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남자들은 서서 소변을 봐야 한다고 합니다 113

20
2023-03-04 01:42:05 수정일 : 2023-03-04 01:42:48 175.♡.25.229
데이스타777

후우.... 아니 그걸 좀 일찍 알려줬어야죠...ㅠㅜ


대충 세가지 이유가 있는데...

요약하면 -> 잔뇨 이슈 - 잔뇨가 남으면 방광염 등이 생길 수가 있다고 합니다. => 꼭 소변 후에 잔뇨를 없애기 위해서 노력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1. 중력으로 인한 잔뇨 - 방광보다 아래쪽으로 향하면 중력으로 인해 잔뇨가 배출되기 쉽다고 합니다

2. 요도의 모양 이슈 - 남자의 요도가 긴 관이라서 직선으로 만들어야 하는데 앉아서 보면 S자가 되어서 잔뇨가 남기 쉬워진다고 합니다

3. 소변 후 털어서 요도를 비워야 하는데 앉으면 그게 힘들....


암튼 집에 저빼고는 여자들 뿐이라서 서서 누면 생기는 여러가지 문제(덮개 이슈 등)로 앉아서 해결했었는데, 비뇨기과 원장님이 그러지 말라하시더라구요.


아니 이걸 누가 알려줬어야죠....

이제 알았네요.


암튼 남성분들, 그리고 남자아이를 둔 부모님들 중 몰랐던 분들은 꼭 알아두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허탈.... 내 나이가 몇인데 이걸 이제 알....



Image from iOS.jpg


데이스타777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언제나 지금처럼 ( 개인위키 : daywiki.kr )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13]
Turandot
IP 77.♡.6.72
03-04 2023-03-04 01:45:03
·
헐 굉장히 중요한 정보네요
사연객
IP 182.♡.9.27
03-04 2023-03-04 01:47:53 / 수정일: 2023-03-04 01:48:16
·
앉아서 해도 좀 숙이면 각도상 서서쏴나 비슷할것같은데요?
.. 라는 생각으로 그냥 앉아쏴 합니다 ^^;;;; 물방울 튀는게 찝찝해서요;;
쥐군
IP 118.♡.10.237
03-04 2023-03-04 08:19:47
·
사연객님//
진네만
IP 172.♡.95.46
03-04 2023-03-04 08:37:09
·
@사연객님.
삭제 되었습니다.
바닥군
IP 222.♡.197.124
03-04 2023-03-04 08:58:52
·
@사연객님
아이폰점보
IP 210.♡.239.38
03-04 2023-03-04 09:15:18
·
미드나잇
IP 222.♡.56.189
03-04 2023-03-04 09:20:44
·
wpokso
IP 121.♡.214.180
03-04 2023-03-04 09:23:56
·
@사연객님
김사장7
IP 124.♡.58.174
03-04 2023-03-04 09:38:26
·
징계.A
IP 121.♡.14.23
03-04 2023-03-04 09:56:23
·
Rapier
IP 175.♡.33.253
03-04 2023-03-04 10:01:05
·
@사연객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6363681CLIEN
삭제 되었습니다.
내일사과나무
IP 211.♡.45.133
03-04 2023-03-04 09:46:33
·
@바바리완님

