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내어주면, 다시 찾오(권리,정상화)기까지 몇배의시간이 들죠...오래 다닐직장은 아닌듯합니다 응원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카이네드
IP 168.♡.248.3
09-15
2023-09-15 09:59:56
·
이전글 읽고 뭐 저런회사가 다있나? 싶었는데.. ㅋ 그걸 내는 직원분도 안타깝고.. 퇴직서 내는 참치통님의 결단에 박수를 보냅니다. 퇴직 후에도 잘 되실겁니다. 화이팅!
참치통
IP 121.♡.120.207
09-15
2023-09-15 10:03:48
·
저도 왠만하면 잘라 줄때까지 다닐려고 했는데
야근 안한 사유서 작성은 자존심이 허락을 안하네요.
만주개털
IP 221.♡.159.204
09-15
2023-09-15 16:36:36
·
@참치통님 노무사 상담해보고 실업급여 받을수 있는 방법을 최대한 알아보심이...포기할 이유가 없어보입니다
늙은얼굴
IP 123.♡.251.88
09-15
2023-09-15 10:07:52
·
대표라는 직함을 달고 저런 요구를 했다는 것 자체가 어질하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IP 210.♡.17.159
09-15
2023-09-15 10:11:26
·
앞날에 좋은 일만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80ted
IP 222.♡.52.216
09-15
2023-09-15 10:13:47
·
근로기준법 53조는 연장근로에 대해서 1주간 12시간을 한도로 하고 있으며, 이러한 규정을 위반하여 주당 근로시간이 52시간 이상인 경우가 이직일 이전 1년 이내에 2개월(9주) 이상 발생한 경우에는 자발적 이직이더라도 정당한 이직사유로 인정이 되어서 실업급여 대상이 됩니다.
라고 하니 한 번 확인해보세요.
야근 안한 사유서라니.. 정말 듣도보도 못한 쓰레기 같은 회사네요;; 그간 고생 많으셨어요
바나나망고
IP 39.♡.230.16
09-15
2023-09-15 10:16:55
·
흐름을 보니 권고사직은 하기 싫고 자진해서 나가게 분위기 조성하고싶은건가 의심되기도 하네요; 직장내 괴롭힘 수준이에요 ㄷㄷ
야근을 한 것에 대한 사유서라면 모를까... 안 한 사유를 적으라니???? 참...이해가 안가네요.
Ur-Shanabi
IP 125.♡.48.13
09-15
2023-09-15 11:14:48
·
어이없는 기업이네요. 탈출 축하드립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나옹
IP 112.♡.26.69
09-15
2023-09-15 11:19:03
·
메모 : 상남자
멋지십니다.
IP 111.♡.126.36
09-15
2023-09-15 11:19:14
·
순간 오타인 줄.
야근사유는 이해가 가는데. 야근 안 하는 사유라. 음.
lena2818
IP 211.♡.226.171
09-15
2023-09-15 11:21:49
·
멋지다.. 저도 꼭 기회가 되면 해보겠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File
IP 210.♡.41.89
09-15
2023-09-15 11:25:17
·
야근이 필요한 사유서를 먼저 제출하시면, 그에 대한 답변서를 준비해보겠다고 먼저 해보시지 그랬어요..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IP 220.♡.110.41
09-15
2023-09-15 11:30:15
·
말만 들어도 빡칩니다
그거 캡쳐해서 노동청에 신고 이런거 안되나요???
씨펄
IP 118.♡.3.162
09-15
2023-09-15 11:32:49
·
정말 깡이 부럽네요! 저는 더 다녀야 하니 못하겠지만요
김선생Z
IP 1.♡.122.225
09-15
2023-09-15 11:34:52
·
이 건은 곧 뉴시 기사뜰거 같네요 ㅎㅎㅎ 여기 눈팅하는 기자들 꽤 있을건데.
삭제 되었습니다.
그의미소
IP 222.♡.19.65
09-15
2023-09-15 11:38:43
·
실행력 쵝오!
IP 39.♡.46.246
09-15
2023-09-15 11:38:51
·
80년대인줄 알았습니다. 야근안한 사유서라니;;; 빠른 탈출이 답입니다. 힘내세요!
