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아랫집과 층간소음 문제로 싸웠습니다. 21

2
2023-06-04 17:04:00 106.♡.128.38
빠찡꼬로꼬로

총 11세대가 사는 나홀로 아파트 거주 중입니다.


와이프가 애데리고 제주로 놀러간 주말이라 오전 11시부터 로봇청소기 돌리면서 디아4 즐기고 있었습니다.


로봇청소기가 청소 시작한지 30분~40분 정도 지났을때 아랫집에서 올라와 대뜸 큰 소리로 "도대체 뭘 하길래 이리 시끄럽냐"고 윽박지르기 시작합니다. 


한번도 층간소음에 대해서 항의를 받아본 적도 없는데 급발진하시길래 "층간소음 발생한건 죄송한데 왜 화를 내시냐고" 따졌습니다. 한번도 알람을 준 적도 없을 뿐더러 문제가 소음 발생이 우리 때문인지도 명확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랬더니 더 역정을 내면서 애 있는 집이라 참다 참다 올라왔다는 말만 반복하면서 멱살이라도 잡아챌것처럼 역정을 계속 냅니다.


저도 사람인지라 언성이 높아졌고 지금 집에 저 혼자고 소음 발생할만한 기계는 로봇청소기 뿐이니 꺼보겠다고. 원인 파악을 해야 우리도 조심할거 아니냐며 따졌습니다.


가구가 드르륵 드르륵 거리는 소리가 나고 아주 난리다면서 한번만 더 문제생기면 로봇청소기를 부셔버리겠다고 협박하시고 내려가시더군요.


참 어이가 없었습니다. 평소 평일 오전 10시에 로봇청소기 예약설정을 해두기 때문에 소음 문제가 로봇청소기가 맞다면 누적이되서 스트레스 받으셨을거라 짐작은 됩니다. 문제가 그러하다면 작동 시긴등을 조율해 말로 해결하면 될 일이지 이 정도로 욕먹을 일인가 억울하더군요.


밤늦게 청소기를 돌리는 일은 없었고, 낮에 발생하는 청소소음으로 고성이 오갈 정도라면 이후에도 계속 부딪칠 수 밖에 없겠다는 생각이 들어 내일이라도 한번 찾아가 보려합니다.


저희 부부는 30대고 아랫집은 60대셔서 사람 나이로 만만하게 보고 윽박부터 지르는거 아닌가 억울하기까지해 답답해서 모공에 길게 넋두리 남겨봅니다.


 


빠찡꼬로꼬로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1]
삭제 되었습니다.
sinaro
IP 121.♡.185.10
06-04 2023-06-04 17:10:14
·
@열린눈님 다른 댓글에서 불법은 아니라고 했던 것 같습니다. 그게 유죄가 된 판례는 상황이 뭔가 달랐던 것 같더라구요.
비숑_오로라
IP 106.♡.129.48
06-04 2023-06-04 17:10:58
·
관리시 끼고 하세요
관리실에 계속 민원 넣어요
빠찡꼬로꼬로
IP 106.♡.128.38
06-04 2023-06-04 17:12:52
·
@살아야만한다님 아쉽지만 10세대 남짓 사는 조그마한 아파트라 관리실이 따로있지 않네요... 그래서 더 답답합니다...
더미코코
IP 211.♡.44.241
06-04 2023-06-04 17:12:53
·
동사무소에 관련 진정을 통해
아랫집에 층간소음원인이 윗집이 맞는지
맞는다면 어느정도의 소음이 어떻게 발생하는지 서로가 오해없이 확인된다음. 사과와 원만한 합의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사실 바로 윗집에 의해서 소음이 이나라 다른 이유로 소음이 발생하는 경우도 많거든요.
제리아스
IP 118.♡.10.186
06-04 2023-06-04 17:13:20
·
말씀하신 수준으로 못참을 소음이라면 아파트 방음이 부실한거 같습니다
빠찡꼬로꼬로
IP 106.♡.128.38
06-04 2023-06-04 17:15:31
·
@제리아스님 방음 부실의 문제도 있는것 같습니다만, 방음이 부실하다고해서 낮에 청소도 못할 정도면 어찌해야할지 난감하네요
슈퍼마리옹
IP 223.♡.219.70
06-04 2023-06-04 17:15:37
·
아무리 생각해도
집을 대충 지어놓으니
애꿎은 입주민들끼리 싸움이 나는것같네요..
이퀄라이저
IP 39.♡.47.182
06-04 2023-06-04 17:20:31
·
귀가 트인다고 하죠.
아이들이 뛰거나 가구를 끄는 소리 등 지속적인 소음으로 시달리면 노이로제가 걸리다 싶이 하면서 별의 별 생각이 다 듭니다.
이번이 첫 항의라면 밑엣집에서 과하게 반응한건 맞겠습니다만 대부분의 생활 층간소음이 그렇듯이 참다 참다 올라왔다는건 맞지 싶어요.
빠찡꼬로꼬로
IP 106.♡.128.38
06-04 2023-06-04 17:31:12
·
@이퀄라이저님 아이도 하나이고 낮에는 집에 사람이 없어 층간소음 유발자라는 생각을 잘 하지 못하고 살긴 했습니다.
Edric
IP 112.♡.37.93
06-04 2023-06-04 17:24:44 / 수정일: 2023-06-04 17:25:53
·
한번 감정적으로 부딪히기 시작하면 연필만 떨어져도 바로 올라올정도로 악화만 되더군요.
전 갖은 방법 다 써보다 꼭대기로 이사하고 마음의 평안을 얻었습니다.
샤일록76
IP 223.♡.162.243
06-04 2023-06-04 17:35:15 / 수정일: 2023-06-04 17:36:02
·
사실 나한테 저러는거 괘안은데
나없을때 애 혼자있을때 올라올까봐 걱정이죠

