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아기가 계란알러지인지 헷갈리네요 35

2023-07-10 10:25:50 49.♡.1.36
쨍아

이제 돌 된 아기가 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저녁식사에 처음으로

계란흰자까지 해서 스크램블 에그를 해주었습니다.

나머지는 그전날에도 먹었던 반찬이었구요.


저녁식사후 30분정도 지나자 갑자기 온몸에 두드러기가

올라와서 급하게 병원에 달려가 약먹이고 가라앉았어요

병원에서는 계란알러지일 확률이 높다고 했습니다


오늘 어린이집에 지난주 계란을 먹고 두드러기가 나서 계란알러지인것 같다라고 했더니,


지난주 다른 요일에 점심 북엇국에 계란이 풀어서 들어가서

그때 먹였을때는 아무렇지 않았다고 하더라구요???


알러지 검사를 해보면 좋겠는데

병원에서는 돌아기라서 혈관이 잘 안잡혀서

못한다고 하구요



1.그날 스크램블 에그로 계란1개를 거의 다 먹었습니다.

2.이유식먹일때 계란 노른자테스트는 아무렇지 않았습니다.

3.그날 2시반쯤에 복숭아를 처음 먹었습니다.

두드러기가 올라온건 7시쯤입니다.

계란은 6시반쯤 먹었습니다.

4.국에 들어간 계란을 먹었을때는 아무렇지 않았다고 합니다.



계란알러지가 맞는건지 점점 헷갈리네요ㅠㅠ

병원에서는 나중에 알러지 검사 할때까지 계란은 먹이지말라고했구요

클량분들은 아기 알러지 이런 경험이 있으시나요..ㅠ?


쨍아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5]
중경삼림
IP 106.♡.129.236
07-10 2023-07-10 10:26:48
·
요즘 알러지 검사 많이들 하던데 그거 해보셔야 할 것 같아요
쨍아
IP 49.♡.1.36
07-10 2023-07-10 10:40:39
·
@중경삼림님 알러지검사를 해볼까했는데 아직 너무 아기라서 혈관 잡기가 어렵다고 병원에서 안한다고 하시더라구요. 다른 병원을 찾아볼수도 있지만 어차피 하더라도 혈관 안보여서 하기 힘든건 마찬가지일것같아 망설이는 중입니다ㅠㅠ
불켜보니
IP 223.♡.99.207
07-10 2023-07-10 10:27:18
·
그정도 나이에서는 알러지인지 확실하게 알수 없다더라구요
있다가 없어지고 없다가 생기고... 반복한다는 의사선생님 말씀을 들었어요
쨍아
IP 49.♡.1.36
07-10 2023-07-10 10:41:15
·
@불켜보니님 맞습니다. 계란알러지같은 종류는 흔히 크면서 없어진다고 하더라구요
CHANEL
IP 124.♡.72.126
07-10 2023-07-10 10:27:47
·
음..보통 돌 직후까지 노른자는 안먹이는게 좋더라구요. 저희 애들 네명 다 돌 전에 노른자 먹으면 바로 알러지 반응처럼 올라왔습니다.
근데 뭐 지금은 괜찮아요. 단지 노른자가 맛이 없어서 안먹을 뿐..(남는 건 아빠 꺼..)
쨍아
IP 49.♡.1.36
07-10 2023-07-10 10:42:01
·
@CHANEL님 이유식 먹일때 노른자 먹여봤는데 괜찮았어서, 방심했던것 같습니다ㅠㅠ
location57
IP 221.♡.13.242
07-10 2023-07-10 10:28:13
·
계란이 완전히 익은 게 아닌건 반응이 있을수 있어요. 국에 들어가서 오래 익힌건 알러지 반응없고, 스크램블같이 살짝 덜익힌 부분에서 반응올 수 있어요. 울 아들도 좀 덜익힌건 반응있었는데, (입주변 붉어짐) 두돌 뒤엔 그 반응도 없어졌네요.
쨍아
IP 49.♡.1.36
07-10 2023-07-10 10:42:43
·
@bellevue님 저도 안익은 부분이 있었나가 제일 의심되기는 합니다.
Baldur
IP 118.♡.3.126
07-10 2023-07-10 10:29:26
·
복숭아도 의심스럽습니다.
/Vollago
쨍아
IP 49.♡.1.36
07-10 2023-07-10 10:43:47
·
@Baldur님 복숭아도 의심스럽긴 합니다. 일단 털없는 천도 복숭아였고 먹은지 5시간정도는 지났어서 소화되었을것같아 복숭아보다는 계란이 유력하지않나 생각해보았습니다
티거에이스
IP 121.♡.232.34
07-10 2023-07-10 10:29:45
·
알러지 검사를 해보시는게 확실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원인을 알아야 대처가 가능하고 얼집, 유치원, 초등학교 ... 앞으로 쭉 펼쳐질 급식 과정? 에도 미리 고지를 할 수 있으니까요.
쨍아
IP 49.♡.1.36
07-10 2023-07-10 10:44:51
·
@티거에이스님 일단 어린이집에는 먹이지말아달라고 고지하였습니다.
알러지검사를 두돌쯤에 해보려고 했는데 고민이네요. 아기라서 혈관잡기가 힘들어서 고생할게 눈에 빤해서요ㅠ
삭제 되었습니다.
쨍아
IP 49.♡.1.36
07-10 2023-07-10 10:45:55
·
@보복의시님 저도 복숭아 알러지가 있어서 의심이 되긴 합니다. 근데 알러지반응은 보통 먹은지 얼마 안되어 나타나는데 복숭아는 먹은지 5시간이나 지난 상태라서 계란이 더 유력하지않나 생각해보았습니다
putaro
IP 218.♡.22.98
07-10 2023-07-10 10:32:01
·
회사 회식에서 게장을 먹고 목이 붓는 느낌을 받았지만 다른 음식때문인줄 알았는데,

