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영업 시간을 지키지 않는 가게. 52

1
2022-12-12 16:04:54 122.♡.94.180
라그하

왜 이렇게 정해놓은 영업시간을 지키지 않는 가게가 많아지는지 모르겠습니다. 

어제 오늘 3번 연속으로 겪으니까 좀 짜증이 나네요. 


- 오후 9시 30분까지 영업, 9시까지 라스트오더라고 적어놓고 8시 30분에 포장하러 갔더니 마감했다는 가게

- 오후 3시부터 브레이크 타임이라고 적어놓고 2시 40분에 갔더니 불 끄고 쉬고 있는 가게

- 오후 10시까지 영업 중인 가게인데 8시에 다 팔렸다고 문닫고 인스타에만 공지한 가게


물론 판매 소진으로 일찍 닫는건 가게 사정상 어쩔 수 없기야 합니다, 불가피하게 아프다던가 그런 사정도 이해는 하구요. 근데 그런게 아닌 경우가 점점 늘어나는거 같아요. 영업 시간을 준수하지 않는건 회사로 치면 지각이나 무단 결근 같은 거라고 생각하는데.. 


어제 오늘 겪은 것 뿐만 아니라 영업 시간인데 가게에서는 안 팔고 배달앱으로만 주문 받으려는 가게(나중에 알고 봤더니 직원이 최대한 적게 일하려고 꾀부리고 있던 거... 배달앱은 끄면 사장에게 알림 가죠)도 있었고 말이죠. 어떤 가게는 배달앱에서 주문을 받고 있고, 영업 시간도 아직 하길래 찾아갔더니 가게는 문 닫혀있는 경우도 있었구요(그냥 그날 문 안 열고 쉬러 갔는데 배달앱을 안 끈거더라구요)


앞으로 마감 시간 30분 전후면 일일히 다 전화해서 영업하는지 확인하고 가야 할 까봐요. 근데 문의는 DM으로 하라고 하려나요.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은 직원들이 영업 / 브레이크 시간 제대로 지키고 있는지 종종 확인하시고, 혹시나 사장이시라면 가급적 영업시간은 꼭 준수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매번 너무 손님이 안와서 문을 일찍 닫으신다면 그냥 공지된 영업시간을 일찍 당겨주세요. 

