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유독 한국 이름은 기업명에 붙이면 어색한 이유가 뭘까요 23

2023-06-24 15:28:56 120.♡.149.21
부부의세계

거의 대부분의 미국, 유럽회사들의 기업명은 창업주의 이름인 경우가 많은데


아주 자연스러울뿐만 아니라, 멋있기 까지 한데 말이죠?


미국 유럽까지 안가도, 옆나라 일본만봐도 상당수의 회사명이 사람 이름으로 되어있는데

그것도 꽤 잘어울리고 멋스럽단 생각이 들더군요.


근데 유독 한국만은 사람명을 기업에 붙이는 경우가 드문거같은데, 

왜냐고 생각해보면.. "병철전자" "주영자동차" 등등..

순식간에 촌스러워 지긴하네요.

그냥 우리의 사대주의가 무의식중에 있는건지

아니면 외국애들도 촌스러운데 익숙하다보니 그냥 적응이 된건지

여러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부부의세계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3]
은비령
IP 218.♡.202.177
06-24 2023-06-24 15:30:49
·
메르세데스 같은 경우는 브랜드화 하기엔 길어보이는데도 사대주의인지 브랜드 파워인지 모르겠지만 썩 잘 어울리고 멋있어 보이죠. ㅎㅎ
ppqq4455
IP 211.♡.174.75
06-24 2023-06-24 15:30:50
·
우리가 그만큼 영어 이름이 일상적으로 사용되지 않으니 촌스럽지 않다고 느끼는거 아닐까요
제임스 시카고 피자 이런거 외국애들이 보면 최순례 순대국밥이랑 비슷한 느낌 받을 것 같은데요
부부의세계
IP 120.♡.149.21
06-24 2023-06-24 15:32:43
·
@방석의전환님 골드만삭스, 롤스로이스, 발렌시아가 이런 기업명들도
최덕봉, 김덕배, 박순례 이런 느낌을 받을려나요?
삭제 되었습니다.
ppqq4455
IP 211.♡.174.75
06-24 2023-06-24 15:33:59
·
@부부의세계님 이미 그 브랜드 가치가 확립된 곳들에게서 받는 느낌이 그 기업의 이름에서 받는 느낌인지 기업의 브랜드 가치에서 받는 느낌인지 구분하기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도 김앤장 같은 곳 보면서 아 저 로펌 이름 촌스럽네 안이러잖아요.
부부의세계
IP 120.♡.149.21
06-24 2023-06-24 15:36:01
·
@방석의전환님 김앤장을 성이 아닌 이름으로
병철앤영수, 순례앤명자 로 했었음 어떗을까 싶네요
Scamer
IP 175.♡.23.123
06-24 2023-06-24 15:39:55
·
@부부의세계님 외국도 보통 성을 많이쓰죠
포르쉐 페라리 벤츠 배스킨라빈스 등등
tedjung99
IP 116.♡.174.114
06-24 2023-06-24 15:41:00
·
@부부의세계님 처음 방탄소년단 나왔을때 느낌 아닐까요? 첨엔 뭔 아이돌 이름이 저따구냐고 했는데 지금은 아무렇지 않은것처럼요
부부의세계
IP 120.♡.149.21
06-24 2023-06-24 15:41:39
·
@FR0ST님 방탄은 솔직히 지금도 촌스러운듯합니다.. 그래서 bts로
부부의세계
IP 120.♡.149.21
06-24 2023-06-24 15:42:32
·
@Scamer님 생각해보면 외국은 성이 좀 다양한 편인데, 상대적으로 우린 성이 한정되 있긴하네요. 그런거보면 중국도 기업명에 인명을 거의 안쓰는듯 하고
삼불거사
IP 218.♡.188.70
06-24 2023-06-24 16:25:11
·
@빠이유님 페라리만 해도 그냥 대장장이란 뜻이죠 영어로 치면 스미스
tedjung99
IP 116.♡.174.114
06-24 2023-06-24 15:32:36
·
이름 대신 성을 붙여봅시다
이씨 전자 // 정씨 자동차 // 구&허 전자
으음…모르겠네요
Gachew
IP 116.♡.129.63
06-24 2023-06-24 15:32:44
·
애초에 우리나라만의 국력으로 무지막지하게 대항해 시대 때