처음엔 저희만 그런줄 알았는데 은근 요구하는 와이프들이 많다더군요.
Gesaffelstein
IP 59.♡.32.70
03-04 2023-03-04 01:56:39 / 수정일: 2023-03-04 01:57:08
·
서서 싸면 장난 아니게 사방팔방 튀더라고요
zaro
IP 59.♡.2.77
03-04 2023-03-04 02:33:37
·
@3seconds님 튀면 안되나요?
손발이차다
IP 174.♡.208.3
03-04 2023-03-04 03:44:32
·
@zaro님 튀면 세균이 화장실 전체로 퍼지죠
스크루지땡감
IP 180.♡.41.221
03-04 2023-03-04 05:04:03
·
@손발이차다님
갓 배출된 소변에도 세균이 있나요?
손발이차다
IP 128.♡.86.170
03-04 2023-03-04 05:11:19
·
@멀라멀라잉잉님 소변이 묻으면 세균 증식이 잘된다고 합니다.
스크루지땡감
IP 180.♡.41.221
03-04 2023-03-04 05:36:38
·
@손발이차다님
아~ 튄 곳에 세균이 증식한다는거군요.
Quando
IP 104.♡.1.109
03-04 2023-03-04 07:30:35 / 수정일: 2023-03-04 07:31:23
·
@zaro님 튄 것을 스스로 청소하는 경우나 자신의 돈을 들여 간접적으로 청소하는 경우는 괜찮습니다. 자신이 아닌 가족의 힘을 빌어 청소하는 경우 잔소리 확률이 높아지고 정신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아무도 청소하지 않으면 누군가의 후각과 정신건강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프린스오마르
IP 183.♡.107.236
03-04 2023-03-04 08:20:42 / 수정일: 2023-03-04 08:21:11
·
@3seconds님
변기에 휴지 한장 뜯어서 띄워놓고 그 위로 싸면 안 튀더군요.
변기의 사이즈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 앉아서 싸면 변기커버 앞쪽 아래부분으로 소변이 튀어서 더 지저분해지더라고요.
따뜻한하늘
IP 24.♡.205.71
03-04 2023-03-04 08:43:26
·
@zaro님 진심인가요 이 질문...
ShadowOfYourSmile
IP 14.♡.141.19
03-04 2023-03-04 08:46:38
·
@손발이차다님 세상에서 가장 더럽다는 핸드폰도 잘 쓰잖습니까? ㅋㅋ
널문자
IP 114.♡.161.84
03-04 2023-03-04 09:11:29
·
@3seconds님
앉아서 쏘면 변기벽에서 튄 액체들이 성기에 직접 닿습니다.
변기벽에 있던 세균들을 포함해서요.
여성들이 방광염이 많은 이유중 하나입니다.
게다가 남자는 벽과의 거리가 더 짧죠.
ultron
IP 1.♡.234.3
03-04 2023-03-04 01:56:57
·
샤워하기 전에만 서서쏴요 ㅠㅠ 다 튀어서리
/Vollago
휴식좀
IP 221.♡.233.179
03-04 2023-03-04 01:57:08
·
오즘 좀 튀어도 됩니다.
우리가 너무 "청결" 이슈에 매몰되어 삽니다.
청소 하면 되요.
인류 역사 수천만년 가운데, 이정도로 깨끗하게 산 시기가 별로 없습니다.
당연히 인간도 서서 싸게 진화했는걸요
푸른미르
IP 14.♡.186.98
03-04 2023-03-04 07:32:33
·
@휴식좀님
청결의 역설이 있죠
너무 청결하면 몸이 면역체계를 잃어가서 작은 병도 못 이긴다고 하죠
우리가보수다
IP 118.♡.129.197
03-04 2023-03-04 08:40:01
·
@휴식좀님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과도한 청결을 당연하게 강요받는 것 자체가 전인적인 건강 측면에서 몸에 더 해롭다고 봅니다.
ShadowOfYourSmile
IP 14.♡.141.19
03-04 2023-03-04 08:48:28
·
@휴식좀님 심히 공감합니다. 맨날 세균 이야기 나올때마다 변기의 몇배 어쩌고저쩌고 밥도 변기에 먹어야 하나라는 소리까지 나옵니다.
MUSICARTE
IP 175.♡.181.96
03-04 2023-03-04 09:53:16
·
@휴식좀님 저도 이 쪽.. 너무 유난을 떠는 것 같습니다. 심해요.
nicolask
IP 219.♡.104.234
03-04 2023-03-04 10:00:03
·
@휴식좀님 격하게 공감합니다. 아니 그럴꺼면 남자 소변기 왜 만드는지, 그냥 다 변기로 만들죠... 제 주변에도 유난 떠는사람만 꼭 앉아서 싸요. 웃긴건 연관성 1도 없지만 그런애가 또 병은 제일 자주 걸려요.. 신기함
랑재다
IP 125.♡.200.197
03-04 2023-03-04 15:03:12
·
@휴식좀님 그래도 손은 좀 씻고 나왔으면 좋겠어요 안씻고 나오는 분들 거짓말 안하고 80%같아요 ㅋㅋ
잣까마귀
IP 118.♡.52.3
03-04 2023-03-04 01:57:47
·
한때 남자도 앉아서 싸는 게 위생에 좋다..는 말이 유행(?)할 때,
저도 한달 정도 해봤는데, 분명히 잔뇨감이 있었고, 불편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안좋다는 게 몸으로 느껴지더군요.