나중에 갑각류 알레르기 때문이란 걸 알게 되었습니다.

혹시 몰라서 이것 저것 먹어보며 테스트해보니 생으로 먹으면(게장, 새우초밥) 목이 붓더라구요.

어릴 때는 게장, 새우초밥 먹어도 붓지 않았던 거 같은데, 성인이 된 이후에 체질이 변했나봅니다 ?! yo
쨍아
IP 49.♡.1.36
07-10 2023-07-10 10:48:10
·
@putaro님 알러지는 없다가도 생기고 있다가도 없어지고 하더라구요. 저도 알러지가 몇가지 있어서 경험해보았습니다.
클량분들 댓글보니 스크램블에그가 덜익혀진 부분이 있어서 알러지반응이 확 올라왔나 싶기도 하네요
min&
IP 112.♡.181.103
07-10 2023-07-10 10:32:53
·
제가 갑각류 알러지가 있는데 모든 갑각류에 반응하는 건 또 아니라서

계란도 익힘 정도랄까 선도 같은 거에 반응할 수도 있지 않을까요.

저는 알러지 오는 식품이면 30분 내로 바로 오더군요.
쨍아
IP 49.♡.1.36
07-10 2023-07-10 10:49:28
·
@min&님 계란익힘정도가 가장 의심스럽네요. 아무래도 국에 있는건 소량이기도 하고 다 익혀졌을테니까요
저도 알러지 있는 음식 먹으면 거의 바로 입이 간질거리면서 빨갛게 부어오릅니다
New댜넬
IP 219.♡.225.19
07-10 2023-07-10 10:33:41
·
가급적 발현되지 않도록 생후 1년이 지날때까지는 안먹이는게 좋습니다.
-_- 아토피 발현이 계란노른자였습니다.
쨍아
IP 49.♡.1.36
07-10 2023-07-10 10:50:11
·
@New댜넬님 돌이 이제 막지나서 계란을 한번 먹여봐도 괜찮겠지 한게 문제였나봅니다ㅠㅠ아토피 발현이라니 무섭네요
페인프린
IP 114.♡.173.232
07-10 2023-07-10 10:34:07 / 수정일: 2023-07-10 10:34:33
·
두돌전 계란 알러지는 흔하게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저희 첫째가 계란 알러지가 있었는데(피검사로 확인), 그 때문인지 지금도 계란을 안먹어요 (지금은 초6)
당시 의사 선생님 말로는 두 돌 지나면 대부분 사라진다고 하시더라고요..

계란들어간거 엄청(과자 라면 빵 등등) 먹어도 몸에 이상은 없는데, 그냥 계란을 안 먹습니다.. (젠장..)

