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야근 안한 사유서를 작성해서 내라는데... 65

5
2023-09-14 16:48:06 121.♡.120.207
참치통

제가 이상한 건지 이런 듣도 보도 못한 걸 달라고 하네요.


이런 경험 있으신가요?

참치통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65]
wintertree
IP 39.♡.56.85
09-14 2023-09-14 16:48:41
·
야근하라는 강요네요
참치통
IP 121.♡.120.207
09-14 2023-09-14 16:49:53
·
@WinterTrees님 강요로 받아 들이고는 있는데

너무 신박해서 어떻게 받아쳐야 할지 모르겠네요.
드래곤카우
IP 118.♡.0.12
09-14 2023-09-14 16:48:49
·
초과근무 사유 쓰라는게 아니고요??
참치통
IP 121.♡.120.207
09-14 2023-09-14 16:51:21 / 수정일: 2023-09-14 17:38:21
·
@드래곤카우님 -
드래곤카우
IP 118.♡.0.12
09-14 2023-09-14 17:46:35
·
@참치통님 으잉 분명 알림에는 내용이 있었는데 클릭해보니 빈댓글이.. ㅠ
잘못했어요 ㅠㅠ
참치통
IP 121.♡.120.207
09-14 2023-09-14 17:52:18 / 수정일: 2023-09-14 17:53:28
·
@드래곤카우님 죄송해요.. 구글에서 검색되서 저로 특정 될 만한 덧글은 지웠어요.
다른 직원이 저랑 비슷한 생각으로 양식 찾다가 나올까봐요 ㅠㅜㅜ
MutterB
IP 121.♡.67.124
09-14 2023-09-14 16:48:55
·
야근을 한 사유서가 아니라...
야근을 안한 사유서라니요???
20여년 회사생활하면서 처음 들어보네요.
참치통
IP 121.♡.120.207
09-14 2023-09-14 16:52:50
·
@MutterB님 이 회사 대표는 처음 들어보시는 일들이 많습니다.
다크메시아
IP 211.♡.138.253
09-14 2023-09-14 16:48:56
·
탈출시그널입니다.
참치통
IP 121.♡.120.207
09-14 2023-09-14 16:54:03
·
@다크메시아님 도망 가고 싶습니다만 권고사직 해줬으면 좋겠네요.
MutterB
IP 121.♡.67.124
09-14 2023-09-14 17:53:27
·
@참치통님 느낌상 권고사직이 아니라 용어 또한 '해고' 라고 명확하게 해야할것 같아요.
권고사직과 해고를 통념상 같은 내용으로 인식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권고사직은 사직을 권고함에 대해 동의를 하였으므로 실업급여를 못받게 할 수도 있거든요.
참치통
IP 121.♡.120.207
09-14 2023-09-14 17:55:03 / 수정일: 2023-09-14 17:56:43
·
@MutterB님 아 그렇군요 권고사직이면 다 받을 수 있는것으로 알았습니다.
취직이 잘되는 프로그래머라 조기 취업 수당을 받고 싶거든요 ㅜㅜ
MutterB
IP 121.♡.67.124
09-14 2023-09-14 18:34:28
·
@참치통님 저는 기획인데요. 개발자 구하기 쉽지 않던데....
이직이 잘 되시나봅니다. 부럽네요.ㅠㅠ
참치통
IP 39.♡.54.29
09-14 2023-09-14 18:49:54 / 수정일: 2023-09-14 18:50:26
·
@MutterB님 이력이 좀 특이해서 스프링 같은거 안해보고 국내에서 잘 안쓰는것들 경력이 다수 있어서요 클라이언트부터 서버까지 혼자다해보고 서류만붙으면 대부분 붙더라구요 하나만 진득하게 한게 없어서 큰회사서는 잘안뽑히더라구요 ㅜㅜ
짜짜로닝
IP 223.♡.36.5
09-14 2023-09-14 16:49:02
·
요즘은 반대 아닌가요.
참치통
IP 121.♡.120.207
09-14 2023-09-14 16:55:22
·
@짜짜로닝님 검색을 해봐도 양식도 안 나오고 썼다는 사람도 없어서 일단 쓰고 싶어도 양식부터 제가 만들어야 할 것 같네요...
crimsonm
IP 59.♡.194.150
09-14 2023-09-14 16:49:15
·
그런 개소리를 하는 회사가 있어요?? 도망가라는 신호네요
참치통
IP 121.♡.120.207
09-14 2023-09-14 17:01:14
·
@CrimsonM님 솔직히 중간 중간에 트러블이 있어서 대표한테 직접 두번이나 그만둔다는 얘길 했었습니다.
클냥
IP 175.♡.19.160
09-14 2023-09-14 16:49:40
·
미쳤네요 ㅋ
쇼하고있네
IP 202.♡.154.163
09-14 2023-09-14 16:49:49
·
빨리 탈출 하십시요
참치통
IP 121.♡.120.207
09-14 2023-09-14 16:58:58
·
@쇼하고있네님 오라는덴 있는데 거긴 php를 쌩짜로 쓰고 있어서 가서 갈아엎을 수 있을지 미지수라 고민됩니다.
체스맨
IP 106.♡.1.239
09-14 2023-09-14 16:49:49
·
비슷하게 휴일에 왜 출근 안하냐 추궁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직으로 답해줬습니다.
프밍
IP 103.♡.136.111
09-15 2023-09-15 12:54:09
·
@체스맨님
세상은 넓고 ㅁㅊㄴ은 많군요. 멋지게 대처하셨습니다.
Nunki
IP 223.♡.45.165
09-14 2023-09-14 16:50:25
·
도망칠 준비 다 한 뒤에 사유서를 사직서로 바꿔서 내야겠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루인웨니
IP 116.♡.178.139
09-14 2023-09-14 16:50:35
·
야근을 안한 사유서라니.. 이게 2023년에 일어날 수 있는 일입니까 ;;
포숑
IP 104.♡.119.18
09-14 2023-09-14 16:50:59
·
일단 쓰라고 했으니 사유서 쓰시면서 사직서도 하나 같이 쓰고 품에 안고있어야할거 같습니다.
어려운 시기지만 이직에 대한 틈도 잘 살펴야할거같아요.
3월 15일
IP 210.♡.140.250
09-14 2023-09-14 16:51:21
·
나오세요~~그냥 다 두고
루나스타
IP 218.♡.133.129
09-14 2023-09-14 16:51:26
·
이직 혹은 고용노동부 문의 해보셔야 할거 같군요
BLUEnLIVE
IP 211.♡.234.109
09-14 2023-09-14 16:51:29
·
좋은
소기업 같군요
Ddongle
IP 121.♡.48.224
09-14 2023-09-14 16:51:30
·
강력한 탈출 시그널이네요
ksaq
IP 223.♡.29.98
09-14 2023-09-14 16:51:36
·
인센티브 안준 사유서를 먼저 요청하고 싶네요 ㅜㅜ
mrcomplain
IP 210.♡.125.209
09-14 2023-09-14 16:51:43
·
야근하면 야근비줘야하니 야근결재올리는건 있어도 야근안한 사유를 적으라는건 사직서를 적으라는 소리입니다.
great_legend
IP 175.♡.36.55
09-14 2023-09-14 16:52:23
·
내가 일을 너무 잘해서 정상근무시간 동안 다 해결했습니다.. 로 하시는건 어떨까요 ㄷㄷㄱㄱㄱㄱ
전차유부남
IP 218.♡.158.51
09-14 2023-09-14 16:52:58
·
이거 런 하셔야 겠네요 ㅎㅎㅎㅎㅎ
힘이드네
IP 211.♡.156.230
09-14 2023-09-14 16:53:16
·
아 혼란하다 혼란해!!!
후삼이
IP 106.♡.0.104
09-14 2023-09-14 16:53:19
·
옛날 신입때 주말출근불가 사유서 썼을때 기억이 나네요 ㅡㅡ ...
중간보스
IP 203.♡.44.185
09-14 2023-09-14 16:53:47
·
'돈을 안줘서' 라고 쓰면 되지 않을까요?