클리앙에서도 몇번 논쟁 비슷하게 글이 올라왔었는데, 그때는 남자한테 안좋다는 의학적 증거가 없다...는 쪽이 우세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아무튼 저는 절대로 앉아서 안싸고, 제 아들이나 주변 사람들한테도 서서 싸고 화장실 청소를 자주하라고 말하고 다니고 있습니다 ㅎㅎ
그린아
IP 180.♡.255.232
03-04 2023-03-04 09:05:44
·
@잣까마귀님 저도 정확히 같은 경험으로, 정확히 동일하게 다시 서서 쏴로 돌아왔습니다.

누가 '그건 니 경험이고' 시전한다면, 너는 앉아, 나는 설게. 라고 말해주고 싶네요.
Physicist
IP 50.♡.138.78
03-04 2023-03-04 02:04:04
·
https://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4106761/

Conclusion

For healthy men, no difference is found in any of the urodynamic parameters. In patients with LUTS, the sitting position is linked with an improved urodynamic profile.

대충해석하면 건강한 남자에게는 둘의 차이는 없다
요로가 건강하지 못한 남자에게는 앉아쏴가 낫다 입니다.

저는 서서쏴입니다
kamill707
IP 1.♡.57.207
03-04 2023-03-04 09:40:31
·
@Physicist님 비뇨기과 의사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말은 전립선비대증이 있는 남성들은 앉아서 보는게 잔뇨감이 훨씬 덜하다고 하더군요.
또치는못말려
IP 122.♡.12.248
03-04 2023-03-04 02:05:42
·
재래식 수세식 변기를 들이는 방법은 어떨까요? ㅎㅎ
간략히
IP 175.♡.39.100
03-04 2023-03-04 02:08:42
·
아아,, 이젠 앉아서가 더 편해졌는데... 어쩌죠.. 아쉽네요.
어루호아위키
IP 220.♡.47.144
03-04 2023-03-04 02:15:36
·
대변 볼때는 예외인가요? 횟수가 다르기는 하지만.. 모르게 긴 세월동안 앉아서 소변도 보셨을겁니다^^; 발등에 튀는 소변도 경험도 해보고.. 집이 건식화장실로 쓰면 무조건 앉아쏴를 하게 되더라고요ㅜ
삭제 되었습니다.
blanc.so
IP 61.♡.92.203
03-04 2023-03-04 02:31:18
·
몸 피곤할 때 앉아서 하면 가끔 잔뇨감 좀 있어서 그냥 써서 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프밍
IP 115.♡.11.187
03-04 2023-03-04 08:16:52
·
@cornerback님 요령 공유 부탁드립니다. 저도 앉아서 싼지 거의 10년이 다돼가는데 별 이상이 없지만 이 글을 보니 또 걱정되네요.
따뜻한하늘
IP 24.♡.205.71
03-04 2023-03-04 08:44:55
·
@cornerback님 화장실 청소를 맨날 하는게 아닌이상 신경 안 쓸수가 없는데 저도 극혐이라 생각합니다 휴
삭제 되었습니다.
2트렙입
IP 121.♡.149.184
03-04 2023-03-04 02:59:02
·
그냥 서서싸게태어났으니 서서쌀뿐입니다.
멋져맨
IP 123.♡.43.244
03-04 2023-03-04 03:04:05
·
앉아싸 서서싸 다 싫으면 세워싸세욧! ㅋㅋㅋㅋㅋㅋ
polemic
IP 165.♡.230.201
03-04 2023-03-04 03:24:04
·
1, 2는 해부학적으로 서서쏴나 앉아쏴나 차이가 없어요.
서서싼다고 굽은 요도가 펴지는게 아니고 어차피 펴지는 혹은 펼 수 있는건 성기부분인데 앉으나 서나 똑같죠.
여러분이 서나 앉으나 방광에서 성기뿌리까지의 모양은 변하지 않습니다. 사실 성기부분의 모양도 똑같죠.
몸통안에 있는 부분이 앉는다고 모양이 바뀔리가 있겠습니까?
게다가 앉아서 싼다고 해도 펴지지않는게 아니죠. 뭔 말도 안되는 소리인지 모르겠어요.
그냥 상식적으로 알 수 있는 부분인데 왜 한번씩 이런 얘기로 쿨타임이 도는지 모르겠네요.
3은 하다보면 잔뇨감 없이 적응할수 있고 그래도 찝찝하면 앉아서 싸고 나서 서서 화장지 조금 뜯어서 끝을 잡고
성기 뿌리를 눌러서 잔뇨를 짜내는 식으로 잔뇨를 오히려 더 깨끗이 청소할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일부 사람들은 서서 싸고 나서도 하는 방식입니다...직장화장실에서 본 적 있음...)

