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 사장님하고 이야기해보니 주문 1건당 소비자와 사장님 둘 다 배달료를 내는 구조더군요. 정확한 금액 및 정책 모르겠지만, 예를 들자면 고객이 5천원 냈으면 식당 사장도 5천원 내서 총 1만원이 수수료로 측정됩니다. 그래서 최소주문금액이 없으면 하나 팔고 손해인 경우가 생기는 것 같더라구요
베리유
IP 183.♡.213.151
11-14
2022-11-14 18:52:14
·
2만원을 주문해도 업소에 따라 이건 팔아도 손해라는 느낌의 상점이 있습니다. 가게에서 배민에 내는 수수료와 배달료가 비싸고 마진이 적으면 인건비 대비 그렇게 느끼는 부분이 나오는데 주문 금액이 적어도 배달비는 그대로 나가거나 비율대로 줄어들지 않기 때문이죠. 5만원팔고 2천원 배달명목으로 배민에 내야하니
아. 그러고보니 배달플랫폼 이용료도 이용자가 엄청 내고 있는 것 같네요. 배민앱 이용료가 아무도 모르게 붙어 있는듯. 배달료로 통합해서 받지 말고 아래처럼 내역 보여주면 좋겠네요. 배달료(매장) -5000원, 배달료(이용자) -5000원 => 배달료(기사) +3000원, 배민이용료 +7000원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음식원가에 임대료 플랫폼이용료 배달료 등등 여러가지 녹여서 계산해서
오히려 마이너스 나면 주문 안받겠죠
유튜브 찾아보면 그런 내용들 많이 나옵디다 주문 하나 받아서 보내면 뜯기는 돈이 많아서 한번에 많이 시켜야 돈이 되겠더군요
정확한 금액 및 정책 모르겠지만, 예를 들자면 고객이 5천원 냈으면 식당 사장도 5천원 내서 총 1만원이 수수료로 측정됩니다.
그래서 최소주문금액이 없으면 하나 팔고 손해인 경우가 생기는 것 같더라구요
원래는 만원에 팔던 음식인데
배달비 막 8천원 6천원에 올리면 안팔리니까
음식값 15000원 배달비 3천원으로 올리죠.
덩달아서 픽업주문도, 오프라인 음식값도 15000원으로 오르고
외식 인플레를 조장하고있습니다.
배달업체에 가격 표시할때
음식값얼마, 수수료 얼마, 배달비 얼마
이렇게 나눠서 표시하도록
법률로 강제해야한다고 봅니다.
거기에 중개수수료 +a로 붙구요
제가 유튜브로 보기에는 손님에게 받는 배달료와 점주에게 받는 배달료 그게 다 순수하게 배달부에게 가는게 아닌 것 같더군요
그니까 그것도 플랫폼에서 약간 가져가는 듯 했습니다
배달료로 통합해서 받지 말고 아래처럼 내역 보여주면 좋겠네요.
배달료(매장) -5000원, 배달료(이용자) -5000원 => 배달료(기사) +3000원, 배민이용료 +7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