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철(지하철) 역명인데, 시외 교통(철도)망과 관계없는 역에 해당 시의 명칭이 붙는 사례가 있나요??? 나중에 여객열차도 취급하려나요..
IP 112.♡.165.219
01-20
2023-01-20 12:58:18
·
@마법의청소님 인천역이 대표적인 사례죠.
yaharii
IP 106.♡.11.4
01-20
2023-01-20 13:04:09
·
@님 인천역은 과거에 여객열차 다녔다고 봐야할 거 같네요 .. 수도권 전철 개통 전부터 있었으니까요..
IP 166.♡.5.43
01-20
2023-01-20 13:20:57
·
@마법의청소님 코레일에서 운영하는 수도권 광역전철 노선상에 그런 역들이 많은데, 간선열차가 없어도 시외교통 수단으로서 역할은 하고 있다 봐야할 겁니다. 과거에는 간선형 열차가 다니던 역이었으나 인구 증가 등으로 인해 광역전철로 전환된 사례들이구요. 경부선 안양역, 수원역이나 중앙선 양평역처럼 간선 여객열차와 광역전철이 겹치는 역들이 오히려 수도권에서는 더 적은 편이고, 그렇게 된 이유가 광역전철 확대로 많은 역들이 광역전철 여객만 취급하는 것으로 바뀐 탓이 크지요.
허니콤보닭죽
IP 39.♡.25.40
01-20
2023-01-20 13:23:37
·
@마법의청소님 수도권 전철역으로 시작했는데 일반열차가 정차안하는 경우는.... 경강선 경기광주역, 이천역 그리고 여주역이 있네요.
근데 얘네들도 중부내륙선과 경강선 잔여 구간 개통하면 KTX-이음 정차 예정이라.....
초특급따봉
IP 117.♡.10.254
01-20
2023-01-20 12:58:02
·
근데 여기는 교통이 너무 좋은데 주변이 허허 벌판이더구요. 언젠가는 개발될 것 같은데 말이죠.
IP 112.♡.165.219
01-20
2023-01-20 12:59:28
·
@초특급따봉님 전부 그린벨트로 묶여 있어서 그렇습니다. 추후 역세권 개발사업이 진행될 예정이긴 합니다.
IP 211.♡.182.198
01-20
2023-01-20 13:07:06
·
@초특급따봉님 여기 땅 사놓으신 분들은 상당히 고대하고 계시더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davekoz
IP 49.♡.50.167
01-20
2023-01-20 12:59:16
·
저기가 역이 생겨야 할 이유가 하등없는 지역이죠 주변이 다 허허벌판이고 고가도로입니다 그래서 저 일대가 전대갈이 숨겨놓은 땅이라는 설이 파다합니다 /Vollago
삭제 되었습니다.
Myayu
IP 112.♡.32.181
01-20
2023-01-20 13:01:19
·
@davekoz님 신도림처럼 환승을 위해 태어난 역이죠. 실제로 계속해서 다수의 노선이 계속 대곡역 위로 겹치고 있습니다.
@끼아훌님 차량이 없습니다. 하저터널 뚫느라 오래걸리긴 했는데.... 막상 건설은 마무리 되었는데 차량 생산이 준비가 덜되었습니다.
4량 1편성 차량을 돌려막을 수도 없어요. 다른 노선들도 가용 차량이 간당간당해서....
끼아훌
IP 220.♡.138.10
01-20
2023-01-20 13:12:36
·
@허니콤보닭죽님 뉴스보니 그렇다고 하더라고요 차량납품이 지연되고 있다고....
삭제 되었습니다.
xman
IP 210.♡.41.89
01-20
2023-01-20 13:19:36
·
고양이 역장 등장하겠어요.
한량모드
IP 116.♡.63.32
01-20
2023-01-20 13:19:45
·
홍철 없는 홍철팀… 파이팅!!!
IP 166.♡.5.43
01-20
2023-01-20 13:22:31
·
장거리 시외교통보다 수도권 이동에 초점을 두면 대곡역이 수 많은 노선이 지나는 메인 역으로서 기능할 수 있다보니 저렇게 역명 변경을 시도하는 것 같습니다. 기존 경의선과 3호선에 GTX-A 그리고 서해선까지 지나니 역명 고치면서 복합 환승센터 기능을 넣는 것도 나쁘진 않을듯 합니다.
고미고미
IP 218.♡.104.48
01-20
2023-01-20 13:25:32
·
찾아보니 2019년에 대곡역을 '고양중앙(대곡)역'으로, 2021년엔 '고양대곡역'으로 개정하겠다고 공고했었죠. 이번에도 실제 개정까지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레드우드12
IP 162.♡.127.193
01-20
2023-01-20 13:27:30
·
고양시청을 백석쪽으로 옮기면서 주변 명칭도 바꾸려는겁니다. 덕분에 고양시의 지역균형은 무너졌어요
Joooo
IP 59.♡.207.146
01-20
2023-01-20 13:40:01
·
고양은평선 다시 대곡으로 가려는 큰그림일려나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여객열차도 취급하려나요..
인천역은 과거에 여객열차 다녔다고 봐야할 거 같네요 .. 수도권 전철 개통 전부터 있었으니까요..
근데 얘네들도 중부내륙선과 경강선 잔여 구간 개통하면 KTX-이음 정차 예정이라.....
언젠가는 개발될 것 같은데 말이죠.
추후 역세권 개발사업이 진행될 예정이긴 합니다.
주변이 다 허허벌판이고 고가도로입니다
그래서 저 일대가 전대갈이 숨겨놓은 땅이라는 설이 파다합니다
/Vollago
실제로 계속해서 다수의 노선이 계속 대곡역 위로 겹치고 있습니다.
태초에 수요를 바라고 만든 역이 아니었어요. 통일호 다니던 경의선은 수도권 전철 급이었으니 환승 유도 목적이었죠.
고양 소사선으로 바뀌겠네요 ^^😊
물론 운행계통은 서해선으로 통일되겠지만요.
대구 대곡역은 2002년 개통이구요.
일본인 메이저리거 오타니(大谷翔平)랑 같은 한자네요 ?! Yo
원래 분당역 하려다가 판교쪽이랑 쌈나서 성남역이 되었다고 들었습니다. ㅋㅋ
지하철타고 김포공항 30분도 안걸릴 거리를 버스타고 1시간 20분 걸려서 가고 있으니....
4량 1편성 차량을 돌려막을 수도 없어요. 다른 노선들도 가용 차량이 간당간당해서....
2021년엔 '고양대곡역'으로 개정하겠다고 공고했었죠.
이번에도 실제 개정까지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