그리고, 피검사할때 피 엄청 뽑아서 보고있음 맘 아픔니다... 어른이랑 같은 양을 뽑으니..
그냥 두 돌 정도까지는 조심하시는게 어떨까 하네요.. 알러지 검사는 그 뒤에 하셔도....

그리고 혹시 모르니 계란은 무항생제 계란, 아님 난각번호 끝자리 1, 2번란 (자연방목, 친환경 써있음 더 좋겠고요... )
뭐 이런 종류로 챙겨 주세요..
쨍아
IP 49.♡.1.36
07-10 2023-07-10 10:51:36
·
@페인프린님 저도 두돌까지는 조심하고 이후에 검사를 해볼까 고민중입니다. 계란알러지는 잘 없어진다고 하네요.
무항생제계란, 난각번호1,2번란 기록해두겠습니다!
비내린후
IP 218.♡.247.144
07-10 2023-07-10 10:34:24 / 수정일: 2023-07-10 10:42:05
·
제 아기는 흰자 알러지였습니다. 10개월쯤 비슷한 증상이 있는걸 처음 알게 되었구요.
계란 껍질 만지고 비누칠해서 손 씻지 않은 상태에서 피부 만져도 반응이 오더라구요.
그래서 계란말이 포함한 계란요리는 노른자만을 사용해서 주었습니다.
계란이 많이 들어가는 카스테라 같은 빵도 안주었습니다.
근데 또 메추리알에는 알러지반응이 없어서 아기 요리는 메추리알로 해서 주기도 했어요.

15개월쯤 되어 한번 나아졌나 살짝 소량 테스트해봤는데 여전히 (에전보다 덜하지만) 알러지 반응이 왔구요
한참 기다렸다가 두 돌 지나서 26개월쯤 계란 알러지가 완전히 없어진 걸 확인했습니다.
알러지 테스트는 하지 않았어요. 소아과에서도 너무 어리고 계란 하나뿐이니 권하지 않았었구요. 번거로우시겠지만 시간을 두고 천천히 해보세요.

+ 어린이집에 얘기해주면 식사나 간식때 배려해서 해주더라구요. 카스테라 나올때 다른거 대체로 먹여주시구요.
쨍아
IP 49.♡.1.36
07-10 2023-07-10 10:54:03
·
@비내린후님 저희아기도 흰자에 알러지인것같습니다. 노른자는 예전에도 종종 먹였을때 괜찮았거든요.
일단 1년정도는 조심하고 두돌지난다음 소량으로 테스트해봐야겠네요
비내린후
IP 218.♡.247.144
07-10 2023-07-10 10:56:15
·
@쨍아님 네 너무 걱정 마시구요 밀가루나 찹쌀 이런거 알러지 아니고 계란 정도면 관리하기 아주 쉬운 편입니다. 천천히 하세요 ^^
igniz2002
IP 121.♡.123.252
07-10 2023-07-10 10:43:08
·
알레르기 검사를 해 본적이 있는데
알레르기 반응이란게 1단계부터 5단계까지 있더라구요.
알레르기 증상이란게 갑자기 없다가 생길 수도 있고, 있다가 없어지기도 하고
단계별로 증상의 편차도 심하다고 하더라구요.

전 갑각류를 생으로는 못 먹는데 열을 가해서 조리하면 괜찮은 경우입니다.
심지어 검사상으로는 고양이털 알레르기 1단계 이지만
어릴때부터 고양이를 키워왔고, 동네 길냥이를 꼬셔서 만지고 놉니다만, 아무런 증상은 또 없습니다.

