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야근 안한 사유서 후기 145

316
2023-09-15 09:38:21 수정일 : 2023-10-13 23:43:49 218.♡.83.91
참치통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8304506?po=0&sk=id&sv=pojpc&groupCd=&pt=0CLIEN


다른 분은 제출 했는데 저한테 왜 제출 안하냐길래

그냥 퇴직서 제출하겠다고 대답하고 방금 퇴직서 메일로 보냈습니다.


참치통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45]
미국특파원
IP 98.♡.128.136
09-15 2023-09-15 09:38:52
·
멋지십니다
참치통
IP 121.♡.120.207
09-15 2023-09-15 11:16:01
·
@[하와이]특파원님 멋진거 없습니다. 대표가 찌질한거죠.
SOD
IP 123.♡.112.141
09-15 2023-09-15 09:39:17
·
롸끈하시네요
참치통
IP 121.♡.120.207
09-15 2023-09-15 11:16:29
·
@SOD님 금전적인 부분 생각하면 화끈하지 않습니다.

실업금여가 얼만데 ㅜㅜ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참치통
IP 121.♡.120.207
09-15 2023-09-15 11:17:18
·
@써바이님 다른분이 제출 했다는 데서 저는 놀랐습니다.
비교하면서 저 사람은 제출했는데 저는 왜 제출 안하냐고 묻더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참치통
IP 121.♡.120.207
09-15 2023-09-15 11:17:29
·
@꼬끼님 감사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참치통
IP 121.♡.120.207
09-15 2023-09-15 11:18:04
·
@iStpik님 혼란스럽습니다. 여기 다니면서 이거보다 더한 썰이 더 많이 있는데 퇴직서 양식에보니 회사에 피해가 가면 안된다고 적혀있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참치통
IP 121.♡.120.207
09-15 2023-09-15 11:18:22
·
@Dufresne님 다른사람들은 정말 좋습니다. 대표만 문제지
Bdult
IP 27.♡.242.76
09-15 2023-09-15 16:20:37 / 수정일: 2023-09-15 16:21:28
·
@참치통님 꼭 그러더라구요 대표가 않좋으면 직원이 좋고 대표가 좋으면 직원이 않좋고 대표도 좋고 직원도 좋으면 회사사정이 않좋구요
제가 다닌곳들만 그럴지도 모르겠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참치통
IP 121.♡.120.207
09-15 2023-09-15 11:19:16
·
@Lightuser님 그렇게 까지 진흙탕 싸움으론 안 만들 생각인데 어떻게될지 모르겠네요.
헛개사냥꾼
IP 114.♡.10.82
09-15 2023-09-15 09:40:47
·
순간 응?? 했네요. 야근 안한 사유서라니..
참치통
IP 121.♡.120.207
09-15 2023-09-15 11:19:47
·
@헛개사냥꾼님 저도 처음 들어봤습니다. 야근 시킨 사유서부터 저한테 제출 하면 저도 생각이라도 해볼텐데.
랄라라팝
IP 70.♡.156.32
09-15 2023-09-15 11:38:02
·
@참치통님 야근 시킨 사유서 ㅋㅋ 센스 좋네요 ㅎㅎ
컵휘힌잔
IP 106.♡.241.154
09-15 2023-09-15 09:41:09
·
그걸 또 제출하는 다른 직원분들이 참 안타깝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참치통
IP 121.♡.120.207
09-15 2023-09-15 11:20:04 / 수정일: 2023-09-15 11:20:12
·
@컵휘힌잔님 공감합니다. ㅜㅜ
20041027
IP 1.♡.1.35
09-15 2023-09-15 09:41:28
·
오호~상남자 ~부럽습니다...
참치통
IP 121.♡.120.207
09-15 2023-09-15 11:20:22
·
@230824방류시작님 상남자 아닙니다 실업급여 아까워 죽을꺼같아요.
뱃살의연금술사
IP 27.♡.242.71
09-15 2023-09-15 09:42:35
·
참 당황스럼 회사네요..