현행법상 야근시에는 주간 시급보다 50%를 더 주게 돼 있습니다.
참치통
IP 121.♡.120.207
09-14 2023-09-14 16:55:50
·
@중간보스님 계약서에 포괄임금제로 되어있습니다?
dools4613
IP 222.♡.144.87
09-15 2023-09-15 18:25:52
·
@참치통님 포괄 임금제는 정확한 근로 시간을 계산할수 없는 특정 사무직 영업직이 대충 1년에 이정도 시간을 평균적으로 일하니까 그 금액을 주라는 것이지 포괄 임금이라고 전능적인 권한을 사주가 행사 할수는 없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일정하면 역시 포괄임금 적용 해서는 아니되고 포괄 임금이라고 해도 총 근무시간 야근 시간 합산한걸 나눠서 최저임금 미만이 되버리면 역시 위법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Ipho
IP 106.♡.182.120
09-14 2023-09-14 16:54:12
·
와 요새 리스크 피하려고 경력직 못구해서 난리인 시대에 사람을 내보내려는(?) 회사라니..
참치통
IP 121.♡.120.207
09-14 2023-09-14 16:57:52 / 수정일: 2023-09-14 17:38:47
·
@Ipho님 -
고장난페달
IP 223.♡.181.25
09-14 2023-09-14 16:56:00
·
초과근무해서 사유서를 내란 경우는 봤어도…
/Vollago
삭제 되었습니다.
과랑
IP 27.♡.242.80
09-14 2023-09-14 16:57:26
·
이정도면 정부 지침보다 앞서가는 경영마인드군요! 곧 이런모습이 평균점이 될까봐 두렵습니다.
macmini
IP 106.♡.237.139
09-14 2023-09-14 16:57:28
·
20년 직장생활동안 저는 칼퇴가 무조건 원칙인데
전회사에서 사장님 눈치보면서 퇴근하라고는 말 듣고 바로 퇴근이 아니고 퇴직했습니다 ㅋㅋ 딴대로 이직
돌마루™
IP 210.♡.188.248
09-14 2023-09-14 16:57:43
·
근로계약서에 근무시간 적혀있으니까, 근로계약서 제출하면 되겠네요. ㅎㅎ
monarch
IP 122.♡.183.61
09-14 2023-09-14 16:58:14
·
짧게 말하면 "정시퇴근 사유서"네요.
처음 봅니다.
애플타르트
IP 180.♡.232.134
09-14 2023-09-14 16:58:43 / 수정일: 2023-09-14 17:00:01
·
강요해서 쓴다고 솔직하게 2부 써서 1부는 인사팀에 주세요 알아서 해결될겁니다.
(야근강요는 법으로 금지입니다. 단 , 회사차원에서 공문돌려서 전사야근한다... 는건 합법이고요 52시간까지.. )

