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나이들면 왜 게임이 재미없어 질까요? 59

1
2023-02-21 14:54:58 수정일 : 2023-02-21 14:55:27 125.♡.68.193
LILOU

지금 스위치 안 켠지가 두어 달도 넘은 거 같은데...


야심차게 젤다야숨 슈로대30 등등 같이 샀었는데 


몇 달 걸려서 슈로대30 간신히 한 번 클리어하고 


아무 것도 안했습니다. 


지금 게임하는 거라고는 폰에 깔아놓은 게임 숙제하는 거 정도?


사실 폰에도 새로운 게임 깔아본 지가 언젠지...


그렇다고 일이 엄청 바쁘거나 연애를 하는 것도 아닌데(!)


뭔가 나이들면 흥미가 줄어드는 걸까요 'ㅅ';


LILOU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더운데 추움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9]
LK_99
IP 182.♡.240.10
02-21 2023-02-21 14:55:55
·
재미있는데 할 시간없는 유부도 있읍니다 ㅠ
LILOU
IP 125.♡.68.193
02-21 2023-02-21 14:56:51
·
@Nera님 할 수 없어서 재밌는 거 아닐까요!
블링블링종현
IP 112.♡.5.189
02-21 2023-02-21 14:56:06
·
반응 속도와 집중력, 체력이 떨어져서 성과가 안 나오니까 재미가 없어지는거 아닐까요 'ㅅ'
LILOU
IP 125.♡.68.193
02-21 2023-02-21 14:57:03
·
@블링블링종현님 사실 피지컬 겜은 거의 안하는데 말이죠 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LILOU
IP 125.♡.68.193
02-21 2023-02-21 14:57:23
·
@sian님 격겜 같은 거는 아예 손도 못 댑니다 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LILOU
IP 125.♡.68.193
02-21 2023-02-21 14:57:35
·
@네츄럴픽님 흙흙 슬프네용 ㅠㅠ
업무설정
IP 121.♡.195.253
02-21 2023-02-21 14:56:30
·
예전만큼 집중이 안되더군요....ㅜㅜ
LILOU
IP 125.♡.68.193
02-21 2023-02-21 14:57:49
·
@Luicid님 아 집중력 문제도 좀 있는 거 같네요 ㅋㅋ
WWWW
IP 117.♡.5.128
02-21 2023-02-21 14:56:31
·
레벨 99--200 해금되고나서
했던 미션 100개 (사이드미션까지)
또 깨라고 하면 너무나 지겨운 거죠.
LILOU
IP 125.♡.68.193
02-21 2023-02-21 14:58:06
·
@WWWW님 으으 그것도 스트레스 같기는 하네요 ㅋㅋ
콩이냐
IP 223.♡.55.250
02-21 2023-02-21 14:56:33
·
예전엔 게임 밖에 할께 없었는데 지금은 할거 볼거 엄청 많아져서 그런것 같아요
LILOU
IP 125.♡.68.193
02-21 2023-02-21 14:58:29
·
@콩이냐님 하긴 저도 넷플릭스 틀으면 틀었지 겜에 먼저 손이 가진 않네요 ㅋㅋ
눈팅이취미
IP 220.♡.254.213