예전에도 이런 글이 올라와서 한번 썼습니다만,
방광이나 전립선에 안좋다고 어떤 비뇨기과 의사분이 유튜브에서 말했다고 하는데
비뇨기과 의사는 전립선비대 환자를 많이 보니 그런거라고 봅니다. 그런 경우에는 앉아서 싸는게 않좋을수 있죠.
근데 앉아서 싸서 전립선이 안좋아진게 아니고 전립선비대가 있으면 앉아서 싸면 배뇨가 더 힘든겁니다.
하지만 정상 성인에서는 차이가 없습니다.
그분이 좀 나이가 드신 분이던데 예전 감성으로는 앉아서 싸는게 용인이 안되서 억지부리는데 자기 간판을 내세운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iohc
IP 211.♡.255.149
03-04 2023-03-04 07:52:43 / 수정일: 2023-03-04 07:53:01
·
@polemic님
님 말씀에 공감하는게, 그동영상 보면서, 요도가 허벅지쪽에 달렸나? 앉았다고 혹은 일어났다고 요도 꺾이는게 확 달라지나? 라는 생각들더군요.
콩지아범
IP 121.♡.254.205
03-04 2023-03-04 03:48:50
·
쉬하려고 궁디 싹 까고 앉기 귀찮아서 서서쏴 합니다 ㅋㅋ
튀는거야 휴지 두어칸 뜯어서 닦고
샤워 할때마다 물청소 한번씩 하니 냄새 날 일도 없구요 ㅎㅎㅎ
한동안 앉아쏴 해봤지만 ... 영 불편해서 그냥 편한대로 삽니다 ~ ㅎㅎㅎ
doldoleco
IP 219.♡.86.35
03-04 2023-03-04 03:52:50
·
그래도 저는 여전히 앉아쏴~ 입니다!
거니디올빽
IP 175.♡.155.86
03-04 2023-03-04 04:19:02
·
차이 없습니다 (진지)
susemi99
IP 172.♡.94.47
03-04 2023-03-04 04:43:33
·
잔뇨이슈는 항문에서 알집까지 손으로 슥 훑어주면 됩니다
믜쨔
IP 118.♡.15.6
03-04 2023-03-04 09:38:41
·
@쎄미님 alzip…저 지금 막 카페에서 뿜었습니다 ㅋㅋㅋㅋ
zbiho
IP 211.♡.142.107
03-04 2023-03-04 04:45:00
·
차이없다에 한표
그럼 위생생각해서라도 앉아쏴가 맞죠
흑심성자
IP 121.♡.166.17
03-04 2023-03-04 05:21:16
·
S자 운운 말이 안되죠. 그냥 높낮이의 차이 뿐인데 그게 어떻게 펴지고 안 펴지고가 되는건지..
potatochips
IP 172.♡.95.42
03-04 2023-03-04 05:34:20
·
걍 서서싸고 샤워기 물 뿌리시면 되죠. 앉아서 싸면 변기 앞쪽 벽에 부딪히면서 허벅지에 다 튑니다. 사람들.. 생리현상으로 너무 강박적으로 생활하시는 건 아닌가 싶네요.
프린스오마르
IP 183.♡.107.236
