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변하고 싶은 마음으로 s23을 살펴봤습니다만, 공통적으로 판매되는 기본 네가지 컬러 중에 특별히 땡기는 색이 없었습니다.
그런 와중 우연찮게 라임이랑 그라파이트 색상을 삼성닷컴 단독컬러로 출시한다고 해서 살펴봤는데 그라파이트 색상이 딱이네요!
아이폰 스페이스 그레이 느낌으로 팬텀블랙 색상이 너무 부담스러우신 분들께 추천할만한 색상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저는 바로 사전계약 완료했어요 나중에 실물로 본 후기와 사용기를 공유할 기회가 된다면 구매 고려하시는 분들께 최대한 도움될 수 있도록 작성해보겠습니다

uag 플라이오 마그넷 케이스 같은거 씌우면 투명인데 잘 안보이긴 해요.
그리고 투명인것들 크림색 아니면 어두운 색은 더 지저분해 보일거 같습니다.
하지만 취향을 타긴 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