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거리 유지하면 다 보인다는 사람 초보운전인가요 하든 안하든 잘보이게 식별 되게 해야 하는게 맞죠
독립선언2
IP 223.♡.179.77
01-17
2023-01-17 08:41:55
·
@곰종님 안전거리 유지라는게 사람마다 기준은 틀리겠지만 보통 앞차 뒷범퍼가 내차 본넷에 조금 걸친정도 아닌가요? 도로주행땐 뒷밤파 대이기전에 멈추라배웟었고 저렇게 가까이대다가 사고나면은? 저라면 무서워서 안전거리뛰어놓습니다
사부작
IP 121.♡.9.9
01-17
2023-01-17 08:52:44
·
@독립선언2님 사람의 거리 감각에 따라 지키냐 못지키냐의 차이는 있어도 기준은 정해져 있지요. 사람마다 기준이 달라지지는 않습니다. 지키는 사람과 못지키는 사람이 있는거죠. 도로 주행 때. 저런식으로 교육하는건 좀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좀 디테일하게 설명을 해줘야 하는데 규정은 샬라 샬라 그래서 이정도 감각으로 하면 그게 몇 m이다를 알려줘야 하는데...
IP 117.♡.17.30
01-17
2023-01-17 08:54:52
·
@독립선언2님 안전거리도 있지만, 옆차선에서 차선변경으로 들어와도, 안보일때가 있더라고요.
준파
IP 39.♡.231.43
01-17
2023-01-17 09:15:03
·
@님 공감합니다. 이거 심각하다고 봅니다
따불로
IP 210.♡.233.2
01-17
2023-01-17 10:21:20
·
@독립선언2님 다 안전운전, 방어운전 하면 우리나라에 사고 날 일이 없겠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엄청나게 많은 사고가 나고 있어요.
어쨌든, 깜빡이가 시인성이 더 좋은 위치에 있어서 사고를 좀 더 예방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Dodgeball님 미국은 방향지시등과 사이드 리피터를 통합할 수 있고(한국은 사이드 리피터 색상규정이 있습니다. 안그런 차가 보인다면 그건 FTA탓..), 현대차 사이드 리피터 부분에는 반사판(혹은 시인 가능한 등화기류..?)을 붙이는 규정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현기에서 범퍼하고 브레이크등 사양을 통합하기 위해 저런식으로 디자인이 나오기 시작한 걸로..? (예전엔 사이드 리피터가 리어 램프에 있는 버전 없는 버전, 반사판 있는 버전 없는 버전 따로 만듦)미국에 안파는 차에까지 저리 나오는건 그냥 디자인 통일 때문 아닐지..
IP 119.♡.224.47
01-17
2023-01-17 04:06:32
·
아이고 정말 뭣같이 만들었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IP 119.♡.169.165
01-17
2023-01-17 04:29:30
·
근데 좀 보이게 차 간격을 넓히면서 운전했으면 하는 바람은 있습니다
간격 넓히면 보여요
따불로
IP 210.♡.233.2
01-17
2023-01-17 10:27:21
·
@님 다 안전운전, 방어운전 하면 우리나라에 사고 날 일이 없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엄청나게 많은 사고가 나고 있어요. 사고는 개개인에게도 책임이 있겠지만, 시스템으로 사고를 줄일 수 있었면 사고를 줄이지 못한 시스템 역시 문제가 있는 겁니다.
깜빡이가 시인성이 더 좋은 위치에 있어서 사고를 좀 더 예방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내용의 글 같습니다.
저 깜빡이 보기 위해 간격을 넓혀야 한다면 오히려 사고 예방 효과가 있겠네요. 물론 다들 저 깜빡이 보기 위해서 간격을 넓혀 운전하진 않겠지만요.
삭제 되었습니다.
춘천청년
IP 61.♡.41.88
01-17
2023-01-17 06:05:57
·
현기차 자꾸 깜빡이 밑으로 내리던데 개인적으로 너무 불호입니다 ㅠㅠ 니로, 코나, k3, 카니발, 투싼 등등…gv70도 디자인 잘 만들어놓고 깜빡이 밑으로 내리고요..
