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비보호 좌회전 할지 모르는 사람이 생각보다 도로에 많을 겁니다 좌회전 우회전 차로도 경우에 따라 직진이 가능한거 모르는 사람들은 더 많죠
삭제 되었습니다.
올웨이즈
IP 222.♡.245.229
01-27
2023-01-27 20:19:42
·
저거 모르는 사람 꽤 많죠...ㄷㄷㄷ
클량돋네
IP 203.♡.145.133
01-27
2023-01-27 20:19:54
·
회전 교차로만 자주 다녀봐도 '내가 먼저'를 패시브로 달고 다니는 사람을 남녀 구분 없이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스윙체어
IP 222.♡.210.16
01-27
2023-01-27 20:20:57
·
의외로 비보호 좌회전이 뭔지 모르는 운전자도 많구요, 판사 중에도 존재합니다.
Peregrine
IP 121.♡.96.38
01-27
2023-01-27 20:22:08
·
비보호 좌회전 하려고 서있는 차 뒤에 서 있어 보면 비보호 좌회전 의미를 모르는 구나 싶은 사람 정말 많은걸 알 수 있죠ㅋㅋ
돌막
IP 180.♡.225.192
01-27
2023-01-27 20:22:22
·
2차선 혹은 1차선인 사거리에서 정면 빨간불에 정면 횡단보도가 초록색인 경우...저러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비보호 좌회전은 초록색에서 건너편 차량의 교통에 방해를 주지 않게 좌회전하는 것이 정석이지만 하도 저런 사람들이 많아서 초보운전자들이 그래도 되는걸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죠. 교통량이 많은 거리라면 차라리 구청에 민원 계속 넣어서 교차로에 좌회전 신호가 있는 신호등 도입하게 하는게 맞는 방법이기는 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gar201
IP 222.♡.92.129
01-27
2023-01-27 20:23:34
·
얼마전에 어린이보호구역에 카메라 있는데서 앞차가 빨간불에 비보호좌회전해버리더군요 ㅋㅋㅋㅋㅋ 뭐야 하고 화들짝했다가 위반 크리티컬로 들어갈거 생각하니 절로 웃음이 /Vollago
면허시험 간소화 이후로 꾸준히 망했고, 보완됐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현행 면허제도로는 노답이고 계속 저런 사람 양산될겁니다. 면허를 따게하는 목적이 교육이 아닌 요식행위가 된지 오래됐어요. 한국사람 종특인데 본질은 뒷전이고 시험 잘보는 요령만 가르쳐서 커트라인만 넘겨서 합격하게 만들어주거든요. 기능이고 주행이고 실제 도로에서 운행하는데는 별 도움 안됩니다. 정작 저사람 필기고 뭐고 만점 받았을 수도 있을겁니다ㅎㅎ 기능시험도 변별력을 상실했죠. 1종 수동 기능코스 만점으로 통과해도 실제 운행하면 언제 기어변속하는지 잘 몰라요. 다 그렇게 사고나면서 배우는거라고 썩차 사서 연습용 범퍼카로 쓰래요ㅎㅎ
비보호좌회전시에... 빨간불이 들어올 때 유혹이 상당하죠...맞은편에서 차가 한대도 안오니까...^^ㅋㅋㅋ 근데...거기서...조금만 생각해보면...초록불일 때 해야 되는게 맞는게... 빨간불인데...좌회전 하는거면...좌회전 신호가 있어야 하는데...없거든요...ㅎㅎㅎ
커버로스
IP 211.♡.9.202
01-27
2023-01-27 21:14:33
·
면허따기 너무 쉬워요. MB 때 맞죠?
IP 124.♡.21.250
01-27
2023-01-27 21:16:42
·
동생네 이사를 도울 때, 이삿짐 센터 아저씨가 알려주셨죠. 정작 운전하고 계시던 다른 아저씨도 모르고 계시더란…
즐거운여우
IP 211.♡.88.109
01-27
2023-01-27 21:22:38
·
예전에도 "운전 중 여자들은 높은 확률로 옆을 안 보네요."라는 글 쓰셨죠?
나부터살자
IP 210.♡.41.89
01-27
2023-01-27 21:43:37
·
머리로는 알고 있는데.. 도로에서 사실 제일 무서운게 비보호 좌회전을 하는거죠.. 분명 멀리 있어서 했는데 달려와서 부딪히면 비보호 좌회전차 잘못이고... 그렇다고 계속 차가 안전하다고 판단될때까지 기다리면 그 차선 하나는 엄청 막히거든요.. 특히 차량통행이 많은 편도 2차로에서 거의 쌍욕을 박고 갑니다 사람들이.. 심지어 녹색불에 맞은편에서 차가와서 좌회전 못하고 적색신호가 되었는데.. 다음에도 마찬가지로 기다리고 있으면.. 난리가 나죠..
