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처음으로 펩시에 인도 시작한 테슬라 세미야!
이건 펩시 전용!
내부는 심플 그 자체!
벤츠 전기트럭과 비교(거리는 풀적재 시)
디젤 트럭 연료값 대비 1년에 약 9,000만원 쌈
추후 자율주행 기술로 이런거 안봐도 됨(운임비의 약 50%가 인건비)
막짤삭제
------------- 출처:https://www.fmkorea.com/5272412575
양산만 잘되면 확실히 트럭시장 씹어먹을거같긴하네요
오늘 처음으로 펩시에 인도 시작한 테슬라 세미야!
이건 펩시 전용!
내부는 심플 그 자체!
벤츠 전기트럭과 비교(거리는 풀적재 시)
디젤 트럭 연료값 대비 1년에 약 9,000만원 쌈
추후 자율주행 기술로 이런거 안봐도 됨(운임비의 약 50%가 인건비)
막짤삭제
------------- 출처:https://www.fmkorea.com/5272412575
양산만 잘되면 확실히 트럭시장 씹어먹을거같긴하네요
쉬는 시간에는 역시 유로트럭시뮬레이터죠?
악의적인 사진 배치군요.
특히 장거리 트러커에게는 거의 꿈의 트럭이라고 하네요.
이미 펩시를 위한 거점 메가차져는 구축되어 있고 향후에도 늘리겠죠
날씨 여건은 몰라도.. 고저차는 결코 만만치 않은 조건이었던 것 같습니다.
믿기지 않으신다면 풀영상 업로드 되면 한번 감상하는 것도 좋을거 같네요.
알아요.
그러니깐 폭스바겐이 배터리 공장 내재화
시도했다가 포기한게 이 수율땜에..
lg도 폴란드 공장에서 수율땜에 2년 적자..
세미트럭 팔면 팔수록, 테슬라에게 손실날겁니다.
배터리 생산2개중 1개는 불량인건데,
세미트럭은 승용차의 2~3배의 배터리가
장착되니깐 손실율도 그만큼..
4680 수율 관련기사를 보신 것 같은데 초기버전 세미는 2170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자체제작 배터리만 들어가는게 아니라 납품처도 다양하구요. 하지만 아마 초기에 거의 남는게 없거나 적자일 수 있다는 의견은 저도 동의합니다.
세미 트럭 홍보는 저렇게 하지만 벤츠보다 결코 싸지는 않을 겁니다.
3천만원대 설레발은 한국 기자가 보조금까지 최대치로 다 끌어다 넣고 세금은 다 뺀 상태로 계산한 기사를 썼죠. 초기에는 달러 기준 정말로 약속한 가격에 맞춘 제품이 약속한 스펙대로 존재하긴 했습니다. 이후에 가격이 많이 올랐지만 배터리 탑재량과 주행거리다 훨씬 높아졌지요.. 그래서 초기에 사는게 괜찮은 전략입니다.
지금 테슬라가 가격을 많이 올렸지만 동급 공간과 주행거리를 가진 차들 중에 벤비아 쪽에서는 테슬라보다 싼 차가 없어요.
한국차~폭바 정도나 테슬라 가성비를 맞추거나 이길수 있고요.
가격이 오를수 있다는건 맞는 예측이지만 벤츠보다 결코 싸지 않다는건 아마 아닐겁니다. 지금 전기차 판매 수익률 정렬해보면 테슬라가 넘사벽입니다.
35000달러에 출시한다고 했고(350km, 직물시트, 글래스루프X, 오토파일럿미탑재 버전 ), 실제 35000달러에 약속보다 훨씬 사양높은 제품이 있었는데, 제품군을 간소화하면서 없어졌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