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요즘 피부과를 몇군데 가보고 느낀 찜찜함? 36

10
2023-04-15 04:33:45 103.♡.173.212
ninja17

몇년 전부터 피부가 좋치못해 뜨문뜨문 다니다 최근  유튜브를 통해 피부과를 여러곳 다녀봤어요. 그전에는 동네 유명한곳 지인소개로 갔다가 이번엔 유튜브를 통해 알게된곳들로 5~6군데 다녀본거 같아요.


근데 피부과 의사들 특히 강남에 있는 의사들을 보고오면 치료를 받은 느낌보단 마음에 병을 하나더 얻고온 느낌이 들어요.

아무래도 애도있고 군데군데 몸도 아픈신호를 보내는 나이인지라 정형외과, 내과, 이비후과, 가정의학과, 소아과등등등 여러곳을 가다보니 비교가 되더라고요.


유튜브에 유명하게 소개되어진 친근하고 따뜻하게 그리고 자신은 다르다고 팁을주는 영상속 의사의 모습은 일부러 1달도 기다려서 예약하고 방문하면 건물 콘크리트처럼 차갑게 느껴지는 이 싸늘함은 상담에서도 느껴져요.


의사에게 질문할 시간은 30초 그 이상이 되면 몸짓과 목소리에서 귀찮음이 묻어나서 더이상 물어보지도 못하지만 용기내 물어보면 바쁜데 이런걸물어보냐는 듯한 눈빛은 내가 눈치가 빠른게 불편하게 느껴지내요.


피부과 병원가면 기승전레이저,레이저,레이저요(가격천차만별. 단,병원비싸보인다 그럼 여지없이 비쌈. 에누리없음)


강남쪽 유명의사와 만남은 예약보다 10분 일찍가도 당연하게 30분 이상 기다려요. 면담은 의사주도하에 가만히 앉아있어 상담은 2분이내로 끝내게 돼요. 그중 레이저애기 1분30초요. 자세한건 밖에서 안내받아요.(실장과 기승전레이저,레이저,레이저요)


큰병원은 안내데스크에서 대표원장외 다른의사는 빠르게 진행가능 안내받아요. 그대로 대표원장님께 받을게요 하면 톤변해요.(전화예약을 대표원장했는데요.)


다른과 의사님들은 최소한 "당신에게 신경을 쓰고 있어요"라는 생각이 드는데 피부과 의사들 그중 강남에 의사들은 왜그럴까요?? 

자신을 보고온 환자인데 이런식으로 하다보면 결국엔 그저 돈을 쫗은 의사로 치부될텐데요...

ninja17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6]
게으른어른이
IP 117.♡.23.211
04-15 2023-04-15 04:36:20 / 수정일: 2023-04-15 04:36:50
·
의사 아니고 피부관리사니까요.
다른 과는 상담이지만, 피부 성형은 영업이예요
ninja17
IP 103.♡.173.212
04-15 2023-04-15 04:38:31
·
@2100님 강남 피부과의사는 영업을 아주잘하는것 같아요. 유튜브에 속지마세요!!
오뚜기바몬드카레
IP 220.♡.21.159
04-15 2023-04-15 11:55:17
·
@2100님
질환이 아니라 미용 목적이라면 영업이 맞죠
안한다고 기능이상이 생기거나 죽는것도 아니고 개선하려는 본인의 의지니까요.
VIBE
IP 121.♡.184.59
04-15 2023-04-15 04:39:34 / 수정일: 2023-04-15 04:41:02
·
피부과만 그런게 아닙니다.
안과(라식, 라섹)도 유명병원 유명원장에게 진료/수술 받으려면 대기 수개월,
성형외과(성형)도 유명병원 유명원장에게 수술 받으려면 대기 길구요.
어느과 어느 병원이든 유명해지고 환자가 많아지면 공장형 병원이 되어버려서 어쩔수 없어 보입니다.
대부분의 대학병원이 그런거 처럼 진료와 상담은 짧게 하는 방식으로 변하는거죠.
한편으로는 그런 의사분들은 돈은 많이 벌겠지만, 무엇을 위해 그렇게 일하나 안쓰러울때도 있었습니다.
그런 의사분 가족들만 좋겠다는 생각도 했고요.
ninja17
IP 103.♡.173.212
04-15 2023-04-15 04:53:54
·
@VIBE님 최근에 피부과를 자주가다보니 비교군 대상이 피부과로 한정지어서 애기드렸지만 전반적으로 돈을쫗는 의사들보면 한심하고 어쩔수 없는 내상황에 짜증도나요.
우리의
IP 218.♡.146.152
04-15 2023-04-15 05:05:08 / 수정일: 2023-04-15 05:05:29
·
강남쪽 개인병원 보다는

차라리 대학병원이 낫지 않을까요?