03-04 2023-03-04 08:22:33
·
@potatochips님
같이 사는 여성들이 젖어있는 거 싫어하더라고요;;
350Z
IP 172.♡.209.36
03-04 2023-03-04 05:47:21
·
터는 건 좀 자제 하시는 게 맞습니다.
엄청 튑니다 잘 보이지 않을 뿐
마무리는 휴지로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그저]
IP 183.♡.29.173
03-04 2023-03-04 05:58:35
·
저게 참이냐 아니냐 떠나
제 아들은 앉아보면 시원하지가 않다고 진지하게 말하길래
그냥 볼일후 물 끼얹는걸로 합의 본 ,,,
그런데 물도 수시로 끼얹어 욕실젖어있으니 그것도 불편이긴 한데
내색 안합니다
움뭉
IP 172.♡.16.74
03-04 2023-03-04 06:11:36
·
건강을 떠나서 오줌 튀는거 정도로는 신경도 안쓰는 성격이 좋은 것 같네요 그거 몸에 좀 들어간다고 안좋은 것도 아니고 청소나 가끔 해주면 냄새도 티도 안나는데 강박이 너무 심해요
redseok
IP 223.♡.233.146
03-04 2023-03-04 06:17:33
·
저희 집도 저만 남자라...그래도 서서 쏴를 고수 합니다...그리고 샤워기로 한번 뿌립니다.
mindal75
IP 223.♡.55.194
03-04 2023-03-04 06:25:29
·
전 서서하는 경우가 잔뇨감이 더 있습니다. 앉아쏴가 더 편해요.
상암도시엔
IP 118.♡.4.193
03-04 2023-03-04 06:31:23
·
말도 안되는 소리죠.
그깟거 오줌 앉아 싸는게 무슨 차이가 있다고...
서서 쏘면 오줌 튀어서 찌린내 많이 납니다.
미리마루마루
IP 118.♡.24.230
03-04 2023-03-04 06:32:07
·
수술하면 소변줄꽃고 누워있는데 방광염 생겨서 난리나겠네요. 위생을 위해 앉아서 누는게 더 좋아요. 예전에 실험한걸 보면 오줌방울이 생각치 못한곳까지 다 튀더군요. 혼자쓰는 화장실이면 상관없겠지만 가족 있으면 배려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마음의쏘리
IP 220.♡.235.8
03-04 2023-03-04 06:46:47 / 수정일: 2023-03-04 06:47:49
·
서서 누고 싶은데
튀는 게 신경 쓰이고 청소가 번거롭다면
입구가 좀 넓은 플라스틱 병 구해다가
서서 병에다 시원하게 누고
변기에 비운 다음, 병은 여러번 물로 씻어서 씻은물을 변기에 비우는 식으로 하면 됩니다.
샤워기로 물 뿌리는 양이나 병 씻는 물이나 거기서 거기일 거에요.
게다가 물 뿌리고 말리는 것도 일이죠.