아기도 스크럼블에는 반응이 있고, 복엇국에는 반응이 없었다는 걸로 봐서
완전조리되면 알레르기 반응이 낮아 지나? 싶기는 합니다만
즉, 애기도 단계가 낮은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문득 드는 군요.
그래도 아직 검사 진행도 안된다고 하니 아기 알레르기 반응이 의심되는 검사가 진행되고 확인이 될 때까지 가급적 피해 주셔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ㅠ_ㅠ
문제는 사회 전반에, 알레르기 음식이 부재료로 섞여 드는 경우가 많으니 신경쓸게 많아집니다...
쨍아
IP 49.♡.1.36
07-10 2023-07-10 10:56:06
·
@강동구생물님 저도 국에 있는 계란은 완전히 익어서 괜찮은것 같습니다. 노른자먹일때도 이유식에 해준거라 국처럼 완전히 익혔거든요.
스크램블 에그는 안익었을까봐 꽤 조심하면서 많이 익혔는데 아무래도 조리방식상 안익은부분이 있었을수도 있었을것 같아요
시티
IP 59.♡.24.19
07-10 2023-07-10 10:45:31
·
1~2년은 계란을 멀리하시고 이후에 다시 한번 먹여보세요. 어릴때 생기는 건 의외로 잠시 쉬었다가 먹으면 괜찮아 지기도 하더군요.
저희집도 첫째가 계란을 멀쩡히 먹고있었는데 어느날 갑자기 알러지가 생겼습니다. 직후에 계란만 먹어서 바로 알아챌수있었고요. 그후 2년인가 아이 음식에 계란은 적극적으로 피하고 먹이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2년 지난 시기에 다시 계란프라이 하나 만들어서 먹여봤는데 그 후로 아주 잘먹고 좋아하는 식재료가 되었습니다.

일반적인 케이스라곤 말 못하지만 이런 경우도 있더군요
IIIxe
IP 125.♡.213.14
07-10 2023-07-10 10:56:56
·
@시티님
저도 이 의견에 공감합니다

민감한 아이는 단백질을 조심해서 주는게 좀 천천히 주는 게 좋을 겁니다.
저희도 둘째가 아토피가 있어서 집사람이 모유를 좀 더 오래 먹이고
이유식을 조금 가려서 늦게 시작했는데,

지금은 말짱합니다.
쨍아
IP 49.♡.1.36
07-10 2023-07-10 10:57:04
·
@시티님 저희아기도 1년정도 조심시키고 나중에 다시 소량으로 도전해봐야겠네요ㅠㅠ
kikiki00
IP 59.♡.136.198
07-10 2023-07-10 11:20:11 / 수정일: 2023-07-10 11:20:35
·
제기억이 정확한지는 모르겠는데 아이 3살쯤? 혈관말고 손끝에 바늘로 찔러서 몇방울 짜내듯 받아서 알러지 검사했어요 돌아가라 가능할지 모르겠지만 한번 알아보세요
쨍아
IP 49.♡.1.36
07-10 2023-07-10 11:25:34
·
@12123님 오! 그런 검사방법이면 훨씬 수월할것같아요 일단 제가 알아본곳들은 전부 피를 뽑아야하는 검사라서 고민이었거든요
한번 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새벽하나
IP 1.♡.168.181
07-10 2023-07-10 11:54:16 / 수정일: 2023-07-10 11:54:27
·
저희 아이는 생후4개월부터 알러지검사 했어요.
의사와 조무사만 있는 1차병원은 돌아기 채혈이 어려울 수 있지만 대학병원으로 가시면 가능합니다.
하루종일 채혈만 하시는 임상병리사샘들 계시니까요.
채혈때 당연히 울지만 30초도 안걸리니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암족암족
IP 175.♡.16.109
07-10 2023-07-10 11:55:08
·
제 조카도 계란 알러지가 있어서 특수 분유만 먹였습니다.
면류에도 계란이 들어가서 이것저것 신경 쓰는게 많더군요.
지금은 초2인데 알러지 없어졌다네요.
마이네임
IP 220.♡.244.28
07-10 2023-07-10 12:01:25
·
아기들은 생계란에 알러지가 조금씩 있습니다. 저희 첫째가 어릴 적에 실수로 계란을 깨뜨려 다리에 떨어졌는데 울그락불그락 난리가 났었고 바로 병원에 갔더니 별일 아니란 듯이 항히스타민 처방 받고 들은 말입니다. 이유식은 되도록 잘 익혀주시라고 하더라구요.
공돌이-푸
IP 106.♡.192.111
07-10 2023-07-10 13:43:55 / 수정일: 2023-07-10 13:44:18
·
현직입니다.

1. 식품 알러지는 복용 2시간 내에 증상이 나타나야 합니다(올려주신 글만 보면 가능성은 충분히 있어 보입니다).

2. 계란 알러지라고 해도 조리법에 따라 유발될 수도 유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예: 삶은 건 괜찮고 후라이가 문제, 완숙/반숙 등등). 숨이 차거나 부작용이 너무 심한 게 아니면 소량 시도해보시고 경과가 어떤지 일지를 남겨보세요.

3. 위에서 시도한 결과를 바탕으로 알레르기내과 전문의 진료를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