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3977703?sid=100
이 의원은 신범철 국방부 차관을 상대로 한 질의에서 최근 이해찬 전 민주당 대표가 포탄 지원에 반대하며 "왜 우리가 우크라이나 전쟁에 말려 들어가야 하나. 우크라이나는 우리가 신세 질 게 아무것도 없는 나라"라고 말한 것을 언급했다.
이 의원은 이어 "(이 전 대표의 발언에 대해) 한 언론 기사는 망언이라고 표현했다"며 "분명히 우크라이나는 6·25 참전 국가가 맞지 않나"라고 물었다.
이에 신 차관은 "참전 국가는 아닌 것으로 알고 있다"며 "우크라이나가 러시아와 유럽 사이에 있는 지정학적 위치는 우리와 (상황이) 같지만, 6·25 당시 우리를 지원한 국가는 아니다"라고 답했다.
그러자 이 의원은 "지원한 국가는 아닌가"라고 반문하며 곧장 화제를 돌렸다.
..모두들 아시다시피, 우크라이나는 당시 구 소련 연방국이었습니다.
2차대전 이후부터 브레즈네프 시절까지는 우크라는 소련 중심지역이였어요...돈바스 지역은 손꼽히는 산업단지에, 키예프는 소련 제3의 도시였죠.
국가 단위로는 북한을 지원 했죠
탱크도 소련이 공급했고 우크라이나와 연관 된 것도
있을 듯 싶은데요
나라 팔아먹는 매국당 답네요
뭔...뜬금없는 '참전국' 타령이랍니까.
이채익씨는 최소한의 현대사와 시사상식도 없는 모지리 의원이로군요. ㅉㅉ
아 자유당은 북한 의원님도 있지?ㅋㅋ
재미 우크라이나인들이 몇명 미군으로 참전한걸 뻥튀기해서 우크라이나가 도왔다라는식으로 기정사실화 하더군요
우크라이나는 소련이었습니다. 이 정도는 알고 국방위든 외교위든 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
이 의원이라길래 이원욱인줄 알고 놀랬어요..
우리 이원욱도 이제 그만 집에 보내줘야죠 ㅠㅠ
그럼 참전국가 맞지만, 적국이죠.
침략한 북한편이었고
윤대통령이 적이라던 이란이
우리 남한을 지원했습니다.
1949년 2월 대한민국이 UN에 첫 가입 신청을 하였을 때도 소련의 구성국 중 하나인 우크라이나가 반대표를 행사하여 가입하지 못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