야근안한 사유서 내라는 이야기 정말 처음 들어봐요 ㄷㄷㄷ
커피한잔을시켜놓고
IP 223.♡.21.133
09-15 2023-09-15 09:54:06
·
뱃살의연금술사님// 세상 처음들어보는 사유서입니다. <야근 안한 사유서>,,,,,???????
참치통
IP 121.♡.120.207
09-15 2023-09-15 11:21:28 / 수정일: 2023-09-15 11:21:53
·
@뱃살의연금술사님 지금생각해보니 9년 같이 일한 게임회사 대표가 저한테 1시간동안 목요일 저녁에 전화와서 월 화 수 퇴근 후에 뭐했냐고 묻던게 생각나네요. 그때 트라우마 때문에 못 참고 퇴사 선언 해버린것 같습니다.
Domybest
IP 222.♡.186.207
09-15 2023-09-15 12:14:54
·
욕나오네요. 응원합니다 @참치통님
HereNow
IP 118.♡.4.253
09-15 2023-09-15 12:41:39
·
1시간동안 목요일 저녁에 전화와서 라니요…
Clouder
IP 218.♡.242.130
09-15 2023-09-15 16:42:38
·
@참치통님 와.. 노동부 신고감 아닌가요? 대표라는 사람이 왜 그러죠?
참치Jr.
IP 211.♡.140.45
09-15 2023-09-15 09:42:56
·
와우 상남자!
SIM_Kurenai
IP 115.♡.110.43
09-15 2023-09-15 09:43:34
·
야근 안한 사유서라니.............
shade
IP 218.♡.60.49
09-15 2023-09-15 09:44:04
·
사유 : 정시퇴근로 보내주고 요걸로 괴롭힘 근거자료로 쓰심 어떨까요
에일리언
IP 92.♡.186.246
09-15 2023-09-15 09:44:22
·
직장괴롭힘 신고도 해주세요.
http://www.moel.go.kr/policy/policyinfo/lobar/list20.do
저런 업체가 줄어야 직장인들이 살죠...
참치통
IP 121.♡.120.207
09-15 2023-09-15 11:22:31
·
@에일리언님 가능 하면 좋겠네요...
루나스타
IP 218.♡.133.129
09-15 2023-09-15 09:45:12
·
신고도 꼭 하셔야 합니다!!
봉순이오빠
IP 221.♡.141.104
09-15 2023-09-15 09:45:42
·
야근안한사유서 ㅋㅋㅋㅋ 처음들어봅니다 ㅋㅋㅋ 직장내괴롭힘이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오징어쥬스
IP 220.♡.82.214
09-15 2023-09-15 09:46:38
·
얼레 강제로 야근시키는거 불법 아닌가요
IDK-N
IP 211.♡.89.140
09-15 2023-09-15 09:47:17
·
잘하셧습니다. 그 회사 제정신이 아닌거 같습니다.
sAmAchUn
IP 106.♡.66.191
09-15 2023-09-15 09:48:38
·
더 좋은 회사 가실겁니다
아빠늑대
IP 121.♡.8.166
09-15 2023-09-15 09:49:44 / 수정일: 2023-09-15 09:49:51
·
상남자는 하기업을 다니면 안되죠
고수호
IP 106.♡.223.167
09-15 2023-09-15 10:44:43
·
@아빠늑대님 웬만하면 댓글 잘 안 다는데 정말 명언에 박수 3번 치고 갑니다 짝짝짝
삭제 되었습니다.
Botany
IP 211.♡.188.68
09-15 2023-09-15 09:49:58
·
야근 안한 사유요? 헛웃음이 나오네요.
참치통
IP 121.♡.120.207
09-15 2023-09-15 09:51:01 / 수정일: 2023-09-15 09:51:10
·
회의하고 나오니 허리가 끊어질듯이 아프네요 ㅠㅠ

다들 감사합니다.
Lauren
IP 121.♡.202.232
09-15 2023-09-15 09:51:50
·
진짜 황당하네요;
하늘편지
IP 223.♡.54.119
09-15 2023-09-15 09:57:24
·
한번 내어주면, 다시 찾오(권리,정상화)기까지 몇배의시간이 들죠...오래 다닐직장은 아닌듯합니다
응원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카이네드
IP 168.♡.248.3
09-15 2023-09-15 09:59:56
·
이전글 읽고 뭐 저런회사가 다있나? 싶었는데.. ㅋ
그걸 내는 직원분도 안타깝고..
퇴직서 내는 참치통님의 결단에 박수를 보냅니다.
퇴직 후에도 잘 되실겁니다. 화이팅!
참치통
IP 121.♡.120.207
09-15 2023-09-15 10:03:48
·
저도 왠만하면 잘라 줄때까지 다닐려고 했는데