전세계로 뻗어나가고 여기서 깡패짓 저기서 깡패짓 했다면,

삼성전자가 아니라...병철전자가 더 멋지게 느껴졌을지도요.... ㅋ

또라이전자 라고 했어도 남의 나라에서는 멋지게 보지 않았을까 합니다.
따라란!
IP 116.♡.222.115
06-24 2023-06-24 15:32:46 / 수정일: 2023-06-24 15:33:39
·
그 형태가 극히 제한되어있어 그럴겁니다. 한국 이름은 드문 경우를 제하면 2글자이고 그마저도 인명용 한자를 사용합니다. 이름에서 쓰이는 한자와 일상에서 쓰는 한자가 매우 다릅니다. 인명에 자주 쓰이는 김이박최, 혜, 윤, 율, 준 등의 단어들이 일상 용어 등에는 거의 쓰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 이름을 적용하기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지역 이름은 쌍용, 아산 등이 있지만 사람 이름보단 대중적으로 쓰이죠.
삭제 되었습니다.
따라란!
IP 116.♡.222.115
06-24 2023-06-24 15:34:06 / 수정일: 2023-06-24 15:34:43
·
@plaintext님 그건 단순히 타이포그래피 인식의 차이라 디자인 문제라서 좀 다릅니다. 영어 Comic Sans나 일본어 나루체가 촌스럽다 느끼는 사람들이 한국에도 종종 있지요.
삭제 되었습니다.
putaro
IP 223.♡.17.74
06-24 2023-06-24 15:35:38
·
잭슨 피자 ?! Yo
스페이스X
IP 223.♡.215.134
06-24 2023-06-24 15:36:27
·
아직 적응이 덜 되어서 그렇죠.
두두부부
IP 110.♡.182.45
06-24 2023-06-24 15:36:57 / 수정일: 2023-06-24 15:46:34
·
우리나라 이름이 보통 성 한 글자 이름 두 글자 이기 때문에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해외 브랜드의 이름은 거의 창업자의 성에서 따오죠. 칼 '벤츠', 페르디난드 '포르쉐', 헨리 '포드', 아르멩 '푸조', '토요타' 사카치 등등등. 우리나라에서 성으로 회사 이름 만들면 김, 이, 박 인데 이상하죠. 성이 아닌 이름으로 쓸 경우 한자 두 글자가 아닌 순 우리말 이름은 회사 이름으로도 괜찮은 경우가 더 많은거 같아요.
putaro
IP 223.♡.17.74
06-24 2023-06-24 15:43:02 / 수정일: 2023-06-24 15:51:24
·
수만 오락공사(秀满娱乐公司)

양군 오락공사(梁君娱乐公司)

진영박 오락공사(轸永朴娱乐公司)...?! Yo
별지기냥
IP 121.♡.95.227
06-24 2023-06-24 15:43:10
·
KG모빌리티(쌍용자동차)의 초기 설립 당시 회사명이 창업주 이름에서 가져온 '하동환자동차'였었죠.
Typhoon7
IP 39.♡.230.224
06-24 2023-06-24 15:44:02 / 수정일: 2023-06-24 15:44:27
·
생각해보면 이름(+성) 들어간 외국 기업명이란게 우리말로 치면
김&장(이건 영어인 and가 들어가긴했지만), 원할머니 보쌈, 미정 국수 같은거네요.
꼬복이2000
IP 122.♡.3.202
06-24 2023-06-24 16:05:45 / 수정일: 2023-06-24 16:07:38
·
일본도 나까무라기계, 다나까제작소, 무라타제작소 이런 큰 글로벌회사들까지 그런곳 엄청 많죠...
저 윗분 말씀대로 브랜드가치가 어느정도 잘 확립되면 익숙해지고 그런느낌 안들것도 같네요.
김영모제과점 어색하지 않잖아요. 김안과 신영식치과 이런것도 그렇고...
삭제 되었습니다.
patent leather
IP 223.♡.165.54
06-24 2023-06-24 16:10:30
·
성을 기업명으로 쓰는 경우가 많지만, 우리는 1음절이라 어렵구요.
병철전자, 주영자동차 처럼 성을 제외한 이름으로 기업명을 짓는 경우를 생각해 본다면,
우리는 한자를 조합해서 이름을 만들지만 한자를 보기 전에는 의미를 짐작하는 것조차 어렵다는 게 첫번째 이유가 아닐까 싶네요.
다음으로, 보통 부모님 함자를 입에 올리기 어려워하니, 2세가 회사 이름을 말할 때 어색할 것 같습니다. 언론에서 안좋게 거론되는 경우에는 부모욕 같아서 기분이 몇배로 나쁘겠죠.
발키리
IP 121.♡.52.188
06-24 2023-06-24 16:30:16 / 수정일: 2023-06-24 16:43:49
·
이름이 한자어라서 그럴까요? 순우리말을 사용하면 세련되어집니다.
아리수 산업, 아리랑 사운드, 가온누리 전자, 그린나래 여관, 나르샤 항공, 나빛 산부인과, 너울 해운, 고수련 병원…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