서서 누는 시원함 + 사방에 튈 걱정 없음 + 청소 걱정 감소.
모든 게 입구 넓고 500미리 이상인 병 하나면 해결 됩니다.
원펀치옥수수
IP 59.♡.95.65
03-04 2023-03-04 06:56:31
·
귀찮지만 [병원 소변통] 나름 하나의 방법 입니다
마술가게
IP 50.♡.116.122
03-04 2023-03-04 07:02:47
·
남성용 소변기 얼마 안합니다...집에 하나씩 설치하세요^^ 다행스럽게도 우리 아파트엔 디폴트로 설치되어 있어요
anga
IP 220.♡.150.246
03-04 2023-03-04 07:29:26
·
결혼후 20년째 집에서는 앉아쏴하는 사람입니디.
지인집에 가서도 앉아쏴하구요… 소변기 있는곳에서만 서서쏴합니다.
잔뇨감 1도 못 느끼고 아무 문제없이 편안~합니디^^

앉아쏴 너무 좋아요^^
tumblr
IP 222.♡.100.82
03-04 2023-03-04 07:31:23
·
화장실청소를 직접 하면 됩니다.
에피네프린
IP 121.♡.158.120
03-04 2023-03-04 07:32:19
·
근거가 있는 이야긴가요?
Quando
IP 104.♡.1.109
03-04 2023-03-04 07:34:01
·
집 화장실에서 앉아쏴해도 줄기가 굵으면 튀어서 냄새가 나는데 서서쏴하면 얼마나 날지 상상이 안되네요.
HugoStrange
IP 218.♡.95.75
03-04 2023-03-04 07:44:22
·
대변 볼때는 앉아서 대변보고 서서 소변보고 하시나요?
디둘디둘
IP 49.♡.179.98
03-04 2023-03-04 07:51:42 / 수정일: 2023-03-04 07:51:54
·
왜 앉아서 싸나요.. 서서 쏘게 디자인 되었으면 디자인데로 사용 해라! 라는게 제 결론입니다. 설계대로 사용하자...
예태
IP 211.♡.189.236
03-04 2023-03-04 07:52:56
·
서서 싸나 앉아서 싸나 청소를 자주 하면 됩니다.
저 서서 싸는데 소변 냄새? 겪어본적이 없네요.
Karyudrian
IP 182.♡.83.153
03-04 2023-03-04 07:57:22
·
@예태님 저도요.. 화장실 청소를 거의 한달동안 안하면 냄새가 나긴 하던데.. 그정도면 앉아서 쌌어도 났을거같은 느낌..
예태
IP 211.♡.189.236
03-04 2023-03-04 08:13:17
·
@Karyudrian님 경험 상 청소의 차이지 서서 싼다고 바로 냄새나고 그러지 않죠. 그럼 앉아서 싸고 그냥 물내리면 몸에서 냄새가 풀풀 나야 정상이게요 ㅎㅎ 사방에 튄다는 그 물방울들이 엉덩이에 다 묻을텐데 말이죠.
potatochips
IP 104.♡.68.39
03-04 2023-03-04 18:33:58
·
@예태님 제가 앉아서 싸 봤는데 오줌발이 센건지 뭔지 변기에 부딪히면서 다 튀어요. 손으로 조준을 해도 허벅지며 손등이며 다 튀더라구요. 걍 서서 싸고 샤워기로 슥 뿌려주네요.
sukkatto
IP 210.♡.91.175
03-04 2023-03-04 07:58:12
·
일종의 가스라이팅이죠
스캇피츠제럴드
IP 210.♡.226.150
03-04 2023-03-04 08:00:03
·
20대 이후로 앉아서 쌉니다. 청소가 귀찮아서요
필론의돼지
IP 39.♡.24.103
03-04 2023-03-04 08:00:08
·
쫄쫄쫄 소리가 나는가 x (새벽에 윗집화장실 쫄쫄소리 너무 듣기 싫어요)
잔뇨감 x (건강 성인)
샤워기로 뒷처리를 해야하는가 x
찌렁내가 나는가 x