야근 안한 사유서 작성은 자존심이 허락을 안하네요.
만주개털
IP 221.♡.159.204
09-15 2023-09-15 16:36:36
·
@참치통님 노무사 상담해보고 실업급여 받을수 있는 방법을 최대한 알아보심이...포기할 이유가 없어보입니다
늙은얼굴
IP 123.♡.251.88
09-15 2023-09-15 10:07:52
·
대표라는 직함을 달고 저런 요구를 했다는 것 자체가 어질하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노래쟁이s
IP 210.♡.17.159
09-15 2023-09-15 10:11:26
·
앞날에 좋은 일만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80ted
IP 222.♡.52.216
09-15 2023-09-15 10:13:47
·
근로기준법 53조는 연장근로에 대해서 1주간 12시간을 한도로 하고 있으며, 이러한 규정을 위반하여 주당 근로시간이 52시간 이상인 경우가 이직일 이전 1년 이내에 2개월(9주) 이상 발생한 경우에는 자발적 이직이더라도 정당한 이직사유로 인정이 되어서 실업급여 대상이 됩니다.

라고 하니 한 번 확인해보세요.

야근 안한 사유서라니.. 정말 듣도보도 못한 쓰레기 같은 회사네요;;
그간 고생 많으셨어요
바나나망고
IP 39.♡.230.16
09-15 2023-09-15 10:16:55
·
흐름을 보니 권고사직은 하기 싫고 자진해서 나가게 분위기 조성하고싶은건가 의심되기도 하네요; 직장내 괴롭힘 수준이에요 ㄷㄷ
사탕수수
IP 118.♡.5.41
09-15 2023-09-15 10:20:19
·
응원합니다!!!
빨간소금
IP 1.♡.216.250
09-15 2023-09-15 10:24:11
·
멋지십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달차
IP 211.♡.85.40
09-15 2023-09-15 10:34:34
·
잘하셨습니다. 그 정도 인식을 가진 회사에서 세월을 쓰실 필요 없습니다.
프시케
IP 211.♡.163.50
09-15 2023-09-15 10:35:55
·
크~ 멋집니다 ㅎㅎ
그라데이션
IP 121.♡.105.240
09-15 2023-09-15 10:37:53
·
노동부 신고 가시죠
한-라-산
IP 172.♡.214.249
09-15 2023-09-15 10:38:59
·
아직도 저런 회사가 있는 것 자체가 아이러니하네요?

우군
IP 14.♡.181.248
09-15 2023-09-15 10:40:20
·
사직서 이후 후기가 궁금합니다.
참치통
IP 121.♡.120.207
09-15 2023-09-15 11:14:55 / 수정일: 2023-09-15 11:58:24
·
@우군님 1월에 이미 퇴직 의사를 전달한바 있어서
오늘 퇴근전에 가능하면 한번 올리겠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바날동크
IP 58.♡.172.194
09-15 2023-09-15 10:44:19
·
야근 사유서가 아니라 야근을 안한 사유서라구요?
초과근무수당 지급 사유를 위한 서류가 아닌..???
허허허...
고생하셨네요...
길또
IP 112.♡.71.242
09-15 2023-09-15 10:44:53
·
보통 야근을 꼭 해야하는 상황인지 사유서를 내야 야근이 가능..이라는 문화가 자리잡아간지 한참되었는데 충격이네요.
('_')
IP 124.♡.13.160
09-15 2023-09-15 10:45:51
·
노동부 신고 가시죠 고고고!!!
메르테
IP 58.♡.9.137
09-15 2023-09-15 10:49:14
·
엄지 척!!
MaDrOboT
IP 203.♡.136.116
09-15 2023-09-15 10:49:37
·
노동부 신고 가세요ㄷㄷ
커피를줄여야할텐데
IP 223.♡.8.137
09-15 2023-09-15 10:49:38
·
정신병동 탈출 축하드립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eple
IP 106.♡.106.40
09-15 2023-09-15 10:49:50
·
대인을 알아보지 못하는 회사나 단체의 결과는
분명할겁니다. 노동부 신고필수!!!
삭제 되었습니다.
NSOPNSOL
IP 119.♡.112.119
09-15 2023-09-15 10:52:56
·
이게 뭔가요???
아제로써
IP 211.♡.122.90
09-15 2023-09-15 10:59:36
·
아... 뭐죠. 머찜... 뿜뿜스... 형!!! 이라고 불러도 될까요? ;;; 멋저요. ;;;; ^^;
베린이탈출원해요
IP 222.♡.185.241
09-15 2023-09-15 10:59:36
·
남자시다!!
Harmonics
IP 59.♡.5.5
09-15 2023-09-15 11:00:47
·
원래 야근 사유서를 써야 하는거 아닌가요?
삭제 되었습니다.
블루모카
IP 118.♡.14.167
09-15 2023-09-15 11:08:40
·
야근사유서는 봤어도 야근 안한 사유서는 차음 보네요

