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아이가 왜 유치원에 가길 싫어할까요 44

1
2022-11-16 18:28:31 수정일 : 2022-11-16 18:29:07 14.♡.29.211
기립근

엄밀히 말해 유치원 가기를 싫어한다기 보다


유치원 안가는걸 좋아하는거긴 한데요..


주말만 오면 유치원 안간다고 신이 나요...


유치원 가면 그냥 친구들과 놀다가 놀이학습하다가 먹다가 놀이하다가 오는거잖아요?


숙제가 있는 것도 아니고 시험이 있는 것도 아니고...


딱히 선생님이나 친구들과 트러블이 있어 보이진 않는데...


유치원 가는게  막 즐겁고 좋지는 않나봐요..


등원을 거부하거나 그런 적은 없지만


뭔가 제가 모르는 이유가 있을지 걱정도 좀 되네요..


기립근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4]
파키케팔로
IP 218.♡.166.9
11-16 2022-11-16 18:29:36
·
저도 회사에서 뭐 크게 트러블 없어도 주말되면 기부니가 조아집니다.
yurang~
IP 211.♡.107.121
11-16 2022-11-16 18:29:41
·
약간의 분리불안 일려나요
moonluna
IP 210.♡.141.62
11-16 2022-11-16 18:29:42 / 수정일: 2022-11-16 18:30:03
·
제 딸도 어린이집 안가는거 좋아하는데요.....;;; (어린이집의 인싸급 인사인데....)

그냥 엄마아빠랑 같이 있는 것이 더 좋은 것 아닐까요?
기립근
IP 14.♡.29.211
11-16 2022-11-16 18:35:15 / 수정일: 2022-11-16 18:38:12
·
@UOOW님 엄마아빠는 게임도 못하게 하고 학습하라고 귀찮게 굴기만 하는데요..
JJSK718
IP 118.♡.13.150
11-16 2022-11-16 18:52:26
·
@UOOW님 우리집 백수대장이랑 똑같아요ㅋㅋㅋ인싸인데 가는걸 싫어하지않는데 안가는걸 더 좋아함이요ㄴㅅ
잉스
IP 118.♡.3.89
11-16 2022-11-16 18:30:17
·
막상 가면 좋아할수도 있습니다...저희 아이도 성향이 활발하지 않아서 가지 않는걸 좋아하던데 막상 가면 잘 논다네요...유치원 생활이 어떠한지 선생님과 상담해보시는게..
기립근
IP 14.♡.29.211
11-16 2022-11-16 18:45:05 / 수정일: 2022-11-16 18:45:17
·
@잉스님 곧 정기상담 예정이긴 합니다..
야하하하
IP 121.♡.143.199
11-16 2022-11-16 18:31:06
·
어렸을 적 학교가는 거 좋아하셨었나요...
PERL
IP 211.♡.119.194
11-16 2022-11-16 18:31:28
·
아이들 입장에서는 어른들이 직장 가는 것과 비슷하지 않을까요? ㅎㅎ
제 조카는 어릴 때 유치원 가서 낮잠 자는 걸 싫어했었어요.
metaljinie
IP 113.♡.179.38
11-16 2022-11-16 18:31:58
·
잘 구슬려 물어보는 방법이 최고지 않을까요.
이유가 있어도 어린이 집에 물어본다고 해도, 알아도 대답 안해줄거 같고요.
지조
IP 203.♡.117.84
11-16 2022-11-16 18:32:12
·
직장에 팀장님 없어서 평안한 날도 가기 싫은건 마찬 가지죠..
어딜 꾸준히 다녀야 한다는거 자체가 의외로 스트레스 인 경우가 있더라구요
기립근
IP 14.♡.29.211
11-16 2022-11-16 18:36:15
·
@지조님 직장에 타스크 없이 가서 놀다 오는거면 직장 매일 가고 싶을거 같은데요.. ㅎㅎ
carius
IP 182.♡.232.45
11-16 2022-11-16 19:11:06
·
기립근님// 그건 돈 받고 가는거니까요..ㅎㅎㅎㅎ

유치원갈때 일당 10만원씩 줘보세요~ 가지말라해도 갈껄요~
삭제 되었습니다.
Mr.Fancy
IP 211.♡.244.244
11-16 2022-11-16 18:32:16 / 수정일: 2022-11-16 18:33:05
·
어떤 활동에서 자신감 결여라든가 엄마가 보고 싶다든가 집에서 노는 게 더 재밌다든가 하는 게 대부분이고 (그래서 유치원 좋고 싫은 건 그때그때 다르고) 드문 경우로 친구들이 안 놀아준다든가 괴롭히는 애가 있다든가...


