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나이 먹으면 게임이 왜 재미없어지나 했는데.. 22

5
2023-06-02 10:47:03 221.♡.48.138
산좋아함

개인적 연휴라 거의 5년?만에 스타크래프트를 켜봤습니다.

빨무 초고수였어서 예전엔 진짜 초보들 델꼬 1:3 역전하는 재미나 양학하는 재미가 미친듯 있었는데..


오랜만에 한것도 있지만 40대가 되니 손가락이 안 움직이네요.

반응도 쓰레기 수준.


왜 아저씨들이 게임을 재미없어하나 했는데..

못하니까 재미가 없던거엿구나 하는 생각이..

세판까지 어거지로 하고 힘들어서 그냥 꺼버렷네요.


켯다하면 2~30판 이었는데...

인생 유일하게 즐기던 게임도 이렇게 사라져가네요.

사는 재미가 .. ㅠㅠ



산좋아함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2]
삭제 되었습니다.
gar201
IP 210.♡.10.129
06-02 2023-06-02 10:48:51
·
게임은 보통 시간 투자하는대로 나오는거라 과거만큼 시간 투자할 수가 없어서 손도 안댑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하람이
IP 119.♡.152.67
06-02 2023-06-02 10:50:07
·
게임이 재미없어지는 이유는
재미있게 할 때 쯤 되면 체력이 떨어져서 인 것 같습니다 ㅠㅠ

물론...슈퍼마리오도 그냥 우습게 넘기던 스테이지를
반응 속도가 떨어져서 인지 너무 어렵게 넘어가는 부분도 있었지만
역시 며칠 잡아보면 손 감각이 돌아오긴 하더군요...

스타1 처음 하시던 시절 처럼 하시다보면 다시 돌아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체력이 허용하는 한도에서...)
게임은 죽어라 해야 느는거죠...
삭제 되었습니다.
돌소년
IP 165.♡.229.71
06-02 2023-06-02 10:50:49
·
저는 언제부터인가 게임을 하면 죄책감이 듭니다. ㅜ
지후니79
IP 106.♡.204.84
06-02 2023-06-02 11:01:37
·
@돌소년님
아이들을 키우다보니 게임을 하면서 뭔가 모를 불편함? 불안감?
이런게 생기더군요.
이 시간에 내 발전을 더 해야 하지 않나?
시간 낭비라는 생각이 박혀버리니 게임이 더 이상 즐겁지가 않습니다.
그래도 이 시기가 지나면 다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시기가 올것 같습니다만
그 때는 체력이 따라주지 않을거 같아서 걱정입니다. ㅠㅠ
Gachew
IP 223.♡.210.129
06-02 2023-06-02 10:50:57
·
저는 스타 여전히 합니다. 빨무 4대4만요.
1657
IP 211.♡.82.34
06-02 2023-06-02 10:51:04
·
계속 해야해요
리듬게임은 안쉬고 계속 해서 실력이 오르니까 아직도 재미있는데
스타나 롤은 안해서 실력이 팍 떨어지니까 재미 없어서 안만지게 되더라구요
특히 예전에 좀 했던 게임은 예전 실력이 머릿속에 남아있는데 현재는 그 실력이 아니니까 더더욱 재미없게 느끼구요
똑같이 못해도 아예 안해본 장르면 그게 확실히 덜해요
제리아스
IP 121.♡.33.51
06-02 2023-06-02 10:52:21
·
게임 취미를 유지하려면 게임을 꾸준히 해서 실력이 녹슬지 않게 유지관리를 좀 해줘야 합니다.