사실 법규가 그렇긴 하지만.. 왜 적색신호에 하면 안되는지는 논리적으로 설명이 안되긴 합니다. 4차로의 경우 교행차로에 신호를 반드시 만들고, 별도의 좌회전 신호를 줘야 하지만 골목에서까지 그래야 하는지 의문입니다. 정말 사고의 위험이 있다면 좌회전 신호를 무조건 만드는게 정상이죠. 특히 도시.는 차량이 많아서 지능형 신호가 기본 탑재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OLIVER
IP 223.♡.192.187
01-27
2023-01-27 22:37:36
·
@나부터살자님 적색신호에 비보호 좌회전을 하면 안되는 이유를 논리적으로 이해 못하시면 정말 큰일인데요;; 남북 방향에 있을때 내 신호가 적색이면, 동서방향으로 차량 직진신호/좌회전 신호이거나 동시에 보행자 신호가 들어와 있다는 얘기인데요...
나부터살자
IP 220.♡.45.115
01-29
2023-01-29 10:21:20
·
@OLIVER님 제가 그래서.. 사거리 말고 삼거리인 경우에만 이야기 한거에요.. 4거리에서는 할 수가 없죠..
@나부터살자님 네, 그래서 더더욱 비보호좌회전은 통행량이 적은 골목의 삼거리에서나 주로 사용됩니다. 직진 통행량이 많은데 무조건 좌회전 신호를 만들면 오히려 원활한 소통에 방해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리 짧게 좌회전을 준다고 해도 다른 교차로도 그곳과 같은 사이클로 신호를 연동해야하거든요. 교차로 하나만 보고 결정하는게 아니에요.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그런 사소한 변수가 구역 전체에 영향을 미칩니다. 약간 극단적인 사례긴 하지만 퇴근시간 목동의 작은 교차로에서 소통 안되면 그 여파가 10km 바깥인 여의도까지 가기도 합니다. 그래서 차량이 몰리는 출퇴근 시간엔 얼마 안되는 좌회전 차량들을 비보호로 미리미리 빼놓는게 도움이 되는 곳도 정말 많습니다.
말씀하신 곳에 직진 통행량이 정말 미미하거나, 비보호 때문에 정체가 생기는 등의 비효율이 생기거나, 좌회전 신호 없이는 안전에 위협이 되는 수준이라면, 지자체/경찰서 교통과에 민원 넣어서 시정을 요청하세요. 관계자가 검토해서 합당한 이유가 있다고 판단된다면 진짜 시정됩니다. 근데 보통은 비보호 없애고 좌회전 신호 넣으면 민원이 더 많아집니다....
나부터살자
IP 210.♡.41.89
01-30
2023-01-30 09:42:23
·
@OLIVER님 직진차가 너무 많아서 좌회전 한 번 하기 힘든게 문제입니다. ㅎㅎ 그래서 좌회전 신호가 필요하긴 한데요.. 좌회전해서 골목으로 들어가는 방향에는 횡단보도가 없습니다. 도로 구조가 특이해요.. ㅣ===== ㅣ ------------- ㅣ ------------- ㅣ ㅣ ㅣ 이런 식이라 적신호일때 횡단보도는 녹색이되고, 적신호일 때 좌회전을 하더라도 횡단보도를 침범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비보호 좌회전을 이런 도로에서도 교행중에만 가능한가 에 대한 의문이 들은겁니다.
광속토끼
IP 222.♡.41.108
01-27
2023-01-27 21:57:55
·
심지어 택시기사도 모르더이다. 빨간불에 좌회전이라 비보호라고 열변을 토하던데 어이가 없어서...
삭제 되었습니다.
급해요급해
IP 125.♡.174.155
01-28
2023-01-28 02:29:11
·
이래서 면허시험이 문제에요..
낮잠자는강아지
IP 211.♡.141.126
01-28
2023-01-28 12:04:44
·
캘리포니아 분이실 수 도 있죠. 초록에서 황색으로 바뀔 때 2대 좌회전 가능이니까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굳이 맘카페 욕하지 말고 ㅠㅠ
설마 댓글도 몰랐다고 하진 않잖아요??