풍성해
IP 118.♡.5.152
01-17
2023-01-17 06:41:30
·
실제로 잘보여요 저정도 아닙니다
최태석
IP 112.♡.76.83
01-17
2023-01-17 06:55:40
·
호주에서는 섰을때 앞차 뒷바퀴가 다 보여야 한다고 가르치나 보더라구요. 그러면 저 높이에 있어도 잘 보이긴 할겁니다만 한국에서는 그정도 간격을 유지하면 난리나겠죠.
IP 122.♡.151.129
01-17
2023-01-17 08:28:29
·
@최태석님 미국에서도 똑같이 가르칩니다.
랄라라팝
IP 104.♡.119.89
01-17
2023-01-17 10:02:44
·
@최태석님 어? 저도 이렇게 배웠었는데요?
라이니
IP 115.♡.10.218
01-17
2023-01-17 10:23:20
·
@최태석님 한국도 그게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더 붙이죠.ㅋㅋㅋ 저 본문의 짤은 바짝 붙어있네요.
따불로
IP 210.♡.233.2
01-17
2023-01-17 10:30:10
·
@최태석님 저도 운전 배울 때 바짝 붙지 마라고 배웠습니다. 예전엔 신호 대기 중에는 항상 라이트도 껐었죠.
그것과 별개로 저 깜빡이는 너무 낮네요.
PearlCadillac
IP 118.♡.11.194
01-17
2023-01-17 07:10:16
·
엊그제 운전하는데 페리된 k3뒤에 서잇는데 방향지시등이 안보이더라구요
kissing
IP 118.♡.13.229
01-17
2023-01-17 07:11:38
·
논란이 된다는건 문제가 있다는거라고 봐야죠. 애초에 시인성이 좋으면 논란이 될리가.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수박이좋아요
IP 222.♡.193.234
01-17
2023-01-17 07:35:21
·
디자인 통일성때문에 저렇게 한다고 보았네요. 스타리아이후부터 일자 눈썹 디자인으로 통일할 예정인것 같은데, 높이를 맞추고 디자인을 맞추려다보니 저 위치(범퍼)에 넣어야 디자이너들이 보기에는 이쁘고 깔끔하게 보인다나는.. 말도 안되는 소리같고.. 간단한 접촉사고나면 범퍼만 바꾸지(100만원 이내)에서 이제는 깜빡이도 같이 바꿔야죠(비용상승)~라고 해서 부품비로 뜯어먹으려는 얄팍한 상술로 보이네요. 근데 저 위치 신경써서 안보면 정말 안보여요.
barekart
IP 123.♡.217.182
01-17
2023-01-17 07:35:21
·
방향지시등 저렇게 밑으로 내려간 차는 차로 안봅니다... 꼴보기 싫어요 도로에서
귀엄둥이
IP 223.♡.22.175
01-17
2023-01-17 07:39:12
·
앞 차 뿐만 아니라 정체시 옆차선에서 끼어 드는 것도 잘 안보입니다. 운전면허 간소화된 급이라 봅니다.
멋진상우
IP 27.♡.242.79
01-17
2023-01-17 07:42:45
·
며칠전에도 목격을 했는데 실제로는 큰 문제 없이 잘 보입니다. 저위치에 있는 차가 이번이 처음도 아니고요. 다만 움직이는 깜박이는 저도 좀 반대입니다. 그래서 제차에도 지원되지만 꺼놨어요.
IP 211.♡.92.78
01-17
2023-01-17 07:50:19
·
요즘 범퍼쪽에 방향지시등 들어가는거는 좀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helper7
IP 115.♡.243.140
01-17
2023-01-17 07:59:36
·
메모 후방전문가로 되어 계시네요. 사람뿐 아니라 차량도 전문이시군요.. 사람도 가끔 부탁합니다.
윤탄핵가즈아
IP 211.♡.104.143
01-17
2023-01-17 08:05:37
·
저런차 진짜 짜증납니다.
memory
IP 146.♡.123.12
01-17
2023-01-17 08:05:48
·
너무 낮습니다. 불법 아닌가요? 우, 좌측 빨간 백라이트 그냥 깜빡이기만 해도 깜빡이 표시할 수 있을텐데 왜 안했는지 궁금하네요. 전혀 멋지지 않은데요.
하여튼 개인적인 생각으론 현대 역사상 최악의 디자인 차종으로 봅니다. 저게 양산차 디자인이라니…
희희희희
IP 123.♡.201.51
01-17
2023-01-17 09:39:43
·
@metalkid님 저도 완전 공감합니다. 후면은 디자인 하다 만 느낌입니다. 걍 컨셉카같아요.
