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형용사 앞에 “개”붙이는 어투 57

17
2023-02-17 18:02:24 수정일 : 2023-02-17 18:03:48 104.♡.40.48
cugain

ㄱ맛있네

ㄱ멋지네

ㄱ좋네

…



언어는 본인의 인격을 나타내는 척도입니다

정말 저렴해 보여요. 이런말투가 입애 붙어있는 사람은..


말 예쁘게 하는 분들을 좋아해요.

갑자기 뻘글입니다 ㅎㅎ;;


cugain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7]
notdbutc
IP 118.♡.12.26
02-17 2023-02-17 18:03:25
·
개동감합니다
고기알러지
IP 123.♡.38.210
02-18 2023-02-18 00:00:43
·
@시레비펜님 ㅎㅎㅎㅎㅎㅎㅎㅎ
MarshmellO
IP 211.♡.96.205
02-17 2023-02-17 18:03:53
·
이쁜말입니다...
cugain
IP 104.♡.40.48
02-17 2023-02-17 18:04:55
·
@MarshmellO님 아니라고요 ㅋㅋㅋㅋㅋㅋ
소리내서 웃었네요 ㅎㅎ
LK_99
IP 223.♡.204.40
02-17 2023-02-17 18:05:23
·
🌷🌺🐶개🐕공감가네요🌼🌹
비읍
IP 211.♡.130.204
02-17 2023-02-17 18:06:36
·
요즘 배운분들은 댕맛있어 이렇게 하시더라구요 ㅋ
yo /50억 개돼지
cugain
IP 104.♡.62.24
02-17 2023-02-17 18:30:28
·
@비읍님 개돼지. 는 용례가 맞는 표현입니다. 비하해야하는 대상에게는 그렇게 해야죠.
얀몽
IP 211.♡.34.13
02-17 2023-02-17 18:06:40
·
🐕공감가네요🌼🌹
할러
IP 175.♡.44.10
02-17 2023-02-17 18:06:52
·
좀 찾아보니 "정도가 심한" 이라는 뜻의 접두어로 쓰입니다. 개고생 같이.. 그런데 개이득 이런 긍정적인 말에도 쓰이면서 쓰임새가 넓어지긴 했습니다.
cugain
IP 104.♡.62.24
02-17 2023-02-17 18:09:50
·
@할러님 보통 안좋은 의미의 접두어로 쓰이잖아요. ㄱ새끼는 이미 심한 욕이고요.
근데 그걸 아무데나 붙여서 '강조'랍시고 쓰는건 잘못된 사용같습니다.
할러
IP 175.♡.44.10
02-17 2023-02-17 18:12:16
·
@cugain님 새끼 앞에 붙을때는 강아지 말하는 것 같습니다.
lanmei
IP 49.♡.139.174
02-18 2023-02-18 01:57:37
·
@cugain님 부정적뉘앙스를 넘어 그냥 강조로 바뀐거죠. 이전버전인 완전- 접두어가 흔해져 강조의 느낌이 완전히 전달되지 않으니 더 강렬한느낌으로 이전엔 부정적 의미로만 쓰였던 단어로 갈아탄거 라고 이해하고 있습니다
ruler
IP 221.♡.188.10
02-17 2023-02-17 18:08:04
·
아마 10-20년 뒤엔 중년의 남성,여성이 개맛있군요. 이럴지도 모릅니다.. ㅎ
cugain
IP 104.♡.62.24
02-17 2023-02-17 18:14:53
·
@ruler님 언어도 변해가고 진화해가는 시점에선 동감합니다.
근데 왜 듣기 좋은말, 예쁜말들은 점차 없어지는 기분일까요.
codejang
IP 182.♡.247.172
02-17 2023-02-17 18:08:27
·
'너무'의 속된 표현 정도 아닐까요?
원래는 부정적인 데만 붙는 건데 용례가 확장되는 것도 동일하고요...
cugain
IP 104.♡.62.24
