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최근 미국 트럭 기사 연봉.JPG 58

9
2023-08-13 15:22:22 수정일 : 2023-08-13 15:49:27 58.♡.32.8
Wolowitz

Screenshot 2023-08-13 at 3.15.08 PM.png


UPS 트럭 기사의 평균 연봉이 $170k (2.3억원)이 될 것이라고 회사 CEO가 발표했네요.


Screenshot 2023-08-13 at 3.16.01 PM.png


이제 보통 사람들이 미국에서 미친 학비 빌려 4년제 대학 나와 $50k (6,600만원) 버느니

당장 고등학교 졸업하자마자 트럭 기사 하는 게 훨씬 낫다는 말이 나오네요.

미국 물류쪽에 사람 구하기 어렵다더니 이렇게 되네요.


-


추가

최근 UPS 직원들이 더 좋은 환경(연봉 인상, 새 차량 구매)을 위해 파업을 할 수 있다는 위기감에 맞춘 회사의 결정이라고 합니다.

Wolowitz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8]
love114
IP 220.♡.90.176
08-13 2023-08-13 15:23:33
·
근데 어떤 물류인지 몰라도 유튜브 보면, 굉장히 고되고 단절되는 직업입니다. 심지어 가족과도요;;;
미국 장거리 트럭 이야기면, 진짜 힘들어 보이더군요
પ નુલુંગ ખਅ
IP 223.♡.190.194
08-13 2023-08-13 15:25:03
·
@love114님 한달 길거리 생활하다가 집에 보급차 잠깐 들르고 그러더군요;;
Wolowitz
IP 58.♡.32.8
08-13 2023-08-13 15:25:48
·
@love114님 그런 직업이 한두개가 아니죠. 군인도 있고요.
삭제 되었습니다.
Somwarm
IP 49.♡.129.65
08-13 2023-08-13 15:35:33
·
@Wolowitz님
직업군인은 매일 집에 갑니다
샤아
IP 222.♡.36.176
08-13 2023-08-13 15:41:47
·
@Somwarm님 파병 가면 못가죠.
Somwarm
IP 49.♡.129.65
08-13 2023-08-13 15:51:04
·
@샤아님
뭔… 그런식으로 말할꺼면 어떤 직업은 해외 파견가면 집에 갈수 있습니까?
샤아
IP 222.♡.36.176
08-13 2023-08-13 16:01:41
·
@Somwarm님 강제로 파병을 갈 수 있는 직업이 흔치는 않죠.

직업 군인의 파병이랑 다른 직업의 해외 파견은 전혀 성격이 달라요.
Somwarm
IP 49.♡.129.65
08-13 2023-08-13 16:05:53
·
@샤아님
직업군인이 강제로 파병을가요?
설마 전시 같은걸 기준해서 말씀 하시는 거에요?
와싸다
IP 110.♡.98.240
08-13 2023-08-13 16:12:38 / 수정일: 2023-08-13 16:13:29
·
@샤아님 파병을 무슨 강제로 시킵니까? 자원입니다.
block51
IP 221.♡.7.168
08-13 2023-08-13 16:14:07
·
샤아님// 흠 그렇게 하면 전전직장에서 미국 출장 가면 3개월 꽉채웠는데요. 근데 그게 트럭 모는 정도의
단절은 아녔네요.
요
두리
IP 106.♡.128.244
08-13 2023-08-13 22:22:18
·
두 명이서 1.1억씩받고 절반만 일하면 안되나요
그의미소
IP 175.♡.217.150
08-13 2023-08-13 15:25:01
·
아무리 고되더라도 2억이라니...