그리고 피부는 내분비/소화기 내과 쪽의

속병이 있으면 확 안 좋아지더라구요




제가 간경화 오고 1년 동안 피부가 네 번 뒤집혔어요...

안 나던 여드름이 화농성으로 확 오고


각질 확 일어나고



난리도 아니었습니다
오뚜기바몬드카레
IP 220.♡.21.159
04-15 2023-04-15 11:55:39
·
@우리의님
대학병원 피부과 예약이 만만치 않습니다...
우리의
IP 218.♡.146.152
04-15 2023-04-15 12:07:40
·
@오뚜기바몬드카레님

그럴 땐
내과 진료 받으며 피부과 협진 받고 싶다고 하면
조금 빠르다던데요...?
ninja17
IP 211.♡.142.182
04-15 2023-04-15 12:17:28
·
@우리의님 참고할께요~
삭제 되었습니다.
ninja17
IP 211.♡.142.182
04-15 2023-04-15 12:18:42
·
@거미님 맞아요~ 레이저안하면 꺼려한다는 느낌;;;
프렌치프라이
IP 112.♡.106.163
04-15 2023-04-15 05:32:11
·
흉터때문에 피부과 다닌적있는데 여러군데다녀보진않았지만 정확히 같은느낌받았습니다 여기만그런가 뭔가싶더라구요
ninja17
IP 116.♡.106.146
04-15 2023-04-15 16:20:05
·
@프렌치프라이님 다들 비슷한 경험이 있을거 같긴했어요.
사표방지위원장
IP 211.♡.150.35
04-15 2023-04-15 05:33:40
·
피부 관리 목적이면 그냥 시술만 해주는곳도 가격면에서 나쁘지 않습니다. 실장 상담은 많이 친절하고 이것저것 필요한 시술 알려주더라고요,,
ninja17
IP 116.♡.106.146
04-15 2023-04-15 16:21:49
·
@사표방지위원장님 케바케인거 같긴한데 실장님들 친절하지만 효과와 시간은 별루이고 돈만 버린거 같아서 유명의사를 찾아간거였어요.
카지미르
IP 125.♡.91.70
04-15 2023-04-15 05:51:22
·
저도 아파서 병원갔는데 빈정상해 오는 경우를 생각해본 적이 있는데 제 결론은 의사도 사람인지라 대면진료하는 환자수가 많아지면 에너지를 나누어 쓰는 방식이 태도가 된 경우라고 해석합니다. 환자 많은 병원에 친절하게 상담하는 의사들은 의사분 천성이거나 환자수와 벌이가 크게 연동되지 않은 페이닥터인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저는 상담이나 환자 질문에 대한 의사의 태도를 우선 기준으로 병원을 정합니다. 여러 할 말이 많지만 일단 유튜브랑 방송 출연하는 의사는 거릅니다. 유명세에 따른 기나긴 대기 시간과 추가 비용까지 의료비용에 태울 여유가 제겐 없으니까요.
ninja17
IP 116.♡.106.146
04-15 2023-04-15 16:22:35
·
@카지미르님 기준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는정보이네요
macmini
IP 124.♡.88.60
04-15 2023-04-15 06:48:02
·
피부쪽은 그 시술이 어떤효과를 줄지 이해하고 견적을 알아보시는게 좋은듯 합니다.
전 가격 저렴한곳으로 주로 다녔습니다 (20년전 학생때 호구 한번 당하고 난뒤)
오뚜기바몬드카레
IP 220.♡.21.159
04-15 2023-04-15 11:52:51
·
@macmini님
그렇게 혼자 판단하고 시술 받으면 효과 못봅니다.
사람마다 피부타입, 피부 두께, 처짐 정도가 다 다른데 누가 이거 좋다더라, 이건 어디에 좋다더라 하고 본인이 결정해서 상담 받으면
의사는 안해줄 이유가 없죠.
이 사람의 피부 상태와 고민에 대한 적응증을 고려한 시술을 고민할 필요가 없으니까요.
mersima
IP 122.♡.230.26
04-15 2023-04-15 07:09:25 / 수정일: 2023-04-15 07:09:59
·
저희 동네 피부과 의사도 비슷한 것 같네요. 예전에 쥐젖이랑 돌출점 몇개 뽑은 적 있습니다. 치료가 끝난 후 피부과 의사가 하는 말이 얼굴에 점이 많으니 뽑는 게 좋겠다 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이제 나이먹고 그래서 신경 안 쓰인다 했더니... 피부과 의사왈~ 거울 한 번 보시라고... 본인은 잘 안 보니까 괜찮을지 모르지만 그걸 보는 다른 사람들을 생각하시라고... 이렇게 이야기하더군요.
졸지에 저는 혐오감을 일으키는 사람으로... ㅠㅠ 물론 제가 오징어과이기는 합니다만 너무 하지 않나요? ㅠㅠ
ninja17
IP 116.♡.106.146
04-15 2023-04-15 16:37:31
·
@풋콜패리티님 의사가 제정신이 아닌듯해요... 그인간이 미성숙한 자이니 개념치 마셔요!!
win77cap
IP 121.♡.240.20
04-15 2023-04-15 07:36:41
·
영화나 드라마에서 묘사되어 보여지는
판타지? 같은 모습에 익숙해져 있다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의사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있는건지도 모르겠습니다