라그하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2]
삭제 되었습니다.
라그하
IP 122.♡.94.180
12-12 2022-12-12 16:07:50
·
@열린눈님 그러고서는 정부 욕하고, 장사하기 힘들다, 밖은 지옥이다 이런 소린 안했으면 좋겠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라그하
IP 122.♡.94.180
12-12 2022-12-12 16:08:45
·
@빠이유님 기본이라고 생각하는데... 잘 모르겠어요. 제가 꼰대인건가? 원래 이정도 유동성은 이해해야하는건가? 이렇게까지 생각이 들더라구요.
삭제 되었습니다.
라그하
IP 122.♡.94.180
12-12 2022-12-12 16:10:17
·
@크리안님 재료를 일부 폐기하더라도 판매 기회를 놓치는게 더 안 좋다, 폐기율이 너무 낮은 것도 문제다... 라고 배웠었는데 말이죠. (물론 가게마다 사정이 다르긴 하겠죠)
중간보스
IP 121.♡.113.5
12-12 2022-12-12 16:07:12
·
장사 할 마인드가 안 된 가게들이네요.
라그하
IP 122.♡.94.180
12-12 2022-12-12 16:13:22
·
@중간보스님 제가 생각하는 비지니스 마인드랑은 너무 거리가 멉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라그하
IP 122.♡.94.180
12-12 2022-12-12 16:15:06
·
@나와 함께님 전화통화라는게 자영업자 입장에서는 꽤 귀찮긴 해요. 바쁘게 뭐 만들고 있는데 전화 받으러 왔다갔다 하면 귀찮거든요ㅋㅋ 그래서 유명 맛집인데 소규모 업장은 예약 전화 불친절하다 이런 얘기가 종종 나오곤 하죠. 이연복씨의 목란도 그래서 전화 담당 따로 뽑았다고 그러고요.
crimsonm
IP 118.♡.98.158
12-12 2022-12-12 16:07:19
·
저렇게 운영시간 안지키는 가게는 안가게 되죠.
라그하
IP 122.♡.94.180
12-12 2022-12-12 16:15:41
·
@CrimsonM님 쩝... 괘씸해서 안가고 싶은 마음과 메뉴나 이동 거리 등의 입지 때문에 또 이용하고픈 마음이랑 섞이게 되네요.ㅠㅠ
묵직한익절
IP 183.♡.76.81
12-12 2022-12-12 16:07:43
·
이른 아침에(8시 반쯤) 특정 카페의 음료를 먹고싶어서 네이버지도 뒤지고 뒤져서 영업하는곳 가서 찾아봤더니 (8시부터 영업) 문닫혀있어서.. 한참기다려도 문을안열길래 포기했네여...
라그하
IP 122.♡.94.180
12-12 2022-12-12 16:16:01
·
@묵직한익절님 그런건 정말 불쾌한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매쓰매티션
IP 115.♡.157.77
12-12 2022-12-12 16:08:08
·
시간약속이 얼마나 중요한지 망할때까지도 모르더군요 ㅎ
라그하
IP 122.♡.94.180
12-12 2022-12-12 16:16:42
·
@매쓰매티션님 사실 이게 자영업에만 중요한게 아닌데 말이죠...
삭제 되었습니다.
라그하
IP 122.♡.94.180
12-12 2022-12-12 16:11:19
·
@SaveMyanmar님 아마 그럴거라 생각합니다. 사장이나 본사한테 어떤 수단으로든 꼰지르면 앞으로 잘 지키지 않을까 싶어요. 그렇게까지 해야하나 싶습니다만.... :)
Typhoon7
IP 118.♡.14.224
12-12 2022-12-12 16:10:47 / 수정일: 2022-12-12 16:12:17
·
세번째는 어쩔 수 없는거고... (그대신 상습적으로 다팔렸다며 일찍 닫는 경우 특별한 맛집이나 가성비 가게가 아닌한 뜸해지겠죠)
두번째도 납득해볼 수는 있습니다. 낮시간 라스트오더가 14:30이고, 그때 손님이 없었다면요...

다만 첫번째는 농락당하는 기분이 들더군요.
라그하
IP 122.♡.94.180
12-12 2022-12-12 16:12:06
·
@Typhoon7님 낮 시간 라스트 오더 시간도 정확하게 공지해둔다면 당연 이해는 하죠.
kita
IP 110.♡.45.121
12-12 2022-12-12 16:10:52
·
3시부터 브레이크 타임이라고 2시 30분에도 사절 하더군요.
라그하
IP 122.♡.94.180
12-12 2022-12-12 16:12:27
·
@kita님 으... 그런 경우 싫습니다. 3시부터 브레이크 타임이면 딱 3시부터 쉬는거죠. 차라리 2시 30분부터 브레이크라고 하던가요.
tellian
IP 114.♡.237.64
12-12 2022-12-12 16:11:33
·
예측이 안되는 가게는 안갑니다.
라그하
IP 122.♡.94.180
12-12 2022-12-12 16:41:02
·
@텔리앙님 그러다 망하면 이제 누구 탓을 하겠죠?....
hankts
IP 118.♡.11.236
12-12 2022-12-12 16:12:13
·
어제 종로에 있는 아주 오래된, 유명한 음식점에 13:15에 도착.
네이버앱에는 14:30이 오전 라스트오더라고 적혀있습니다. (15:00부터 브레이크타임)
제가 도착하고 약 5분 후 "오전 영업 마감. 16:30 재개합니다" 써붙이고 더 이상 줄을 서지 말라고 하길래
유명한 집이니까 오전 재료 소진이 일찍 되는구나. 일찍 와서 다행이다...라고 생각하며 밥을 먹고 있는데,
그 뒤로도 들어오는 손님들은 되돌려 보내면서
포장 주문은 계속 받더라구요.