한 10년 빡세게하면
장사밑천정도는 장만하니 할만하네요.
아름다워용
IP 220.♡.248.58
08-13 2023-08-13 15:25:25
·
겨울에 빙판길 헤쳐나가는거 보니 와~~ 정말 힘드시겠다 말이 바로 나오더라구요 ㅠ
이놈의인기
IP 117.♡.14.140
08-13 2023-08-13 15:25:57
·
힘드니까 안하는거겠죠;;
-양파양파-
IP 123.♡.178.140
08-13 2023-08-13 15:26:27
·
미국만이 아니라 일본도 요새 드라이버 없다고 허덕이더군요
REDALERT
IP 107.♡.140.83
08-13 2023-08-13 15:27:32 / 수정일: 2023-08-13 15:28:00
·
노동강도에 비하면 푼돈처럼 보입니다.
참고로 베이지역에서 근무하는 IT계열 신입초봉이 요즘 그정도 할겁니다.
Wolowitz
IP 58.♡.32.8
08-13 2023-08-13 15:30:24 / 수정일: 2023-08-13 15:32:23
·
@REDALERT님 그런 단순 비교는 힘들죠.
그럼 월스트리트 뱅커들 초봉은 더 높은데 그렇다고 노동의 강도에 비례해 연봉 주는 건 아니잖아요.
REDALERT
IP 107.♡.140.83
08-13 2023-08-13 15:33:19 / 수정일: 2023-08-13 15:34:13
·
@Wolowitz님 대학가는거보다 고등학교졸업하고 트럭기사하는게 낫다는 말을 하셔서 남기는 말입니다.

참고로 저렇게 줘도 전반적인 업계 상황은 인력부족으로 힘들어한다더군요.
Wolowitz
IP 58.♡.32.8
08-13 2023-08-13 15:36:28 / 수정일: 2023-08-13 21:53:35
·
@REDALERT님 본문에 "보통" 사람이라는 단어를 확인 안하셨나 봅니다.
4년제 대학 나온 사람들의 평균 연봉이 $50k라는 말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베이지역이나 월스트리트에 취업하지 못합니다.
kankokujin
IP 219.♡.155.67
08-13 2023-08-13 15:40:44
·
https://archive.ph/u5iel
REDALERT
IP 107.♡.140.83
08-13 2023-08-13 22:40:56 / 수정일: 2023-08-13 23:04:40
·
@Wolowitz님 물론 평균적으로봐야하는 상황이니 베이지역을 비교하는 것은 옳지 않다는 것에 공감합니다. 다만 저는 본문 내용에 전반적으로 공감하기 어렵네요. 우리나라 기준으로 "보통"사람들이 노가다다니면서 버는 돈이 "보통"의 대졸 초임 월급보다 더 많이 벌고 있으니 더 낫다라는 것과 같은건데 이게 맞는 논리인지 잘 모르겠어요.
Wolowitz
IP 58.♡.32.8
08-13 2023-08-13 22:55:46 / 수정일: 2023-08-13 22:59:01
·
@REDALERT님 ??? 본문은 계속 제대로 읽고 쓰는 지 모르겠네요.
미국의 억대 대학 대출금이 있으니까 우리나라와 완전 조건이 다릅니다.
"보통" 사람들은 대학 졸업하려면 억대 빚을 져야 사회를 진출할 수 있는 미국 사회니까 완전 다르죠.
논리 이야기를 하시기전에 본문 내용을 찬찬히 읽고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REDALERT
IP 108.♡.53.43
08-13 2023-08-13 22:59:25 / 수정일: 2023-08-13 23:17:21
·
@Wolowitz님 미국과 마찬가지로 우리나라도 대졸들은 보통 학자금 대출로 수천만원의 빚을 지고 시작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대졸 초임 평균 연봉은 지난해 기준 약 3031만원이라고 합니다. 미화로 약 23k 정도 되네요. 미국의 물가생각하면 동일한 환경이라 보여집니다.

