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1人 여행중인 따끈君입니다.
오늘은 점심때까지 비가 와서 일정이 틀어진 관계로, 숙소애서 쉬다가 비 그친 뒤 코스트코나 가보자 싶었습니다.
일부러 해안도로 타고 빙 둘러서 스쿠터로 신죽(新竹)시에 있는 코스트코까지 달렸습니다.
이 동네는 이륜차를 많이들 타다보니 코스트코에서 성인용, 어린이용 헬멧을 팔더군요.
딱히 살건 없었지만, 내일 귀국 후 동생 던저주고 나도 먹을 생각으로 고량주 두 병을 샀습니다.
그런데 애플페이 결제 시도하니 거절되더군요.
전 코스트코 현대카드인데, 해외벤더가 VISA…
대만 코스트코에서는 마스터카드만 받는듯 보였습니다. (카드홍보물에 마스터카드 마크가 있더란…)
어쩔 수 없이 현금 지불하고 나왔습니다.
/Voll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