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가 지난해 연 매출 3조원을 달성한 것으로 추정된다. 업계 예상보다 3년 정도 시점이 앞당겨질 것으로 보인다. 식자재 등 기업간거래(B2B) 매출도 1조원을 넘어선 것으로 추산된다. 코로나19로 인한 간편식 등의 수요 증가, 가격 인상 등의 영향으로 분석된다.
25일 금융정보분석업체 에프앤가이드가 집계한 컨센서스(복수 증권사 전망치 평균) 자료에 따르면 오뚜기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보다 14.67% 증가한 3조1407억원이다. 영업이익은 10.26% 늘어난 1837억원이다. 이대로라면 오뚜기 매출이 처음으로 3조원을 돌파하는 것이 된다.
오뚜기 매출이 급신장한 것은 그간 코로나19로 가정에서 음식을 먹는 경우가 늘면서 라면, 즉석밥 등의 수요가 증가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원자재 가격이 오르며 주요 제품의 가격을 인상한 것 역시 매출이 증대된 원인이다. 오뚜기 분기보고서를 보면 1~9월 면제품의 개당 가격은 2423원으로 전년보다 9.9%, 소스류의 ㎏당 가격은 2991원으로 3.2%, 레토르트의 개당 가격은 1050원으로 17.6% 각각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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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하합니다
영업이익 ..ㅎㄷㄷ
오뚜기 냉동피자도 괜찮나요?
풀무원이 너무 맛나서 말이죠
저도 비슷한 상품이라면 어뚜기를 집어듭니다.
마트 가서 우연히 빵들을 봤더니.. 모두 SPC 이더군요...ㅠㅠ
대단하지만 진라면 사먹는 소비자 입장에선 달갑진 않네요ㅠㅠ
피자는 맛은 있는데 빵이 치즈보단 많다는게(콤비였던듯...안먹은지 오래됨.. 마진때문에 당연한거겠지만...)
그래서 피자는 끊었습니다.. (yo)
따님 채널도 구독하고 말이쥬.. 응원합니다 오뚜기!
+ 농심은 불매 10년 넘은듯한 ㅋ
여담이지만 오뚜기 스파게티가 은근 괜찮습니다
내수차별하는 기업은 제끼고 업계 1위 달성하길!! 요!!
오뚜기
오뚜기가 SPC그룹을 대신해서 제빵계도 들어서면 좋을텐데요.
사회에 기여하면 알아서들 구매해주고, 기업 잘되기를 바랄텐데요.
기업들은 어디 처럼 갑질하고, 노동자알기를 우습게알고
tv, 신문에 광고 할게아니라 그돈으로 선한일을하세요.
기자의 의견은 반만 맞는 의견이죠.
과연 그것 뿐이었을까요?
그럼 농심은 왜 "16일 업계에 따르면 농심의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6.7% 증가, 75.4% 감소한 7562억원, 43억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해외법인을 제외한 국내 부문은 30억원으로 적자 전환했는데 1998년 2분기 이후 24년 만이다."이었을까요?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2081615264187169)
다양한 제품군을 일정수준 이상의 퀄리티로 유지한다는거는 기업의 관리측면에서 매우 힘든일 일거기 때문에, 오뚜기 응원합니다.
석진이보면서 전 진매
달래미는 열라면이나 오동통
아들래미는 오뚜기 비빔면.
남편은 다!!!
대동단결입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