저는 집 제사때 절할때 꿍꿍거린다고 올라오시더라고요
평택토박이
IP 106.♡.130.193
06-04 2023-06-04 17:38:27
·
잘못올라왔는데 머쓱하니 화내고 내려갔네요 ㅋ
colee03
IP 118.♡.224.4
06-04 2023-06-04 17:40:19
·
청소도 못하는건 상당하네요.요즘 아무리 싼 청소기도 옛날 청소기보다 소리 작지 않나요..?
빠찡꼬로꼬로
IP 106.♡.128.38
06-04 2023-06-04 17:56:12
·
@Sad미소님 LG 오브제 청소기라 흡입력이 쎈 모델이긴한데 제가 아랫집 사는 게 아니라 어느정도인지 알 길이 없네요
moonpower
IP 39.♡.28.175
06-04 2023-06-04 17:42:49
·
원룸도 청소기 소리때문에 올라올 것 같진 않은데... 이상하네요
호미.
IP 119.♡.71.116
06-04 2023-06-04 17:55:25
·
좋게 말하면 될 일을 왜 초장부터 얼굴을 붉히는지 이해하기힘들죠.. 그치만 어쨌거나 소음으로 스트레스가 있었다고 하니 그냥 퉁친다 생각하시고 다시 좋게 말씀해보시는 편이 좋을것 같습니다. 화이팅!
빠찡꼬로꼬로
IP 106.♡.128.38
06-04 2023-06-04 17:56:50
·
@호미.님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원만히 해결해야죠
베텔
IP 49.♡.135.131
06-04 2023-06-04 17:59:44 / 수정일: 2023-06-04 18:01:40
·
로봇청소기가 은근 소음이 커요 (걸레받이나 가구에 부딛히거나 문지방 같은거를 타면서 드륵드륵 긁는 소리) 아랫집이 자고 있는 시간은 피해야할거에요. 저는 오전이나 저녁이후로는 피하고 오후에만 돌려요.

반대로 저희집은 윗층 발망치때문에 죽을 지경이네요. 이러다 수명 단축될거 같아요. 후…
삭제 되었습니다.
도미노_
IP 106.♡.196.115
06-04 2023-06-04 18:53:58
·
평일 오전 10시마다 집에 계신 게 아니었다면..아래층은 소음이 있어서 올라와봤지만 빈집이었다..라는 상황을 실제라 겪으셨을 거 같아요. 그리고 윗집이라는 확신도 없었을 꺼구요. 확인을 못 하니까요..

그리고 로봇 청소기 소리 시끄러운 거 맞습니다.. 걸레받이에 탁탁 부딪히는 소리, 가구에 톡톡 부딪히는 소리..소리보다는 진동이 전달되요.
아찌
IP 58.♡.154.25
06-04 2023-06-04 20:11:10 / 수정일: 2023-06-04 20:13:48
·
근데 오전 열시에 청소도 못하면 그냥 숨만 쉬고 살라는건가요
너무 한거 같은데요
그리고 한번만 더 그러면 부숴버리겠다는건 협박하는건 형사처벌도 가능해보입니다 꼭 녹취하세요
예체
IP 220.♡.141.132
06-07 2023-06-07 13:10:35 / 수정일: 2023-06-07 13:11:23
·
예약 설정을 해놓았으면, 아래층에서 올라왔어도 사람이 없어서 항의를 못했을 수도 있겠네요. 매일 규칙적으로 동일시간대에 30분 이상 소음이 발생한다면 아래층 입장에선 스트레스가 만만치 않을 것 같은데요. 그 시간대에 중요한 일을 하는 분이실 수도 있고요. 정중하게 시간조율을 요청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