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회로풀가동님 버스정류장 냉난방 부스 최초 설치가 성동구일 거예요. 이건 구청장 업적(?)으로도 홍보되고 타 지자체에서 많이 와서 보고 참고했거든요. 횡단보도 LED등은 성동구가 첫번째 아니면 두번째고요. 둘 다 성동구가 가장 많이 설치했고요. 강남 테헤란로 8차로보다 성동구 4차로에 2년 정도 앞서 횡단보도LED등이 설치됐으니, 말 다 했죠. 파주도 냉난방 부스 설치에서는 수위권이고 횡단보도 LED등도 시작했어요. 세 곳 다 제가 자주 가거나 살아서 알아요. 성동구, 파주는 지자체장이 민주당이고 이런 편의시설에 관심이 많고, 강남이야 국민의힘이지만 돈이 많아서 다른 곳에서 하니 하나씩 따라하곤 있죠. 근데 횡단보도 LED등이 상당히 비싸더군요. 교통관련 신호시설은 여러 신호등과 동기화해야 하고 혹한혹서침수누전 등에 안전해야 하고 설치비도 높아요. 가격이 내려가서 더 늘어나면 좋겠어요.
먼저 도입한 지자체들이 있었고, 이용객이 많은 정류장부터 서서히 늘려왔고... 여러 지자체가 따라하고 있죠. 요샌 시골 지역에서도 종종 보입니다. 이 쪽에서는 서울 성동구가 좀 선진적입니다. 버스 정류장 냉난방 부스, 횡단보도 바닥 LED 점멸신호등, 횡단보도 그늘파라솔... 등 이쪽에선 최초 도입 또는 최초가 아니어도 성동구가 보급에서 가장 앞서가죠. 넵, 민주당 소속이죠. 기억나는대로 파주 난방온열텐트나 난방부스 횡단보도 LED등, 아산 엉따 의자, 서울 강남 횡단보도 LED등... 요즘 점점 늘더라고요. 다만 에어컨 나오는 냉방 부스는 전기요금과 설치 관리 비용이 부담되는지 난방부스나 엉따에 비해 많은 지자체에서 아직 설치가 적더라고요. 어떤 지자체는 상업지역 몰린 곳에 만든 흡연 부스에 에어컨 달아주는 곳도 있더라고요. 더울 때 밖의 땡볕보다 더 뜨겁게 달궈진 흡연부스 안으로 들어가서 담배피기 어렵기 때문이겠죠.
행복회로풀가동
IP 211.♡.73.160
08-06
2023-08-06 00:53:04
·
2100님// 파주 좋네요 ㅋㅋ 겨울에 엄청 추운동네라 난방도 필수 입니다 저희 동네도 그늘파라솔 이런거는 많은거 같고 바닥 엘이디도 가끔 본 것 같네요 성동구랑 같이 작업 하나 봐요 ㅋㅋㅋ
CHILD
IP 1.♡.241.46
08-06
2023-08-06 00:44:53
·
저희 동네도 있는데 버스 기다릴때 좋긴 합니다. 근데 관리가 좀.. 안되는거 같은게 천정형 에어컨인데 물이 엄청 맺혀있더라구요. 코로나 이전에 설치됐던거라 코로나때는 있어도 안들어갔었는데, 사람들이 그게 익숙해져서인지 더워도 밖에서 버스기다리지 안에는 잘 안들어가더군요.
행복회로풀가동
IP 211.♡.73.160
08-06
2023-08-06 00:54:10
·
CHILD님// 지금 밤인데도 의자 만석이더라구요 낮에는 당연히 많을 줄 알았는데 코로나 때문에 안 들어가는 사람들도 있겠군요...
둘 다 성동구가 가장 많이 설치했고요.
강남 테헤란로 8차로보다 성동구 4차로에 2년 정도 앞서 횡단보도LED등이 설치됐으니, 말 다 했죠.
파주도 냉난방 부스 설치에서는 수위권이고 횡단보도 LED등도 시작했어요.
세 곳 다 제가 자주 가거나 살아서 알아요.
성동구, 파주는 지자체장이 민주당이고 이런 편의시설에 관심이 많고, 강남이야 국민의힘이지만 돈이 많아서 다른 곳에서 하니 하나씩 따라하곤 있죠.
근데 횡단보도 LED등이 상당히 비싸더군요. 교통관련 신호시설은 여러 신호등과 동기화해야 하고 혹한혹서침수누전 등에 안전해야 하고 설치비도 높아요. 가격이 내려가서 더 늘어나면 좋겠어요.
여러 지자체가 따라하고 있죠. 요샌 시골 지역에서도 종종 보입니다.
이 쪽에서는 서울 성동구가 좀 선진적입니다.
버스 정류장 냉난방 부스, 횡단보도 바닥 LED 점멸신호등, 횡단보도 그늘파라솔... 등 이쪽에선 최초 도입 또는 최초가 아니어도 성동구가 보급에서 가장 앞서가죠.
넵, 민주당 소속이죠.
기억나는대로 파주 난방온열텐트나 난방부스 횡단보도 LED등, 아산 엉따 의자, 서울 강남 횡단보도 LED등... 요즘 점점 늘더라고요.
다만 에어컨 나오는 냉방 부스는 전기요금과 설치 관리 비용이 부담되는지 난방부스나 엉따에 비해 많은 지자체에서 아직 설치가 적더라고요.
어떤 지자체는 상업지역 몰린 곳에 만든 흡연 부스에 에어컨 달아주는 곳도 있더라고요. 더울 때 밖의 땡볕보다 더 뜨겁게 달궈진 흡연부스 안으로 들어가서 담배피기 어렵기 때문이겠죠.
정말 좋더라구요. 의자도 엉뜨기능 + 휴대폰 충전도 가능하더라구요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