그리고 링크드인에서 좀 더 자세한 내용들을 찾아보니 우리가 흔히 말하는 장거리 운송트럭을 운전하는 트럭커가 아니라 택배기사들을 말하는거 같았습니다. 기사 찾아보니 국내기준 UPS와 같은 메이저 업체에서 일하시는 기사분들은 연봉계산시 약7000만원 정도 된다고 하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boutondor
IP 75.♡.170.59
08-13 2023-08-13 23:26:08
·
UPS 에서 얘기하는 금액은 pay & “benefit” 입니다. 저거 회사에서 내주는 의료보험이나 PTO 같은거 까지 싹싹 긁어서 표시한거에요. 샐러리 아닙니다.
Wolowitz
IP 58.♡.32.8
08-13 2023-08-13 23:43:44
·
@REDALERT님 어디서부터 설명을 드려야 되는 지 모르겠지만
우리나라 미국처럼 아주 큰 사회적 문제까지될정도의 절대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학자금 대출을 받는 건 아닙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학자금을 빌리는 비율은 존재해도 대출자에 한해 평균 1,500만원 수준의 대출입니다.
그리고 미국에서는 학생들의 대부분이라고 할 정도가 대출을 하는데다 평균 금액도 최소 3-4배 수준이죠.
북유럽도 우리나라 물가 3-4배 안되는데... 미국 물가가 우리나라의 몇배라고 생각하시는거죠?
거기에 우리나라는 미국보다 훨씬 복지지원이 많아서 학비를 한푼도 못 낼 정도의 가정이면 당연히 장학금이라던지 지원금이 들어갑니다.
노가다를 하든 알바를 하든 단기적으로 대학 초임보다 많이 받을 수도 있지만 3배 이상 넘게 버나요?
그리고 어차피 그것마저도 언젠가 역전됩니다.
이런 이야기하면 또 엄청 잘버는 몇몇 노동직 연봉 이야기할까봐 적는건데
저기 $170k (2.3억원)이 평균 연봉 계약 조건이라고 한거고
미국인의 평균적인 대졸 취업자는 은퇴할때까지 대부분 저 연봉에 도달하지도 못합니다.

-

그리고 제가 언제 장거리 트럭 운전수라고 한 적 있나요?
REDALERT
IP 107.♡.140.83
08-13 2023-08-13 23:53:46 / 수정일: 2023-08-14 03:08:26
·
@Wolowitz님
미국 소식만 들으신거 같은데 국내도 학자금 대출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현재 국내 지자체들이 학자금 대출 이자지원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아무런 문제가 되지도 않는데 할 이유가 없겠죠.

그리고 미국물가는 제가 잘 알고 있을 듯 하니 설명안하셔도 됩니다.
제 경험상 그리고 제가 볼때 미국의 학자금대출 규모가 더 큰 건 사실이지만 크기의 차이만 있을뿐 결국 우리나라와 상황은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작성자님께서 본문에 추가하신 내용처럼 현 상황은 일반적인게 아니고 특수한 상황입니다.
특수한 상황이라서 저렇게 대응을 한거에요. 해당 내용으로 링크드인에서도 꽤 토론이 있었던데 결국 업계 전반적인 사항이 아니고 특수한 상황이라는 것이었습니다.

장거리 트럭 운전수 부분은.
기사내용이나 트윗에는 분명 UPS 드라이버라고 나와있는데 본문에는 UPS 트럭기사라고 작성을 하셨습니다.
아마도 이로 인해 다른 댓글다신 분들이 일반적인 택배기사가 아니라 트럭커로 오해를 하신듯 합니다.
Wolowitz
IP 58.♡.32.8
08-14 2023-08-14 02:45:51 / 수정일: 2023-08-14 02:54:14
·
@REDALERT님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한 적 없고요.
사회적 문제를 어디까지 확장시키려는 지 모르겠지만
미국과 비교할 거리도 안되는 일을 가지고 왜 비교시킬려는 지 모르겠네요.
한국에서의 대학 평균 대출금 액수까지 적었는데
대학 대출금 문제가 미국에서의 문제와 비슷한 수준이라고 생각한다면
어차피 뭘 말해도 답이 없는 상태 같네요.

UPS driver가 운전하는 게 트럭입니다.
이걸 뭘 구지 구지하게 하나 설명해야되는 지 답답하네요.
그럼 뭘 운전한다고 생각하세요?
SUV?

