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시그럽다(세그랍다)라는 말 아시나요? 31

2022-12-16 13:23:21 수정일 : 2022-12-16 13:23:42 14.♡.109.30
중경삼림

좀 전에 있었던 일인데


팀 막내한테 '시그러운거 좋아해요?'


이러니깐 '저 시끄러운거 싫어요' 이러네요.. ㅠㅠ


아니.. 그거 시끄러운게 아닌데.. ㅠㅠ


갑자기 단어가 생각이 안나서 사투리를 써버렸네요


옆에서 듣던 동기가 '그거 할아버지들이나 쓰는 단어야' 라고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중경삼림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1]
삭제 되었습니다.
중경삼림
IP 14.♡.109.30
12-16 2022-12-16 13:24:28
·
@AppleWatch님 네 맞아요! 레몬 같은거 먹으면 시그럽다 이러거든요 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중경삼림
IP 14.♡.109.30
12-16 2022-12-16 13:27:18
·
@AppleWatch님 저도 대구 사람입니다 ㅋㅋㅋ 쌔그랍다, 시그럽다 뭐 여러 가지로 표현되어요 ㅋㅋ
비숑_오로라
IP 117.♡.234.49
12-16 2022-12-16 13:24:51
·
군대에서 듣고 알았네요 ㅋㅋ
신거 먹으면 저 단어를 사용하더라구요 ㅋ
중경삼림
IP 14.♡.109.30
12-16 2022-12-16 13:25:20
·
@고도쿠노구루메님 ㅋㅋㅋㅋㅋ 저도 잘 안쓰는데 갑자기 저 말 나와버렸어요 ㅋㅋ
케이엠8
IP 211.♡.135.234
12-16 2022-12-16 13:25:24
·
아이고 세그라버라
중경삼림
IP 14.♡.109.30
12-16 2022-12-16 13:27:29
·
@케이엠8님 ㅋㅋㅋㅋㅋㅋ 경상도 분
모른다뇌
IP 221.♡.110.123
12-16 2022-12-16 13:26:38
·
자주 쓰는... 울산입니다.
중경삼림
IP 14.♡.109.30
12-16 2022-12-16 13:27:44
·
@모른다뇌님 역시 경상도만 알아듣네요. ㅠ
fourier
IP 223.♡.217.99
12-16 2022-12-16 13:27:08
·
외할머니께서 쎄그럽다는 말을 쓰셨어요. 경상도 분이십니다.
중경삼림
IP 14.♡.109.30
12-16 2022-12-16 13:27:55
·
@Kolmogorov님 네.. 저도 대구 사람입니다 ㅠㅠ
점심머먹지
IP 180.♡.25.22
12-16 2022-12-16 13:28:49
·
너무 하네요. 쌔그랍다 를 넘어 썹다 라고 쓰는 사람 아직도 많아요.... 췟
중경삼림
IP 14.♡.109.30
12-16 2022-12-16 13:29:51
·
@점심머먹지님 그건 쓰다에 가까운 느낌 아닌가요? ㅋㅋㅋ
점심머먹지
IP 180.♡.25.22
12-16 2022-12-16 13:30:53 / 수정일: 2022-12-16 13:32:02
·
@중경삼림님 네 맞아요. 저도 어른들이 왜 썹다 라는지 몰랐는데... 너무너무너무너무 신 걸 (예: 비타민C 알약 덩어리 씹어 먹을때) 먹으니까... 말그대로 쓴맛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씁으라.. 라는 표현을 썼구나... 알았지 모예요...
끼융끼융~
IP 222.♡.246.58
12-16 2022-12-16 13:30:40
·
쎄그랍다 -> 시다 (sour)
씹다 -> 쓰다(bitter)
디다 -> 피곤하다.
중경삼림
IP 14.♡.109.30
12-16 2022-12-16 13:31:52