ㅎ
utoi
IP 211.♡.141.245
09-15 2023-09-15 11:09:22
·
진짜 여러 의미로 어메이징 하네요...
더 좋은 직장 구하실꺼에요~ 화이팅~
희망누리
IP 61.♡.98.245
09-15 2023-09-15 11:12:42
·
야근을 한 것에 대한 사유서라면 모를까... 안 한 사유를 적으라니???? 참...이해가 안가네요.
Ur-Shanabi
IP 125.♡.48.13
09-15 2023-09-15 11:14:48
·
어이없는 기업이네요.
탈출 축하드립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나옹
IP 112.♡.26.69
09-15 2023-09-15 11:19:03
·
메모 : 상남자

멋지십니다.
파란 장미
IP 111.♡.126.36
09-15 2023-09-15 11:19:14
·
순간 오타인 줄.

야근사유는 이해가 가는데.
야근 안 하는 사유라. 음.
lena2818
IP 211.♡.226.171
09-15 2023-09-15 11:21:49
·
멋지다.. 저도 꼭 기회가 되면 해보겠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File
IP 210.♡.41.89
09-15 2023-09-15 11:25:17
·
야근이 필요한 사유서를 먼저 제출하시면,
그에 대한 답변서를 준비해보겠다고 먼저 해보시지 그랬어요..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그럴껄요
IP 220.♡.110.41
09-15 2023-09-15 11:30:15
·
말만 들어도 빡칩니다

그거 캡쳐해서 노동청에 신고 이런거 안되나요???
씨펄
IP 118.♡.3.162
09-15 2023-09-15 11:32:49
·
정말 깡이 부럽네요!
저는 더 다녀야 하니 못하겠지만요
김선생Z
IP 1.♡.122.225
09-15 2023-09-15 11:34:52
·
이 건은 곧 뉴시 기사뜰거 같네요 ㅎㅎㅎ 여기 눈팅하는 기자들 꽤 있을건데.
삭제 되었습니다.
그의미소
IP 222.♡.19.65
09-15 2023-09-15 11:38:43
·
실행력 쵝오!
곰돌이1호
IP 39.♡.46.246
09-15 2023-09-15 11:38:51
·
80년대인줄 알았습니다. 야근안한 사유서라니;;; 빠른 탈출이 답입니다. 힘내세요!
랄라라팝
IP 70.♡.156.32
09-15 2023-09-15 11:39:38
·
야근 안한 사유서에

