 같은 얘기 들었습니다.
과거가 내가 있기에 현재의 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들 힘냅시다!
바이트
IP 124.♡.183.97
10-13 2023-10-13 22:39:36
·
제가 12년 전에 작은 설계회사에서 일할때 월급도 거의 1년동안 안나와도 선후배 인연으로 참고 지냈는데
퇴사 결심하고 퇴사한다고 말하려고 갔더니 30대 중반에 니가 어딜가냐라는 식으로 이야기하길래
손꼽히는 대기업으로 간다고 말하고 나왔는데 그 뒤에 벙찐 모습이 웃겼네요.
그리고 얼마후 바로 고용노동부 신고하고 약 6개월만에 밀린 월급, 퇴직금 다 받았네요.
그 와중에 좀 깍아 달란 소리까지 들었는데 쌩갔습니다.
참치통
IP 218.♡.83.91
10-13 2023-10-13 22:41:53
·
@바이트님 호의가 계속되면 둘리가 되더군요.
저도 여기서 수요일 출근해서 월요일 아침에 집 간 적도 있는데 그 후로 계속된 요구를 보니 정이 떨어지더군요.
착한 사람들만 손해보는 세상입니다.
Atreyu
IP 223.♡.203.8
10-14 2023-10-14 03:47:06
·
@바이트님 선생님 후기가 궁금합니다
제르니스
IP 121.♡.50.215
10-13 2023-10-13 22:41:57
·
글 보는 제가 스트레스를 받을 것 같네요.
이제 좋은 직장으로 가는 일만 남았네요.
조금 더 힘내세요.
참치통
IP 218.♡.83.91
10-13 2023-10-13 22:42:43
·
@제르니스님 감사합니다. 힘내겠습니다~!
플리커
IP 223.♡.233.110
10-13 2023-10-13 22:43:26
·
축하드립니다!!!
참치통
IP 218.♡.83.91
10-13 2023-10-13 22:44:37
·
@플리커님 감사합니다.
derekyoon
IP 59.♡.18.43
10-13 2023-10-13 22:43:35
·
주말에 일하는것에 대해 고마워할 줄 모르는 대표이사군요...
참치통
IP 218.♡.83.91
10-13 2023-10-13 22:45:31
·
@derekyoon님 그러니 말입니다.
출근한 직원들에게 휴일근무 수당을 줄 생각 안하고 출근 안 한 사람 연차 깍을 생각을 하는것 보고 어처구니가 없었습니다.
농부의근성
IP 113.♡.7.80
10-13 2023-10-13 22:45:03 / 수정일: 2023-10-13 22:49:12
·
퇴사 이후 일을 계속 해주시면 안됩니다.
퇴직자가 책임질수도 없는데, 회의등 의사 결정에 참여하시면,,, 말도 안되는 상황이고,
일이 안되었을 때, 직원도 아니면서 회의 참여해서 일이 망하게 되었다는 등의 업무 방해 등으로 (말도 안되게) 딴지 걸고 책임지지 않으면 고소하겠다하고.. 못볼 꼴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협력회사에도 본인이 퇴직자임을 밝히시고 일을 끊어 주셔야 합니다.
협력회사 입장에서는 계약된 회사와 관련 없고 아무런 책임을 질 수도 없는 사람과 회의를 하는 황당한 경험을 하면 "사기"에 가까운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이후 이직을 하시거나 하실 때에도 업무 평판에서 함께 일한 업체의 평판이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경우가 많을 텐데, 퇴사하고 직원도 아니면서 회의 참여하려는 사람이 있을 경우, 매우 화가나는 경험이 되어 좋은 평가를 하기 어려워지게 될 것 같습니다

본인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고, 협력업체에는 사기에 해당하는 일을 행하는 것이고, 원 회사에도 좋은 일이 아닙니다.
참치통
IP 218.♡.83.91
10-13 2023-10-13 22:49:06
·
@농부의근성님 안 그래도 그냥 전화를 안 받아야 하나 고민중이었는데 퇴사 했다고 밝히는게 낫겠네요. 대표 얘기는 상대 업체에게 사기 치려는 행동과 비슷한 것이고 저는 그걸 도와주는 것이 되는 것이군요.