홀 종업원들은 쉬게 해주려는 사장님 방침일까요.
/Vollago
라그하
IP 122.♡.94.180
12-12 2022-12-12 16:40:17
·
@히로_히까리님 일단 어찌되든 라스트오더 시간도 안 지키는 점에서 감점이네요^^ 포장은 되고 홀 손님은 안 받는다는건 말씀대로 일부 직원 쉬게 해줄려는 거 같긴 한데, 그럴거면 라스트오더 시간을 왜 정해놔요 진짜...
토끼의숲
IP 223.♡.18.50
12-12 2022-12-12 16:14:16
·
진짜 이런 데 많아요. 그냥 검색으로 정보 얻고 가면 팔십퍼 실패한거 같아요. 꼭 전화해보고 갑니다.
라그하
IP 122.♡.94.180
12-12 2022-12-12 16:40:50
·
@몽실언니님 네이버 영업 시간 안내 같은게 바로바로 반영이 안되서 불가피한 상황에서 공지가 좀 늦어지는 경우는 있다고 하는데, 이런 식으로 대충 배짱 영업하는게 짱납니다 진짜...
모닝9
IP 211.♡.60.5
12-12 2022-12-12 16:14:21
·
얼마전 경주 황리단길에 9시 마감인데 8시 10분에 닫은 가게가 있더라구요.
사람이 얼마 없긴 하던데, 네이버지도 기준 9시고... 가게에도 9시까지로 영업시간 적어놨는데.... 좀 아쉽더군요;;
라그하
IP 122.♡.94.180
12-12 2022-12-12 16:36:47
·
@모닝9님 그러니까요. 이해를 못하겠어요. 차라리 그럴거면 영업시간을 8시로 하면 될 걸, 아 오늘 더 손님 안 올거 같다 일찍 문 닫고 가야지. 이런 마인드인지.
inception22
IP 211.♡.93.49
12-12 2022-12-12 16:15:27
·
기본중의 기본이라 생각합니다.
라그하
IP 122.♡.94.180
12-12 2022-12-12 16:36:05
·
@inception22님 기본이지요.
spacejunk
IP 222.♡.207.160
12-12 2022-12-12 16:21:29 / 수정일: 2022-12-12 16:26:33
·
제가 그렇습니다. ㅠㅠ
저는 음식점이 아니고 일종의 공방 형식이고 저 혼자 하느라 가게 비울 때가 많네요.
그래서 저는 한번이라도 방문한 적이 있는 분께는 꼭 방문할 일이 있으면 연락 먼저 달라고 합니다.
그래도 그냥 방문해서 헛걸음 하는 단골손님도 꽤 있습니다. 그래서 외근 할 일이 있으면 출장비를 합당하게 요구하는데 질색하는 손님들이 적지 않습니다.

