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2편까지 보고 진도를 못빼고 있네요..
일단 너무 노잼이네요..PC이야기야 뭐 그렇고 그래도 재미만 있으면 볼건데.....
간간히 짤로 도는 액션씬 퀄리티도 기대감을 떨어뜨리고
털발인지 뭔지 이상한 종족은 또 뭐지..싶고
기대는 엄청했고 화질도 엄청난데...보고싶지가 않습니다.
대작이라길래 기대했는데 나이가 든건지...ㅠㅠ
아마존은 보슈가 짱이군요
전 2편까지 보고 진도를 못빼고 있네요..
일단 너무 노잼이네요..PC이야기야 뭐 그렇고 그래도 재미만 있으면 볼건데.....
간간히 짤로 도는 액션씬 퀄리티도 기대감을 떨어뜨리고
털발인지 뭔지 이상한 종족은 또 뭐지..싶고
기대는 엄청했고 화질도 엄청난데...보고싶지가 않습니다.
대작이라길래 기대했는데 나이가 든건지...ㅠㅠ
아마존은 보슈가 짱이군요
호빗만해도 그래픽의 발전이 엄청납니다. 10년 정도 차이나서그런지.. 호빗은 다가오는 주말에 마저 보려합니다.
아무튼 털발은 호빗이죠
전 갈라드리엘 배역이 맘에 들어서 나름 재밌게 봤습니다
근데 확실히 하우스 오브 드래곤이 여운은 더 남네요
우리나라도 초기에는 사용안하다 지금은 그 내용에 따라 한국어로 번역되고 있지요
그 번역지침대로 하면 털발이 호빗일수 있으나 이건 잘못된게 번역지침에 난쟁이나 요정과 다르게 호빗은 호빗으로 번역 하라는 부분이 있죠
호빗을 털발로 번역했다면 번역자가 이 지침을 자세하게 안본듯 합니다
씨앗을뿌리는사람 판본에도 엘프와 드워프는 각각 요정 난쟁이로 번역했지만 호빗은 호빗으로 번역 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