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뎁스있게'가 무슨 뜻인지 아시나요? 31

5
2023-05-13 13:06:52 수정일 : 2023-05-13 14:06:03 112.♡.66.159
Doong2

커뮤니티 글을 보다 저 문구를 봤는데 응? 뭐라고?하고 멈추고 잠시 생각하다가 알아차렸는데요


depth가 어려운 단어도 아니고 영어로 적혀 있었다면 차라리 아무 문제 없었을 텐데 뎁스있게 라니...


주관적인 견해입니다만 너무 선 넘는 영어 남발 많지 않나요?

너무 많은데 지금 생각나는 건 '글로벌리하게' 이런 표현


그냥 한숨만 나옵니다

Doong2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1]
애국멸굥의억군
IP 1.♡.212.29
05-13 2023-05-13 13:08:00
·
블랙색상 레드색상 같은 픨 이네요.
드래곤카우
IP 14.♡.145.146
05-13 2023-05-13 13:08:13
·
뎁힐 수 있게 나온 즉석식품이죠!
로그
IP 119.♡.224.47
05-13 2023-05-13 13:08:40
·
뎁스있게 패고 싶네요 ㅎㅎ
-익명-
IP 211.♡.188.98
05-13 2023-05-13 13:09:40
·
회사에서 상무가 자꾸 "뎁스하게"란 말 씁니다. 그 외에도 자꾸 쓰잘떼기 없이 영어 쓰려고하는데 정작 영어대화는 못합니다... ㅡㅡ
quokka
IP 101.♡.3.219
05-13 2023-05-13 13:10:54
·
@-익명-님 ㅋㅋㅋㅋㅋㅋ
Dr. Hoo...
IP 220.♡.142.147
05-13 2023-05-13 13:10:35 / 수정일: 2023-05-13 13:12:07
·
다음 미팅에서 모두가 어그리할 수 있는 뎁쓰 있는 디스커션을 할 수 있도록 콤해주세요.
진짜 대체 왜 이러나요 ㅋㅋㅋ 어느 순간부터 그냥 충분히 한국어로 쓸 수 있는 단어들을 저렇게 쓰고 있어요 ㅋㅋ
아날로그맨
IP 220.♡.108.163
05-13 2023-05-13 13:10:41
·
그 단어를 최근에 알게 됐나봐요.
삭제 되었습니다.
곽공
IP 59.♡.71.85
05-13 2023-05-13 13:11:06
·
뎁스값 을 조절,,,,,이라고 쓰기는 하는데
저는 영어를 못해서 한글로 세팅해 놓고 씁니다,,,
다이여트
IP 223.♡.172.145
05-13 2023-05-13 13:11:22
·
간략하지만 디테일이 살아있게 하라는 뜻입니다.

나도 내가 뭔 말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내 맘에 들게 만들어와. yo
mairoo
IP 182.♡.167.246
05-13 2023-05-13 13:11:52
·
"깊이 있는" 뭐 그런 의도로 쓴 건가요??? 어휴..
blowtorch
IP 121.♡.75.135
05-13 2023-05-13 13:12:15
·
'영어천재' 덕수씨가 생각나는군요. ~ㅎ
크리미널마인드
IP 175.♡.197.203
05-13 2023-05-13 13:16:09
·
@blowtorch님 ㅋㅋㅋ 진짜 이랬나요??
blowtorch
IP 121.♡.75.135
05-13 2023-05-13 13:23:50 / 수정일: 2023-05-13 13:26:30
·




유명하죠. ~ㅎ
떡갈나무
IP 221.♡.178.106
05-13 2023-05-13 14:21:00 / 수정일: 2023-05-13 14:21:12
·
@blowtorch님쟤는 걍 등시니네요 ㅋㅋ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유류메모
IP 210.♡.238.48
05-13 2023-05-13 13:17:40
·
저는 '니즈'라는 말이 참 싫더군요.
수요(需要)라는 멀쩡한 말 놔두고 뭐하는 건지 모르겠어요.
삭제 되었습니다.
DeeKay
IP 112.♡.50.107
05-13 2023-05-13 13:50:33 / 수정일: 2023-05-13 13:50:53
·
@패왕상후권님 저는 그 정도까지는 괜찮아요. 예를 들어 토탈 얼마 이런거는....... 그냥 업계에서 쓰이는 말이 좀 넘어온거고 니즈도 결국은 그런 식으로 넘어온거고 쓰임새도 일부에 한하는데