근데 맨날 같은 거 좋아하는 애는 드물죠
KaffeinDev
IP 122.♡.190.135
11-16 2022-11-16 18:32:27
·
딱히 선생님이나 친구들과 트러블이 있어 보이진 않는데...
< 있을지도 모릅니다
정말 어린 아이들이라도 그런부분은 영악합니다
성악설을 지지 할수밖에없더군요

심지어 교사는 그러한 괴롭힘에
대항하는 아이를 '못된아이'로 규정하는 케이스도
심심치 않게 보입니다
어떤 일이 있었는지 차분히 들어 볼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기립근
IP 14.♡.29.211
11-16 2022-11-16 18:38:57
·
@KaffeinDev님 대화는 항상 시도하는데 소득은 없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알달알
IP 182.♡.127.176
11-16 2022-11-16 18:33:07
·
음… 본인에겐 일이니까요 ㅎㅎ
저는 태생적으로 땡땡이를 좋아했는데.. 저희애도 얼집 땡땡이치고 엄마랑 노는걸 좋아합니닼ㅋㅋㅋ
도미노_
IP 106.♡.67.30
11-16 2022-11-16 18:33:51
·
저희 아이는 어린이집인데도 주말을 좋아합니다.
엄마아빠랑 같이 노는 게 좋데요....
RPhF
IP 222.♡.77.117
11-16 2022-11-16 18:33:59
·
특이한 트러블이 있지 않아도 단순히 사람들과 부대끼는 것 자체를 싫어할 수도 있습니다.
기립근
IP 14.♡.29.211
11-16 2022-11-16 18:44:08
·
@RPhF님 친구랑 노는게 제일 좋은 아이인데 말이죠...
삭제 되었습니다.
원주니
IP 14.♡.152.38
11-16 2022-11-16 18:35:17
·
지금 5살인 아들한테 비밀 얘기 해달라고 해서 귀를 대고 물어보니... 어린이집에는 자동차 장난감이 많지 않다고 하더군요
어릴적 장난감이 별로 없었던 기억에 엄마랑 아빠가 장난감을 좀 사줬더니..ㅎㅎ
그리고 싫어하는 아이가 있다고도 했어요
자꾸 때린다고 해서 선생님한테 몇번 이야기는 했는데 또 잘 지내나 봅니다
어쩔때는 그 애가 좋다고도 하구요
한번은 엄마가 없이 저랑만 있는 날에 일하느라 잘 못 놀아주고 좋아하는 티비 틀어주고 그랬더니.. 티비를 꺼버리고 어린이집에 가고 싶다고 하더군요 ㅎㅎ
미디르
IP 61.♡.222.200
11-16 2022-11-16 18:35:33
·
지극히 정상입니다...
기립근
IP 14.♡.29.211
11-16 2022-11-16 18:44:30
·
@미디르님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기립근
IP 14.♡.29.211
11-16 2022-11-16 18:47:51
·
@lonelyworld님 사실 사회생활이긴 하지요만.. 집에서 게임하고 싶어서 그런걸 수도..
honorguard32
IP 211.♡.7.50
11-16 2022-11-16 18:36:10
·
님도 회사가는거 싫어 하잖아요 ㅋ
기립근
IP 14.♡.29.211
11-16 2022-11-16 18:40:48
·
@honorguard32님 회사가서 놀거면 좋아할겁니다 ㅎㅎ
트리스탄79
IP 14.♡.235.243
11-16 2022-11-16 18:37:09
·
저도 어렸을때 유난히 집을 좋아했던 기억이 나네요. 딱히 뭐가 있어서 그랬던건 아니고 집이 그냥 좋아서요. 제가 볼땐 성향이 그런것 같네요.
isChanged
IP 58.♡.205.114
11-16 2022-11-16 18:37:45
·
그런 말 한적이 없는 아이인데 가기 싫다는 말 나와서 그길로 어린이집 째고 에버랜드에서 하루 종일 놀다가 늦은 오후에 아이스크림 하나씩 물고 넌지시 물어보니까 이유를 알려주더라구요. 지금도 그렇지만 아이의 진심을 듣는 건 쉬운 일이 아니네요.
기립근
IP 14.♡.29.211
11-16 2022-11-16 18:48:16
·
@isChanged님 아직 가기 싫다 거부한 적은 없긴 해요.
삭제 되었습니다.
기립근
IP 14.♡.29.211
11-16 2022-11-16 18:49:25
·
@luxmea님 사회생활이 벌써 이렇게 어렵네요.. ㅎㅎ
recoiless
IP 222.♡.213.162
11-16 2022-11-16 18:39:42
·
어린이집이 싫다기보다는 엄마 아빠와의 시간을 보내는 집이 더 좋다는 것이겠죠.
paultk153
IP 223.♡.73.140
11-16 2022-11-16 18:41:03 / 수정일: 2022-11-16 18:41:18
·
가족과 함께 있어서 행복하다는게 아닐까요?
OdengLee
IP 1.♡.220.254
11-16 2022-11-16 18:41:05
·
노는게 100퍼 내가 하고싶은거만 하고 노는게 아니자나요
boses
IP 106.♡.0.183
11-16 2022-11-16 18:41:29
·
혹시 아빠가 회사 안간다고 애앞에서 좋아하신적 없으신가요? 따라하는걸수도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기립근
IP 14.♡.29.211
11-16 2022-11-16 18:53:26
·
@꼬마라크님 좀 그냥 월급쟁이형 선생님 스타일 같긴 합니다..
이루리라
IP 14.♡.97.99
11-16 2022-11-16 18:46:20
·
우리애는 그러더라구요…
엄마가 자기 없을 때 뭐하는지 궁금해서 가기 싫다구여ㅡㅡ
기립근
IP 14.♡.29.211
11-16 2022-11-16 18:49:50
·
@이루리라님 ㅋㅋㅋ 귀엽네요.
The심이
IP 118.♡.4.182
11-16 2022-11-16 18:51:25
·
??? 애들 다 그런거 아닌가요?
그때면 뭘 안해도 엄마 아빠랑 있고 싶죠.
엄마 아빠는 1:1로 자기를 케어해 주는데요
verbrechen
IP 112.♡.2.199
11-16 2022-11-16 18:55:03
·
현재 6살인데, 등원하면서 기분좋게 빠이빠이 한적이 손꼽습니다. ㅜㅜ
어르고 달래고 한참 실랑이하고 들어갑니다.