단지 야근강요한 그 돌+아이 랑은 웬수지간이 된다는거 잊지마시구요
참치통
IP 121.♡.120.207
09-14 2023-09-14 16:59:49
·
@애플타르트님 인사팀이 따로 없습니다. 그발언 하신분은 대표구요.
미스테리알파
IP 211.♡.108.34
09-14 2023-09-14 17:00:38 / 수정일: 2023-09-14 17:00:45
·
사유서가 아닌 사직서를 준비해야 하는 곳입니다
이직 알아보셔야 할 듯 합니다
moonpower
IP 121.♡.77.212
09-14 2023-09-14 17:01:33
·
중국인가요.
톨바돌
IP 49.♡.181.163
09-14 2023-09-14 17:01:41
·
1990년대에 써 본적 있습니다. 굥도리가 정말 나라를 30년 뒤로 후퇴시켰네요.
Dr. Hoo...
IP 220.♡.142.147
09-14 2023-09-14 17:02:51
·
신박하네요 ㅋㅋㅋㅋ
그럴껄요
IP 39.♡.28.105
09-14 2023-09-14 17:12:01
·
대표가
윤서결 같른 새끼네요
-Nevermind-
IP 211.♡.172.116
09-14 2023-09-14 17:14:45
·
연장근무는 근로기준법상 근무자의 동의들 얻고 해야하는데 이건 뭐 반대네요;;;
참치통
IP 121.♡.120.207
09-14 2023-09-14 17:16:17 / 수정일: 2023-09-14 17:39:03
·
@-Nevermind-님 -
참치통
IP 121.♡.120.207
09-14 2023-09-14 17:17:09
·
덧글 주신분들 의견보니 제가 참고 일하는 것이 이상한 상황이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guii
IP 220.♡.29.38
09-14 2023-09-14 17:20:47
·
안한 사유.: 퇴근시간이 되어서 퇴근 했을 뿐입니다.
놜라리놜라
IP 175.♡.88.90
09-14 2023-09-14 17:26:18
·
집안에 일이 생겨서 퇴근했습니다. 끝..

대체 휴가 안챙겨주고 반복해서 야근시키면
준비해야죠.. ㅜㅜ
Janssen
IP 58.♡.0.50
09-14 2023-09-14 18:03:45
·
사유: 근무시간이 종료되었기 때문
Gaskell
IP 210.♡.68.118
09-14 2023-09-14 18:07:11
·
그런 놈은 처음 보네요..
불황이긴 하지만 탈출각을 빨리 보셔야 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떼르미
IP 221.♡.17.197
09-14 2023-09-14 18:16:35
·
다함께 야근하기로 합의/협의했는데 혼자만 빠졌다, 라면 모를까...
21세기 대한민국에서는 있을 수도, 있어서도 안되는 일입니다.
참치통
IP 121.♡.120.207
09-14 2023-09-14 18:23:00 / 수정일: 2023-09-15 12:29:07
·
@떼르미님 합의한적은 없고 암묵적으로 매일 야근하는 합의는 있네요
드래곤카우
IP 14.♡.145.146
09-14 2023-09-14 18:43:14 / 수정일: 2023-09-14 18:47:16
·
제가 다니던 회사는 대표가 "몇달 월급 못받을 각오 하고 달라붙어서..." 라는 얘기를 습관처럼 했었습니다...
경영 마인드가 비슷한 회사네요..
꿈의공장
IP 211.♡.180.192
09-15 2023-09-15 11:02:31
·
니 얼굴 보기 싫어서
라고 쓰시죠
잭블랙61
IP 58.♡.21.225
09-15 2023-09-15 15:51:47
·
야근 할라면 pc를 쓸 수 있게 풀어야 해서 사유서를 오히려 제출해야 하는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