뎁스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나갔죠 ㅋㅋㅋㅋㅋㅋㅋㅋ
코코넛
IP 180.♡.182.156
05-13 2023-05-13 14:11:42
·
@패왕상후권님
수요는 demand이고 needs에 해당하는 한국어는 '필요'입니다.
수요와 필요는 달라요.
유류메모
IP 210.♡.238.48
05-13 2023-05-13 14:24:28
·
@greenOnion님 사람들이 너무 많이 쓰기는 한데 딱히 표준어같지도 않더군요.
@DeeKay님 그럴 때는 어둠의다크에서 죽음의데스를 느낀다고 해주세요. ㅋㅋ
@코코넛님 그렇기는 한데, 실제 용례는 수요-공급의 맥락으로 많이 쓰더군요.
RadFaith
IP 211.♡.68.119
05-13 2023-05-13 13:17:44
·
In-depth 하게도 아니고 뎁스있게… ㅎㅎ 놀랍네요
스티봉
IP 211.♡.137.178
05-13 2023-05-13 13:18:08 / 수정일: 2023-05-13 13:18:26
·
팡숀 어쩌고 하시는 분이 쓸법한 단어느낌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NPV
IP 223.♡.18.251
05-13 2023-05-13 13:28:05
·
'사운딩한다'라는 말도 쓰던데 좀 이상하긴 합니다
낭만개구리
IP 223.♡.212.188
05-13 2023-05-13 13:34:15
·
영어 섞어쓰는거 진짜 별롭니다. ㅜㅜ
삭제 되었습니다.
양원리
IP 211.♡.68.65
05-13 2023-05-13 13:48:43 / 수정일: 2023-05-13 13:49:54
·
외래어를 남용하는 걸 별로 좋아하진 않지만
업계가 기본적으로 외래어를 많이 사용하는 분위기라 이제 그냥 그러려니 합니다
‘뎁스 있게’라는 표현은 하루에 수십 번은 듣는 표현이네요. 비슷한 의미로 인뎁스나 딥다이브 같은 표현도 많이 듣고 있습니다.
/Vollago
Zucker
IP 203.♡.100.228
05-13 2023-05-13 13:58:27
·
@양원리님 그건 외래어가 아니고 외국어입니다.
DeeKay
IP 112.♡.50.107
05-13 2023-05-13 13:49:34
·
기본적으로 이 인간과 크게 틀릴게 없는 거죠 저런 말들을 하는 사람은
시그니쳐
IP 106.♡.0.11
05-13 2023-05-13 13:53:01
·
뎁쓰있게 검토, 로지컬하게 보고 일상용어입니다?
Zucker
IP 203.♡.100.228
05-13 2023-05-13 13:59:08
·
그 선수는 피지컬적으로 뛰어납니다 ㅋㅋㅋ
레몬클로버
IP 39.♡.28.201
05-13 2023-05-13 14:11:08 / 수정일: 2023-05-13 14:12:34
·
선수층이 두껍다... 이런뜻 아니었나오??? ㄷㄷㄷ
FM, OOTP, Mogul 같은 스포츠시뮬겜에서 쓰는 용어인줄 알았는데요.
주전과 백업이 모두 탄탄하다는 말이요.
띵낑
IP 125.♡.53.180
05-13 2023-05-13 14:23:23
·
미국인 교수님밑에서 공부했어서 그런지(한국어로 소통했지만 영어식 표현을 섞어 쓰셨습니다)
실험실이 작아 하루종일 대화하는 사람이 교수님 뿐이 없고 한자로 된 어려운 한국어는 조금 어려워 하시기도 하고
사용되는 용어들도 다 영어였었기 때문에...
고치려고 하지만 자주는 아니지만 영어식 표현이 먼저 나올 때는 있네요...
지딱코
IP 218.♡.27.231
05-13 2023-05-13 15:13:22
·
핸들 이빠이 꺽어! 의
민족입니다.
designeer
IP 174.♡.242.167
05-13 2023-05-13 20:19:29
·
In depth discussion을 말하려는 것 같은데 미국에서 외노자 생활하는 저도 거의 들을 일 없는 표현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