"UPS workers facing extreme heat win a deal to get air conditioning in new trucks"
https://www.npr.org/2023/06/14/1182147381/ups-workers-facing-extreme-heat-win-a-deal-to-get-air-conditioning-in-new-trucks

전 장거리 운전이라던지 대형 트럭이라던지 어떠한 내용도 본문이나 댓글에 적은 적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그렇게 오해해서 그게 신경 쓰인다면 저한테 말할 게 아니라 다른 분들 댓글마다 대댓글을 다세요.
REDALERT
IP 107.♡.140.83
08-14 2023-08-14 02:54:53 / 수정일: 2023-08-14 02:56:15
·
@Wolowitz님
팩트를 말씀드린거에요. 작성자분의 의도가 어떻든 다른분들이 전부 트러커로 오해하고 있어서 말씀을 드린거고 작성자분에게 말씀드린건 본문에 추가 내용을 이미 작성하셨기에 바로잡아주실려나 싶어서였습니다.

아무튼 작성하신분 스스로 사람들의 반응이 글의 의도와 방향에 맞게 가고 있다고 생각하셨으니 그냥 놔두셨겠죠. 뭐 저나 작성자분이나 충분히 상대방 의도 파악은 한거같으니 그만하겠습니다.
Wolowitz
IP 58.♡.32.8
08-14 2023-08-14 02:59:28
·
@REDALERT님 ??? 전 @REDALERT님 의견에 하나도 동의 안하는데 왜 제가 @REDALERT님 의견에 맞춰서 본문을 수정하나요?
REDALERT
IP 107.♡.140.83
08-14 2023-08-14 03:01:10 / 수정일: 2023-08-14 03:37:20
·
@Wolowitz님

의견이 아니에요.
"전 장거리 운전이라던지 대형 트럭이라던지 어떠한 내용도 본문이나 댓글에 적은 적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그렇게 오해해서 그게 신경 쓰인다면 저한테 말할 게 아니라 다른 분들 댓글마다 대댓글을 다세요."

이부분에 대해 말씀드린거에요.
다른분들이 전부 트러커로 오해하고 있는 부분 말씀드린겁니다.
심지어 몇몇 댓글 작성하신분들은 자율주행까지 언급하고 계세요.
수정은 물론 작성자분 자유인거죠뭐.
Wolowitz
IP 58.♡.32.8
08-14 2023-08-14 03:26:54 / 수정일: 2023-08-14 03:27:25
·
@REDALERT님

1. 노동 강도에 비해 푼돈 이라는 이야기
그럼 육체 노동 많이 하고 고된 일일수록 무조건 돈을 많이 받아야하나요?
그리고 베이지역에 비해 아직 부족하다는 이야기가 무슨 논리 전개가 그렇나요?
그럼 의사, 변호사보다 더 오랜시간 고되게 일하는 사람들은 더 줘야하나요?

2. 저렇게 줘도 인력 부족 하다는 이야기
누가 아니라고 했나요? 그래도 인력 수급이 어렵다는 본문이 그런 내용인데 무슨 이야기를 하는 지 모르겠네요.

3. 우리나라에서 노가다가 돈 더 번다는 이야기
그냥 대학교 졸업하고 직장 꾸준히 다니면 일생동안 버는 돈은 대부분 노가다로 버는 사람들보다 많이 법니다.
미국에서 $170k (2.3억원)씩 벌면 왠만한 직장인들은 그 격차를 절대 줄일 수 없고요.
왠만한 사람은 은퇴할때까지도 $170k 못 찍습니다.

4. 한국이나 미국이나 학자금 대출 문제의 심각성이 비슷하다는 이야기
바이든 포함해서 역대 대통령 후보들의 가장 중요한 공약중에 하나인데 이걸 무슨 동급으로 보나요.
한국에도 마약 문제 있을 수 있고 의료 문제 있을 수 있죠.
이걸 사회 문제라고 하면 뭐 문제는 문제니까 그렇다고 쳐도
비교 선상에 놓고 한국이나 미국이나 하는 수준이 말이 됩니까?

5. UPS 드라이버가 타는 건 트럭이 아니라는 이야기
그럼 뭐죠?

...

더 적을려다가 포기했습니다.
모든 글 내용 하나 하나에 맞는 이야기가 없어서 반박할 내용도 너무 많고 귀찮네요.
어차피 답변 할때마다 인정안하고 또 다른 주장으로 연결하고
처음에 하던 노동 강도 이야기나 하시지
말문 막히면 다른 이야기네요.

...