하루종일 앉아쏴는 아니고 직장이나 공중화장실에서는 서서쏩니다 우리집이나 남의 집에선 앉아쏴합니다
*lait
IP 59.♡.238.211
03-04 2023-03-04 08:01:31
·
기마자세로 서서 쏘는 것 추천합니다. 튀지도 않고 운동도 됩니다.
솔리드블랙
IP 210.♡.222.223
03-04 2023-03-04 08:05:32
·
에이.. 그렇게 따지면 독일 남자들 그거 상태가 다 안좋게요? ㅋㅋ
알아서하자
IP 175.♡.166.195
03-04 2023-03-04 08:08:42
·
그냥..가정의 평화를 위해 앉아 쌉니다 ...
샤워할때는..자유를 외치고;;;
Mareroso
IP 175.♡.213.252
03-04 2023-03-04 08:08:59
·
지금 싸러 갑니다. 글 덕분에 명쾌해졌네요.
administrator
IP 118.♡.13.70
03-04 2023-03-04 08:11:28 / 수정일: 2023-03-04 08:11:45
·
저는 앉으면 🚽에 닿여서 손으로 아래로 눌러야 해서.. 앉아서 할려고 해도 못하네요😅
Mareroso
IP 175.♡.213.252
03-04 2023-03-04 08:13:37
·
이런 제품 같은거에 호스를 좀 더 길게 하면 기구만 씻고 청소 안해도 되니 괜찮을 것 같습니다. (사진은 여성용 제품 입니다)
Mareroso
IP 175.♡.213.252
03-04 2023-03-04 08:13:55
·
ㅇㅇㅇ
크리앙콩
IP 61.♡.59.142
03-04 2023-03-04 08:16:14
·
대부분의 소변은 앉아서 시원하게 누고, 남은 소량은 서서 짜내줍니다. 이렇게 하면 일거약득이죠
스페이스X
IP 121.♡.35.174
03-04 2023-03-04 08:18:55
·
뒤집어서 앉으세요. 기린처럼 다리 많이 벌어져서 서서 싸는거 마냥 자연스럽습니다.
kombe
IP 1.♡.218.25
03-04 2023-03-04 08:21:33
·
외부에서는 항상 서서 싸는데.. 집에 앉아서 몇번이나 싸겠습니까??ㅋㅋ 그냥 집에서는 앉아서 쌉니다 ㅋㅋ
웹박스
IP 121.♡.155.155
03-04 2023-03-04 08:22:45
·
눈에안보이지만 서서싸면 근처 칫솔에도 튑니다, 실험영상에서 보니 욕실 절반에 튀더군요, 그냥 앉아쏴가 위생상좋습니다, 요도문제도 어느 유튜브에서 서서싸는게 요도가 일자로퍼져서좋다 라고하던데 근거없는얘기라고 합니다
한글쓰기
IP 98.♡.81.136
03-04 2023-03-04 08:29:48
·
각자 편한 데로 하고 남자도 청소에 적극적이면 되겠어요.
릭모두
IP 125.♡.140.160
03-04 2023-03-04 08:36:38
·
근데 따지고 보면 지금 양변기에서 대변 보는 자세도 건강에는 안 좋은 자세라고 하더라고요. 쪼그려쏴가 맞는 자세라고. 저도 이런 글 많이 봤는데 서서쏴 하면 반드시 물청소하는 편이라 오히려 귀찮을 땐 그냥 앉아쏴 합니다.
QOO-
IP 222.♡.111.59
03-04 2023-03-04 08:42:53
·
앉아 쏴 20년쯤 된거같은데 문제없네요
tirpleA
IP 118.♡.12.26
03-04 2023-03-04 08:45:08
·
서서싸는거에 위생이슈 이야기 나오는데, 어차피 앉아서 쌀때 허벅지 아래,엉덩이 아래로 다 튀고 +어차피 물 내리면서 공기중에 발산되는거 감안하면 다 또이또이하다고 봅니다
하하하하하하하
IP 59.♡.101.76
03-04 2023-03-04 09:09:17
·
@tirpleA님 물내릴땐 뚜껑 닫아야죠.
짜장;
IP 121.♡.254.114
03-04 2023-03-04 08:45:33
·
서서싸가 개인의 영역에서야 청소의 문제일 뿐... 일 수도 있지만, 습관화 돼서 남의 집에 가서도, 비데 설치된 회사 화장실에서도 하더라구요.
형눈이
IP 61.♡.130.100
03-04 2023-03-04 08:45:39
·
앉아쏘시고 회음부를 눌러서 잔뇨를 배출하세요 비뇨기과 의사가 알려준 방법입니다
따뜻한하늘
IP 24.♡.205.71
03-04 2023-03-04 08:48:21
·
당연히 요즘은 위생상 앉아싸야죠 하는 댓글이 더 많을것 같다 생각하고 들어왔는데 오줌 뭐 그까이껏 화장실에 튄다고 안죽는다 너무 청결한게 오히려 안좋다 이런 댓글들도 많아서 좀 멘붕이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로베르
IP 125.♡.76.197
03-04 2023-03-04 08:57:10
·
앉아서 싸고 서서 잔뇨 없애면 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밀크아몬드
IP 121.♡.247.85
03-04 2023-03-04 09:16:18
·
개들도 수컷은 서서, 암컷은 앉아서 소변을 보는 걸 보면 자연적으로 그렇게 설계된 게 맞는 거 같기도 하고 다른 동물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hacco
IP 125.♡.43.65
03-04 2023-03-04 09:18:45 / 수정일: 2023-03-04 09:25:26
·
집에서는 앉아쏴.
밖에나오면 서서쏴.
저는 비뇨기과 아무 이상 없습니다.