랄라라팝
IP 70.♡.156.32
09-15
2023-09-15 11:39:38
·
야근 안한 사유서에
"9 to5" § 근로 계약서 참조 요망
이렇게 적어주셨어도 좋았을 듯 ㅎㅎ
미망
IP 124.♡.9.5
09-15
2023-09-15 11:40:50
·
캠릿브지 증후군이 왔나 내가 뭘 잘못 읽었나 했네요. ㅎㄷㄷ 빠른 탈출이 좋을 것 같네요 파이팅입니다
Crosby
IP 121.♡.93.123
09-15
2023-09-15 11:46:05
·
야근을 당연시 하는게 더 이상하더라구요. 출근, 퇴근 시간은 좀 제대로 했으면 합니다. 인력이 모자라면 더 뽑아야 하고요.
loveshot
IP 61.♡.133.188
09-15
2023-09-15 11:47:30
·
??? : 퇴직서 말고 야근불참 사유서 제출 하라구욧. ㅋㅋㅋ
오차원고양이
IP 59.♡.64.223
09-15
2023-09-15 11:52:20
·
어떤 프랑스 외노자가 일 열심히 하겠다고 야근하는데 다른 직원에 와서 "당신 지금 뭐하는거냐?"며 묻길래 "일이 밀려서 야근하는거"라고 하니 "당신은 지금 우리가 수십년간 쌓아올린 권리를 침해했다"며 엄청 화를 냈다네요. 우리나라도 노동자 끼리 근로환경 개선을 쌓아올리고 있는건데 과감한 대응 멋집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지윤이아빠
IP 106.♡.224.219
09-15
2023-09-15 11:56:18
·
추억 돋네요 일요일날 왜 출근안했나고 난리치던 부사장 ㅋㅋㅋㅋ 가면 안되겠냐고 사정하는 팀장님.... 당시 팀장님은 어머니 편찮으셔서 간병중이셨는 데.... 그게 한달에 딱 하루 쉰건데 ㅋㅋㅋㅋㅋ
석군이
IP 106.♡.128.31
09-15
2023-09-15 11:58:04
·
ㄷㄷㄷ 야근하기 싫어서 라고 쓰고 계속 칼퇴하는 수단도 있었을테지만.... 감정상할 일도 많을테니 잘하신 선택 같습니다. ㅜㅜ
치알디니
IP 223.♡.162.21
09-15
2023-09-15 12:00:37
·
오우... 저라면 더 쪼잔(?)하게 사유서에 '정당한 사유없이 야근하지 않겠다.' 라고 쓰고 해고통보 받고 실업급여 받.....
supernovice
IP 175.♡.234.143
09-15
2023-09-15 12:01:56
·
하기싫어서 안했고 그런 사유서는 내지 않겠다고 하면.....알아서 짜르지 않았을까요? 노동청에 신고하기 딱 좋을텐데 ....
초보이지요
IP 211.♡.181.193
09-15
2023-09-15 12:03:02
·
야근 한 사유서를 써 본 적은 있는데 야근 하지 않은 사유서라니...
따불로
IP 210.♡.233.2
09-15
2023-09-15 12:05:26
·
근무시간이 끝나서 라고 제출하시지 그러셨어요.
누구 좋으라고 퇴직서를 내나요..
KindleDXG
IP 58.♡.238.234
09-15
2023-09-15 12:05:55
·
대표가 어디 중국 공산당 간부쯤 되시는거 같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IP 223.♡.36.59
09-15
2023-09-15 12:07:58
·
제대로라면 미리 야근계획 관련해서 결재를 받고 야근을 한 다음 야근 결과서를 제출하는건데요.. 오히려 야근한 사람이 증빙을 해야하는건데......
kaminus
IP 220.♡.239.209
09-15
2023-09-15 12:08:27
·
근로감독관 상담을 받아볼 필요는 있어보이네요
벼락대추
IP 118.♡.14.161
09-15
2023-09-15 12:09:26
·
인생은 참치통님처럼... 앞날을.응원합니다.
xenne
IP 221.♡.26.228
09-15
2023-09-15 12:09:43
·
세상에는 정말 병신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많군요....