전 피곤하기도 하지만 더 이상 할말이 없습니다.
REDALERT
IP 107.♡.140.83
08-14 2023-08-14 03:33:14 / 수정일: 2023-08-14 03:38:18
·
@Wolowitz님
왜 갑자기 앞에 이미 정리된 내용들까지 다시 끄집어 내시는걸까요.
제가 마지막에 말씀드린 내용은 그냥 아래 내용이 전부입니다.

---------------------------------------------
의견이 아니고.
"전 장거리 운전이라던지 대형 트럭이라던지 어떠한 내용도 본문이나 댓글에 적은 적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그렇게 오해해서 그게 신경 쓰인다면 저한테 말할 게 아니라 다른 분들 댓글마다 대댓글을 다세요."

이부분에 대해 말씀드린거에요.
다른분들이 전부 트러커로 오해하고 있는 부분 말씀드린겁니다.
심지어 몇몇 댓글 작성하신분들은 자율주행까지 언급하고 계세요.
수정은 물론 작성자분 자유인거죠뭐.
---------------------------------------------

그냥 저부분에 대해서 언급만 하시면 될 텐데 굳이 이미 대화 했던 내용을 언급하시는건 왜 그러시나요?
개인적으로 왜 이렇게 까지 하시는건지 이해가 잘 안되네요.

그냥 의도는 없었으나 다른분들이 트러커로 오해하고 계시는거 같으니 관련 내용을 추가하겠습니다 정도로
대응하면 끝날 일인거 같은데 왜 굳이 이렇게 하시는건가요.


아래 답변을 보니 그냥 하고 싶으신 말씀만 하시고 싶으신거 같으니 저도 그만하겠습니다.

----------------------------------------------------------------------------
5. UPS 드라이버가 타는 건 트럭이 아니라는 이야기
그럼 뭐죠?
----------------------------------------------------------------------------
삭제 되었습니다.
샤아
IP 222.♡.36.176
08-13 2023-08-13 15:42:44
·
@B576님 잠 잘 때뿐 아니라 초 장거리 갈때 외진데서도 강도가 많은가봐요.

(근데 그 큰 트레일러에 아이폰이 꽉 차 있다고 생각하면... )

꽤 거친 일이라고 합니다.

