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3억으로 서울에 살 곳 구하기는... 24

2
2023-03-23 14:05:48 211.♡.142.245
무념무상

쉽지 않아 보이더군요.

 

아, 물론 제 이야기는 아니고(어쩌다 보니 제 얘기보단 주변 이야기를 종종 하게 되네요) 지인이 살 곳을 찾아보는데 하소연을 많이 듣곤 합니다.

 

저도 지금 당장은 아니지만 언젠간 고민하고 있는 터라 제일처럼 뒤적거려도 구축 단독 아파트... 그리고 동네도 조금 외진 곳도 구하기가 난감이더군요.

 

지인도 최근 부동산 가격이 많이 떨어진 터라 가능할 거라 생각한 모양인데 실제로 돌아다녀보니 매물도 별로 없고, 거래 금액 자체는 팔 생각이 없는지 호가 위주로 있다고 하더군요.

 

역시 혼자 살 거면 그나마 구축 빌라... 아니면, 정말 구구축 아파트 정도가 답인가 싶기도 해서... 여러모로 참 남일 같지 않더군요. 최근 경기도 엉망진창이고.

 

지인도 그냥 차라리 이럴 바엔 올해말까지 단돈 얼마라도 모아서 가겠다고 기다려 보겠다고 하는데. 참 서울살이에 성공하신 분들 보면 대단하다 싶습니다.

 

주담대 대신 갚아야 할 빚이.... 한참 남은 중년의 아재라... 지인의 저 하소연도 배가 부른 소리처럼 들리지만... 현실을 알게 되니 그냥 조금은 씁쓸하네요.

 

달달한 믹스커피라도 한 잔 마시면서 우울함을 달래 봐야겠습니다. 세상사... 쉽지 않네요 ㅎ

/Vollago

무념무상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4]
박지원
IP 222.♡.183.87
03-23 2023-03-23 14:07:11 / 수정일: 2023-03-23 14:07:56
·
남들 사는 시설좋고 위치좋은 아파트 원하면 3억으론 택도 없는거고.. 그 자금 수준에 맞는 지역이나 빌라급으로 내려 봐야죠..
무념무상
IP 211.♡.142.245
03-23 2023-03-23 14:09:08
·
박지원님// 3억으론 진짜 ㅎ 빌라도 쉽지 않고, 지역이 빡센 곳으로 가야 할 것 같더라구요.
/Vollago
삭제 되었습니다.
무념무상
IP 211.♡.142.245
03-23 2023-03-23 14:12:13
·
Danny90님// 힘내시지요 ㅎㅎ
/Vollago
로키
IP 175.♡.92.12
03-23 2023-03-23 14:07:29 / 수정일: 2023-03-23 14:08:50
·
3억 예산으로 월세는 아닐테고..반전세라면 얼마든지 구할것 같은데요
구입을 생각하는 거라면 한국 정도의 경제규모로 24만 달러로 수도권에서 부동산을
대출 없이 구매는 어디라도 힘들겁니다.
무념무상
IP 211.♡.142.245
03-23 2023-03-23 14:12:58
·
로키님// 3억+3억이면 그래도 갈만한 곳이 있었겠죠? 전 사실 3억도 너무나 부럽습니다 ㅎㅎ
/Vollago
삭제 되었습니다.
무념무상
IP 211.♡.142.245
03-23 2023-03-23 14:12:32
·
네츄럴픽님// 매매를 고민했다곤 하더라구요
/Vollago
vegemilnoid
IP 1.♡.227.4
03-23 2023-03-23 14:08:56
·
3억이면 신축 빌라 구매 말고는 답 업죠
무념무상
IP 211.♡.142.245
03-23 2023-03-23 14:11:53
·
vegemilnoid님// 신축 빌라도 알아보라고 해야겠네요 ㅎㅎ
/Vollago
선잎
IP 118.♡.3.100
03-23 2023-03-23 14:09:21
·
매매는 힘들고... 반전세 같은건 좀 괜찮은게 있습니다.(매물이 있다면..) 3.25억에 월 50 신도림 역세권 10년이내 20평대 아파트 같은곳이요
무념무상
IP 211.♡.142.245
03-23 2023-03-23 14:11:26
·
선잎님// 전해 줘야겠습니다 ㅎㅎ
/Vollago
아즈라엘
IP 223.♡.233.154
03-23 2023-03-23 14:09:23
·
매매신가보네요. 3억 아파트로는 서울에서 맘에 드는데 찾기 쉽지 않죠
무념무상
IP 211.♡.142.245
03-23 2023-03-23 14:11:13
·
아즈라엘님// 네. 지인도 혹시나 하고 찾아보았던 것 같습니다
/Vollago
일리악
IP 1.♡.216.170
03-23 2023-03-23 14:10:10
·
시드머니의 몇배를 주담대로 받아서 영끌해서 모았다가 요번에 피보신분이 몇분 계시다고 들었습니다. 자기 급여의 70%를 은행 원리금 상환에 쓰신다는...그래서 원치않게 퇴근후 콜잡기하신다고 들었습니다.
무념무상
IP 211.♡.142.245
03-23 2023-03-23 14:10:55
·
일리악님// 와 월급의 70%면... 어마어마하네요...
/Vollago
지름설계사
IP 122.♡.201.130
03-23 2023-03-23 14:17:50
·
도봉 가능합니다...

