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있는 PC가 좀 오래 되었습니다. (대략 8년??)
다만 제가 해외에 있는 관계로 조립이 쉽지 않은 상황인지라 (여기의 용팔이들은 더 심한듯 합니다 ㅎㅎ)
1-2년만 더 버티고 나중에 한국에 돌아가면 새롭게 사자는 맘에 현재 그나마 업글이 가능한 그래픽 카드를 구매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PC 자체의 성능이 그닥 좋지 않고 케이스도 크지 않아서 팬이 2 두개로 구성된 제품을 사야하다보니 결국 RTX 3060 TI를 사기로 맘먹었습니다.
아시다시피 대부분 채굴용은 20만원대에서 30만원 초반인듯 하고
믿을수 있을진 모르겠으나 PC방 같은데서 사용된건 30만원 중후반으로 팔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채굴용이 아니라고 거짓말로 파는 곳도 있을듯하고 어짜피 최대 2년이하로 쓸거라면 그냥 20만원 중반꺼로 사는게 맞을듯 한데 그래도 계속 고민이 되네요 ㅎㅎ
근데 요즘 신품이 50도 안할때 많아서 차라리 신품이 나을것 같습니다
4060 4070나와도 3천번 대비 가격 받아먹는 판이 되고 가격도 오르면 3060ti 대체 포지션 없을거라 봅니다
하급 기종 쓰고있지만 굉장히 좋습니다 상급 생각 안날정도로
그래픽카드 당근으로 팔았는데 구입해가신 피시방 사장님이 말해주신;;
무조건 AS 많이 남아있고
AS 잘 되는 유통사로 가세요.
40 시리즈 제외한 모든 중고 글카는 채굴 글카로
봐야 해서 언제 어떻게 죽을지 모르니
혹시나 문제 생겼을 경우를 대비 해야 하거든요.
그리고 곧 AI를 이용한 성능 향상이 예고 되었는데 이게 3천대도 지원 할지 -> 1분기에 나온대요
관망이 필요한 타이밍입니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