·
@끼융끼융~님 디다는 브라질 국가대표 골키퍼였읍니다
jhshfor
IP 115.♡.140.56
12-16 2022-12-16 13:31:16
·
부산도 썼어요. 외할머니(거창)이라 순 부산토박이 말인줄은 모르겠지만 어릴 때 많이 듣던 말이네요.
중경삼림
IP 14.♡.109.30
12-16 2022-12-16 13:32:08
·
@jhshfor님 ㅋㅋㅋㅋ 경상도 분들만 알아듣는걸로.. ㅠ
moxx
IP 58.♡.208.115
12-16 2022-12-16 13:42:35
·
@jhshfor님 거창은 대구권이죠
맨동
IP 121.♡.25.141
12-16 2022-12-16 13:33:19
·
아...... 저에게 깊은 트라우마를 남겨준 말입니다.
20살 서울 와서 선후배동기 다 있는 곳에서 새그랍다라고 했다가 다들 수군수군, 풉, ㅋㅋ, 옆사람에게 뜻 설명이 이루어지는걸 보면서 해일처럼 몰려오는 부끄러움에 하아...
수십년이 지났는데 탁자 위에 새우깡, 맛동산까지 다 생각납니다.
중경삼림
IP 14.♡.109.30
12-16 2022-12-16 13:35:04
·
@맨동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 느낌 방금 저도 약하게나마 체험했습니다
[그저]
IP 183.♡.29.173
12-16 2022-12-16 13:33:52
·
ㅎㅎ충청북도
아이구 시구워라 입니다요
중경삼림
IP 14.♡.109.30
12-16 2022-12-16 13:35:24
·
@[그저]님 충청도는 조금 더 구수하군요? ㅋㅋㅋ
사랑해요형
IP 117.♡.16.49
12-16 2022-12-16 13:35:21
·
고향 충청도이고 충북 방언 씁니다..시금하다, 새금하다 , 시금새금하다 같이 비슷한 단어가 있어요. 그래서 저런 단어 쓰면 대충 알아 들었어요.
중경삼림
IP 14.♡.109.30
12-16 2022-12-16 13:35:44
·
@사랑해요형님 ㅋㅋㅋ 사투리의 세계는 재밌읍니다
해방두텁바위
IP 166.♡.5.43
12-16 2022-12-16 13:42:25
·
서울 출신이고 친가 상주인 사람입니다. 어릴때 할아버지가 귤 까주실때 듣던 말입니다 ㅎ
lucidite
IP 14.♡.151.74
12-16 2022-12-16 13:43:32
·
며칠 전에 경남 출신 친구한테 배웠습니다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tellian
IP 114.♡.237.64
12-16 2022-12-16 13:53:09
·
며칠전 사무실에서 귤 까먹다가 아이고 시그러버라...했는데,
바로 곁 자리에 있는 이사가 그러게 시그럽네...하더라구요.

다른 사람들은 뭔소리 하나....하고 의아해하고 :)
미스테리알파
IP 211.♡.108.34
12-16 2022-12-16 13:53:51 / 수정일: 2022-12-16 13:56:02
·
표준어 완벽 구사하는 제 친구녀석이 버리지 못하고 가끔 툭툭 튀어나오는 단어입니다 ㅋㅋㅋㅋ

가끔 본가근처 카페 가서 레모네이드 시킬때 "마이 쎄그라브시면 시럽 좀 넣어드릴테니 말씀해 주세요~"라는 말도 가끔 듣습니다 ㅎ
tear
IP 203.♡.207.56
12-16 2022-12-16 13:54:19
·
요즘은 잘 안쓰는 말이긴 한데 대충 시다라는 뜻으로 알죠
koccer
IP 121.♡.73.82
12-16 2022-12-16 14:18:02
·
부산에선 세그랍다라고 하는뎅..
엘리사
IP 106.♡.11.184
12-16 2022-12-16 15:25:35
·
시그럽다라고 하시니까 몬알아듣죠 쎄그랍다고 하셔야 알아듣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