리빙스턴
IP 223.♡.201.65
01-17
2023-01-17 09:04:07
·
안 보입니다. 안 보이는 경우가 있다는 것 자체가 높이 조정을 할 이유가 있는거죠.
알아서하자
IP 175.♡.166.195
01-17
2023-01-17 09:06:01
·
아우 법으로 뒷 창문에 표시되게 해야됩니다 ;;
아키군
IP 58.♡.168.14
01-17
2023-01-17 09:09:21
·
으레 있는 위치가 아니니까 한참 보게되네요...
깜덩이
IP 121.♡.84.95
01-17
2023-01-17 09:09:46
·
차량은 디자인보다 안전이 우선시 설계 되어야 한다고 보는1인 입니다만~~~
법규내 디자인 뽑아냈겠지만~현실 안전성 시야 확보는~~ 글쌔 네요~
현기는 원천적으로 장사치 회사죠
그러고 국내 자동차 소비자성향이 차량의 기본기보다는~~ 풍부한 옵션 디자인우선시 하는 경향이 크니~~ 하체 부품이 알루미늄합금 이던 녹에 취약한 쇠덩이던건 중요치 않고 통풍시트가 있는게 더중요한게 소비자 바램이죠 ㅡㅡ;;
물쟁이
IP 118.♡.33.218
01-17
2023-01-17 09:12:31
·
저거 눈에 잘 안들어 오더라구요. 기존에 보던 차들 다 후미등에 붙어 있어서 눈이 자동으로 그자리를 봐서요... 일부러 현대차는 아래에 들어온다라고 생각하고봐야 좀 보여요... 그리고 저 후미등 디자인이면 전면처럼 후미등에 방향지시등 넣을 수 있을텐데...원가절감겸 수리비용 상승용으로 아래에 박아 놓은건지...
IP 182.♡.55.252
01-17
2023-01-17 09:12:50
·
저게 안보이는 차종이라면 그 차종이 문제 아닐까요.. 미취학아동들은 일단 거의 안보인다는 이야긴데
@제로싟님 두개를 번갈아 가며 들어올 필요가 없이 나누면 되죠. GV80는 이쁘게 잘 했는데 GV70은 나눠놓은거 보고 이해가 안갔습니다. 스포티지도 아래에서 위로 다시 올라왔는데 카니발은 또 역으로 내려갔죠... 시인성 안좋은 건 맞습니다. 임팔라 방향등이랑 뭔 차이가 있는지 모르겠어요.
아우디가 바보라서 범퍼에 안 넣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Pics
IP 220.♡.142.176
01-17
2023-01-17 09:15:36
·
실제로 신형 그랜저와 조우해보면 방향지시등이 잘 보이기는 합니다. 그렇지만 뭔가 답답한 느낌이 듭니다. 있어야 할 위치가 아니라 이상한 데서 깜박거리는 느낌...
조나다565
IP 49.♡.7.130
01-17
2023-01-17 09:20:56
·
이게 다 안전거리 유지 문화 조성을 위한 현대의 큰 뜻입니다.
뭉태기
IP 1.♡.80.24
01-17
2023-01-17 09:21:00
·
기아랑 현대.. 라이트는 점점 쓰레기 같은 디자인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수출형 중심으로 디자인 하려다 보니까 자꾸 시그널 램프를 범퍼쪽에 부착하는데, 지들 원가절감하려고 안전디자인 똥으로하고
그리고 시선 분산이 문제가 안된다고 말씀하시는 데, 왜 차의 등화를 법적으로 제제하시는지 모르는 건가요? 보조제동등 깜빡거리게 하고, 숨쉬기 모드 하는 것도 불법이고 이게 다른 차량 시선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인거에요. 전구 하나도 건드는게 차량 등화고, 그게 안전에 가장 밀접하기 때문인건데 본인이 괜찮다고 다른 사람이 괜찮은 건 아니지 않나요? 님 주장이라면 등화 맘대로 하는 것도 안전에 큰 문제가 없을 것 같은데요.
등화=시인성=안전 아닌가요?
다른 차들은 디자인을 하면서 방향지시등을 왜 범퍼로 안내릴까요? 디자인을 몰라서요?
삭제 되었습니다.
