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v.daum.net/v/20221127183101374
왜 소득이 제일 높은 카케리어나 곡물를 기준으로 명분없다는 기사를 작성하는지 모르겠네요.
제일 숫자가 많을 택배만 하더라도 순소득 400 수준인데,
저 분들 근로시간 따지자면 월 400이 절대 많은거 같지 않습니다.
그리고, 차량 감가 상각비 같은것도 공제에 포함된걸까 궁금하네요.
https://v.daum.net/v/20221127183101374
왜 소득이 제일 높은 카케리어나 곡물를 기준으로 명분없다는 기사를 작성하는지 모르겠네요.
제일 숫자가 많을 택배만 하더라도 순소득 400 수준인데,
저 분들 근로시간 따지자면 월 400이 절대 많은거 같지 않습니다.
그리고, 차량 감가 상각비 같은것도 공제에 포함된걸까 궁금하네요.
집이나 사무실에 앉아서 인터넷보고
기사 싸지르는것들에게 무슨 200이라뇨
20도 아까운 수준이죠
/Vollago
얘들도 배달이나 운송처럼 개인사업자 내고 건당 단가받으라 하세요
단가 후려침 당해보고 보고, 사주한테 30-40퍼센트씩 수수료 내라 해요 ㅎㅎ
글 맥락을 보고 글을 다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500도 만족 못할 수 있는거 아닌가요??
의사들은 파업했을때 기사 생각하면 좀....
트럭 운전석 뒤에서 쪽잠 자는 일이 다반사입디다
당연히 화장실 문제도 그렇고..
여자트럭커들은 물도 잘 안마신다더라고요
이래저래 쉽지않은 일은 확실합니다
건강에 굉장히 안좋겠더라고요
2021년 11월 경유 가격 1500원대
2022년 11월 경유 가격 1800원대
작년보다 화물 운임비용이 30%이상 높아졌나요???
실제 일하는 시간과 빠지는 비용들은 빼고..버는 돈만 적어놓고 ..ㅎ
그럼 월 천 넘게 버는 사람들은 월급 반납이라도 해야 한다는건지...
"일각에서는 화물기사들의 장시간 근로를 감안하면 높은 소득이 아니라는 주장도 나온다. 그러나 한 경제단체 관계자는 “카캐리어 차주의 월간 평균 근로일이 23.1일인 점을 감안하면 하루 일당이 22만9000원 정도”라며 “장시간 근로를 감안해도 높은 소득 수준”이라고 말했다."
제목은 저렇게 쓰고 난 그런의도가 아니다 하는 식의 한두줄 언급
500 수준까지 올라가려면 몇십년간의 경험과 인맥이 있어야 가능한건데요..
그리고 억만금을 줘도 몸 배려가면 일한다면 그게 무슨의미가 있습니까 기자양반.
사람이 일할수 있는 환경을 보장하라는건 너무나도 당연한 요구입니다.
전형적인 가짜뉴스 사실에 일부 거짓을 섞은 선동기사죠... 거기다 저분들은 자영업자인데 월500이면 실제 내손에 들어오는 금액은 세금떼면 훨씬적죠... 자영업자의 실월급은 보이는 월급의 거의 절반으로해야하는데...그러면 저분들은 저 기사의 월급을 가지고도 대략 250밖에 못버는 상황인데요.. 전형적인 보이는 숫자로 선동하는기사죠.
저런 대형차들은 자차보험이 없어요. 그래서 사고 나면 골치 아픕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차주들이 월 몇백씩 차 할부금 갚아나가는데 양심 가출한 기레기들이 이런걸 기사에 쓸 일이 없죠.
연금과 보험 빼고 퇴직금 빼고 진짜 300남으면 다행일듯
저기에 차 할부금,기름값,톨비 등 들어가는게 얼마인데요..
아휴… 저런거에 넘어가면 안됩니다
뭐 이런건가요?
모 회사 회장님은 회사 적자가 지속되어도 연봉이상에 상여금까지 다 챙겨먹더만.
차주 라면 차의 소유/유지비도 당연히 포함되어야 하는 값입니다.
기자정신으로 일하는 것도 아닌데 ㅎㅎ
ㅂㅅ들~
게다가 2021년 자료네요...
기름값 오를 때와 차량 감가삼각비, 식대 등은 넣은것인지 뺀것인지....
진짜 욕도 아깝네요
설마 선임기자가 이런 기사 쓰려구요
해서 200 받아가는게 맞을겁니다.
저 운송 차량 가격이 다 억대 일텐데 감가 비용도 포함 하는 건지...
지금의 총파업을 이해하려면, 그들에게만 해당하는 사항들을 알아야 합니다.
1.안전운임제 일몰제 폐지 : 컨테이너. 시멘트. 레미콘 운송(전체 화물운송의 6% 정도)에만 해당됩니다. 일반 화물차들은 하등 관련이 없습니다. 올해 12월 31일이면 일몰제에 걸려서 제도가 없어지게 됩니다. 이걸 연장 또는 일몰자체를 폐지해 달라는 것 입니다.
2. 안전운임제 확대요구 : 현제의 컨테이너. 시멘트. 레미콘 운송에만 적용되는 안전운임제를 철강재.자동차.위험물.사료곡물.택배지간선 부분도 포함시켜달라.
위 1.2 때문에 지금 화물연대 총파업을 하고 있습니다. 안전운임제는 검색하면 쉽게 이해됩니다.
기자놈 월급이나 까고 말하져
1년 내내 저렇게 버는건지도 모르고, 저게 많은 금액인지도 모르죠. 기껏 연봉 6천 수준인데 트럭 감가 외에 각종 보수비용 포함하면 더 적을텐데요.
하지만 화물연대가 비노조 기사들을 가로막거나 과격행동 하는건 반대합니다. 그렇게 안해도 충분히 실력행사 가능한데요. 이 부분이 아쉽습니다.
장말 언창 개xx들
화물기사들은 힘들게 일하고 500만원 벌면 안된다는건가?
기레기들 진짜
공짜 술이나 얻어쳐먹으면서 찌라시나 갈기는 기레기가 비난하기에는 너무 귀한 직업입니다.
한국 일인당 국민소득으로 나누면 그 평균에 드는 퍼센트는 얼마나 있나요.
이러면 또 이렇게 딴지를 걸겠죠? ”그럼 안하면 되잖아“라고 반박시 당신말이 맞습니다.
요즘에는 개인한테도 강제로 일하라고 할 수 있나요? 이거 완전 공산당이군요. 빨갱이가 요기잉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