02-21 2023-02-21 14:56:36
·
이제 그게 재미가 없는거죠. 맨날 똑같은 패턴이니까.. 저도 대학시절 했던 게임이 젤 재밌었던것 같아요..
LILOU
IP 125.♡.68.193
02-21 2023-02-21 14:58:47
·
@눈팅이취미님 한때 파판에 열정을 불태우던 때가 그립읍니다 ㅠㅠ
눈팅이취미
IP 220.♡.254.213
02-21 2023-02-21 15:26:53 / 수정일: 2023-02-21 15:28:03
·
@LILOU님 저도 파판6.. 정말 재밌게 했습니다.. 7부턴 제 취향이 아니라서 ㅎㅎ 최근에 파판 잠시 해 보는데.. 안 보이던 적이 갑자기 나타나는 파판 특유의 시스템이 엄청 짜증나더라구요..
2023basel3최종안
IP 117.♡.13.13
02-21 2023-02-21 14:57:00
·
순발력과 머리 회전이 둔해지니까, 잘 못 하게 되고 재미를 잃게 됩니다.
LILOU
IP 125.♡.68.193
02-21 2023-02-21 14:59:09
·
@23nq5lp님 아 확실히 그런 것도 있는 거 같네요...ㅠㅠ
포숑
IP 172.♡.95.32
02-21 2023-02-21 14:57:21 / 수정일: 2023-02-21 14:57:55
·
심취하면 일상에 지장이 간다는것을 너무나도 잘 아니까요 ㅠ
어릴 땐 머리로만 알던거지만 지금은 모든 상황이 다 피부로 느껴질때라..
LILOU
IP 125.♡.68.193
02-21 2023-02-21 14:59:22
·
@포숑님 ㅋㅋㅋ 하긴 밤새고 출근하면 빡세죠
얼리어답터 레트로맨
IP 218.♡.10.91
02-21 2023-02-21 14:57:26
·
맞아요 윗분 말씀처럼 같은패턴 게임도 노동같고 반응속도도 딸리구요
LILOU
IP 125.♡.68.193
02-21 2023-02-21 14:59:33
·
@얼리어답터 레트로맨님 으에에에엥 ㅠㅠ
소리바람
IP 175.♡.27.208
02-21 2023-02-21 14:57:38
·
저는 게임에 대한 열정은 그대로인데, 플레이어에서 콜렉터로 변신했습니다.
사실은 체력저하로 졸려요.
LILOU
IP 125.♡.68.193
02-21 2023-02-21 15:00:00
·
@소리바람님 저도 몇 개 샀는데 안하니까 콜렉터나 마찬가지네요;;
빵꾸똥꾸
IP 118.♡.17.59
02-21 2023-02-21 14:57:45
·
시간 없고 피곤해서 그래요.. 시간, 체력 남아돌 땐 재밌었습니다
LILOU
IP 125.♡.68.193
02-21 2023-02-21 15:00:14
·
@빵꾸똥꾸님 역시 게임도 어릴 때 해야...ㅠㅠ
나의라임오졌지나무
IP 115.♡.24.163
02-21 2023-02-21 14:57:55
·
저도 유일하게 하는게 친구들과 롤이네요.
혼자서는 절대안하고요.
친구들 꼽주고 가끔 혼자 캐리할 때 재미로 하고 있습니다.
LILOU
IP 125.♡.68.193
02-21 2023-02-21 15:00:29
·
@나의라임오졌지나무님 저도 하던 게임만 하게 되네요 ㅋㅋ
리듬의들개
IP 121.♡.247.11
02-21 2023-02-21 14:58:11
·
현실이 매일매일이 퀘스트인데
또 게임에서 퀘스트를 하려니 현타가 오는거 아닐까 합니다.
미르Kei
IP 106.♡.30.235
02-21 2023-02-21 14:58:27
·
MMORPG 엔딩 한번 보고 나면