쇼팽좋아
IP 222.♡.43.241
01-17
2023-01-17 12:03:23
·
@제로싟님 넵 !! 맞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샤다라빵
IP 106.♡.129.30
01-17
2023-01-17 09:29:15
·
하단에 있는데 시퀀셜 깜빡이라니
진짜 너무 극혐입니다
현기차 깜빡이 범퍼에 있어서
칼치기 하면서 들어오면 진짜 짜증나더라구요
삭제 되었습니다.
EggMon
IP 39.♡.28.217
01-17
2023-01-17 10:06:46
·
@샤다라빵님 칼치기해서 들어오면 깜빡이 잘보여도 짜증나더라구요
IP 112.♡.146.95
01-17
2023-01-17 09:33:58
·
안전에 대해서는 보수적으로 해도 되는데 미친짓거리를 브레이크 없이 계속 하는군요
스포티지 눈뽕 사태 이후로 방향지시등까지 안전에 위험이 되는 등화류를 저렇게 불편하게 한다는것이 이해가 안가네요
SubtleBoy
IP 211.♡.22.80
01-17
2023-01-17 09:42:57
·
저게 안보이는 위치는 절대 아닌듯하네요. 그냥 잘 안보이게 설계한듯
IP 121.♡.188.94
01-17
2023-01-17 09:43:33
·
이건 뭐 기능적으로도 미적으로도 망한 케이스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phones
IP 114.♡.195.90
01-17
2023-01-17 09:52:21
·
저게 안보이면 우라칸 같은거 타고 있어선가요?
로보95
IP 114.♡.7.151
01-17
2023-01-17 09:53:02
·
앞차는 상관없이 잘보이는데 옆차가 바싹 붙어 들어오려고 하면 깜박이도 안켜고 들이미는거 같습니다.
투싼 카니발 죄다 아래쪽에만 있죠. 안보이는건 아닌데 시선이 순간적으로 분산됩니다. 특히 교통체증으로 인한 서행중 옆차선에서 내차선앞으로 들어오는 경우 눈에 안띌 요량이 많습니다.
밥먹어요
IP 27.♡.140.140
01-17
2023-01-17 10:01:25
·
저게 안보일 거리만큼 붙지 않으면 되고 그게 정상이긴 한데 쉽지는 않죠.. 기본적으로 너무 낮다고 봅니다.
하늘풀
IP 59.♡.33.129
01-17
2023-01-17 10:01:40
·
gv70도 이런식 아닌가요
사라방
IP 180.♡.119.217
01-17
2023-01-17 10:02:18
·
최근 현기차들 디자인 바꾸면 자꾸 범퍼이하로 방향등 넣는데 정말 불편합니다. 멀리있으면 그나마 보이지만 옆차선에서 들어올때 노매너로 들어온다 싶으면 나중에 깜박이가 보입니다. 산타페 안팔리는 이유에도 있는 것 같던데... 니로도 그렇고 잘 안보입니다. 수입차에 그렇게 깜박이 넣는 차 있나요? 못본것 같은데.....범퍼가 아주 높으면 모르겠지만.... 다른데서 유행인줄 해서 나쁜거 배울가 겁납니다.
IP 118.♡.13.218
01-17
2023-01-17 10:25:03
·
@사라방님 수입차는 빨간색 브레이크등이 허용되서 그렇죠. 범퍼에 방향지시등 있는 현기차도 수출형은 브레이크등과 합쳐서 정상 위치에 있어요. 범퍼는 빨간색 지시등 보다 시인성이 떨어지는데요 국내 제조사 역차별하지 말고 허용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토토츠
IP 223.♡.99.207
01-17
2023-01-17 10:02:41
·
안전 > 디자인 이라고 생각하는 입장에서는 저런 디자인 최악입니다.
stwhite
IP 118.♡.5.37
01-17
2023-01-17 10:03:05
·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어떤 상황이든 확인을 할 수 있어야 되지 않을까요?
쥬스n
IP 210.♡.107.164
01-17
2023-01-17 10:04:05
·
그랜저뿐아니라(외제차에도 저런거 많더라고요) 안전에 관한거는 통일 좀 시켰으면 좋겠어요 디자인때문에 저러는거 같은데.. 안전에 좋은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두리
IP 106.♡.142.183
01-17
2023-01-17 10:06:17
·
일단 차간거리 유지한 짤방으로 봐야 감별이 되겠죠 저건 너무 가까워서...