레미니
IP 72.♡.176.17
09-15
2023-09-15 12:11:49
·
야근 안한 사유서를 제출해야되는 사유서를 요청하시지 그러셨어요
하얀범고래
IP 218.♡.187.41
09-15
2023-09-15 12:12:34
·
신고하시고 앞날에 좋은 일만 있으시길 바랍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시베리안허세킹
IP 66.♡.208.84
09-15
2023-09-15 12:15:23
·
야근 사유서는 몇 번 써봤는데...ㄷㄷㄷ
빨간신발
IP 117.♡.25.44
09-15
2023-09-15 12:16:54
·
안해도 되는 것을 꼭 해야 할 경우 사유가 필요하지요. 안해도 되는 것을 안해야하는 사유가 필요하면.... 잘 하셨어요.
mulmandu
IP 210.♡.253.216
09-15
2023-09-15 12:18:04
·
블라인드나 사람인 같은 곳에 이 글 url 올리고 퇴사하세요. 저런 업체는 혼쭐 한번 나는게 대한민국 미래를 위해 좋습니다.
다크메시아
IP 211.♡.138.253
09-15
2023-09-15 12:23:52
·
지금 이 블랙기업보다 훨 좋은데 가실겁니다.
아린탱
IP 59.♡.232.43
09-15
2023-09-15 12:29:58
·
야근한 사유서를 달라는건 봤어도.. 안한 사유서라니;;;
고생하셨습니다 ㅠㅠ
Xorn
IP 220.♡.215.38
09-15
2023-09-15 12:32:30
·
와 황당하네요. 앞으로 더 잘되시길..^^
딴 얘기로 저같은 경우 예전 직장에 야근하라 주말에 나와서 일해라..고 직접적으로는 절대로 얘기 안하고, 이게 언제까지 끝내야 하는데.. 차주 월요일까지는 이 내용이 보강되어야 하는데라고 계속 시간끌면서 얘기해서 결국 저랑 다른 실무자들이 야근해서 해놓겠다, 주말에 나오겠다라는 말을 유도하던 조직장들이 여럿 있었어요. 심지어 그중 한명은 주말 나와서 놀까봐 그랬는지, 토요일 몇시까지 자료 보내면 자기가 리뷰해줄테니 그거 반영하라고 까지 했었죠. 제가 제일 선임자라 토요일 작업한거 보내고 리뷰기다리는데 답이 없어서.. 이러다간 일요일도 나와야할 것 같아 전화를 걸었더니 거의 분명하게 골프를 치고 있는 것 같더라고요. 자기가 지금은 못본다고 토요일인 오늘은 이만 퇴근하고 일요일도 나와서 좀더 정리해두라는 얘기를 하던... 아 생각하니 또 열받네요. ㅋ 근데 그 수정하라는게 나중에 알고보면 원하는 내용은 다 들어있었고, 전체적으로 누가 디자인만 보면 되는 일인데 본인이 잘 안 읽어보고 원하는 내용 빠졌다고 트집잡는 거였다는건 ...
원주니
IP 39.♡.231.110
09-15
2023-09-15 12:50:42
·
세상엔 또라이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탈출 축하드리고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퇴직 통보하고 현재 이직하려는 회사 가기 전까지 업무 마무리 중입니다 퇴사도 힘드네요 ㅜ.ㅜ
완전 황당하네요. 야근안한 사유서라니~ 이게 법적으로도 가능은 한건가요? 회사 대표들은 내가 너희들 월급 주니까 내 맘대로 해도 된다는 망상들을 가지고 있더라구요. 정말 레알로 천민 자본주의들... (마찬가지로 내 세금으로 월급 받는 것들은 내 발바닥 밑으로 빡빡 기어야지~? 어처구니 없는 마인드지만 실존하더군요)
깜찌기
IP 211.♡.254.183
09-15
2023-09-15 15:12:25
·
웃기는 직장이네... 2023년에도 이런 회사가 있다니.. 직원을 무슨 노예로 아나?
곰돌이고고
IP 211.♡.73.104
09-15
2023-09-15 15:14:18
·
이런 걸 사유서 라고 받으면
헌법 소원 등장하면 쫄릴 경영자입니다.
다른 이름으로 받던지 구두로 해야죠.
퇴직 부럽습니다.
alcoholism
IP 14.♡.220.239
09-15
2023-09-15 15:44:45
·
HR담당자는 뭐라고 하나요? 대표가 직접 달라고 하고 다니나요? 저런 걸 받아오라고 하면 담당자가 너님 신고 들어갈 수 있다고 뭐라고 해야 하는데.. 그리고 포괄임금제도 급여명세서의 기본급 빼고 수당 부분 금액 계산해서 야근 시간이 초과했으면 수당 따로 지급해야 해요. 이것도 신고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IP 165.♡.201.138
09-15
2023-09-15 15:55:06
·
특정 행사나 반드시 해야할 본업무라면 모를까 상시 야근할정도로 일이 많은데 인력 안뽑고 뽕뽑으려는 본인 책임은 사유서 제출 안하는 겁니까?