다시 시작했을 때 '아 이걸 또 반복 해야 한다고?' 같은 피로감이 몰려오는거죠.

연애도 마찬가지 (응?)
매튜벨라미
IP 14.♡.221.210
02-21 2023-02-21 14:58:39
·
확실히 저도 플스1시절 바이오 해저드2만큼의 재미를 요즘게임에서 못느끼고있네요~
갈릭
IP 106.♡.194.246
02-21 2023-02-21 14:58:43
·
저도 엑시엑 사서 데드스페이스 원투 다깨고 3 깨는데 싫증나는데 엔딩 보려고 하고 있어요...
삭제 되었습니다.
jin255ff
IP 61.♡.103.98
02-21 2023-02-21 14:58:55
·
확실히 나이 먹으면 게임 재미없어요.. 게임을 잘 안하게 되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aodoena
IP 223.♡.245.99
02-21 2023-02-21 15:00:42 / 수정일: 2023-02-21 15:07:03
·
세계관 확장이 어려워서 그렇다고 봅니다.
어릴 땐 내가 옵티머스고, 내가 배트맨이고 했었는데,
이젠 더이상 그런 것들은 허상이라고 믿어버리니까요 ㅎㅎ

어제 NOPE이라는 영화를 봤는데 ㅋㅋㅋ
재밌더라고요 ㅋㅋㅋ
뭔가 스스로 생각하지도 못한 반전으로 풀어가면서
몰입하게 만들더라고요 ㅎㅎ

찾다보면 그런 게임이 있겠죠 ㅎㅎ

사는 게 바빠서 현실적인 것만 찾다보니 재미없는 거라고 봅니다 ㅎㅎ

그런 의미에서 문명해보세요. 재밌어여.
체력은 쫌 달리더라고요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chiwoo1103
IP 125.♡.163.3
02-21 2023-02-21 15:02:10
·
일단 급격히 줄어드는 체력과 시력 흐림, 집중력 저하로 버티기 힘들어지더군요. ㅜㅜ
hhj2848
IP 182.♡.83.96
02-21 2023-02-21 15:03:32
·
한번빠지면 헤어나오지 못할까봐
눈길도 안주는게 많죠 ㅋㅋㅋ
끝나면 허무한거 아니깐요
choidh1984
IP 218.♡.216.130
02-21 2023-02-21 15:03:39
·
오히려 시간이 없어서 할 게임들을 못하고 있는....지금 얼른 갓오브워 클리어하고 엑박으로 하이파이러쉬도 깨야 되고 다시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도 해야 되고 그러다 보면 스타필드 나와서 또 달려야 되고.....
Gibeon
IP 61.♡.70.228
02-21 2023-02-21 15:03:58
·
저도 그래서 건너편에 사람이 있는 fps게임만 하게되더라구요. 같은 사람상대로 이겼을때 얻는 보상감은 아직도 쾌감이 큽니다. 상대가 잘할수록요. 초딩되기전부터 해왔던 싱글게임은 이제 감흥이 잘 생기질 않아요.
SMVEMJSUNP
IP 203.♡.142.16
02-21 2023-02-21 15:04:05
·
게임불감증의 가장 큰 원인은 체력부족인것 같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motivr
IP 173.♡.119.158
02-21 2023-02-21 15:04:51 / 수정일: 2023-02-21 15:05:01
·
게임에 소요되는 시간대비 현실 아웃풋이 없어서 게임에 시간을 쓸 가치를 못느끼게되는거 같습니다.
빈둥이 ^^v
IP 223.♡.216.100
02-21 2023-02-21 15:06:10
·
사펑도 하고 라그나로크도 끝내고 다시 페르소나 하는데 꿀잼입니다.....77년생
신룡과오메가
IP 211.♡.139.153
02-21 2023-02-21 15:07:02
·
제 경우엔 이게 다 무슨의미가 있나 싶어서 잘 안하게됩니다
잠깐 즐거울뿐 아무런 소득이 없는, 내 시간과 노력을 소비만 하는 행위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런 거 상관없이 재밌을 정도의 게임이 아니면 굳이 하고 싶지가 않네요
grimoire
IP 61.♡.17.116
02-21 2023-02-21 15:07:41
·
한시간 하고나면 눈이 너무 아프고 지칩니다...
돌소년
IP 165.♡.229.71
02-21 2023-02-21 15:09:41
·
저는 게임을 하면 항상 뭔가 죄책감을 느낍니다. 이럴 때가 아닌데... 하는 생각이 들어요.
그렇다고 게임을 안하고 그시간을 보람차게 보내는 것이냐 하면 그것도 아닙죠 ^_^
한국다람쥐이
IP 220.♡.196.41
02-21 2023-02-21 15:11:36
·
게임열정 만렙이였던 10~20대를 거치고
결혼해서 자식둘 4인가족 가장인 40대면 대부분 비슷할껍니다.
저는 그냥 패키지도 스팀 게임하듯이 모으게 되더라구요....;;
저는 최근에 퇴근후 1~2시간하는 오버워치2가 낙입니다...
사람하고 하는 게임아니면 시작하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비트세이버
IP 223.♡.165.72
02-21 2023-02-21 15:11:46
·
게임도 하려면 체력이 필요한데.. 그러기에 집중력.체력도 떨어지고, 환경도 안도와주고 그래서인거 같아요. 게임하면서 쉬는걸 같이 할수 있는 환경이면 충분히 재미있더라구요.
groovecrow
IP 124.♡.213.141
02-21 2023-02-21 15:12:01
·
엘든링 하다가 불감증으로 그냥 다른 플레이 영상이나 보고 했는데
최근에는 호그와트 레거시 하고있습니다
나즈씨
IP 211.♡.195.72
02-21 2023-02-21 15:12:55
·
할 게임이 너무 많아서요.
풍요속의 빈곤이죠.