연립들이라면 그 아래도 되구요
무념무상
IP 211.♡.142.245
03-23 2023-03-23 14:20:30
·
magicmusicmountain님// 도봉... 가능한 건가요... 후덜덜
/Vollago
OGUN
IP 58.♡.10.82
03-23 2023-03-23 14:19:11
·
3억이면....서울외곽 구축아파트 전세면 가능한데 매매는 답도 없습니다.
빌라 중에서 컨디션 괜찮은 물건도 전세가 3억이더라고요...

전 전세 두바퀴만 더 돌고 경기도 신축빌라 구매할까 생각 중입니다...
아파트는 진작에 포기했네요...
무념무상
IP 211.♡.142.245
03-23 2023-03-23 14:22:16
·
ljs0766님// 아파트...는 정말 쉽지 않나 보군요 ㅠㅠ
/Vollago
니가가라하와이로
IP 27.♡.242.72
03-23 2023-03-23 14:23:35 / 수정일: 2023-03-23 14:25:32
·
광명 하안동 10평대 주공아파트 가능하지 싶습니다. 광명이지만 나름 서울옆이라 거의 서울생활권입니다. 3억은 아니고 3억중후반이네요 방금 네이버 호가 보니요,
내년이면 더 떨어지겠지요
무념무상
IP 211.♡.142.245
03-23 2023-03-23 14:24:56
·
니가가라하와이로님// 10평대라도 가능하다면 알아보라고 전해줘야겠네요. 고맙습니다 ㅎ
/Vollago
원주니
IP 14.♡.152.38
03-23 2023-03-23 16:51:16
·
노도강구금에서 구축으로 찾으면 흔치는 않지만 3억대는 있습니다
네이버 부동산으로만 검색해도 나오기는 하네요
뭐 허위 매물일 가능성도 크지만 요새 부동산이 많이 떨어져서 실제 가보면 더 떨어질수도 있을수 있습니다
저희 아파트도 매물가보다 더 후려치려는 사람들이 많아서 저희집 윗층은 이사가려고 내놨다가 매물 거둬버렸네요
너무 후려치니 그냥 산다고..ㅎㅎ
무념무상
IP 121.♡.90.196
03-23 2023-03-23 17:02:08
·
@원주니님 오호 그렇군요...!
무념무상
IP 211.♡.142.245
03-23 2023-03-23 23:17:30 / 수정일: 2023-03-23 23:21:01
·
@원주니님 혹시 어디신지 여쭤봐도 될까요? 지인이 물어봐서요 ㅎ
한량같은사람
IP 175.♡.44.247
03-23 2023-03-23 23:24:48
·
오피스텔도 생각해 보셔요 혼자라면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