막상 들어가면, 언제 그랬냐는듯 엄청 신나게 논다고 하고, 마칠 때는 항상 기분이 좋습니다. 너무 재미있었다고 차타고 오는 내내 쫑알쫑알 말합니다. 속이 터집니다. 흑흑
삭제 되었습니다.
로저홀릭
IP 118.♡.4.226
11-16 2022-11-16 19:00:31
·
거꾸로 엄마아빠랑 있는 것보다 어린이집 가는 걸 더 좋아한다면 그게 더 문제 아닐까요. 저희 애도 눈뜨면 매일 오늘 어린이집 안가?가 첫 질문이지만 막상 가면 잘 놀고 옵니다ㅎㅎ
게임의발견
IP 175.♡.11.101
11-16 2022-11-16 19:18:44
·
노는 것이라 해도 그 시간을 내가 통제하느냐가 중요하죠..
회사의 노는 워크샵이라도 매일 가라고 하면 좀 부담스러울듯..
clily199
IP 14.♡.116.56
11-16 2022-11-16 19:20:09
·
저도 어릴때 딱히 트러블 없었는데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가기 싫어서 울고불고했던 기억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그냥 아침 일찍 일어나서 어디 나서는거 자체가 일이라 싫어요~
기립근
IP 14.♡.29.211
11-16 2022-11-16 19:29:01
·
@clily199님 그냥 아침에 졸린데 일어나는거 자체가 싫을 수도 있겠군요 ㅎ
mukgosoon
IP 175.♡.22.148
11-16 2022-11-16 23:13:53 / 수정일: 2022-11-16 23:14:22
·
그래도 혹시 모르니 아이들교우관계나 선생님과의 관계를 확인해보심이 그리고 유치원 프로그램이 아이성향에 따라 재미없을수도 있는것같아요~ 아이에 따라 부모님과 더 있기를 좋아하는 아이도 있고 여러가지가 있을수 있으니 그래도 체크해 보심이 좋지 않을까 싶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