잘하셨습니다. 스스로 노예임을 자처할 필요없습니다. 신고하지마시고 카톡으로 방송사 제보 추천합니다
우리요다이티
IP 218.♡.205.196
09-15
2023-09-15 16:00:30
·
이건 노동부 가야하는거 아닌가요 쿨하게 사직서라뇨;
우주미
IP 210.♡.9.21
09-15
2023-09-15 16:06:34
·
다른 사람은 다 제출했다는게 더 쇼킹하네요.ㅋㅋ
승승아빠
IP 210.♡.164.13
09-15
2023-09-15 16:23:41
·
사직서가 아니라 노동부가 먼저 아닌가요
IP 220.♡.56.69
09-15
2023-09-15 16:28:44
·
순간 제목을 보고 뭥미??? 했내요... 고생하셨습니다...
미Rae
IP 211.♡.181.77
09-15
2023-09-15 16:42:21
·
오빠 화이팅!!!
ID미중년
IP 106.♡.197.92
09-15
2023-09-15 16:51:32
·
노동부 신고서도 같이 첨부 고고~!
토깽이_아빠
IP 106.♡.68.198
09-15
2023-09-15 16:55:58
·
야근 사유서는 본 적이 있는데 야근 안한 사유서는 첨 보네요
사르마트
IP 14.♡.25.5
09-15
2023-09-15 17:06:08
·
회사가 미치면 답도 없습니다.
이재명비어천가
IP 175.♡.20.162
09-15
2023-09-15 17:14:03
·
야근을 안한게 잘못이라는군요? ㅋㅋㅋㅋ
심심해!
IP 119.♡.151.106
09-15
2023-09-15 17:19:17
·
진짜 대단한 회사네요ㅋㅋ 응원합니다!!!
지호아빠
IP 182.♡.228.140
09-15
2023-09-15 17:21:52
·
아이고... 아직도 이런 회사가 있었네요. 고생 많으셨습니다. 세상에 일도 많고 직장도 많습니다. 이참에 푹 쉬시고 더 좋은 회사에서 일하실 수 있을 겁니다. 부당한 일에 말씀을 하지 않으면 내내 후회가 되는데 속 시원하게 말씀 잘하셨어요. 참는게 능사는 아니더라구요. 잘 되실겁니다!
실업금여가 얼만데 ㅜㅜ
비교하면서 저 사람은 제출했는데 저는 왜 제출 안하냐고 묻더군요.
제가 다닌곳들만 그럴지도 모르겠네요..
야근안한 사유서 내라는 이야기 정말 처음 들어봐요 ㄷㄷㄷ
http://www.moel.go.kr/policy/policyinfo/lobar/list20.do
저런 업체가 줄어야 직장인들이 살죠...
다들 감사합니다.
응원합니다
그걸 내는 직원분도 안타깝고..
퇴직서 내는 참치통님의 결단에 박수를 보냅니다.
퇴직 후에도 잘 되실겁니다. 화이팅!
야근 안한 사유서 작성은 자존심이 허락을 안하네요.
라고 하니 한 번 확인해보세요.
야근 안한 사유서라니.. 정말 듣도보도 못한 쓰레기 같은 회사네요;;
그간 고생 많으셨어요
오늘 퇴근전에 가능하면 한번 올리겠습니다.
초과근무수당 지급 사유를 위한 서류가 아닌..???
허허허...
고생하셨네요...
분명할겁니다. 노동부 신고필수!!!
ㅎ
더 좋은 직장 구하실꺼에요~ 화이팅~
탈출 축하드립니다.
멋지십니다.
야근사유는 이해가 가는데.
야근 안 하는 사유라. 음.
그에 대한 답변서를 준비해보겠다고 먼저 해보시지 그랬어요..ㅎㅎ
그거 캡쳐해서 노동청에 신고 이런거 안되나요???