개인병원의 의사도 다른 동네 가계들과 같이
돈을 많이 벌기위해 노력하는 자영업자입니다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라고 생각을 하고
보면 그런갑다 하게 됩니다

그나마 실력이라도 좋으면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ninja17
IP 116.♡.106.146
04-15 2023-04-15 16:35:32
·
@파아아란님 의사나오는 영화나 드라마보다 나는솔로다에 나오는 의사들을 더 많이 봐서 판타지는 없는데요.

유튜브속 모습은 절대아니라는것과 정당한 서비스를 제공받아야 한다는 마인드세팅은 필요한듯해요.
삭제 되었습니다.
ninja17
IP 116.♡.106.146
04-15 2023-04-15 16:34:09
·
@까망꼬망님 그런의사들에게 주눅들지 않고 정당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를 주장해야하는데... 저도 앞으론 식당서비스 받는다고 마인드세팅 하고 의사를 만날려고요!!
춤추는백돌이
IP 112.♡.158.179
04-15 2023-04-15 08:34:05
·
피부병은 외과처럼 원인과 결과가 명확하지 않아서 제대로 치료하려면 어느 과보다도 진료가 복잡할텐데..결국 돈벌이를 생각해보면 스테로이드 처방이나 레이저를 권유할 수밖에 없을 것 같기도 합니다.
karrwon
IP 211.♡.108.145
04-15 2023-04-15 09:41:52
·
@춤추는백돌이님 결국 스테로이드만 들이 붓다 끝나죠 ㅎㅎㅎ 그걸로 치료 안되면 당황합니다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바닐라플랫화이트
IP 223.♡.33.65
04-15 2023-04-15 08:48:49
·
근데 레이저가 확실히 효과가 좋긴하더라구요.
첨엔 이돈주고 이걸해 했는데 한번 프로그램 받아보니 매년 하게되었습니다
ninja17
IP 116.♡.106.146
04-15 2023-04-15 16:32:38
·
@바닐라플랫화이트님 축하해요 잘된케이스 이시네요~
다가오는봄날
IP 61.♡.246.111
04-15 2023-04-15 10:15:57
·
유툽 믿지들 마세요. 대다수는 실력이 아닌 결국 수익과 유명해지는 것이 목적이라서요.

병원 찾을때 대부분 조작된 리뷰지만 그래도 상담잘해준다는 리뷰가 많은곳을 찾으시면 리스크를 줄일수 있습니다.

사실 진짜 실력자들은 유툽 찍을 시간도 없습니다
ninja17
IP 116.♡.106.146
04-15 2023-04-15 16:31:57
·
@그때의봄날님 유튜브 보고 간곳들 리뷰들도 체크해보고 간곳인데도 그래요...

의사가 돈보다 환자 집중 좀 해주면 믿고선 돈도 쓰겠는데 자신들 기준들이 공유돼는지 2분이내 상담끝 레이저 할래말래? 하기싫음 다음환자;;;;
이게다모람
IP 211.♡.102.47
04-15 2023-04-15 12:02:38
·
기승전 레이저이면 피부과 가 아니라 클리닉 이런데일 가능성이 높아보이네요 ..
은티
IP 49.♡.167.200
04-15 2023-04-15 12:25:16
·
비싼 임대료, 비싼 의료기기, 인건비 등 매몰비용과 유지비가 엄청나니까
어쩔 수 없이 회전율을 높여야 합니다. 마음의 상처 받지 마세요.
ninja17
IP 116.♡.106.146
04-15 2023-04-15 16:26:24
·
@은티님 꼭 그렇치 않다는게 참 어려워요;;; 피부과 의사들 특징인지 돈안돼면 가라고하는 느낌이 대부분인듯해요
신속제압조
IP 125.♡.48.222
04-15 2023-04-15 12:28:11
·
의사들 참 권위적이죠 친절한 의사쌤 찾기 정말 힘들어요
ninja17
IP 116.♡.106.146
04-15 2023-04-15 16:24:28
·
@NOGMIK님 하늘에 별따기요
여원
IP 220.♡.38.123
04-15 2023-04-15 12:49:55
·
요즘도 피부과 안과 성형외과가 제일 공부 잘하는 곳인가요?
ninja17
IP 116.♡.106.146
04-15 2023-04-15 16:24:13
·
@여원님 정신과도 상위권 학생들 지원이 많은 과로 알고있어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