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임승차 없애고, 연령 좀 조정해서 전국민 대상으로 한 교통바우처로 바꿔야죠. 그래야 민간기업에서 운영하는 지하철까지 다 이용 가능하게 되고, 지방 노인 분들도 혜택을 보죠. 서울시 지하철은 적자에서 어느정도 해소되고요.
매운알보칠
IP 118.♡.205.154
01-24
2023-01-24 11: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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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는 사람만 부담커지고 무인승차 인원은 해가 갈수록 늘어나는데, 단순인상만으로 해결하려는건 세대간 서로 갈등만 늘어날텐데
E235계
IP 122.♡.186.173
01-24
2023-01-24 12:1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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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 무임승차는 전면 폐지하되 현재 있는 1회성 고령운전자 면허 반납시 10만원 교통카드 주는 것에서 확대 개편하여 운전면허 미소지시 월 10~30만원씩 교통비로 지원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이렇게 하면 면허 반납에도 효과가 있을 것이고, 지하철이 없는 지역에도 효과적일 테니까요.
슈퍼소닉
IP 61.♡.102.4
01-24
2023-01-24 13:2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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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금 올리는 건 7년 넘게 안 올렸으니, 그리고 경기도 버스는 이미 1450원으로 4~5년 지났고, 서울 버스는 1200원을 1500원으로 300원 올리는 건 인정합니다만... 노인 전철 무임승차는 왜 안 건드리나 모르겠네요. 2023년도 예산 짤 때 노인정 난방비 등 다 삭감해도 표 잃지 않던데... 우리 윤 대통령님이 하시면, 그냥 감사합니다 하고 받아들이실텐데... 이럴 떄 개혁 좀 하시지... (안팎으로 사고나 치는데... 이런 거 하나라도 해야하지 않겠어요?)
IP 211.♡.188.251
01-24
2023-01-24 13:4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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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처럼 피크시간대에는 무임승차 없애고 11시 ~ 16시는 무임 가능 이랬으면 좋겠습니다
우리고아나라
IP 198.♡.196.111
01-24
2023-01-24 13:4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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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 복지도 줄이고 있는 마당에 노인 무임승차도 손 봐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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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도 어찌보면 역차별인데요.
말하는 사람이 역풍 맞는 구좁니다 ㅎ
요
그래야 민간기업에서 운영하는 지하철까지 다 이용 가능하게 되고, 지방 노인 분들도 혜택을 보죠.
서울시 지하철은 적자에서 어느정도 해소되고요.
이렇게 하면 면허 반납에도 효과가 있을 것이고, 지하철이 없는 지역에도 효과적일 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