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하루도 안빼먹고 2달정도 되었네요
처음 1일차때는 25개씩 4세트로 했었는데 어느새 하다보니까
지금은 한번에 135개씩 하고 있습니다(완전 정자세로)
뭐 운동량으로 보면 미미한 운동량이지만요
이게 매일 하다보니까 어느새 허벅지에 힘이 많이 붙었더라구요
그리고 처음에 30개도 힘들어서 연속으로 못하고 세트 나눠서 100개 하던것을
지금은 그냥 쉬지 않고 150개까지는 힘들지 않게 할수 있게되었네요
근데 보통사람들 중에도 맨몸 스쿼트 연속으로 150개는 가벼운 정도죠?
앞으로는 300개까지 늘려야 되지 않나 싶네요
처음에는 그냥 매일 100개씩만 꾸준히 해보자 였는데
진짜 하다보니 쉬워지는 구간이 있더라구요 신기한 경험이었네요
꾸준히 2주 정도 하다보니 버틸만 해지고,
그렇게 3,4달 정도하니 익숙한것 같아서 한 스무개 정도씩 숫자를 올리다가 지금은 이백개 정도를 합니다.
확실히 허벅지가 많이 튼튼해진게 느껴집니다. 자전거 업힐 해보면 차이가 꽤 느껴지고요...
근데 이 이상은 숫자를 올리면 시간도 늘어나고 효율이 그렇게 좋지는 않은것 같아서 중량스쿼드로 넘어가야 할것 같은데 기구를 두기엔 집이 좁아서 고민입니다.
허벅지 엉덩이가 하기전보다 커지는게 느껴지시나요?
허벅지는 확실히 조금 굵어진듯 해요. 바지가 예전보다는 약간 타이트 해진듯?
엉덩이는 잘 모르겠네요. 제 엉덩이를 제가 볼일이 많이 없어가지고...
제가 전문가가 아니어서 그런 부분은 잘 모르겠습니다;; 그런부분은 운동 잘 아시는 분에게 패스...
사실은 저도 통증이 중간에 좀 있었는데,
아파도 일단 계속 하다보니 저는 괜찮아졌어요.
근데 이게 잘못된 자세로 하면 안좋다는 얘기도 있고 그런데, 저는 그런거 모르겠어서 그냥 했고 결과적으로 지금 만족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바나 덤벨들고 하는 건 비추합니다.
다리 근육을 고루 발달 시킬 수 있어 스쿼트보다 나은 것 같아요.
효과가 말해주듯 조회수가 어마어마 하죠.
구독자 760만명에 조회수 410만회짜리 영상이에요.
할 때마다 찾아 재생시키기 뭐해서 영상 다운 받아 놓고 따라 합니다.
40대 중반 달려가고 있는데 좀 쉬언찮아서리....
한발로 갯수를 늘려가는건데
처음에는 5개 한발들어서 무릎을 디딤발 뒷꿈치에
댄다고 생각하시고 찍고 일어나시고
5개후 발바꾸고, 그다음은 5개씩 추가
이런식으로 40개씩까지 증가시키면 매우 강인한 하체를
가지실수 있습니다.
맨몸 스쿼트 마무리시 내려간 상태에서 버티기 10초 하시면 매우 강력한 힘듬이 올라올거예요.
지금은 다리 굵기 때문에 안하는 걸로 압니다.
제가 작년에 고관절 근처 쪽을 다쳐서 금이 가서 반년이상 걷는 것조차 제대로 안하다보니 30미터만 걸어도 힘들고 괴로웠는데요. 올해 초에 1km 띄엄띄엄 걷는걸 성공했고 지금은 예전처럼 걸어다닙니다. 아프고 힘들어서 안했으면 여전히 걷기 힘들었겠죠. 화이팅입니다!!!
꾸준함을 유지하는 것이 어렵기도 하고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