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제주도 20일 살기 후기. 11

1
2023-03-01 23:08:02 수정일 : 2023-03-01 23:09:38 210.♡.124.149
ifit

제주도에 애들 방학겸 해서 20일 머무르다가 어제 집에 왔습니다.


확실히 직접 가본 제주는 미디어에서 보던 제주와는 많이 다르더군요.


결론적으로는 저는 제주도랑 맞지가 않네요.  


바람도 생각보다 많이 신경쓰이기도 하고, 물가도 무시 못하겠네요.


 길 다니다가 보면 보도가 잘 안되어있는것도 좀 불편하구요. 휴양지가 아니라 관광지 인것도 까먹고 있었네요.


 하지만, 자연은 다른곳에서 볼 수 없는 자기 만의 것이 확실히 있습니다. 몃지고, 아름다운 건 확실히 동남아와는 차별점이 있네요.


제주도는 자연경관이 참 아름다운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검은 화산 바위와 파란 바다의 대비는 정말 다른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는


멋진 풍경 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외식비는 감당이 안되네요.


 제가 생각할때 제주 그랜드 하얏트가 가성비 맛집 중 하나라고 할 정도로 좀 유명한 곳들은 가격이 호텔 레스토랑과 비슷하거나 더 


비쌉니다. 파스타 한그릇에 2만원 중반이 훌쩍 넘는데, 그냥 그랜드 하얏트 가는게 좋지 않나 싶을 정도로 엄청 비싸네요.


 그래도, 돼지고기는 맛있었고, 동네 고기국수도 참 좋았습니다. 두가지가 사먹을때 가장 좋았고, 제주 하나로 마트가 아주 좋더군요.


그래도 중국단체 관광객 오기전에 한산한 제주 잘 다녀왔습니다.

ifit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1]
멈춰라제발
IP 125.♡.63.48
03-01 2023-03-01 23:10:00
·
자도 한때 제주도 한달살기 해보고 싶었는데 관광객들 보면 참 우리집보다 피곤하겠구나 싶더라구요. 요즘은 울릉도 살기를 해보고 싶습니다.
ifit
IP 210.♡.124.149
03-01 2023-03-01 23:11:55
·
@멈춰라제발님 오늘부로 중국 단체관광객 입국이 허용 되었습니다. 저 있을때는 중국인을 한명도 못봤어요. 관광지 주차장이 항상 비어있었어요. 바다 보고 멍때리는것도 좀 하니까 지겹더라구요. ㅋㅋㅋㅋ
리안
IP 14.♡.127.239
03-01 2023-03-01 23:13:51 / 수정일: 2023-03-01 23:19:19
·
제주도 살고 있는데... 20일을 외식으로 먹으면 도시 생활도 감당이 안될거 같은데요 ㅠ
20끼중 1끼 정도만 외식하면서 사는데 (제주 시내가 멀어서... 주변에 배달 되는 음식점이라고는 치킨집 2곳 밖에 ㅠ) 생활비 물가는 비슷합니다.
기름 값 비싼거랑 택배비는 감당 안되지만 ;;
ifit
IP 210.♡.124.149
03-01 2023-03-01 23:15:56 / 수정일: 2023-03-01 23:17:44
·
@리안님 팬션이라 아침 해먹고, 점심이나 저녁 한끼 외식 했거든요. 저는 4인가족이라 돈이 많이 듭니다. ㅠㅠ 애들 먹고 싶은거 사주는게 돈이 많이 드니까요. 쿠팡후레쉬 로켓이 안되니까 그렇게 또 불편하네요. 좀 유명하다는곳은 수도권 맛집 하위호환이더라구요. 참 아쉬웠습니다.
리안
IP 14.♡.127.239
03-01 2023-03-01 23:19:05
·
@ifit님 저는 제주 시내 살지 않지만... 제주가 아니라 육지 어디라도 도시 아니면 비슷합니다. 이마트 배송도 없고 쿠팡 후레쉬도 없고... 주요 도시에 있는 컬리도 없고 ㅠ 그래도 시내 근처에서 한달 살기를 하면 이마트 배송이라도되서 좀 나을거 같지만. 암튼 제주의 문제라기 보다 시골의 문제인거 같네요. 제주는 비싸도 외식할 곳이라도 있는건 다행이지요 ㅎㅎ..
ifit
IP 210.♡.124.149
03-01 2023-03-01 23:21:34
·
@리안님 맞습니다. 어떻게 보면 수도권과 지방의 차이죠. 아무래도 20일이면 그냥 놀러간건지라 맛집에 간거니까요. 그래도 숙소근처 하나로 마트가면 너무 좋았습니다. 회도싸고, 근처 농민들이 키운 야채도 싸고 말이죠.
삭제 되었습니다.
ifit
IP 210.♡.124.149
03-01 2023-03-01 23:23:33
·
@달려라하니님 아무래도 좀 먹으러 다닌거니까요. 제가 너무 기대를 많이 한것 같습니다. 그러고 보니 제주도 원주민들 가는 식당들은 참 좋았습니다. 일반 백반이나 갈비집들요.
삭제 되었습니다.
ifit
IP 210.♡.124.149
03-02 2023-03-02 06:50:14 / 수정일: 2023-03-02 06:55:45
·
@찬수박님 바람은 괜찮으셨나요? 저는 걷는걸 좋아하는데, 바람이 너무 부니까 머리가 아플정도던데. 오래 걸을수가 없어요. ㅠㅠ 밤에 잘때도 바람소리 때문에 종종 깨구요. 식당은 너무 기대가 컸던것 같습니다. 저는 태국이 저에게 더 맞네요. 천원, 이천원이면 아무때나 나가서 배채우고, 애들도 신기해하고 보기예쁜 간식도 많고. 종합적으로 좀 기대가 너무 컸나 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ifit
IP 210.♡.124.149
03-02 2023-03-02 22:15:48
·
@찬수박님 그렇군요. 저는 애들이 초등 고학년 둘이라 어디만 가려고 그러면 툴툴대서 ㅋㅋㅋㅋ 어릴때 많이 다니세요. 어릴때는 나가자 그러면 나가니까요.
파안대소
IP 221.♡.171.238
03-02 2023-03-02 00:33:40
·
저도 지난 달까지 일년살기 하고 왔습니다.
제주도도 제주시 다르고 서귀포시 다르고,
서귀포시에서도 동쪽 다르고 서쪽 달라요. ㅎㅎㅎ

서울 와서는 한 시간 이동거리 기본으로 생각하고 다니는데,
서귀포시 살 때는 제주시 가려면 정말 외국 가는 마음 먹고 비장하게 하루 쓴다는 마음이었더랬죠.
ifit
IP 210.♡.124.149
03-02 2023-03-02 06:55:07
·
@파안대소님 저도 중문에 있었는데, 정부운영 박물관은 다들 시내에 있으니 ,나갈때마다 운전을 꽤 했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바닷가 뷰 좋은 카페는 거의 하루에 한번씩 20곳 가까이 간 것 같네요. 저는 조금 비싸도 뷰좋은 카페가 좋았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