"9 to5"
§ 근로 계약서 참조 요망

이렇게 적어주셨어도 좋았을 듯 ㅎㅎ
미망
IP 124.♡.9.5
09-15 2023-09-15 11:40:50
·
캠릿브지 증후군이 왔나 내가 뭘 잘못 읽었나 했네요.
ㅎㄷㄷ 빠른 탈출이 좋을 것 같네요 파이팅입니다
Crosby
IP 121.♡.93.123
09-15 2023-09-15 11:46:05
·
야근을 당연시 하는게 더 이상하더라구요. 출근, 퇴근 시간은 좀 제대로 했으면 합니다. 인력이 모자라면 더 뽑아야 하고요.
loveshot
IP 61.♡.133.188
09-15 2023-09-15 11:47:30
·
??? : 퇴직서 말고 야근불참 사유서 제출 하라구욧. ㅋㅋㅋ
오차원고양이
IP 59.♡.64.223
09-15 2023-09-15 11:52:20
·
어떤 프랑스 외노자가 일 열심히 하겠다고 야근하는데
다른 직원에 와서 "당신 지금 뭐하는거냐?"며 묻길래 "일이 밀려서 야근하는거"라고 하니
"당신은 지금 우리가 수십년간 쌓아올린 권리를 침해했다"며 엄청 화를 냈다네요.
우리나라도 노동자 끼리 근로환경 개선을 쌓아올리고 있는건데
과감한 대응 멋집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지윤이아빠
IP 106.♡.224.219
09-15 2023-09-15 11:56:18
·
추억 돋네요 일요일날 왜 출근안했나고 난리치던 부사장 ㅋㅋㅋㅋ 가면 안되겠냐고 사정하는 팀장님.... 당시 팀장님은 어머니 편찮으셔서 간병중이셨는 데.... 그게 한달에 딱 하루 쉰건데 ㅋㅋㅋㅋㅋ
석군이
IP 106.♡.128.31
09-15 2023-09-15 11:58:04
·
ㄷㄷㄷ
야근하기 싫어서 라고 쓰고 계속 칼퇴하는 수단도 있었을테지만....
감정상할 일도 많을테니 잘하신 선택 같습니다. ㅜㅜ
치알디니
IP 223.♡.162.21
09-15 2023-09-15 12:00:37
·
오우... 저라면 더 쪼잔(?)하게 사유서에 '정당한 사유없이 야근하지 않겠다.' 라고 쓰고 해고통보 받고 실업급여 받.....
supernovice
IP 175.♡.234.143
09-15 2023-09-15 12:01:56
·
하기싫어서 안했고 그런 사유서는 내지 않겠다고 하면.....알아서 짜르지 않았을까요?
노동청에 신고하기 딱 좋을텐데 ....
초보이지요
IP 211.♡.181.193
09-15 2023-09-15 12:03:02
·
야근 한 사유서를 써 본 적은 있는데 야근 하지 않은 사유서라니...
따불로
IP 210.♡.233.2
09-15 2023-09-15 12:05:26
·
근무시간이 끝나서 라고 제출하시지 그러셨어요.

누구 좋으라고 퇴직서를 내나요..
KindleDXG
IP 58.♡.238.234
09-15 2023-09-15 12:05:55
·
대표가 어디 중국 공산당 간부쯤 되시는거 같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dec207
IP 223.♡.36.59
09-15 2023-09-15 12:07:58
·
제대로라면 미리 야근계획 관련해서 결재를 받고
야근을 한 다음
야근 결과서를 제출하는건데요..
오히려 야근한 사람이 증빙을 해야하는건데......
kaminus
IP 220.♡.239.209
09-15 2023-09-15 12:08:27
·
근로감독관 상담을 받아볼 필요는 있어보이네요
벼락대추
IP 118.♡.14.161
09-15 2023-09-15 12:09:26
·
인생은 참치통님처럼... 앞날을.응원합니다.
xenne
IP 221.♡.26.228
09-15 2023-09-15 12:09:43
·
세상에는 정말 병신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많군요....
레미니
IP 72.♡.176.17
09-15 2023-09-15 12:11:49
·
야근 안한 사유서를 제출해야되는 사유서를 요청하시지 그러셨어요
하얀범고래
IP 218.♡.187.41
09-15 2023-09-15 12:12:34
·
신고하시고 앞날에 좋은 일만 있으시길 바랍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시베리안허세킹
IP 66.♡.208.84
09-15 2023-09-15 12:15:23
·
야근 사유서는 몇 번 써봤는데...ㄷㄷㄷ
빨간신발
IP 117.♡.25.44
09-15 2023-09-15 12:16:54
·
안해도 되는 것을 꼭 해야 할 경우 사유가 필요하지요.
안해도 되는 것을 안해야하는 사유가 필요하면....
잘 하셨어요.
mulmandu
IP 210.♡.253.216
09-15 2023-09-15 12:18:04
·
블라인드나 사람인 같은 곳에 이 글 url 올리고 퇴사하세요. 저런 업체는 혼쭐 한번 나는게 대한민국 미래를 위해 좋습니다.
다크메시아
IP 211.♡.138.253
09-15 2023-09-15 12:23:52
·
지금 이 블랙기업보다 훨 좋은데 가실겁니다.
아린탱
IP 59.♡.232.43
09-15 2023-09-15 12:29:58
·
야근한 사유서를 달라는건 봤어도..
안한 사유서라니;;;