02-17 2023-02-17 18:17:02
·
@codejang님 주변 학생중에 f**k, h*ll 이 입에 붙은 애들 많아요. 지들이 영어권 애들도 아니면서.
자기네말로도 욕섞어 쓰는 애들도 많고요.
윗 댓글처럼 언어는 계속 바뀌고 신규생성되고 없어지고.. 하는건 동의합니다만, 나쁜쪽으로만 가는거 같네요.
마수걸이
IP 61.♡.104.233
02-17 2023-02-17 18:11:01
·
개좋아~ 이런말 첨엔 어색했는데 듣다보니까 또 익숙해지더라구요 쩝..
성면
IP 172.♡.122.191
02-17 2023-02-17 18:11:42
·
개탄스럽군요ㅋㅋㅋ
cugain
IP 104.♡.62.24
02-17 2023-02-17 18:17:26
·
@꼬마김군님 개탄은 한자로 만들어진 단어 입니다. 본문하곤 상관없어요.
Ipho
IP 121.♡.93.221
02-17 2023-02-17 18:13:06
·
시대의 흐름이라서요..
못따라가면 그렇게 아재가 되는거라...
cugain
IP 104.♡.62.24
02-17 2023-02-17 18:17:52
·
@Ipho님 뭐 거창하게 시대를 못따라가는 아재 타령이신가요. 언어 예쁘게 쓰는 사람이 좋다는데.
Ipho
IP 121.♡.93.221
02-17 2023-02-17 18:20:19
·
@cugain님
어허.. 타령이라뇨, 말조심 하시고요ㅋㅋ
언어는 당연히 시대의 흐름이죠.
젊은사람들의 표현이고요.
'개~' 라는 조각을 접두사로 의미를 다르게 쓰는겁니다.
못따라가면 아재죠.
앞산
IP 211.♡.180.134
02-17 2023-02-17 18:27:01
·
@Ipho님 님의견이 개맞네요..ㅋㅋㅋ
Ipho
IP 121.♡.93.221
02-17 2023-02-17 18:28:59
·
@앞산님
음... 그걸 그렇게 쓰는건 아닙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USArmy
IP 118.♡.14.16
02-17 2023-02-17 18:16:07 / 수정일: 2023-02-17 18:16:17
·
오늘하루 개피곤, 개귀찮네요 얼릉 집에가야겠네요
빵꾸똥꾸
IP 118.♡.17.202
02-17 2023-02-17 18:16:28
·
원래 부정적인 어투였던 너무를 아무데나 붙이는 거랑 비슷한 거죠 뭐
호비브라운
IP 106.♡.130.227
02-17 2023-02-17 18:18:44
·
친한 사이끼리는 써도 된다고 봅니다. 글쓴이 생각도 맞고 제 생각도 맞죠. 결국 언중이 결정할 일이죠.
사표방지위원장
IP 59.♡.177.137
02-17 2023-02-17 18:20:13
·
개안아요.
삭제 되었습니다.
야그니앙
IP 210.♡.67.103
02-17 2023-02-17 18:20:34
·
요즘은 쩐다도 ㅈ된다.. 로 쓰더라구요
화니75
IP 223.♡.21.110
02-17 2023-02-17 18:21:08
·
개구리네요
사탕수수
IP 118.♡.15.106
02-17 2023-02-17 18:21:14
·
개공감 아니
많이 공감합니대
부싼싸나이
IP 223.♡.202.167
02-17 2023-02-17 18:22:54
·
'x나' 나 '개' 나 참 웃기죠..
cugain
IP 104.♡.62.24
02-17 2023-02-17 18:24:56
·
본인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는 표현을 상대방에 대한 비꼼. 빈정댐으로 표현하는 사람이 정말 많다는게 여기서도 보이네요.
원래 그랬었는데 새삼스러워진건가. 싶기도 하고요.