저는 더 다녀야 하니 못하겠지만요
"9 to5"
§ 근로 계약서 참조 요망
이렇게 적어주셨어도 좋았을 듯 ㅎㅎ
ㅎㄷㄷ 빠른 탈출이 좋을 것 같네요 파이팅입니다
다른 직원에 와서 "당신 지금 뭐하는거냐?"며 묻길래 "일이 밀려서 야근하는거"라고 하니
"당신은 지금 우리가 수십년간 쌓아올린 권리를 침해했다"며 엄청 화를 냈다네요.
우리나라도 노동자 끼리 근로환경 개선을 쌓아올리고 있는건데
과감한 대응 멋집니다.
야근하기 싫어서 라고 쓰고 계속 칼퇴하는 수단도 있었을테지만....
감정상할 일도 많을테니 잘하신 선택 같습니다. ㅜㅜ
노동청에 신고하기 딱 좋을텐데 ....
누구 좋으라고 퇴직서를 내나요..
야근을 한 다음
야근 결과서를 제출하는건데요..
오히려 야근한 사람이 증빙을 해야하는건데......
안해도 되는 것을 안해야하는 사유가 필요하면....
잘 하셨어요.
안한 사유서라니;;;
고생하셨습니다 ㅠㅠ
딴 얘기로 저같은 경우 예전 직장에 야근하라 주말에 나와서 일해라..고 직접적으로는 절대로 얘기 안하고, 이게 언제까지 끝내야 하는데.. 차주 월요일까지는 이 내용이 보강되어야 하는데라고 계속 시간끌면서 얘기해서 결국 저랑 다른 실무자들이 야근해서 해놓겠다, 주말에 나오겠다라는 말을 유도하던 조직장들이 여럿 있었어요. 심지어 그중 한명은 주말 나와서 놀까봐 그랬는지, 토요일 몇시까지 자료 보내면 자기가 리뷰해줄테니 그거 반영하라고 까지 했었죠. 제가 제일 선임자라 토요일 작업한거 보내고 리뷰기다리는데 답이 없어서.. 이러다간 일요일도 나와야할 것 같아 전화를 걸었더니 거의 분명하게 골프를 치고 있는 것 같더라고요. 자기가 지금은 못본다고 토요일인 오늘은 이만 퇴근하고 일요일도 나와서 좀더 정리해두라는 얘기를 하던... 아 생각하니 또 열받네요. ㅋ 근데 그 수정하라는게 나중에 알고보면 원하는 내용은 다 들어있었고, 전체적으로 누가 디자인만 보면 되는 일인데 본인이 잘 안 읽어보고 원하는 내용 빠졌다고 트집잡는 거였다는건 ...
탈출 축하드리고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퇴직 통보하고 현재 이직하려는 회사 가기 전까지 업무 마무리 중입니다
퇴사도 힘드네요 ㅜ.ㅜ
꼭 야근강요와 다름없는 행위를 신고하여 주시고
자진퇴사가 아닌 직장내괴롭힘으로 인한 퇴사이므로
실업급여도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아직도 이런 구태를 하늨 곳이 있었군요. 탈출로 정하신게 정맣 잘하신 것 같습니다.
전 방금 옆 동료 연장근무 신청했다고 팀장한데 혼나던데.. 연장근무 이런거 올리지 말고 그냥 5시에 퇴근하라고.. 일 못(안)하는 사람이 회사에 오래 남아있는걸로 어필하더군요
그냥 해고해라 하시는게 좋으셨을꺼같은데...고민 많이하고 내리신 결정이겠죠..ㅠ
실업급여 받으실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빠르게 탈출하시고 좋은 직장 구하시길 바랍니다!
웃음이 나오네요!
회사 대표들은 내가 너희들 월급 주니까 내 맘대로 해도 된다는 망상들을 가지고 있더라구요.
정말 레알로 천민 자본주의들...
(마찬가지로 내 세금으로 월급 받는 것들은 내 발바닥 밑으로 빡빡 기어야지~? 어처구니 없는 마인드지만 실존하더군요)
헌법 소원 등장하면 쫄릴 경영자입니다.
다른 이름으로 받던지 구두로 해야죠.
퇴직 부럽습니다.
반드시 뿌린대로 거뒀으면 좋겠습니다...
아마 본인이 뭘 잘못했는지도 인지 하지 못했을꺼라고 생각합니다
옜날이랑 지금이 세상이 많이 변했는데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