고생하셨습니다 ㅠㅠ
Xorn
IP 220.♡.215.38
09-15 2023-09-15 12:32:30
·
와 황당하네요. 앞으로 더 잘되시길..^^

딴 얘기로 저같은 경우 예전 직장에 야근하라 주말에 나와서 일해라..고 직접적으로는 절대로 얘기 안하고, 이게 언제까지 끝내야 하는데.. 차주 월요일까지는 이 내용이 보강되어야 하는데라고 계속 시간끌면서 얘기해서 결국 저랑 다른 실무자들이 야근해서 해놓겠다, 주말에 나오겠다라는 말을 유도하던 조직장들이 여럿 있었어요. 심지어 그중 한명은 주말 나와서 놀까봐 그랬는지, 토요일 몇시까지 자료 보내면 자기가 리뷰해줄테니 그거 반영하라고 까지 했었죠. 제가 제일 선임자라 토요일 작업한거 보내고 리뷰기다리는데 답이 없어서.. 이러다간 일요일도 나와야할 것 같아 전화를 걸었더니 거의 분명하게 골프를 치고 있는 것 같더라고요. 자기가 지금은 못본다고 토요일인 오늘은 이만 퇴근하고 일요일도 나와서 좀더 정리해두라는 얘기를 하던... 아 생각하니 또 열받네요. ㅋ 근데 그 수정하라는게 나중에 알고보면 원하는 내용은 다 들어있었고, 전체적으로 누가 디자인만 보면 되는 일인데 본인이 잘 안 읽어보고 원하는 내용 빠졌다고 트집잡는 거였다는건 ...
원주니
IP 39.♡.231.110
09-15 2023-09-15 12:50:42
·
세상엔 또라이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탈출 축하드리고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퇴직 통보하고 현재 이직하려는 회사 가기 전까지 업무 마무리 중입니다
퇴사도 힘드네요 ㅜ.ㅜ
프밍
IP 103.♡.136.111
09-15 2023-09-15 12:52:35
·
ㅁㅊㄴ이군요. 잘 하셨습니다.
예체
IP 220.♡.141.132
09-15 2023-09-15 12:55:49 / 수정일: 2023-09-15 12:57:05
·
설마 공식적인 제목이 대놓고 야근안한 사유서는 아니겠죠.
Allen4911
IP 210.♡.151.196
09-15 2023-09-15 13:07:43
·
근태기록 잘챙기시고.. 퇴직후에 노동시간 초과로 신고하세요. 큰 타격은 못줘도 귀찮게는 할수 있지요
윰어
IP 223.♡.204.41
09-15 2023-09-15 13:08:10
·
고용보험법 시행규칙은 임금체불, 최저임금 미달, 직장 내 성희롱, 직장 내 괴롭힘으로 인한 자발적 이직의 경우에는 실업급여 수급이 가능함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직장 내 괴롭힘으로 인해 자발적으로 퇴사한 경우 실업급여 수급이 가능합니다.