뭐, 그렇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현영군1
IP 61.♡.185.185
02-17 2023-02-17 18:25:58
·
개부끄럽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nizakikaoru
IP 128.♡.187.153
02-17 2023-02-17 18:28:06
·
개즈질은

아 아닙니다 ㄷㄷㄷ
후우움
IP 218.♡.85.119
02-17 2023-02-17 18:35:28
·
그냥 그러려니하세요
제리엘
IP 1.♡.132.223
02-17 2023-02-17 18:46:51
·
ㅎㅎ 의견에 동의합니다.
전 그런 말 안쓰고 제 자녀도 그렇게 말하지 말라고 합니다.
친구들 사이에서야 쓰겠지만요.
랑재다
IP 106.♡.213.44
02-17 2023-02-17 19:15:51
·
그래서 전 강아지라는 단어도 바꿔서 합니다 “아 강아지춥네”
NOUS_
IP 121.♡.168.202
02-17 2023-02-17 19:16:25 / 수정일: 2023-02-18 09:42:19
·
짱->핵->개 이런식으로 바뀌는거 아닌가요 ㅋㅋㅋ
어차피 몇 년 지나면 무엇인가 다른 강조어가 개를 대체할겁니다

이렇게 진지하게 남을 평가하고 재판할 정도는 아닌거같아요 ㅋㅋ
개웃김 개맛있어~ 이런거좀 썼다고 그 사람의 인격까지 도마에 올리는건 개오바죠 (적절한 개의 사용 ㅎㅎ)
저도 개개 거리지만 작년에 이재명님 후원금도 많이 냈고 촛불 집회도 나갔고 뉴공도 후원하고 노재팬도 하고 노spc도 합니다
저도 저렴한 사람인가요?

예전에 제가 직접 겪은 일입니다
식당에서 밥을 먹는데 옆자리 30대중후반으로 추정되는 남자 2명이 밥과 술을 같이 먹으며 너무 상스럽게 큰소리로 이야기를 하는거에요
말끝마다 S발, G랄, J나 같은... 그래서 전 너무 불편했습니다
그놈들이 담배피러 잠깐 나갔을때 제가 얼른 재판관이 되어서 그놈들의 인격에 중형을 내렸죠 ㅋㅋ (남편한테 저놈들 인성이 어쩌구저쩌구 하면서 욕했다는 뜻)

그리고 그놈들이 다시 들어와서 또 밥과 술을 먹다가 한 놈이 자기 부모 이야기를 꺼내기 시작하더라구요
와....
머 이런 쓰레기 부모가 다있나.. 듣는 저도 너무 속상한거에요!!
그래서 느꼈죠
아아.. 저런 부모 아래라면 욕이 입에 붙을 수 밖에 없겠다..
너무 미워하지말자.. 아까 내가 재판관해서 미안하다..
그래..내가 저 사람을 평가할 자격은 없을지도몰라..
그분들께 맘속으로 사과하고 자리에서 일어났습니다