집중력 문제도 있고.
삭제 되었습니다.
jamaisvu
IP 155.♡.106.128
02-21 2023-02-21 15:13:55
·
나온지 몇년 된 게임이지만 할로우 나이트를 하는데.. 겁나 재밌습니다. 온라인 게임이 아니라 숙제하는 느낌이나 의무감이 안드는 것도 좋았습니다.
개인정보
IP 118.♡.44.197
02-21 2023-02-21 15:14:17
·
체력이죠
OLIVER
IP 39.♡.212.216
02-21 2023-02-21 15:15:14
·
예전엔 온라인 게임은 물론이고 혼자 게임을 하더라도 게임하는 그 시간이 너무 즐거웠는데 동시에 하기 싫은 공부라는 끝판왕이 있었으니 좋은 도피처도 됐던거 같구요.
수업시간에도 평상시에도 집에 가면 게임해야지, 다음 스테이지 어떻게 넘어갈까, 게임 잡지 나온거 사야지, 다음달에 신작 나온다던데 등등 관심사도 게임이었고 친구들이랑도 모여서 게임하면 시간가는 줄 몰랐는데..

지금은 주된 관심사가 게임도 아니고, 하는 동안에도 즐겁지 않고, 게임 아니어도 할 일도 많고 할 것도 많네요...
그 당시의 공부만큼이나 일하기도 싫긴 하지만... 그런다고 그때처럼 게임으로 도피했다간 생활이 파탄나니 그럴 수도 없구요. 그저 잠깐 유튜브 보는게 그때의 게임 역할인거 같네요.....
검은콩두유
IP 116.♡.27.58
02-21 2023-02-21 15:15:45
·
힘들고 하다보면 시간 아까워서 현타가 오더군요. 이 시간이면 내가 다른 걸 하지 싶은 맘이 들구요. 결정적으로 별루 안 잼있어요. ㅠㅜ
D다
IP 210.♡.198.11
02-21 2023-02-21 15:19:37
·
요즘 게임은 뭔가 좀...복잡한 느낌입니다.
일단 쓰는 버튼 수도 많고 입력 방식 및 패턴도 많고...학습하는데 피곤함을 느낍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엔...원더보이2, 던전앤드래곤, 킹오파98, 록맨 같은...왕년에 재미있게 했던 게임을 다시 해봅니다.
시간 순삭입니다;;ㅎ
쌍문동개장수
IP 125.♡.88.201
02-21 2023-02-21 15:23:44
·
"현실에서도 내맘대로 안되는데 이제 게임에서까지 무시당해야 되냐?"같은 생각이 들죠.
자몽에센스
IP 210.♡.41.89
02-21 2023-02-21 15:35:35 / 수정일: 2023-02-21 15:37:33
·
게임 뿐이 아니라 뭐든 젊었을 때 보다 재미가 없습니다.
같은 음식도 더 맛 없고요.
그렇게 즐겁던 여행도 시들해집니다.

경험치가 많아질 수록 모든 것이 예전만큼의 자극이 되지 않는,
그냥 단순한 한계효용체감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외인 것은 중독밖에 없다는군요.
랭무
IP 223.♡.172.99
02-21 2023-02-21 15:39:48 / 수정일: 2023-02-21 15:40:41
·
게임 내 보상이 동기부여가 안되서 그런듯요
derekyoon
IP 1.♡.88.28
02-21 2023-02-21 16:20:20
·
젤다 게임 나올텐데 사야할지 겁나 고민됩니다.
아트루팡
IP 222.♡.242.35
02-21 2023-02-21 17:57:59
·
슈로대 30은 일단 겜이 재미없긴 합니다 ㅎㅎ 재미보다 할 시간이 안나네요..
dumbx3
IP 59.♡.235.10
02-21 2023-02-21 18:25:11 / 수정일: 2023-02-21 18:25:22
·
나이드니 피지컬 뇌지컬 다 떨어져 있더라구요
이진호
IP 121.♡.206.51
02-21 2023-02-21 18:31:00
·
나이랑은 그리 상관 없는 거 같아요.. 그냥 자기한테 맞는 재미있는 게임을 못 찾았을 뿐이라 생각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