꼭 야근강요와 다름없는 행위를 신고하여 주시고
자진퇴사가 아닌 직장내괴롭힘으로 인한 퇴사이므로
실업급여도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반건조우주오징어
IP 45.♡.191.234
09-15 2023-09-15 13:24:12
·
멋진 실행력이네요.
펩시맨_
IP 106.♡.3.181
09-15 2023-09-15 13:26:45
·
멋지십니다
dreamrover
IP 223.♡.163.214
09-15 2023-09-15 13:27:21
·
어휴~~ 20년전 제가 신입 때 겪었던 상황입니다만 세월이 지나 지금은 저희도 많이 바뀌었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이런 구태를 하늨 곳이 있었군요. 탈출로 정하신게 정맣 잘하신 것 같습니다.
걸어서퇴근길
IP 121.♡.101.129
09-15 2023-09-15 13:29:10
·
이번주에 회사에서 화나는 일이 많아서 속이 끓고 있었는데... '야근 안한 사유서' 플러스 '그걸 낸 사람'을 보고.. 순간 숙연해졌습니다. ㅠㅠ 정말 어려운 조직에서 고생하고 계시군요. 더 좋은 자리 좋은 기회 얻으시길 바랍니다.
Outandabout
IP 211.♡.79.229
09-15 2023-09-15 13:35:08
·
시말서는 강제 할 수 없다가 판례죠.
JakeJayKim
IP 58.♡.170.34
09-15 2023-09-15 13:43:35
·
" 헐~ 미친 새끼네." 가 실 시간 입 밖으로 나오네요.
오라질
IP 211.♡.57.231
09-15 2023-09-15 13:43:55
·
어이가 없네요;; 요즘 야근비 때문에 야근 왜했는지 써내게 돼있지 안한이유라니 ㄷㄷ 합니다.
kumoski
IP 106.♡.130.27
09-15 2023-09-15 13:50:49
·
와 이건 좀 심하네요
전 방금 옆 동료 연장근무 신청했다고 팀장한데 혼나던데.. 연장근무 이런거 올리지 말고 그냥 5시에 퇴근하라고.. 일 못(안)하는 사람이 회사에 오래 남아있는걸로 어필하더군요
노엘
IP 218.♡.32.9
09-15 2023-09-15 13:55:51
·
야근 안한 사유서를 써야하는 게 취업규칙에 있나 물어보시고.. 없으니 못쓰겠다..
그냥 해고해라 하시는게 좋으셨을꺼같은데...고민 많이하고 내리신 결정이겠죠..ㅠ
루인웨니
IP 116.♡.178.139
09-15 2023-09-15 13:55:54
·
탈출 축하드립니다. 하루만에 결단을 내리셨군요 ㄷ
boy1120
IP 180.♡.20.23
09-15 2023-09-15 14:03:41 / 수정일: 2023-09-15 14:04:35
·
노동부 신고하시고 괴롭힘에 의한 사직으로 분류되는지 물어보세요.
실업급여 받으실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OGUN
IP 58.♡.10.81
09-15 2023-09-15 14:04:14
·
야근 안한 사유서라....진짜 듣도보도 못한 일이네요....
빠르게 탈출하시고 좋은 직장 구하시길 바랍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HTR
IP 222.♡.176.229
09-15 2023-09-15 14:19:02
·
자기 발로 나간다고 하지 마시고, 그건 못 쓰겠으니 야근 안한 사유서 안 쓴 이유로 권고사직해달라고 하시죠.
원근법
IP 106.♡.142.216
09-15 2023-09-15 14:21:43
·
야근/특근 사유서는 아는데 "야근 안한 사유서"라 헛
웃음이 나오네요!
Deemo와소녀
IP 118.♡.16.133
09-15 2023-09-15 14:28:59
·
반대가 아닌가 싶네요. 야근한 이유를 물어보는게 맞는데... (근데 야근 1등이 접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LK_99
IP 223.♡.36.240
09-15 2023-09-15 14:48:12 / 수정일: 2023-09-15 14:48:18
·
거 어뎁니까 ㅎㅎㅎ
찬이아빠--
IP 210.♡.32.22
09-15 2023-09-15 15:07:37
·
완전 황당하네요. 야근안한 사유서라니~ 이게 법적으로도 가능은 한건가요?
회사 대표들은 내가 너희들 월급 주니까 내 맘대로 해도 된다는 망상들을 가지고 있더라구요.
정말 레알로 천민 자본주의들...
(마찬가지로 내 세금으로 월급 받는 것들은 내 발바닥 밑으로 빡빡 기어야지~? 어처구니 없는 마인드지만 실존하더군요)
깜찌기
IP 211.♡.254.183
09-15 2023-09-15 15:12:25
·
웃기는 직장이네... 2023년에도 이런 회사가 있다니.. 직원을 무슨 노예로 아나?
곰돌이고고
IP 211.♡.73.104
09-15 2023-09-15 15:14:18
·
이런 걸 사유서 라고 받으면

헌법 소원 등장하면 쫄릴 경영자입니다.

다른 이름으로 받던지 구두로 해야죠.