세상살이가 이런거니 너무 사람들을 평가하지 않아도 될거같아요
오히려 신경 끄고 사는게 너에게도 나에게도 좋죠 ㅎㅎ
skylover
IP 110.♡.53.110
02-18 2023-02-18 01:27:13
·
@NOUS_님
동감합니다.
한국말에서 개~ 는 매우, 아주 최고의 의미가 강하죠 ㅋ
No_Comment
IP 118.♡.11.238
02-17 2023-02-17 19:37:44
·
친한 사이에선 젊은 분들이 쓰는 건 이상하지 않습니다.. 반면 공적인 자리나 아저씨들이 쓰면 그건 그냥 좀.... yo
벼랑위의포모
IP 1.♡.163.245
02-17 2023-02-17 21:55:09
·
개피곤, 개짜증 이런표현은 울 아들이나 내 친구들이 장난처럼 가끔 쓰던데 공적으로 쓰지는 않아요
그냥 친구들끼리 장난치는 정도죠
직장 상사한테 쓰거나 회의중에 쓰거나 그런거 아니잖아요
lanlan
IP 121.♡.188.228
02-17 2023-02-17 21:56:34
·
개딸이란 말도 싫어하실 듯. 월말 김어준에서 ‘개딸의 미학’ 들어보시길 추천합니다
봄이머무는언덕
IP 110.♡.172.49
02-17 2023-02-17 21:58:52
·
복고풍으로 개를 왕으로 바꿔야겠네요
뼐명
IP 223.♡.30.27
02-17 2023-02-17 22:06:08
·
저는 그냥 그려려니 합니다
그런거 하나하나 신경쓰는게 꼰대인것 같아서~
열혈빠꾸
IP 126.♡.53.122
02-17 2023-02-17 22:36:29
·
1000000%동감합니다.
어제도 추천글에 개xx글이 올라와서 한마디 쓰려던 참이었는데..
HARO
IP 180.♡.219.96
02-17 2023-02-17 23:20:57
·
개는 신세대 ㅈ나, ㅈ니, ㅈ또, ㅈ라, 열라 등등 구세대가 있습니다.
한글쓰기
IP 98.♡.81.136
02-18 2023-02-18 00:14:49 / 수정일: 2023-02-18 00:14:59
·
청소년들이 친구들하고나 쓰는 말인데 온라인에서나 고등학생 이상이 쓰면 이상하게 보입니다.
Juzis
IP 39.♡.84.184
02-18 2023-02-18 00:46:57
·
입에 한번 베면 끊기 정말 힘들더군요 ㅋ
WithGod
IP 169.♡.232.236
02-18 2023-02-18 01:24:45
·
곽튜브가 진짜 잘 쓰더라구요 ㅎ
개인적으로 공적인 자리나 초면이 아닌 사적인 자리에서 쓰는건 그러려니 하고 있습니다.
papac
IP 116.♡.136.226
02-18 2023-02-18 01:38:16
·
아이들이 쓰면 그냥 "매우"라는 뜻으로 이해합니다.ㅎ
kiroky
IP 218.♡.7.158
02-18 2023-02-18 01:40:09
·
저는 요즘 젊은 사람들이 압도했다, 끝내줬다라는 뜻으로 쓰는 찢었다라는 표현이 그렇게 천박해보일수가 없더군요. 일베에서 나온 용어같기도 하고.
화천대유곽대리
IP 14.♡.93.108
02-18 2023-02-18 01:42:43 / 수정일: 2023-02-18 01:43:03
·
저는 암걸린다는 표현이 정말 싫어요
삼알배엽바척
IP 218.♡.32.67
02-18 2023-02-18 01:49:44
·
저도 개 붙이는사람 정말 싫어합니다.
그리고 개붙이는 사람들 몇명 만나본적은 없는데(일반화 아님을 명시합니다) 그런인간들이
유행따라간다고 그런건지 옷에 돈 크게 쓰고 유행어 배우고 그런거 좋아하던데
반면에 그런거에 물들어서 유행이면 다된다는 심리에 빠져서 거짓말도 일상화 하는 인간들있어요.
심지어 회사 업무조차 찍먹 + 남에꺼 슈킹해먹기...
그런 인성들에서 개x라는 말을 계속 듣다보니, 저렴한 인간들이 쓰는 말투인가 하면서
자꾸 거부감이 듭니다.
초식호랑이
IP 121.♡.242.142
02-18 2023-02-18 02:01:25
·
말과 단어는 사람의 인격 품격이 담기는 그릇이라는...
Papaya_Lando
IP 218.♡.170.177
02-18 2023-02-18 02:03:44 / 수정일: 2023-02-18 02:04:09
·
친구들끼리만 있는 술자리에선 가끔 쓰지만
그 외의 경우에는 거의 안 쓰는것 같습니다.
한량모드
IP 116.♡.63.32
02-18 2023-02-18 02:06:07 / 수정일: 2023-02-18 02:08:31
·
원래의 접두어 개~ 는
자연 그대로 야생의.. 개살구, 개머루
가치없는.. 개꿈 개죽음 개고생

요즘 개좋아 등으로 쓰는 것은
개허접,개쓰레기 처럼 비하의 의미로… 그리고 불량스럽고 껄렁한 느낌으로 붙여 개쩐다, 개싫다 등으로, 또 싫다의 반대 좋다에도 붙고…
그래서 이 지경이 된 것이죠.

언제부터 너무, 최고의 의미까지 신분 상승한 것인지 알지 못하겠지만… 열심히(?!) 사용하면 후대에는 정말 그 의미를 차지할 수 있겠죠.

하지만, 아직까지는 부정적, 비하의 의미가 많은 접두어 이니까 사랑하는 사람에게 분별없는 사용은 자제하는 편이 좋다고 봅니다.

”당신은 개좋겠네요. (삭제) 개맛있는 요리를 만들어주셨네요.“ 이상하잖아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