삭제 되었습니다.
통곡
IP 118.♡.4.51
01-17
2023-01-17 10:09:55
·
실재로 아주 잘 보입니다.
DESIGN
IP 223.♡.148.13
01-17
2023-01-17 10:10:02
·
이렇게 보니 문제가 있네요
ForzaK
IP 112.♡.177.39
01-17
2023-01-17 10:11:38
·
운전하다가 저런 타입 깜빡이 보이면 잘 안보이긴 해요
진리의케바케
IP 211.♡.198.164
01-17
2023-01-17 10:14:55
·
suv도 아니고 승용차에 왜 저걸 내리는지 이해를 못하겠어요.. k3인가도 내려가있죠..?
IP 165.♡.228.86
01-17
2023-01-17 10:18:11
·
밑에 있는것이 문제라기 보다는.. 브레이크등과의 거리가 멀어서 바로 인지하기 어려운게 더 큰문제로 보이네요. 시선은 이미 브레이크등에 가 있는 상태에서 깜빡이가 켜지는 경우 바로 인지못합니다.
064
IP 121.♡.168.82
01-17
2023-01-17 10:18:30
·
이번 그랜저 디자인은 진짜 '너네 그랜저니깐 이래도 살꺼잖아' 수준인 거 같아요. 어떻게 만들어도 많이 팔리는 차 이번엔 한번 막가보자로 만든 느낌입니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건 좋지만 가장 대중적인 차의 여러 부분이 호불호 심하게 갈리게 만든 게 과연 좋은건지 싶네요.
현기차가 자꾸 버퍼쪽으로 내리는데요. 외국처럼 빨간색 방향지시등 허용 안 해줘서 그래요. 현기차 수출형은 저러지 않잖아요. 금지하려면 다 하던가 수입차는 또 일부 허용이에요. 범퍼 방향지시등 금지하면 그 다음은요? 별 이상한 지시등 많아질겁니다. 빨간색이 시인성이 떨어진다고 반대 많이 하시는데 저건 보이질 않아요. 노란색이 좋긴하겠지만 시대 흐름은 따라가야죠.
삭제 되었습니다.
레이몬드
IP 59.♡.234.237
01-17
2023-01-17 10:25:06
·
이래서 기본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는 것이겠네요... 다자인 때문에 안전을 버리다니..... /Vollago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한국 법은 빡센 편입니다
깜빡이 때매 수입 안되는 차종도 있습니다
저 위치 정말 눈에 잘 안들어와요..요즘 현대차...일부 기아차...전부 범퍼 아래에 방향지시등 넣어놔서...
현행법상 저 정도 높이의 깜빡이 설치가 가능하다면, 법을 통한 규제가 필요하다고 봐야죠.
도로 주행 때. 저런식으로 교육하는건 좀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좀 디테일하게 설명을 해줘야 하는데 규정은 샬라 샬라 그래서 이정도 감각으로 하면 그게 몇 m이다를 알려줘야 하는데...
어쨌든, 깜빡이가 시인성이 더 좋은 위치에 있어서 사고를 좀 더 예방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진짜 저 애니메이션 효과 극혐입니다.
분명히 앞차가 깜빡이 켜고 들어오는 게 맞는데도 순간적으로 그냥 확 끼어드는 느낌이 들 때가 종종 있습니다.
저도 딱 그럴때 있어요
처음엔 이쁘다했는데.
시인성이 떨어짐
낮엔 잘 안보이고 저녁엔 잘 보이더라구요.
아쉽긴하네요
gv70도 추가요
간격 넓히면 보여요
깜빡이가 시인성이 더 좋은 위치에 있어서 사고를 좀 더 예방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내용의 글 같습니다.
저 깜빡이 보기 위해 간격을 넓혀야 한다면 오히려 사고 예방 효과가 있겠네요. 물론 다들 저 깜빡이 보기 위해서 간격을 넓혀 운전하진 않겠지만요.
저 본문의 짤은 바짝 붙어있네요.
그것과 별개로 저 깜빡이는 너무 낮네요.
방향지시등이 안보이더라구요
간단한 접촉사고나면 범퍼만 바꾸지(100만원 이내)에서 이제는 깜빡이도 같이 바꿔야죠(비용상승)~라고 해서 부품비로 뜯어먹으려는 얄팍한 상술로 보이네요.
