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 영화 홍보가 좀 잘못됐다고 생각합니다. 대박을 거둔 사람들의 이야기가 중점이 아니라 빵형역이 어린 그 2명에게 미국이 망하는데 베팅했다 이게 사실이면 많은 사람들이 집을 잃고 망한다. 너무 좋아하지마라 표정관리해라가 인상깊었고 마크 바움(배우 스티브 카렐)의 극중 마지막 씁쓸함으로 마무리하는 침울한 장면이 인상 깊습니다
에이스맥클라우드
IP 218.♡.250.142
08-10
2023-08-10 16:57:49
·
이거 저 예전에 보다가 넘 어려워서 포기 했는데 어제 '지금 쯤 내 머리면 좀 이해가 되지 않을까'해서 봤습니다 ㅎㅎ 디테일하겐 아직은 좀 어려웠지만 큰 틀에선 이해가 가능해서 잼나게 봤네요
바닉
IP 211.♡.180.14
08-10
2023-08-10 17:01:18
·
지금 우리나라에서 벌어지는 일이죠.
미국이 저 꼬라지를 겪고 바젤2에서 바젤 3로 넘어간건데
우리나라는 이제서 바젤3 도입이 본격화 되고 있죠;;;;
IP 59.♡.216.65
08-10
2023-08-10 17:02:50
·
앗. 저도 이 영화에서 이 부분을 가장 좋아해요. 저 비관론자들이 모인 팀과, 엄청나게 비관적인 사람이 미팅하는 장면.... 저 분위기가 너무 좋네요. 중간중간 처남인지 갈구면서요. ^^
@lonelyworld님 부채질한 건 아니니까요ㅎㅎ 공개적으로 떠들어 봐야 자본시장이 손에 쥐고 있는 미디어들은 터부시 할 거고 업계에선 정신병자 취급했겠죠. 그저 자기 바닥에서 본인이 취할 수 있는 포지션을 취했을 뿐. 심지어 용기도 필요하죠. 그리고 영화 분위기상 선각자처럼 보여지지도 않았습니다.
@lonelyworld님 타인의 수익활동에 도덕적 잣대를 들이 댈 필요는 없죠. 불법적인 활동을 한 것도 아니고… 자본주의사회에서 살고 계시잖아요. 내가 나의 수익활동을 통해 공적 이익과 사적 이익을 동시에 도모할 수 있다면 그렇게 하면 되는 거고요. 현실은 대게 둘 다 못 하면서 성공한 타인을 깎아내리기에 열중합니다만.
자기는 사실 영어를 할 줄 아는데 영어를 못한다고 해야 사람들이 더 믿는다고 ㅋㅋ 경시대회는 사실 2등 했다고 ㅋㅋ
사람이 없다보니 욕설이 섞인 탄성을 섞어가며 봤던 기억이 나네요
하... 마지막에 부도가 난 상황인데 인정하지 않는 신용평가사의 행태까지 보면
지금 우리나라 상황 아닌가 싶고....
진짜 잘 만든 영화예요. ㅋㅋㅋ
요즘은 가격이 2.5배 뛰었더라구요.
망할거란걸 알면서도 그 안에서 큰 수익 내려고 머리 굴리는 사람들이 있구나....
였습니다.
어제 '지금 쯤 내 머리면 좀 이해가 되지 않을까'해서 봤습니다 ㅎㅎ 디테일하겐 아직은 좀 어려웠지만 큰 틀에선 이해가 가능해서 잼나게 봤네요
미국이 저 꼬라지를 겪고 바젤2에서
바젤 3로 넘어간건데
우리나라는 이제서 바젤3 도입이
본격화 되고 있죠;;;;
저 비관론자들이 모인 팀과,
엄청나게 비관적인 사람이 미팅하는 장면....
저 분위기가 너무 좋네요.
중간중간 처남인지 갈구면서요. ^^
이때 조선일보가 리먼 인수해야 한다고 여러번 주장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금융권은 국영화해야 하지 않나 싶어요..
이익이 나면 다 지들이 먹고.. 망하거나 불안하면 국가가 나서서 세금으로 매꿔주고..
말이안되는 구조이죠
공개적으로 떠들어 봐야 자본시장이 손에 쥐고 있는 미디어들은 터부시 할 거고 업계에선 정신병자 취급했겠죠.
그저 자기 바닥에서 본인이 취할 수 있는 포지션을 취했을 뿐.
심지어 용기도 필요하죠.
그리고 영화 분위기상 선각자처럼 보여지지도 않았습니다.
본인의 평생 노력으로 이뤄 낸 혜안, 통찰력을 통해
남다르고 담대한 선택을 한 것이 고작 도박에 비견되며 폄하되야 할 이유도 없고요.
저는 비난할 꺼리보다 되새겨야 할 것들이 보입니다.
- 댓글 수정하셨는데 제 뜻은 전해졌다 보고 내버려 두겠습니다.
불법적인 활동을 한 것도 아니고…
자본주의사회에서 살고 계시잖아요.
내가 나의 수익활동을 통해 공적 이익과 사적 이익을 동시에 도모할 수 있다면 그렇게 하면 되는 거고요.
현실은 대게 둘 다 못 하면서 성공한 타인을 깎아내리기에 열중합니다만.
하고 싶은 말씀이 뭔지는 알겠는데 현재 이 게시물의 맥락과는 동떨어졌다는 점, 이해하시리라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