(위층 아저씨 서서쏴 하시는데 점점 줄기가 약해지신듯 해요...feat.층간소음)
포톤84
IP 14.♡.20.38
03-04 2023-03-04 09:20:28 / 수정일: 2023-03-04 09:20:42
·
이슬람권은 앉아서 볼일을 보던데, 큰 문제는 없어 보이더라고요. 아무튼 첨예한 문제네요. ㅋㅋㅋ
Mb혼-crusher
IP 115.♡.153.54
03-04 2023-03-04 09:24:30
·
누워서 일 보면요?
아홉이
IP 182.♡.167.66
03-04 2023-03-04 09:27:37
·
댓글에도 있지만, 과학적 의학적 근거가 없는 일부 비뇨기과 의사들의 개인적인 주장일뿐입니다.
편한걸로 하세요.
w드레스룸
IP 119.♡.73.103
03-04 2023-03-04 09:29:11
·
서서 누실분들은 본인들이 화장실 청소도 직접 하셨으면 좋겠네요. 서서 누면서 계속 방치하면 그게 누적돼서 화장실에서 오줌냄새가 나던데요.
kamill707
IP 1.♡.57.207
03-04 2023-03-04 09:33:14
·
비뇨기과 의사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분분해요.
다만,공통적인 의견은 전립선비대증이 있는 남성들은 앉아서 싸는게 잔뇨감이 훨씬 덜하다는 겁니다.
젊은 사람들은 어떤 자세든 상관없고, 나이들어서 전립선비대증이 본격적으로 걱정되기 시작하는 남성들은 앉아서 보는게 잔뇨감을 없애기 위해선 더 나을 수도 있다 정도로 요약하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믜쨔
IP 118.♡.15.6
03-04 2023-03-04 09:39:43
·
앉아서 그러고 있으면 자괴감 현타 이런 것들이 엄습해서 견디기가 어렵더군요. 조물주를 조롱하는 느낌.
Thanks_alot
IP 121.♡.173.227
03-04 2023-03-04 09:43:02
·
꽈추형은 아무 상관 없다고 하더라구요.
jkwayne
IP 180.♡.156.209
03-04 2023-03-04 09:45:03
·
언젠가 연예인 중에 몇명이 tv만 나오면 자기 집에서는 남자도 무조건 앉아서 소변 보게 한다고 그렇게 떠들었는데
그 남자는 이걸 보고 뭐라고 생각할까요 ㅋㅋ
톨바돌
IP 49.♡.181.163
03-04 2023-03-04 09:46:38
·
앉아싸고 일어설때 주르륵~ 흐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각자 알아서 하는거지 정답은 없는 문제같고요.

그런데 앉아 싸면 화장실 청소 덜 하나요? 어차피 자주 할텐데 좀 튀면 어떤가 싶습니다.

그보다는 큰 일 보고 뚜껑 안 닫는거하고 손 안 씻는 문제가 더 심각하다고 생각합니다. (회사에서 꽤 많이 봤어요)
예스맨1
IP 182.♡.229.50
03-04 2023-03-04 09:51:53
·
ChatGPT에 물어봤습니다


의학적으로 남성이 소변 볼 때 앉아서 싸는 것과 서서 싸는 것 중 어느 것이 건강에 더 좋은지에 대한 과학적인 증거는 없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앉아서 소변을 볼 때는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을 줄일 수 있으며, 특히 환자들에게 권장됩니다. 건강한 사람들도 언제든지 앉아서 소변을 볼 수 있습니다.

일부 조건, 예를 들어 전립선 문제, 요로감염 등 일부 상황에서는 의사가 앉아서 소변을 볼 것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남성이 소변을 볼 때는 개인의 편안함과 건강 조건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김네티즌
IP 121.♡.189.123
03-04 2023-03-04 09:57:58 / 수정일: 2023-03-04 09:58:29
·
나올 때 깨끗하게 해놓고 나온다면 누워서 싸도 물구나무를 서서 쏴도 아무도 뭐라 하지 않습니다.
애가셋
IP 220.♡.18.228
03-04 2023-03-04 09:58:37
·
역시 덧글이 정보인 클리앙이네요.

앉아 쏜지 20년쯤 된듯.
삭제 되었습니다.
하늘풀
IP 112.♡.202.63
03-04 2023-03-04 10:02:59 / 수정일: 2023-03-04 10:06:00
·
제가 아는 비뇨기과 개원의 원장님도 앉아서 봅니다. 아산병원 교수하다 나오신 분입니다. 얘기 끝난것 같네요 ㅎㄷㄷ
요도가 휘니 어쩌니 하는 문제는, 앉아서 보되 허리를 앞으로 좀 기울이면 다 됩니다.
뭐 허리건강이 안좋아서 이정도도 못하겠다면 어쩔수 없는거고요
크클뤼앙
IP 106.♡.0.28
03-04 2023-03-04 11:16:45
·
전 집에선 서서 쏴서 화장실 나올 때 물 한번 쫙 뿌리고, 남의 집 가서는 앉아쏴 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