좌회전 우회전 차로도 경우에 따라 직진이 가능한거 모르는 사람들은 더 많죠
'내가 먼저'를 패시브로 달고 다니는 사람을 남녀 구분 없이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비보호 좌회전은 초록색에서 건너편 차량의 교통에 방해를 주지 않게 좌회전하는 것이 정석이지만 하도 저런 사람들이 많아서 초보운전자들이 그래도 되는걸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죠.
교통량이 많은 거리라면 차라리 구청에 민원 계속 넣어서 교차로에 좌회전 신호가 있는 신호등 도입하게 하는게 맞는 방법이기는 합니다.
뭐야 하고 화들짝했다가 위반 크리티컬로 들어갈거 생각하니 절로 웃음이
/Vollago
예전에 클리앙에서도 비슷한거 본 적 있어서 뭐...
비보호 좌회전이군요 ㄷㄷㄷ
오히려 뒤에서 클락션 빵빵거리며 GRㅂㄱ 하는 건 여자운전자보다 다수의 남자운전자들 많이 겪었습니다
실제로 제가 차 세우고 내려서 따진적도 있습니다
진짜 빨간불에 비보호 좌회전 하면 아니란거
제발 다들 아셨으면 좋겠고
모르면서 빵빵거리고 난리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하도 많이 당해서 진짜 열 받았던 몇몇 에피 생각나는군요)
한국사람 종특인데 본질은 뒷전이고 시험 잘보는 요령만 가르쳐서 커트라인만 넘겨서 합격하게 만들어주거든요. 기능이고 주행이고 실제 도로에서 운행하는데는 별 도움 안됩니다. 정작 저사람 필기고 뭐고 만점 받았을 수도 있을겁니다ㅎㅎ
기능시험도 변별력을 상실했죠. 1종 수동 기능코스 만점으로 통과해도 실제 운행하면 언제 기어변속하는지 잘 몰라요. 다 그렇게 사고나면서 배우는거라고 썩차 사서 연습용 범퍼카로 쓰래요ㅎㅎ
빨간불이 들어올 때 유혹이 상당하죠...맞은편에서 차가 한대도 안오니까...^^ㅋㅋㅋ
근데...거기서...조금만 생각해보면...초록불일 때 해야 되는게 맞는게...
빨간불인데...좌회전 하는거면...좌회전 신호가 있어야 하는데...없거든요...ㅎㅎㅎ
사실 법규가 그렇긴 하지만.. 왜 적색신호에 하면 안되는지는 논리적으로 설명이 안되긴 합니다.
4차로의 경우 교행차로에 신호를 반드시 만들고, 별도의 좌회전 신호를 줘야 하지만 골목에서까지 그래야 하는지 의문입니다. 정말 사고의 위험이 있다면 좌회전 신호를 무조건 만드는게 정상이죠. 특히 도시.는 차량이 많아서 지능형 신호가 기본 탑재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남북 방향에 있을때 내 신호가 적색이면, 동서방향으로 차량 직진신호/좌회전 신호이거나 동시에 보행자 신호가 들어와 있다는 얘기인데요...
직진 통행량이 많은데 무조건 좌회전 신호를 만들면 오히려 원활한 소통에 방해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리 짧게 좌회전을 준다고 해도 다른 교차로도 그곳과 같은 사이클로 신호를 연동해야하거든요. 교차로 하나만 보고 결정하는게 아니에요.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그런 사소한 변수가 구역 전체에 영향을 미칩니다. 약간 극단적인 사례긴 하지만 퇴근시간 목동의 작은 교차로에서 소통 안되면 그 여파가 10km 바깥인 여의도까지 가기도 합니다. 그래서 차량이 몰리는 출퇴근 시간엔 얼마 안되는 좌회전 차량들을 비보호로 미리미리 빼놓는게 도움이 되는 곳도 정말 많습니다.
말씀하신 곳에 직진 통행량이 정말 미미하거나, 비보호 때문에 정체가 생기는 등의 비효율이 생기거나, 좌회전 신호 없이는 안전에 위협이 되는 수준이라면, 지자체/경찰서 교통과에 민원 넣어서 시정을 요청하세요. 관계자가 검토해서 합당한 이유가 있다고 판단된다면 진짜 시정됩니다. 근데 보통은 비보호 없애고 좌회전 신호 넣으면 민원이 더 많아집니다....
ㅣ===== ㅣ
------------- ㅣ
------------- ㅣ
ㅣ ㅣ 이런 식이라 적신호일때 횡단보도는 녹색이되고, 적신호일 때 좌회전을 하더라도 횡단보도를 침범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비보호 좌회전을 이런 도로에서도 교행중에만 가능한가 에 대한 의문이 들은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