근데 저 위치 신경써서 안보면 정말 안보여요.
다만 움직이는 깜박이는 저도 좀 반대입니다. 그래서 제차에도 지원되지만 꺼놨어요.
사람뿐 아니라 차량도 전문이시군요..
사람도 가끔 부탁합니다.
근데 보통 운전할 때는 잘 안보여요. 눈에 안 보인다는게 아닙니다. 눈에 잘 안 띈다는 거죠.
뒤에서 볼 때 브레이크등과 방향지시등 시선이 분산되니까요.
저런 방향지시등 달린차는 옆에서 들어올 때 방향지시등 보다 사이드 리피터가 더 잘 보입니다.
차는 분명이 제 앞에서 들어오고 있는데 말이죠.
방향지시등이 엄청 중요한 등화인데, 따로따로 놀게 디자인하는 건 문제 있다고 봅니다.
GV80 방향등처럼 GV70도 했으면 이뻤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하단이면 최소한 GV70처럼 길게하고 저런 애니메이션은 넣으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제 말은.. 브레이크등 하고 거리간격이요
운전자 시야가 높은 일부 SUV 나 트럭, 화물차들은 한 번에 인지가 잘 안됩니다.
이들도 도로에 같이 다니는 차들이고요. 애초에 논란을 만드는 설계자체가 문제라 생각이 되는군요.
방향 지시등은 시인성이 핵심이라고 보는데 폭과 길이 등을 지나치게 줄일수 없게 크기 및 위치 표시방법등을 지금보다 더 규제해야 한다고 봅니다
낮은 지시등이 상대적으로 잘 안보이는 차에 타시는게 아니라면 "실제로 (본인은) 잘보입니다." 라는 의견은 그닥 의미가..
어차피 내수 전용일텐데 ㅡㅡㅋ
출근하면서 보고 벙향지시등 안예뻐서 뜨악했네요
왜 나눠놨죠
그렇게 하는게 너무 자연스럽고 설계/구조/디자인이나 원가면에서도 좋을 것 같은데
범퍼교체할때 매출올리려고 그런거 아닐까 합리적 의심이 드네요 ㅎㅎ
재작년 글인데 이미 문제를 지적하네요
신경써야 보이는 수준이라 피로도가 상당합니다.
램프 크기도 크고 천천히 깜빡거리는게 눈에 안띌 수가 없게요.
이런 점은 G80과의 의도적인 급나누기 같네요.
저게 양산차 디자인이라니…
안 보이는 경우가 있다는 것 자체가 높이 조정을 할 이유가 있는거죠.
법규내 디자인 뽑아냈겠지만~현실 안전성 시야 확보는~~ 글쌔 네요~
현기는 원천적으로 장사치 회사죠
그러고 국내 자동차 소비자성향이 차량의 기본기보다는~~ 풍부한 옵션 디자인우선시 하는 경향이 크니~~ 하체 부품이 알루미늄합금 이던 녹에 취약한 쇠덩이던건 중요치 않고 통풍시트가 있는게 더중요한게 소비자 바램이죠 ㅡㅡ;;
일부러 현대차는 아래에 들어온다라고 생각하고봐야 좀 보여요...
그리고 저 후미등 디자인이면 전면처럼 후미등에 방향지시등 넣을 수 있을텐데...원가절감겸 수리비용 상승용으로 아래에 박아 놓은건지...
미취학아동들은 일단 거의 안보인다는 이야긴데
운전할 때 브레이크등에 초점을 주로 둬서 눈에 더 안 띄죠.
이쁘게 디자인 했고 충분히 방향지시등 같이 넣을 수 있는데 왜 나눴는지 모르겠습니다.
첨에 K3 범퍼로 내려간 디자인 봤을 때 대체 왜 저렇게 했지? 싶었습니다.
카니발은 그 간격이 엄청 나죠. 브레이크등과 방향지시등 간격이 50CM는 될 거 같아요
스포티지도 아래에서 위로 다시 올라왔는데 카니발은 또 역으로 내려갔죠...
시인성 안좋은 건 맞습니다.
임팔라 방향등이랑 뭔 차이가 있는지 모르겠어요.