조언 감사드립니다. 제가 어줍잖은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영원군
IP 121.♡.249.179
10-13 2023-10-13 22:46:57 / 수정일: 2023-10-13 22:48:40
·
고생 정말 많으셨습니다. 며칠 좀 쉬시면서 멘탈 회복하셔요 ㅠㅠ

중간에 미사용 연차 이야기가 있어서 말씀드리면 3년 소멸시한입니다. 즉, 퇴사 시점 3년 이내 미사용 연차수당은 청구해서
받아내시면 됩니다. 이때 연차사용 내역과 미사용 내역 정리는 직접 하셔야 할 겁니다. 연차수당 계산법은 알고 계실까요?
혹시 몰라 링크 남겨드리오니 양보하지 마시고 꼭 청구해서 받아내셔요. 이게 의외로 쏠쏠합니다!!!
https://www.nodong.kr/AnnuaVacationCal

주말이나 휴일에 근무하신 것도 시간외수당 청구하시면 될텐데 이건 자료가 없으실겁니다 ㅠ 아깝네요.
이것 역시 소멸시효 3년입니다.
참치통
IP 218.♡.83.91
10-13 2023-10-13 22:51:59
·
@영원군님 감사합니다. 대표말데로 1월 기준인 회계일 기준 계산하면 5일 적어지네요. 계산시에 참고하겠습니다.
영원군
IP 121.♡.249.179
10-13 2023-10-13 22:58:14
·
@참치통님 회계 기준으로 연차 지급한다는 것을 노사가 합의했나요? 합의하지 않았다면 입사일 기준으로 연차 발생합니다. 잘 살펴보세요
참치통
IP 218.♡.83.91
10-13 2023-10-13 22:59:48
·
@영원군님 합의한적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powerem
IP 112.♡.142.37
10-13 2023-10-13 23:16:52 / 수정일: 2023-10-13 23:17:10
·
한글날 출근 얘기 하나만으로도 탈출이 시급한 느낌인 직장이네요. 축하(?)드립니다.
참치통
IP 218.♡.83.91
10-14 2023-10-14 00:04:34
·
@powerem님 퇴사 통보 상태에서도 이 정도 인데 아니었으면 당연히 출근 했을 겁니다.
calm down
IP 219.♡.90.192
10-13 2023-10-13 23:27:56 / 수정일: 2023-10-14 00:45:36
·
한글날 얘기만 봐도 알겠네요.후기 잘봤습니다.퇴사날 그회사서 일한 참치통님 스스로에게 보상해주셔요.토닥토닥 고생하셨습니다.
윗분들이 설명잘해주셨지만 퇴사후 전회사돕다가 사장님행태보니 잘못하면 덤탱이 쓸수도 있으니 퇴사이후행보는 회사서 알아서 하는게 나아보입니다.
참치통
IP 218.♡.83.91
10-14 2023-10-14 00:05:52
·
@calm down님 네 여태까지 행보를 보아하니 도와(?) 줬다간 트집 잡힐 가능성이 더 높아 보이네요.
아찌
IP 58.♡.154.25
10-13 2023-10-13 23:34:04 / 수정일: 2023-10-13 23:34:23
·
아무렇지도 않게 회의 참석하고 가라는거 정말 어처구니가 없네요
전화 잘 받아달라는건 또 대체...?
이런경우 최소한 프리랜서 계약 맺고 잠시 도와주는 경우는 종종 있습니다만 이것도 관계가 원만했었을때나 되는 얘깁니다
전화도 안받으시는게 맞구요,
그런식으로 하고 나가면 업계가 좁느니 뭐하니 가스라이팅 하는 경우 가끔 있는데
이 업계는 퇴사하고도 전화받고 끌려다니는걸 바보라고 생각하는 업계입니다..
참치통
IP 218.♡.83.91
10-14 2023-10-14 00:09:16
·
@아찌님 업계라... 이 회사가 이쪽 업계 비공식 1위이긴 합니다.
하지만 파이가 좁은 업계라 이쪽 계통에서 프로그래밍 할 생각이 전혀 없습니다.

게임 업계로 시작해서 다양한 곳으로 돌아 다녀봤는데 이쪽 업계가 제일 답이 없어 보입니다.