그래도 하루에 2~3명 오면 많이 오는 업종이라 일 없고 손님 없으면 일찍 마칠 때도 있고요. 업무 자체가 딱 정해진 일이 아니라서 오픈 마감시간 맞추기가 쉽지 않을 때가 있고요. 새벽까지 일하고 집에서 잠깐 눈 붙이고 다시 와서 오픈하기 쉽지 않더라고요.
라그하
IP 122.♡.94.180
12-12 2022-12-12 16:35:46
·
@spacejunk님 그런 경우는 제가 방문했을 때 닫혀있어서 순간 짜증을 날지언정 저도 어느정도는 이해는 합니다. 사실상 정해놓은 시간에 가게를 열어서 물건을 파는 곳이 아니니까요. spacejunk님 같은 경우는 아예 영업 시간을 정해놓지 않고 완전 예약제로 하시는 것도 일종의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하호호@@@
IP 59.♡.235.23
12-12 2022-12-12 16:23:05
·
1인가게가 늘면서 더 하기는 할 겁니다. 어떤 변명을 하자면 자영업자들도 사람인지라 아프기도 하고 일이 생기기도 하지요. 그리고 옛날만큼 장사에 목숨을 안걸기도 합니다. 목숨걸고 장사 안하면 하기 힘들어요. 5년 넘어가면서 깨달은 겁니다.
라그하
IP 122.♡.94.180
12-12 2022-12-12 16:32:27
·
@하하호호@@@님 불가피한 사정은 이해해야죠. 말씀대로 사장님들도 사람이죠. 자영업 참 힘들고 어려운 일이긴 합니다. 누군가 8시간 근무하고 집에 갈 때 12시간 ~ 14시간 서 있는 경우도 허다하니까요...
하하호호@@@
IP 59.♡.235.23
12-12 2022-12-12 16:36:33
·
@라그하님 다 이해합니다. 손님들 사정 왜 모르겠습니까. 한분한분 소중한 제 고객인데요. 단지 화가 나셔도 한번쯤 그럴 수도 있지 하는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해달라는 마음에 남겨보았습니다. 다들 요새 너무 힘들자나요. 직장인분들도 그렇고 자영업자분들도 그렇고...
라그하
IP 122.♡.94.180
12-12 2022-12-12 16:43:55
·
@하하호호@@@님 맞는 말씀이십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라그하
IP 122.♡.94.180
12-12 2022-12-12 16:30:32
·
@포도튀김님 제가 좀 호구인가봐요... 전 그래도 음식이 맛있거나 가까우면 다시 가는데.ㅠㅠ
Rapanui
IP 39.♡.46.84
12-12 2022-12-12 16:23:41
·
최근들어 사람들이 지갑을 다 닫고 있다보니... 장사가 안되서 최대한 비용 줄이면서 효율적?으로 영업하려고 그러는 경우도 있긴 하던데... 그래도 그 정도가 너무 심한 곳들도 있긴 하더라구요;;
라그하
IP 122.♡.94.180
12-12 2022-12-12 16:29:54
·
@Rapanui님 한가한 시간대는 아예 안 하겠다는 브레이크 타임도 사실 전 좀 별로긴 합니다, 구시대적인 마인드긴 합니다만...ㅠㅠ 근데 인건비나 워라밸을 생각하면 이해는 하는데, 근데 최소한 정해놓은 시간은 지켜야죠.
티거에이스
IP 118.♡.7.30
12-12 2022-12-12 16:26:30
·
오픈/클로즈 시간 굉장히 중요하더라구요.
아침에 커피 마시러 갔는데 일부러 돌아가는 길임에도 시간 지키지 않아서 못먹게 되면 한번은 모를까 2-3번 그런 경험이 생기면 아예 안가게 되더라구요.
라그하
IP 122.♡.94.180
12-12 2022-12-12 16:28:38
·
@티거에이스님 장사의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브레이크 타임이나 라스트 오더 같이 가게 입장에서 편리하게 쓸 수 있는 룰을 적용한다면, 최소한 그 룰은 제대로 지켜야죠.
콩지아범
IP 112.♡.38.156
12-12 2022-12-12 16:30:10
·
잘되는 가게는 사장님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오픈준비부터 마감청소까지
얼마나 강박속에 이루어지는지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라그하
IP 122.♡.94.180
12-12 2022-12-12 16:41:53
·
@콩지아범님 강박이라고 표현해야 할 일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저는 그냥 너무 그게 기본 같아서. 제대로 된 곳에서 처음 일을 배운 사람은 아예 체화되어있는데 말이죠.
펭하!
IP 112.♡.130.46
12-12 2022-12-12 16:43:33
·
저도 아침8시에 나와서 10시 30분까지 오픈준비하고 밤10시까지긴 한데 밥집이다 보니 늦은 시간엔 손님이 거의 없기도 하고...너무 늦은 시간엔 다시 재료 준비하는데 한시간 이상 걸리기도 하고 그대로 하나도 못쓰는 경우가 종종있어서 일찍 닫을 때가 많긴 한데....반성합니다ㅠㅠ 하루 13-15시간씩 일하디 보니 힘들어서요ㅠㅠ
라그하
IP 122.♡.94.180
12-12 2022-12-12 16:47:36 / 수정일: 2022-12-12 16:48:51
·
@펭하!님 에구 제 글 보시면 좀 빈정 상하실만한데 곱게 댓글 달아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만드는 사람 입장에서는 여러 사정이 있다는걸 모르는건 아니에요. 고작 1그릇 팔자고 화구 켜고 재료 손질하고 마감한 도구 다시하고 그러는게 충분히 힘들고 싫을 수 있죠.