아우디가 바보라서 범퍼에 안 넣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수출형 중심으로 디자인 하려다 보니까 자꾸 시그널 램프를 범퍼쪽에 부착하는데, 지들 원가절감하려고 안전디자인 똥으로하고
스포티지 전조등 양아치처럼 디자인할때부터 때려주고 싶었어요
저 위치에 넣어놓음 국가별로 대응하기가 좋다고 하더라고요
운전자들의 시인성은 개나줘버린...
말씀하시는 부분은 기본은 하고 나서 논의할 문제라고 봅니다. 시인성에는 분명 문제 있어요.
방향등, 전조등 전구 하나 바꾸는 것도 불법인데 보이면 그만? 이라고 할 수는 없죠.
사이드 미러 리피터도 몇 년 전까지는 불법이었습니다:
시선이 분산되면 순간 적으로 확인을 못 할 수도 있다는 겁니다.
운전 할 때 상대방 차의 방향 지시등과, 브레이크등을 1분 20분 여유두고 보는게 아니죠.
0.5초 1초 , 몇 초 단위로 인식해야 하는 겁니다.
확인이 불가능이 아니고 확인이 어렵게 만든 거고,
안전은 문제가 될 수 있는 건 맞습니다.
게다가 차량의 방향지시등은 차만 보라고 만든 것도 아니고, 보행자도 봐야 하는데
보행자 시선에도 잘 안보입니다.
안전에 "해"를 끼친다는 너무 멀리가신 표현이고요 도로 안전에 도움은 안 된다 생각합니다.
시인성 문제 = 안전 문제 에요...
그리고 시선 분산이 문제가 안된다고 말씀하시는 데, 왜 차의 등화를 법적으로 제제하시는지 모르는 건가요?
보조제동등 깜빡거리게 하고, 숨쉬기 모드 하는 것도 불법이고 이게 다른 차량 시선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인거에요. 전구 하나도 건드는게 차량 등화고, 그게 안전에 가장 밀접하기 때문인건데 본인이 괜찮다고 다른 사람이 괜찮은 건 아니지 않나요?
님 주장이라면 등화 맘대로 하는 것도 안전에 큰 문제가 없을 것 같은데요.
등화=시인성=안전 아닌가요?
다른 차들은 디자인을 하면서 방향지시등을 왜 범퍼로 안내릴까요? 디자인을 몰라서요?
진짜 너무 극혐입니다
현기차 깜빡이 범퍼에 있어서
칼치기 하면서 들어오면 진짜 짜증나더라구요
미친짓거리를 브레이크 없이 계속 하는군요
스포티지 눈뽕 사태 이후로 방향지시등까지 안전에 위험이 되는 등화류를 저렇게 불편하게 한다는것이 이해가 안가네요
특히 교통체증으로 인한 서행중 옆차선에서 내차선앞으로 들어오는 경우 눈에 안띌 요량이 많습니다.
멀리있으면 그나마 보이지만 옆차선에서 들어올때 노매너로 들어온다 싶으면 나중에 깜박이가 보입니다.
산타페 안팔리는 이유에도 있는 것 같던데... 니로도 그렇고 잘 안보입니다.
수입차에 그렇게 깜박이 넣는 차 있나요? 못본것 같은데.....범퍼가 아주 높으면 모르겠지만....
다른데서 유행인줄 해서 나쁜거 배울가 겁납니다.
안전에 관한거는 통일 좀 시켰으면 좋겠어요
디자인때문에 저러는거 같은데.. 안전에 좋은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저건 너무 가까워서...
시선은 이미 브레이크등에 가 있는 상태에서 깜빡이가 켜지는 경우 바로 인지못합니다.
어떻게 만들어도 많이 팔리는 차 이번엔 한번 막가보자로 만든 느낌입니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건 좋지만 가장 대중적인 차의 여러 부분이 호불호 심하게 갈리게 만든 게 과연 좋은건지 싶네요.
외국처럼 빨간색 방향지시등 허용 안 해줘서 그래요.
현기차 수출형은 저러지 않잖아요.
금지하려면 다 하던가 수입차는 또 일부 허용이에요.
범퍼 방향지시등 금지하면 그 다음은요?
별 이상한 지시등 많아질겁니다.
빨간색이 시인성이 떨어진다고 반대 많이 하시는데 저건 보이질 않아요.
노란색이 좋긴하겠지만 시대 흐름은 따라가야죠.
다자인 때문에 안전을 버리다니.....
/Voll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