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khan.co.kr/economy/economy-general/article/202309201437011
요약하자면 차가 너무 막혀서 이 쪽 지역 입주사들이 성남시에 건의까지 했다는 내용입니다
제가 2 판교로 출퇴근 2년 하고 먼 것보다 환승에 치떨려서 이직했었는데
건물 짓던 것들이 다 올라가니 교통이 말도 못 하게 힘들어진 것 같네요
도로를 넓히는 것만이 아니라 새로 뚫어야 할 것 같은데 쉽지 않을 것 같네요;
https://www.khan.co.kr/economy/economy-general/article/202309201437011
요약하자면 차가 너무 막혀서 이 쪽 지역 입주사들이 성남시에 건의까지 했다는 내용입니다
제가 2 판교로 출퇴근 2년 하고 먼 것보다 환승에 치떨려서 이직했었는데
건물 짓던 것들이 다 올라가니 교통이 말도 못 하게 힘들어진 것 같네요
도로를 넓히는 것만이 아니라 새로 뚫어야 할 것 같은데 쉽지 않을 것 같네요;
Live in Seoul @관심사 -임베디드 -linux -전자기기 -그 외 위 항목과 비슷한 제품들 @WIZONE 1기 @MIRACLE 3기 @AKB48 그룹(프로듀스48로 인해 출연 멤버 위주, 본/지점 안 가림) @사실상 관심이 가는 대부분의 아이돌 자동차 회사 계열사 협력업체 (여전히 재직중이지만 자동차 개발 탈출) 독립을 꿈꾸는 아직은 젊은 30대(?)
제가 다니는 회사도 이런 문제때문에... 사람이 안뽑힙니다... 판교역 근처 회사보다 월급을 더 주는 것도 아닌데... 뽑으려니 경쟁력이 없죠 =_=;;;
그래도 회사가 문제점을 인지하는게 다행이죠. 저희는 그냥 사람이 없다고만 합니다... =_=;;; 히히...
IC가 2, 3판교 사이에 있는데 그 IC를 진작에 확장시켰어야 된다고 보는데 늦은 것 같네요
그나마 판교쪽 사정이 조금 더 나은거죠.
추가로 제가 알기로는 제2판교에서 주거지역쪽(서판교)으로 도로 뚫으려고 추진 중인데 주민 반대가 어마어마 합니다.
저거 도로 뚫으면 그냥 다같이 교통지옥 되는거거든요
3 판교 쪽도 이제 본격적으로 공사하는 것 같은데 (제가 출퇴근 할 때만 해도 사람들 거주했었음) 갈수록 문제 해결은 답이 없네요;
경제성 없다고 반려한것 같은데.. 출퇴근은 어찌 하라고 이해가 안됩니다.
일단 기존에 터널이 있는 상태에서 역을 만드려면 돈이 무지하게 깨지는 것도 있고 무엇보다 용인이랑 수원에서 추가역 세우는거 용납 못해주겠다는 입장이라서 힘들다고 봐야죠.
제2판교테크노밸리 입구 기업지원허브 아래에 신분당선이 지나고 있고 초기에 판교창조경제밸리역을 검토했던걸로 알고 있는데 나중에 계획에 없던 신분당선 미금역을 추가했던 건으로 인해 흐지부지하네요! 대왕판교로 출퇴근시간대 많이 막히긴해요! 그리고 운증13단지쪽 도로로 연결은 학교때문에 뜷기는 뜷을것 같은데 조용한 주택단지 옆 편도1차선 도로라서 사실 교통분산 효과는 크지 않을 겁니다.
1) 신분당선 : 강남 - 정자
2) 경기철도 : 정자 - 광교
3) 새서울철도 : 강남 - 용산
네오트랜스에 위탁 운영될뿐 공사 시공. 건설. 운영사가 다 다릅니다. 그리고 1구간 분담금은 판교쪽에 해당해서 상관없습니다. 1구간 운영시점 쯤 2) 구간 계획설계하면서 미금역 추가해달라는 민원들 요청 반영하느라 약속한게 있어서 그렇습니다. 구간노선이랑 급행노선을 검토해야 할시점 같아 보입니다.
어서 빨리 역 신설해야 합니다..
출퇴근하는 사람이 아닌, 가끔 강남이나 수서 쪽으로 이동할 때만 도로를 이용하는 사람인데도 교통체증이 심각한 것을 느끼는데... 그나마 어차피 아래로 지나가는 신분당선의 아이스퀘어 지하 역사 신설 및 정차라도 빨리 추진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고속도로 지나가는 노선에 ic 막 만들지 않는 거와 같지 않을까요
동판교 삼평동 임시 공영주차장도 엔씨가 부지 8000억인가에 매입하고 800대 주차공간이 날아갔습니다. ㅎㅎ
판교는 교통 지옥이에요...
그 부지도 이야기 들었습니다 진짜 ㅋㅋ;; 누가 사서 주차장 건물이라도 올려줬음 했는데 말이죠
/Vollago
차로도 좁고 땅만팔아먹고 뭐 하질 않네요..;
차를 가지고 가자니 주차 헬
대중교통 타고 가면 판교역 마을버스 환승 진짜 개 토나옴
다신 판교에서 일하고 싶지 않음
현 시장님은 시정에 별 관심도 없습니다.
데이터센터는 지방으로 강제하다시피 내려보내야죠
암튼 퇴근에 걸리는 시간의 60%를 판교내에서 까먹는거 같아요 ㅠㅠ
판교IC를 평면교차 시키는 바람에 빠져 나오는 차량 x 들어가는 차량이 엉켜서 난리도 아니죠.
판교IC 어떤 넘이 설계했는지 몰라도 그 길 안 지나다니는 사람임에는 틀림없다 싶습니다.
판교 안에서는 자전거 출퇴근 정도면 괜찮을 것 같은데 비단 일산 뿐 아니더라도 서울 - 판교 출퇴근만 해도 헬 일 것 같았습니다.
아닌가.. 내 경험은 해당 사항이 아닌가...
왕복 5시간 ㅜㅜ
지도만 봐도 답이 없어보이네요;;;
김포, 위례, 세종 등도 여지껏 고통받고 있는 중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