퇴직 부럽습니다.
alcoholism
IP 14.♡.220.239
09-15 2023-09-15 15:44:45
·
HR담당자는 뭐라고 하나요? 대표가 직접 달라고 하고 다니나요? 저런 걸 받아오라고 하면 담당자가 너님 신고 들어갈 수 있다고 뭐라고 해야 하는데.. 그리고 포괄임금제도 급여명세서의 기본급 빼고 수당 부분 금액 계산해서 야근 시간이 초과했으면 수당 따로 지급해야 해요. 이것도 신고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IP 165.♡.201.138
09-15 2023-09-15 15:55:06
·
특정 행사나 반드시 해야할 본업무라면 모를까 상시 야근할정도로 일이 많은데 인력 안뽑고 뽕뽑으려는 본인 책임은 사유서 제출 안하는 겁니까?
곰돌이
IP 223.♡.29.254
09-15 2023-09-15 15:59:58 / 수정일: 2023-09-15 16:00:05
·
잘하셨습니다. 스스로 노예임을 자처할 필요없습니다. 신고하지마시고 카톡으로 방송사 제보 추천합니다
우리요다이티
IP 218.♡.205.196
09-15 2023-09-15 16:00:30
·
이건 노동부 가야하는거 아닌가요 쿨하게 사직서라뇨;
우주미
IP 210.♡.9.21
09-15 2023-09-15 16:06:34
·
다른 사람은 다 제출했다는게 더 쇼킹하네요.ㅋㅋ
승승아빠
IP 210.♡.164.13
09-15 2023-09-15 16:23:41
·
사직서가 아니라 노동부가 먼저 아닌가요
게으른오후
IP 220.♡.56.69
09-15 2023-09-15 16:28:44
·
순간 제목을 보고 뭥미??? 했내요... 고생하셨습니다...
미Rae
IP 211.♡.181.77
09-15 2023-09-15 16:42:21
·
오빠 화이팅!!!
ID미중년
IP 106.♡.197.92
09-15 2023-09-15 16:51:32
·
노동부 신고서도 같이 첨부 고고~!
토깽이_아빠
IP 106.♡.68.198
09-15 2023-09-15 16:55:58
·
야근 사유서는 본 적이 있는데 야근 안한 사유서는 첨 보네요
사르마트
IP 14.♡.25.5
09-15 2023-09-15 17:06:08
·
회사가 미치면 답도 없습니다.
이재명비어천가
IP 175.♡.20.162
09-15 2023-09-15 17:14:03
·
야근을 안한게 잘못이라는군요? ㅋㅋㅋㅋ
심심해!
IP 119.♡.151.106
09-15 2023-09-15 17:19:17
·
진짜 대단한 회사네요ㅋㅋ 응원합니다!!!
지호아빠
IP 182.♡.228.140
09-15 2023-09-15 17:21:52
·
아이고... 아직도 이런 회사가 있었네요. 고생 많으셨습니다. 세상에 일도 많고 직장도 많습니다. 이참에 푹 쉬시고 더 좋은 회사에서 일하실 수 있을 겁니다. 부당한 일에 말씀을 하지 않으면 내내 후회가 되는데 속 시원하게 말씀 잘하셨어요. 참는게 능사는 아니더라구요. 잘 되실겁니다!
정의의도끼
IP 223.♡.28.113
09-15 2023-09-15 17:31:29
·
노동청에 신고감 아닌가요?
스파이크
IP 223.♡.40.34
09-15 2023-09-15 17:34:26
·
응원합니다. 후기도 나중에 들려주세요
연악
IP 220.♡.138.139
09-15 2023-09-15 17:38:37
·
야근 하는 사유서도 아니고, 야근 안한 사유서라니.. 잘하셨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빨간택시
IP 211.♡.180.88
09-15 2023-09-15 17:54:05
·
저 대표라는 작자...
반드시 뿌린대로 거뒀으면 좋겠습니다...
믿음행복
IP 222.♡.2.1
09-15 2023-09-15 17:55:21 / 수정일: 2023-09-15 17:55:38
·
쉽지 않은 결정이죠
아마 본인이 뭘 잘못했는지도 인지 하지 못했을꺼라고 생각합니다
옜날이랑 지금이 세상이 많이 변했는데요 ㅜㅜ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