너무 오래 안하다보면 머리가 굳어서 다시 게임을 손대기 힘들죠

백종원씨가 이런부분에선 모범사례라고 봐야 할 듯 합니다.
메가데스
IP 147.♡.90.120
06-02 2023-06-02 10:52:27
·
새롭게 시작하고 도전하기가...귀찮고 짜증납니다. 바하 시리즈 새로시작해도 좀 막히면..트레이너 쓰게 되네요~..ㅋ
삭제 되었습니다.
까나리
IP 180.♡.140.251
06-02 2023-06-02 10:53:04
·
그래서 난이도는 낮추고 스토리 위주로 플레이 합니다. 멀티는 스트레스받아요~
해질무렵
IP 116.♡.114.213
06-02 2023-06-02 10:53:16
·
맞아요.
나이 먹으며 집중력이 현저하게 떨어져
난이도가 좀만 올라가면 그만두게 되더라구요.
예전 같으면
깰때까지 수십번, 수백번 도전했겠지만,
이젠 피곤해서 더 이상 그럴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어요.
슬프네요 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신시미
IP 121.♡.214.29
06-02 2023-06-02 10:53:55
·
어릴 때 죽어라 해봐서 그런지... 흠뻑 빠져서 재밌게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자체는 머리로 아는데, 그럴 엄두가 안나서 못하겠습니다.
은사시
IP 118.♡.193.253
06-02 2023-06-02 10:55:49
·
스타같은 RTS 장르가 컨트롤 하락이 가장 빠르게 체감되죠.
커피한잔을시켜놓고
IP 223.♡.78.159
06-02 2023-06-02 10:56:12
·
공감요. 체력도 안되고 스킬도 떨어지고 모든게 나이들면 힘들어지는거 같습니다 ㅠㅠ 젤다 왕눈 시작하고 예전같지가 않아서 이틀만에 접었습니다
클량돋네
IP 110.♡.158.114
06-02 2023-06-02 10:56:39
·
40댄데 아직도 제 1취미가 게임입니다 ㅎㅎ
빨리 퇴근해서 디아하고 싶네요 ㅠ
아리아리션
IP 125.♡.111.106
06-02 2023-06-02 10:56:41
·
전 반응속도나 이런것보다
체력이 떨어지고 허리가 아파서 못하겠더군요 ㅠㅠ
구로다
IP 59.♡.18.77
06-02 2023-06-02 10:59:28
·
ㅋㅋㅋㅋ 저도 그렇습니다.
곰곰히 생각해보니, 빠루게 마우스이동하고 클릭하고 키누르고 해야하는데, 그 짧은 순간에도 잡념처럼 대충하자, 귀찮다 라는 생각이 들어서 제대로 못하고 잇습니다.
보스가 필살기 쓰는게 보이는데 웬지 피하기 싫고, 바닥에 해로운 뭔가 깔렸는데 좀 있어도 괜찮지 않을까하는 한심한 게이머 생각이 막 듭니다.
솔고래
IP 49.♡.96.121
06-02 2023-06-02 11:00:03 / 수정일: 2023-06-02 11:00:21
·
게임 장르를 바꾸면 할만 합니다.
다만, 시간 그리고 체력문제가 아쉬운게 원인 같습니다.
전략게임보다 rpg 류가 주 장르니까 시간과 체력,손이나 눈의 내구도등만 받쳐주면
죽을때까지 게임 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늙으면 하루에 30분이라도 하면 될거 같고 그러면에선 콘솔유져라 키마 덜 쓰니 좋네요
명탐정코란
IP 121.♡.65.85
06-02 2023-06-02 11:00:10
·
반응속도 및 체력 그리고 끈기가 나이먹으니 떨어지네요.. ㅠ.ㅠ
UMP
IP 125.♡.16.61
06-02 2023-06-02 11:01:27
·
나이가 아니라 오랜만에 해서 아닐까요
보수주의자
IP 218.♡.42.109
06-02 2023-06-02 11:02:04
·
전 요새 그냥 로그라이크 게임이 재밌더라구요.
하데스 한창 재미있게 하다가
요샌 베어너클4 서바이벌 모드로 하고 있습니다.

스토리도 즐기는거 피곤해요. 그냥 눈앞에 닥친 적을 때려부수는게 좋습니다.

옆에 침착맨 틀어놓고 베어너클4 서바이벌하면 그게 힐링이죠
삭제 되었습니다.
Luq.
IP 218.♡.215.30
06-02 2023-06-02 11:38:16
·
물리적으로 반응 속도나 판단력 이런게 떨어지는 것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그냥 그동안 안해서 그런 겁니다. 몇년을 안했는데 예전 잘하던 실력 그대로 나올리가 없잖아요.
각잡고 한두달 계속 하면 아마 다시 실력이 늘 겁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영차영차영영차
IP 118.♡.15.41
06-02 2023-06-02 15:49:01
·
체력도 부족해서 그런거 같아요. 게이밍노트북 사놓고 아무것도 안하고 있어요.. 힘들어서요 ㅜㅜ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