그에 따른 스트레스도 상당하다네요.
꿀주먹-
IP 121.♡.29.238
08-13 2023-08-13 15:29:03 / 수정일: 2023-08-13 15:29:10
·
근데 그만큼 고되고 일반적인 삶과는 거리가 먼 직업이라, 일반적인 직장인과 단순히 연봉만을 가지고 비교하는게 맞는건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OLIVER
IP 39.♡.212.216
08-13 2023-08-13 15:29:04 / 수정일: 2023-08-13 15:29:15
·
트럭등의 운수업도 거기에 영향을 미쳤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미국이 코로나 이후로 블루칼라 인건비랑 취업율이 올라서 대학진학율을 떨어트리고 있고 당장 그 영향을 받은 대학들은 폐교하고 있다는 뉴스를 본 적이 있습니다.....
Youtube
IP 203.♡.107.169
08-13 2023-08-13 15:29:26
·
빠르게 무인트럭으로 대체되지 않을까요..?
groovecrow
IP 124.♡.213.141
08-13 2023-08-13 15:30:19
·
이제 무인으로 대체되야하는거 아닌가싶죠.
정말 중요한 물품아니면
아시드
IP 223.♡.192.55
08-13 2023-08-13 15:33:22
·
그만큼 줘도 안한다는 건 그만큼 힘들다는 건데 당장 고등학교 졸업하자마자 트럭 기사 하는 게 낫다는 말은 딱 돈 액수만 보고 말하는 것 같네요;;
kankokujin
IP 219.♡.155.67
08-13 2023-08-13 15:41:33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7838230CLIEN
kissing
IP 211.♡.230.84
08-13 2023-08-13 15:36:41 / 수정일: 2023-08-13 15:37:30
·
몸으로 하는 일은 많이 주는건 다 이유가 있다죠. 단순히 많이 준다고 쉽게 할수 있는 일이 아니니 저러는거라고 봅니다.
abraham
IP 121.♡.214.31
08-13 2023-08-13 15:37:18
·
자율주행으로 대체가능하구요, Fleet Driving 운용시 10개의 트럭이 이론상 60cm간격으로 사람선탑 1명만으로 운행가능합니다.
급속도로 없어질 직업이 장거리 트럭운전기사입니다.
pelikan4001
IP 125.♡.28.52
08-13 2023-08-13 22:05:12
·
@abraham님 그 때문에 회사 비용 중 트럭커가 차지하는 비중을 늘여 테슬라 세마이 같은 걸 쉽게 들이려는 전략이 아닌가 마 그런 생각 듭니다.
boutondor
IP 75.♡.170.59
08-13 2023-08-13 23:06:30 / 수정일: 2023-08-13 23:13:40
·
@abraham님 지금 미국, 트럭 UPS라 다들 트러커라고 생각하시는데 드라이버는 장거리만이 아니라 단거리 드라이버까지 다 포함됩니다. 단거리는 한국으로 치면 택배운전사들인데 절대 자율두행 대체 근시일에 못합니다. 상하차하고 최종고객 배송해야 하니까요.
abraham
IP 219.♡.219.164
08-14 2023-08-14 00:16:10
·
현재 단거리보다는 장거리 드라이버에 적용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드라이버의 숫자만 줄이는 것이 어닙니다.
드라이버의 중간휴게소격인 거점도시의 경제도 망가집니다.
트럭 열대들어와도 숙박 한명하는데 버틸수가 없지요.
미국경제 자체가 휘청거릴 사안입니다.
시스템은 되는데 적용을 못하는 이유입니다.
한국도 마찬가지일듯 합니다.
화물노조 못 건드립니다...
boutondor
IP 75.♡.170.59
08-14 2023-08-14 01:19:16 / 수정일: 2023-08-14 01:23:52
·
@abraham님 제가 말씀드리는건 저 신규협상의 주축 자체가 장거리 드라이버가 아니라 단거리 드라이버(택배기사)기 때문에 자율주행으로 대체 못하고 그 이슈랑 상관 없다는겁니다. 저 딜의 주 이유중 하나나가 택배차에 에어컨 달아달라는겁니다.
다 미국 트럭=장거리 트레일러라고 생각하시는데, 저 딜이 나온 배경 자체가 UPS 동네 택배기사들이 에어컨도 없는 차로 휴일없이 배달하다가 빡쳐서 파업하겠다고 나와서입니다... 메인이 장거리 트럭 기사들 얘기가 아닙니다.
불리언
IP 221.♡.54.230
08-13 2023-08-13 15:39:06 / 수정일: 2023-08-13 15:40:09
·
저게 차포떼고 순이익이면 할만하지만 연료비 차량유지비 빼면 남는게 별로 없죠..
국내물류도 비슷합니다.
Wolowitz
IP 58.♡.32.8
08-13 2023-08-13 15:41:23 / 수정일: 2023-08-13 15:43:10
·
@[까꿍]님 그런 분들은 프리랜서로 직접 트럭 사서 운전하시는 분이죠.
자기 차량도 아닌데 유지비를 내진 않죠.
타이틀리스티안
IP 121.♡.192.234
08-13 2023-08-13 15:42:21
·
몸쓰는 일에 이만큼 연봉 준다면 그만큼 힘들다는 이야기겠지요 ㅋㅋ
FaNo1
IP 112.♡.5.9
08-13 2023-08-13 15:43:38 / 수정일: 2023-08-13 15:46:00
·
자본주의 사회에서 공짜는 없죠. ㅎㅎ