다만 펭하!님 같은 사정이시라면 사실 손님 입장에서든 아니면 같은 자영업자 입장에서든 전 영업시간을 줄이시는걸 추천드려요...ㅠㅠ 아니면 일정 시간대 이후는 재료 소진 가능성이 있으니 전화 주고 방문해달라고 하시거나...
삭제 되었습니다.
펭하!
IP 112.♡.130.46
12-12 2022-12-12 18:57:07
·
@라그하님 재료소진 가능성 써붙여야겠네요 ㅋㅌㅋ조언 감사합니다!!!영업시간은 저도 줄이고 싶은데 저녁엔 술손님들이 주를 이루다 보니 줄이지도 못하고 있네요ㅠㅠ
라그하
IP 122.♡.94.180
12-13 2022-12-13 00:29:23
·
@펭하!님 아까 다신 댓글에 답변을 못 달았는데, 참 장사하는데 어려운 부분이 있죠.ㅠㅠ 말씀하신 것처럼 손님의 비매너라는 것도 분명히 존재하고요. 다만 제 개인적인 철학일지는 몰라도, 저는 라스트오더 전까지는 주문이 가능하게끔 유지를 하되, 정해놓은 시간을 넘어 길게 드시는 분이 있으면 사장님 재량이라는 측면으로 가게를 더 열어두는게 좋지 않나 싶네요. 고집이 세서 죄송합니다. :)
전화번호부
IP 223.♡.175.223
12-12 2022-12-12 16:52:20
·
안가면되는거죠..열받을까가지는 없는갓같습니
/Vollago
라그하
IP 122.♡.94.180
12-12 2022-12-12 17:51:19
·
@안녕돌돌님 다음부터야 안 가면 되죠... 하지만 이번에 헛수고한 제 시간은 누가 보상해주나요. 사회적인 약속이라는걸 너무 우습게 아는 가게들이 많네요.
애교콩
IP 58.♡.109.29
12-12 2022-12-12 16:57:26
·
꼭 그런건 아니지만 사람이니까 가끔 그러는건 이해해주세요.

보통 밥집은 점심, 저녁 장사라 12시간 장사는 기본이라

9시즈음 손님 없으면 일찍 들어가기도 하죠.

주6일 근무에 12시간 일하다보니 가게에 손님이 없으면 없다고 생각하고 들어갈수 있습니다.

조금씩 이해해 주세요.

물론 찾아오신 손님도 헛발걸음 하시는 경우에 화나실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라그하
IP 122.♡.94.180
12-12 2022-12-12 17:54:09
·
@애교콩님 죄송하지만 그냥 그럼 공지된 영업시간을 앞시간대로 당기시거나, 라스트 오더 시간을 정해놓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요식업 하시는 분 힘든거 저도 압니다. 같은 업계에서 일해요. 하지만 내키는대로 문을 닫을 거라면 그건 지각이나 무단 결근 자주하는 직원과 다를 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Nickels
IP 220.♡.81.149
12-12 2022-12-12 17:57:44
·
전화 걸고 갑니다만 본인들 사정만 생각하고 가는 손님 시간낭비는 아무렇지나 않게 생각하는 것 같아서 기분은 별로더군요.
라그하
IP 122.♡.94.180
12-13 2022-12-13 00:24:11
·
@Nickels님 전화 거는 것도 부담스러워요. 그냥 영업시간 라스트오더 시간 제발 맞춰서 해줬으면 좋겠어요.
이진호
IP 121.♡.206.51
12-13 2022-12-13 00:04:05
·
저도 자영업자인데.. 오래하다 보니 느끼는 거 손님보다 내가 우선 .... 손님 생각해서 내몸 상태 생각 안 하고 버텨봤자 늘어나는 건 병원비... 뭐 그로 인해 가게가 망한다면 어쩔수 없죠.. 하지만 내몸상태를 우선으로 여기는 게 중요해졌습니다. ;; 어차피 내몸상태가 별로면 손님에게 제대로 서비스도 못하더군요.
라그하
IP 122.♡.94.180
12-13 2022-12-13 00:23:39
·
@이진호님 그건 사장님의 철학이시니 제가 뭐라고 할 건 없지요. 근데 그럼 영업시간을 미리 당겨놓거나, 쉬시는 날은 미리 쉬는 날이라고 공지를 하면 됩니다. 제 얘기는 사장님들이 희생해서 손님에게 봉사하라는 얘기가 아닙니다. 지켜야 할 선은 지키라는 얘기지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