누가기침소리
IP 49.♡.137.199
10-13 2023-10-13 23:42:37 / 수정일: 2023-10-13 23:43:17
·
요즘에도 저런 돌아이같은 방식으로 운영하는 대표가 있네요.
세상이 어떤 세성인데 사람을 저런식으로 대하다니..
사업뿐만 아니라 본인 인생도 실패 할 사람같네요
참치통
IP 218.♡.83.91
10-14 2023-10-14 00:08:42 / 수정일: 2023-10-14 00:10:37
·
@누가기침소리님 저도 지금 남아있는 직원들 보면 참 놀랍습니다.
대표가 지금 직원들에게 하는 짓 반이라도 되돌려 받길 바랍니다.
promiseme
IP 121.♡.158.157
10-13 2023-10-13 23:53:13
·
와 드디어!! 축하드립니다!!
참치통
IP 218.♡.83.91
10-14 2023-10-14 00:11:28
·
@promiseme님 감사합니다. 오늘 퇴사처리 한다는 얘기 듣기 전까지 무슨 얘길하고 나가야 되나 엄청 고민했는데 드디어 탈출합니다.
botogo15
IP 175.♡.179.136
10-14 2023-10-14 00:20:46
·
수고많으셨습니다!
분명 더 좋은 기회가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참치통
IP 218.♡.83.91
10-14 2023-10-14 00:22:22
·
@유진앓이님 넵 감사합니다.
dipark
IP 47.♡.155.49
10-14 2023-10-14 00:45:21
·
일단 잘 하셨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사람은 원래 안 바뀌고, 저런 분들은 자기가 뭐가 문제인지 잘 모릅니다. 고생 많으셨고, 다음은 좋은 곳을 찾으실거라 믿습니다
참치통
IP 218.♡.83.91
10-14 2023-10-14 14:56:31
·
@된장찌개님 네 제가 나가면 바뀌어서 남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랬는데
전혀 안바뀔것같네요.
박스안에여우
IP 1.♡.214.169
10-14 2023-10-14 03:14:23
·
프로그래머요? 프로그래머가 재직중인 회사에서도 이런일이 벌어집니까? 허미..
roshuan
IP 211.♡.91.6
10-14 2023-10-14 03:39:13
·
@박스안에여우님 네 이런 경우 많죠
참치통
IP 218.♡.83.91
10-14 2023-10-14 14:55:52
·
@박스안에여우님 네 현실입니다.
Atreyu
IP 223.♡.203.8
10-14 2023-10-14 03:49:02
·
보통 나없이 잘 돌아가나 보자! 하고 나와도
잘 돌아가는데..
말씀하신 회사는 글쓴님 계시든 안계시든 잘 안돌아가고 문제가 발생할 회사로 보이네요.
참치통
IP 218.♡.83.91
10-14 2023-10-14 14:57:52
·
@Atreyu님 회사는 나 없어도 잘 굴러가죠.
그런데 저 회사가 잘되던 말건 대표는 한만큼 되돌려 받았으면 합니다.
매튜벨라미
IP 112.♡.239.254
10-14 2023-10-14 04:23:44
·
대표란놈 일단 노답이네요 마인드가 쌍팔년도에 머물러있네요
그동안 수고하셨습니다
회사에서 받아낼건 다 받아내시길 바랍니다
참치통
IP 218.♡.83.91
10-14 2023-10-14 14:58:23
·
@매튜벨라미님 귀찮아도 제대로 못받아내면 노동부 찾아갈려구요.
아보카도바나나
IP 183.♡.187.75
10-14 2023-10-14 05:34:03
·
좋은데 가시길 기도합니다!!
참치통
IP 218.♡.83.91
10-14 2023-10-14 14:58:35
·
@싸구려레일건님 넵 감사합니다.
바비즈
IP 211.♡.88.1
10-14 2023-10-14 09:42:04
·
와 진심 회사가 어딘지 궁금하네요... 요즘은 작은 업체도 직원복지 없으면 사람 구하기 힘들텐데요..
머 시장 상황이 녹녹치 않아 시장에 개발자가 많이 풀렸다고는 해도...
저런덴 망해야죠... 대표님... 그러시면 안됩니다.
참치통
IP 218.♡.83.91
10-14 2023-10-14 14:59:09
·
@바비즈님 나가도 또 다시 구하겠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