돈을 주는 만큼 뭔가 하나 이상은 빼았아 간다는... 젊음이나, 가족, 건강, 사랑, 시간... 반드시 뭐 하나는 가져감.
2.3억이면... 탈탈 털어가겠네요.
매일한가한
IP 111.♡.70.57
08-13 2023-08-13 15:43:58
·
미국 대학나와 50K 는 좀 옛날 이야기 같습니다.
boutondor
IP 75.♡.170.59
08-13 2023-08-13 23:37:44 / 수정일: 2023-08-13 23:38:26
·
@매일한가한님 미국은 전공별로 임금 격차가 어마어마해서요. 공대나오면 4년제 초봉 80k 쯤 되는데 돈 안되는 전공하면 살벌하게 떨어져서 평균 55 k 나오네요. 저도 저 트윗보고 황당해서 찾아보니 데이터가 이렇네요. 보통 영주권없는 한국인은 STEM이 아니면 취직 자체를 못하고 다 귀국하니 평균값이 공대평균 비슷하게 가지요..
다른남자
IP 218.♡.81.137
08-13 2023-08-13 15:44:19
·
기술의 발전으로 트러커라는 직업은 사라지지 않을까요?
지금도 중국 일부 항만에서는 무인 트레일러로 컨테이너를 옮기고 있습니다.
눈빨간산토끼
IP 210.♡.187.159
08-13 2023-08-13 15:49:10
·
몸쓰고 힘든일이라서 많이 주기라도 하면 다행이죠.. 여긴 몸은 몸대로 힘들고 돈은 돈대로 안되니..
DRJang
IP 121.♡.174.247
08-13 2023-08-13 16:40:41 / 수정일: 2023-08-13 16:42:15
·
역설적으로 기술이 발전에도 트럭 운전사는 사라지지 않죠..
단지 역할이 달라질 뿐이죠.
무인으로 달린다고 고장이 나지 말라는 법이 없고, 강도가 없으란 법은 없죠.
결국 문제가 발생했을때 누군가는 차를 지키고 운전을 해서 위험 상황을 벗어나야하죠.
군집 주행을 해도 선두에 지휘를 하는 운전자 한명 중간과 후미에 비상 대응 및 교대를 위한 인력이 탑승은 하게 되겠죠.
회사 내에도 비상시 대응을 위한 추가적인 운전 인력도 확보는 해두겠죠.
군집 주행 중 문제가 생긴 트럭 무리를 이끌고 운전자가 이탈하면 또 그 인력 보충을 해주긴 해야 할테니까요.
그리고 그런 상황에서 사무직에게 트럭 운전을 교육하는 것보다, 트럭 운전사에게 사무 업무를 교육하는게 더 비용이나 시간적으로 훨씬 이득이라, 결국 시간이 흐르면 자연스럽게 수요과 공급이 어느정도 일치 되는 지점이 오게 될겁니다.
angles21
IP 1.♡.143.71
08-13 2023-08-13 19:49:09
·
kbs다큐에 나온 열심히 사시는 캐나나 부부트러커 생각나네요. 노동에 대한 대접은 확실히 선진국이 낫습니다
얼룩배기황소
IP 218.♡.94.149
08-13 2023-08-13 20:29:50 / 수정일: 2023-08-13 20:30:05
·
저런 말한 의도가 보이네요. 잘버니깐 트럭커해라 이거일텐데 연료비를 포함해서 지급한 금액으로 보입니다. 정확히 비교하려면 컴퍼니 소속, 컴퍼니 소유 트럭으로 운전하는 순수 월급으로만 따져야지요.

우리나라도 덤프기사들은 1500씩 찍습니다. 그럼 억대연봉인가요? 말장난인거죠.
boutondor
IP 75.♡.170.59
08-13 2023-08-13 23:30:52
·
@얼룩배기황소님 UPS worker니 회사소속이고 연료비는 당연히 자기가 안냅니다. 다만 유류비가 아니라 benefit 을 포함시키는 장난을 치고있는데요..
boutondor
IP 75.♡.170.59
08-13 2023-08-13 23:18:34 / 수정일: 2023-08-13 23:20:34
·
Peter Schmidt라는 양반은 경력자의 total compensation하고 신입의 hourly wage 비교하는 장난치는거 같은데요. 미국 보험 얼마나 비싼진 다 아실거라 봅니다.
참고로 UPS의 새 트럭이 뭐냐면요…
미국에 왔더니 UPS 차들이 동네길이건 고속도로 길이건 앞문을(창문이 아니라 문!)을 활짝 열어놓고 주행하길래 저게 뭔 미친짓인가 했는데, UPS 배달차는 에어컨이 없답니다. 2023년 미국에서요. 그래서 에어컨 달아달라는거고요. 상황이 다르게 보이지 않나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