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눈이님 국토부가 테슬라 저격을 위해 대상차량 가격을 내렸나요? 테슬라가 차량가격을 비정상적으로 올리지 않았나요?
밤눈이
IP 223.♡.99.208
02-02
2023-02-02 15:4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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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emy님 초기 보조금 기준에 맞춰서 수입차들이 들어왔는데, 바로 가격을 낮춰서 보조금 지급하기로 했죠. 그 기준에 맞출수 있는 회사는 현기 뿐이였고, 그 이후에도 보조금 기준이 낮춰졌을때 해외 기업들은 맞추기 힘들게 기준을 마련했죠. 결국 대부분의 이득은 현기만 받았습니다.
Enemy
IP 211.♡.180.12
02-02
2023-02-02 15:4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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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눈이님 그게 이번 정책과는 무슨 상관관계가 있나요?
밤눈이
IP 223.♡.99.208
02-02
2023-02-02 15:4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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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emy님 차량 가격 5,700만원 이하, 1회 충전 주행거리 450Km 이상 직영·협력 AS 센터 운영 회사의 차량 이거 3개가 다 만족해야 보조금 100퍼 나온다고 해서 적은 댓글입니다......제가 센터만 말했나요?
삭제 되었습니다.
감동파괴범
IP 110.♡.146.250
02-02
2023-02-02 22:1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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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눈이님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손해볼 조건은 아닌데요 뭘...요
스웨덴클래식
IP 121.♡.176.173
02-02
2023-02-02 22:1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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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눈이님 폭스바겐,,벤츠..bmw, 아우디, .. 뭐 다 적용되죠.. 가격만 맞으면..
쏘랭이
IP 222.♡.13.1
02-02
2023-02-02 22:47: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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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눈이님 그럼 수입차들도 이후에 가격 또 낮추면 보조금도 다 받을 수 있고 수입차량 가격도 낮아지니 결국 소비자 이득 아닌가요? 현기차랑 무슨 잘못을…??
@뎅뎅이!님 중국산 벳지갈이 전기차들 꽤 있습니다. 전기버스, 소형 전기화물차 같은 차 중국에서 떼어다 팔기만 하는 수입사들이 대부분이구요. 전기차는 아니지만 중국산인 켄보600, 선롱 듀에고 버스에서 저렇게 수입한 뒤에 AS센터가 없어서 수리를 제대로 못하는 경우가 꽤 많았습니다.
Elbowspin
IP 125.♡.250.2
02-02
2023-02-02 15: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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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전기차는 빨리 사야 체리피킹입니다.
람파이
IP 115.♡.252.168
02-02
2023-02-02 15:0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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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든씨 기브 앤 테이크입니다 인가요.
IP 211.♡.132.186
02-02
2023-02-02 15:0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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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한두푼 하는 차도 아닌데 AS센터도 없는 차를 구매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PyPy
IP 106.♡.193.139
02-02
2023-02-02 15:0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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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산 전기차는 아웃이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IP 106.♡.65.95
02-02
2023-02-02 15: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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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산 견제하려는 정책같네요 미국처럼 대놓고 자국산 차별은 못하고 조건 걸어서 차별하는거같네요 현기차만 충족하는건 아닐거 같아서 나빠보이진 않네요
한국도 비관세장벽 만들어야죠. 중국은 자국기업 노골적으로 보조금 몰빵해주고 한국 노동자 반에반도 안되는 인건비와 무노조 정책으로 한국제품 절반가격 제품 만들고 있죠. 해외시장에서만 밀려나는게 아니라 국내시장도 중국정부보조금 + 저임금 무노조 중국 노동자로 국내시장에서도 가격경쟁 한국기업들이 망하게 되면 국내 일자리 문제가 심각해 질수 있습니다. 미국도 중국이 불공정 무역한다고 욕하더니.. 중국하고 똑같은 짓거리 IRA 미국내 생산 안하면 판매금지라는 무역 장벽 만들었구요.. 전세계가 다 하는데 한국만 공정무역하면 바보죠. 해외국가들이 무역장벽 만드는 수준까지는 한국도 같이 비관세 장벽 올려야지 ..무턱대로 까고 보는건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
소소하게
IP 223.♡.204.165
02-02
2023-02-02 15: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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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자 입장에서 당연한거 같은데요 이런건 잘한거죠
웹제로
IP 39.♡.186.212
02-02
2023-02-02 15:1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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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정도면 당연한거 아닌가요? 국내에 AS 센터 없이 물건을 파는것 자체가 오히려 더 문제 아닌가요.
미국처럼 자기네 땅에서 만들지 않는다는 이유로 아예 보조금을 안 주겠다는 것도 아닌데 여기에 왜 현기만 밀어주냐는 얘기가 나오며 안 좋은 소리가 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 테슬라, 벤츠, 폭바, 아우디, BMW 다 직영, 협력 AS망 다 있는데 말입니다. 특정 키워드 나오면 무지성으로 욕부터 하는 것도 이젠 좀 그만 보고 싶네요.
