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구글페이랑 애플페이가 EMVcontactless 를 이용해서, 결제는 구글페이로 했지만
애플페이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다이소 셀프계산대에 갔어요.
보통은 네이버 페이로 결제하는데, 애플페이 허용당시, 다이소에서도 되냐는 리플을 본게 생각났습니다.
다이소 무인 계산대는 NFC 단말기여서 되겠다 싶어 신용카드 결제를 했죠
근데 물건 바코드 찍기전에 카드부터 우겨 넣으라는 겁니다.
이게 아닌데...?
그래서 삼성페이/LG 페이 모바일 결제를 선택하고
결제하기 누르니까 그제서야 결제 단말기에 RF/뫄뫄뫄 리딩 모드로 진입되더라구요
그 상태서 폰을 올려 놓으니까, 한 3초 정도 아무 반응 없더니 바로 결제완료..
다음달에 애플페이로 다이소 결제할때 헤매지 마시고,
삼성페이/LG페이 모바일 결제 로 선택하셔서 결제하세요
핵심은 단말기가 어찌되었든 읽기모드 상태로 계속 대기 하는 상태로 만들어 줘야...결제가 된다는....
결제를 네이버페이 선택하고 상품 바코드로 읽은다음에 결제 화면에서 네이버페이 앱 띄워서 스캐너로 qr 읽으면 네이버페이 현장 결제 됩니다.
이걸로 결제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도 기본 적립되고 추가 포인트도 2회 가량 추첨해서 줍니다.
네이버 페이 좋아요
바로 와서 카드 넣어야 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