네모_선장
IP 218.♡.252.9
02-02
2023-02-02 15:1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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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센터 유무도 그렇지만 인구 비율로 전국에 AS센터가 있어야 한다고도 했으면 좋겠네요 부산에서 차 끌다가 고장났는데 그걸 서울로 보낸다면.... 답이 없으니 말이죠
가나다랄라
IP 118.♡.13.78
02-02
2023-02-02 15: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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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까는게 일종의 스포츠라고 이해하고 있는데, 다만 제대로 읽어보고 까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직영as 센터 아니고 협력사까지 가능하게 설계한거면 웬만한 수입사들은 전부 해당되는건데 여기서 현기가 어쩌고 하는 말이 왜 나올까요? 그리고 미국, 중국 전부 자국 기업을 위한 장벽 까는 상황에서 한국만 가만히 있으라는 것도 이해하기 어렵네요.
어느 부분에서 현기만 받게 되는 걸까요?
국토부가 테슬라 저격을 위해 대상차량 가격을 내렸나요?
테슬라가 차량가격을 비정상적으로 올리지 않았나요?
차량 가격 5,700만원 이하,
1회 충전 주행거리 450Km 이상
직영·협력 AS 센터 운영 회사의 차량
이거 3개가 다 만족해야 보조금 100퍼 나온다고 해서 적은 댓글입니다......제가 센터만 말했나요?
적당한 선에서 태클을 걸어야죠
하나도 안하는데 더 좋빠가죠
다른건 그렇다 쳐도 AS센터도 없는데다가 보조금을 줄 이유가 뭡니까
여태 그럼 그정도도 안한데다가 보조금 준거네요
???
당연한거 아닐가요?
As 센터도 없는 업체에게 보조금을 막 주는게 더 이상할거 같은데요?
잘 팔면 법인세라도 많이들 내야 이뻐서라도 보조금을 줄텐데요 ㅠ
더 꼼꼼하게 봐도 현기가 불리할껀 없죠. 그게 어제 오늘 일도 아닌데요.
As센터도 없는 업체에 보조금을 주는게 더 이상한거 아닐가요??
보조금도 우리 세금인데 당연하다고 봅니다
미국처럼 대놓고 자국산 차별은 못하고 조건 걸어서 차별하는거같네요
현기차만 충족하는건 아닐거 같아서 나빠보이진 않네요
미국보다 늦었어요.
맞대응 하면 현기차 다 죽어요~~경제가 폭망각이에요~ 각자도생 하세요~!
가격은 보조금 받아 비싼 차 사면 안되는거고,
1회 충전 거리는 잘 모르겠네요. 여기서 저가형 모델들 아웃 많이 되겠네요.
현대차를 위한 정책이라기보단 해외업체들 팔아높고 나몰라라라 하는 거 미리 방지하려는거라 긍정적인거 같은데요
협력사as 센터는 당연히 있어야죠
승용은 대부분 해당 없고 버스 같은 중국 수입 업체들이 타격을 받는 거죠
인건비와 무노조 정책으로 한국제품 절반가격 제품 만들고 있죠. 해외시장에서만 밀려나는게 아니라 국내시장도 중국정부보조금 + 저임금 무노조 중국 노동자로 국내시장에서도 가격경쟁 한국기업들이 망하게 되면 국내 일자리 문제가 심각해 질수 있습니다. 미국도 중국이 불공정 무역한다고 욕하더니.. 중국하고 똑같은 짓거리 IRA 미국내 생산 안하면 판매금지라는 무역 장벽 만들었구요.. 전세계가 다 하는데 한국만 공정무역하면 바보죠. 해외국가들이 무역장벽 만드는 수준까지는 한국도 같이 비관세 장벽 올려야지 ..무턱대로 까고 보는건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
인구 비율로 전국에 AS센터가 있어야 한다고도 했으면 좋겠네요
부산에서 차 끌다가 고장났는데 그걸 서울로 보낸다면.... 답이 없으니 말이죠
중공산 전기차 보따리상 하면서 보조금 탈루하는 것들을 견제하는건데 더 해야 한다고 봅니다.
제대로 알아보고나 까든가 해야지
전기차는 특히나 배터리 부분과 그 주변에 있는 배선들 관리가 매우 중요한데, A/S 센터도 제대로 안되어있으면 장사 접게 만드는게 맞는거죠.
뭐 이제는 대충 봐주는 정책인가봅니다.
하긴 AS센터도 없는 전기차를 구매한다는것 자체가 문제인듯 합니다.
자동차 고장나면 택배로 해외배송 부쳐야 하는건감요...
깔껄 까야지... 정현돈 머리짤 생각나네요.
이런 규제가 이제야 생긴것도 놀랍네요.
지금까진 AS망도 없는 차에 대해서도 보조금 지급했다는 것이니
이거야말로 현기차만 노골적으로 더 주겠다는거 아닌가요;
아래는 V2G에 대한 짤막한 설명입니다
https://www.ev.or.kr/portal/industryeffect
오히려 20밖에 할인 안해주는게 더 웃기네요 왜 해주는지
아예 지원금 없애야 하는게 맞는거 같은데요.
(중국산 바이크 배터리만 조금 바꾼 다음에 보조금 정도를 뻥튀기 해서 판매)
AS는 나몰라라...
쓸만한 전기스쿠터 만드는 수입바이크는 혜택을 못받....
첫술에 배부를 수 없겠지만...전기 스쿠터에 대한 보조금 정책보다는 배터리 충전 스테이션이나 확대 했으면 하네요.
AS망은 구축하고 차를 팔아야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